독서에 관한 명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 긴급

독서에 대한 생각 (제 1 부)

왕조: 남송 시인: 주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이 열리자

하늘은 구름과 그림자로 가득 차 있다.

운하가 왜 이렇게 맑을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독서에 대한 생각 (2 부)

왕조: 남송 시인: 주

어젯밤에는 강에 샘물이 가득했다.

이 거대한 배는 소털처럼 많다.

항상 헛수고입니다.

이것은 자유의 날이다.

[이 단락 편집] 번역 및 의견

주 1. 탕방: 일명 반묘당으로 푸젠 유계 남부의 정부 () 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씨의 아버지 송, 정교유회, 그래서 시' 취숙정 별장' 을 맛보았다. "거울을 열다. 양 떼가 날고 있는데, 그들은 봄바람에 만족하기를 원한다. 클릭합니다 제인: 거울. 고대인들은 구리를 경계로 하여 거울에 싸서 시간이 지나면 열었다. 하늘의 빛과 구름의 그림자가 연못에 반사되어 끊임없이 변하는 것은 마치 사람이 방황하는 것과 같다. ③ 운하: 그는 탕팡을 의미한다. 4. 어떻게: 어떻게. 알겠습니다. 드래곤: 대형 전함. 홍모처럼 가볍다.

사람들은 박학한 주가 독서학습의 이치를 표현하고 있다고 줄곧 생각했는데, 이것은 정말 천고의 오해와 오독의 전범이다. 아주 간단합니다.' 책' 이란' 책' 이 아니라' 서예' 를 뜻합니다. 그리고' 독서' 는' 독서법' 입니다. 주씨는 서예를 매우 좋아하고 조예가 꽤 있다. "독서는 생각하고 있다" 는 두 편의 시는 그의 관찰과 서예 작품의 생동감 있는 느낌을 묘사했다.

내 독서 경험의 시 번역 (제 1 부):

서예광장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은 마치 거울을 여는 것과 같다.

연못의 수면 위에 하늘의 광채와 뜬구름의 그림자가 출렁이고 있다.

이 연못은 왜 이렇게 맑습니까?

발원지 생수가 흐르고 있다. (:작가의 내면이 끊임없이 예술적 영감을 불어넣는 데 있다.)

평론: 시에는 깊은 뜻이 있다. 서예예술의 풍부한 영감과 원천생수를 생동감 있게 대조하여 서예 예술 창작의 특징에 부합하고, 일반 예술 창작의 본질을 구현하는 것이 서예 예술 작품의 진정한 원천이다.

"독서 인식" 의시 번역 (2 부):

조수중의 항행

어젯밤 강변이 만조했다.

이 배는 홍모처럼 가볍다.

계속 운전하려면 큰 밀고 당기는 힘이 필요하다.

오늘 나는 강 중앙에서 자유롭게 표류할 수 있다.

코멘트:' 거륜' 의 비유로 볼 때, 주평은 명단에서 큰 글자를 만든 것일 수 있습니다. 이 시의 우의도 매우 깊다. 물오른 배가 높아서 자유롭게 걸을 수 있다. 서예 예술 창작이 일단 깨우치면 문필을 단번에 유창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생동감 있는 비유이다. 이것은 서예 예술에 없어서는 안 될 과정일 뿐만 아니라 일반 예술 창작의 중요한 본질이기도 하다. 물론, 이 시는 또 다른 각도에서 이해할 수 있다. 바로 주가 서예 작품의 기교를 보고 세련되고 생동감 있게 익혀 교묘한 예술적 이치를 맛보았다는 것이다.

첨부: 주서예 작품

주희 서예

[이 단락 편집] 감상 및 확장

① 이것은 매우 예술적이고 철학적인 시이다. 사람들은 서예 작품을 맛볼 때, 종종 날개를 펴고 높이 날아가는 예술적 느낌을 갖는다. 시에서 이런 내면의 감정은 상징적인 수단으로 묘사되어 독자들이 그 속의 오묘함을 스스로 체득할 수 있게 한다. 이른바' 근원생수' 란 작가의 마음속에서 얻을 수 없는 예술적 영감을 가리킨다.

(2) 이것도 이미지로 추리한 시이다. 배를 젓는 것을 예로 들자면, 독자들에게 서예 예술과 관련된 이치를 깨닫게 해 주었는데, 시는 이전의 배가 얕았을 때 모두가 힘껏 배를 밀는 것은 모두 헛수고였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봄물이 폭등할 때, 거대한 바퀴조차도 홍모처럼 가벼워 물 속에서 자유롭게 떠다니고 있다. 시에서는 하룻밤 춘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예술적 영감의 출현을 강조하여 예술 창작을 원활히 할 수 있다. 예술의 창작에는 기본기가 필요하고, 그런 다음 능숙하게 익으면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다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독서 깨달음" 두 편의 시가 함축한 이치는 미학 원리의 범주에 속한다. 한 편의 시의 추리 관점은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이고, 다른 두 편의 시의 추리 각도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이다. 이 미학 원칙은 어느 정도의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시 자체의 묘사 대상을 버리면 이 이치를 충분히 넓힐 수 있다. 예를 들어, "책" 을 "책" 으로 해석하면 책의 내용에는 일반적으로 의학 서적, 철학 서적, 역사 서적, 과학 서적 등이 포함되지 않는다. 시, 노래, 산문 등 문학 내용 방면에서만 문학예술의 아름다움을 구현한다면,' 근원생수' 가' 끝없는 문학사상',' 하룻밤 춘조' 가' 튀어나온 문학사상' 을 표현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저자 소개

주 (x:) (1130-1200) 남송 철학자. 성격이 어둡고 숫자가 어둡다. 별명은 자양, 본적은 휘주 우원 (오늘 강서) 이다. 그의 아버지 주송, 송선화는 푸젠정과 현위 () 에서 후건 () 에 거주했다. 주씨는 푸젠유계에서 태어나 14 세에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와 함께 숭안오리부 (오늘 푸젠 우이산산) 에 정착했다. 사오싱은 18 년 (1 148) 진사, 역고종, 효, 광종, 닝사조. 남강을 알고 강서교도소의 공무와 비각의 편찬을 담당한 적이 있다. 나중에 조여옥의 추천을 거쳐 그는 환의 웨이터와 강사로 승진했다. 이청 3 년 (1 197), 한타주 찬탈권, 조여옥 거부. 주도 면직되어 집으로 돌아갔다. 경원 6 년, 병으로 죽었다. 가정 2 년 (1209), 그는 편지를 써서 부고를 쓰고 한의사를 찾아 잉크관 학사를 수여했다. 이종보경 3 년 (1227), 태사 증정, 조호국공 추격, 휘장을 호국공으로 바꾼다.

송대 이학 대사는 북송 정호, 정이의 이학을 계승하여 객관적 유심주의 체계를 완성하였다. 이치를 세계의 본질로 여기며, "이치가 앞서고, 화가 나있다" 며 "천리를 보존하고, 인욕을 없애라" 고 제안했다. 학식이 해박하여 유교 고전, 역사, 문학, 음악, 심지어 자연과학까지 배운 적이 있다. 그의 가사는 언어가 아름답고, 풍격이 아름답고, 짙은 먹색이나 전전의 병이 없다. 많은 작품의 언어가 모두 심사숙고를 거쳐 비교적 신경을 쓰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그 단어의 의경은 감성보다 이성이 조금 더 많은데, 이는 그가 이학의 철학 사상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대표작으로는' 보살만' (1),' 물조가곡' (1),' 남향자',' 진이 E' (2) 등이 있다. 그중' 보살만' ① 이 가장 특색이 있다. 글자용 회문, 두 문장마다 반문, 여덟 문장 * * * 네 쌍, 매우 자연스럽고 조화롭고, 억지스럽지 않고, 의경이 있고, 구상이 매우 정교하여 혜안이 언어를 다루는 능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단어 외에도 그는 시를 잘 쓴다. 그중' 봄날',' 독서사' 는 그가 가장 인기 있는 시이다. 그의 가사는' 혜안사' 이다.

주석산의 서예는 한때 명성이 자자했다. 명대 타오의' 서사회' 는 "주속정통, 성역에 입성하지만 서예도 한다" 고 말했다. 풀, 특히 한자를 잘하는데, 글씨를 쓸 때 차분하고 찰랑거린다. 너무 작지만 사람들은 보물과 비밀을 다투고 있다. 선인들이 주씨의 서예를 비판하는 것은 너무 이성적이다.' 독서유상' 두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주씨는 예술의 감성 성분에 대한 인식도 상당히 식견이 있다.

주씨는 서예를 잘할 뿐만 아니라 서예에 대해서도 논평을 잘한다. 명대의 유명한 서예가 동치창은 주씨 "여러 서가를 잘 평가한다" 고 칭찬했다. 주씨의 서예 예술에 대한 논술은 비문과 비문에 흩어져 있다. 주온 공문집' (4 집 약본) 8 1 84 권, 모두 주제발록이다. 명대는 또한 그 스승의 제자가 수집한 주의' 위진 () 당 북송 () 북송 ()' 에 근거하여 세 권의' 혜옹 () 의 발문 ()' 을 편집했다. 이로써 주씨의 서예 예술관을 알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독서하고 생각하는 것" 을 읽는 느낌

나는 서예를 배우는 아마추어이자 고시를 즐겨 쓴다. 가끔 슈퍼마켓에서 어린이 계발서를 보고 심심할 때 뒤집는다. 이 시를 포함해 독서학습이 사람을 교육하는 이치라고 소개한다. 나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이것은 책이 아니라 분명히 서예였다! 나중에 나는 전문적으로 조사해 보았는데, 주의 이 두 시가 줄곧 오해되어 오독된 것을 발견했다. 그의 어르신이 지하에서 이 상황이 어떤 느낌일지 정말 모르겠다.

주씨의 서예 조예가 매우 깊어 작품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이 두 시를 통해 저자는 글쓰기와 창작에 능할 뿐만 아니라 감상과 평가에 능해 서예 이론 수준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좋은 예술가가 두터운 이론적 기초와 미학적 기초가 없는 것이 뛰어난 경지에 이르기 어렵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그래서, 때때로, 작은 실수, 누구나 범할 수 있고, 백대는 고치지 않는다. 이런 잘못은 오늘날 사회에서도 한두 가지가 아니다! 사람들은 실제로 다음 세대에게 잘못된 것을 계속 가르치고 있습니다. 생각하면 정말 슬프다.

그러므로, 당신은 생활에서 막막하고, 학술적으로 절대적으로 세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