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의 시 두 구절을 번역해 주세요. 감상할 수 있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수시의 두 편의 시의 원문은 다음과 같다.

하나

주님은 창공 만물이 모두 봄이고, 신하는 은밀히 돌아가셨다.

백 년이 채 안 되어 빚을 갚는 것이 더 힘들다.

그것은 뼈를 숨길 수 있는 청산으로, 그 혼자 빗속에 있다.

평생 너와 형제가 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둘째,

백대 서리가 내린 밤은 쓸쓸하고 바람은 달빛이 낮다.

꿈은 운산심 주위를 사슴처럼 돌고, 혼비탕불은 닭과 같다.

이마의 코뿔소 뿔은 정말 군자다. 뒤의 소는 모두 노부인을 부끄럽게 여긴다.

100 세 노인이 신유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동향은 절강 서부에 있어야 한다.

이마의 코뿔소 뿔은 정말 군자다. 뒤의 소는 모두 노부인을 부끄럽게 여긴다.

감사:

첫째, 첫 번째 전체 노래는 오빠 소철에게 쓴 것이다.

전성기, 장관으로서의 나, 어리석은 자살, 중년 사망, 전생의 빚을 미리 갚은 셈이다. 하지만 한 집안 노소 십여 명은 이때부터 동생의 양육을 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죽기엔 충분하지 않다. 온 산천에 가득한 청산은 뼈를 묻을 수 있지만, 밤비 속에서 오빠를 만나 그와 관계를 맺겠다는 서약은 더 이상 이루어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 이후로, 비오는 밤, 아들 투어 는 한 사람 만 슬퍼 할 수 있습니다. 아들이 대대로 형제가 되어 미완의 인연을 내세에 두기를 바란다.

둘째, 두 번째는 아내와 아이들을위한 것입니다.

달빛이 서쪽으로 가라앉고, 서리가 어사대 교도소를 더욱 처참하게 만들었다. 처마의 기둥이 바람 속에서 짤랑거리고, 꿈에서 자유를 갈망하는 마음은 여전히 사슴처럼 운산으로 달려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하지만 현실에서, 내 생명은 위태롭다. 마치 닭 한 마리가 뜨거운 국물을 마주하고, 눈앞에 아이가 떠오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은 모두 명성이 높고 용모가 비범하다. 그들은 정말 그들의 좋은 아들이다.

10 여 년 동안 나의 아내는 자신과 동고동락했다. 애석하게도 그녀는 평생 저축한 돈이 없어서 혼자 가난을 당할 수밖에 없었다. 청량 등은 항가호 민중이 자발적으로 조직되어 몇 달 연속 자신을 위해 계획을 세우고 신령의 핑안 가호를 기원하는 것을 듣고 정말 감동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나라의 주이는 동향에서 벼슬을 하여 현지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생전에 손자에게 그를 동향에 안장해 달라고 부탁하고, 동파도 사후에 절서부에 묻혀서 항저우와 상해 인민에 대한 깊은 미련을 보상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셋째, "그는 빗속에서 공부하는 것에 지쳤다. 클릭합니다

사실 이 말은' 침대 비바람' 으로 바뀌었다. 탕웨이 오영의' 수진박질' 은 "비바람의 밤을 알고 침대에서 자는 게 낫다" 고 말했다. 나중에 "침대 비바람" 은 형제나 친지들이 오랜만에 다시 만나는 기쁨을 가리킨다. 수시와 소철의 감정은 매우 깊어서, 수시는 늘 이 시를 읊어 우정을 표시한다.

넷째, "이마의 코뿔소 뿔은 정말 내 아들이다"

사자성어' 코뿔소 두개골 옥뺨': 이마뼈는 코뿔소 같고 볼은 옥처럼 하얗다. 용모가 비범한 젊은이를 가리킨다. 이 성어는 정식으로 수시의 시에서 유래되었다. 스시의' 중원지오절구' 제 4 부:' 코뿔소 두개골 옥볼이 텅 비어 있고, 숙부가 슬프다. "

5. "할머니는 그녀 뒤에 있는 옷을 부끄러워한다."

이 문장은 "소의 울음" 의 암시로 번역됩니다. 소 코트: 소와 가축을 위해 바람과 비를 막아주는 커버. 원래 의도는 소의 외투를 걸치고 자고, 상대적으로 우는 것이다. 이 문구는 종종 가난한 부부가 사용한다. 전래 (한반고 \ "한서권 76 조한은왕장 46 \"): 한대의 장왕, 자중경, 젊었을 때 학생이었다. 장안에서 책을 읽으며 아내와 단둘이 살았다.

어느 날 장왕은 병이 났다. 그는 가난해서 리넨 소 옷에서 잠을 자며 죽음을 기대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는 아내에게 작별을 고하고 울었다. 그의 아내는 그를 꾸짖었다: "종청! 수도의 귀족 중 너보다 우월한 사람은 없다. 오늘은 빈병이 교차하고, 분노하지 않고 강하며, 울지만 뜻이 없다! "

여섯째, "100 세의 신유회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 문장은 암시가 없어야합니까? 백년',' 백세' 는 일반적으로 죽음의 함축적인 표현이다. 예를 들면' 백년 나를 기다려라',' 신유',' 선유' 는 모두 비슷하다.

확장 데이터:

역사적 전고:

서기 1079 년 북송 원풍 2 년 종신 재위, 소동파는 호주로 강등됐다.

그 이유는 정견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는 왕안석 신법에 찬성하지 않는다. 전근 명령을 받은 후 당시의 조정 관례에 따라 승진이든 강직이든 편지를 받는 사람은 모두' 상표' 에 올라 황제에게 감사해야 한다. 이것은 평범한 일상이다. 왜냐하면 그는 여기서 일어난 모든 일이' 신당' 제국이 한 일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소동파도 재능 있는 사람, 문인, 늘 그렇게 고집이 세다. 더구나 당시 소동파는 아직' 연우 평생' 의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 그래서 위의 표를 얻었습니다. "당신의 인생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면, 새로운 발전을 따라잡기가 어렵습니다. 그가 늘 귀찮게 굴거나 왕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을 알아봐라.

백 년이 채 안 되어 빚을 갚는 것이 더 힘들다.

괜찮아요. 정치를 주관하는 장방패는' 상서' 의 우시랑 채진을 걱정할 이유가 없다. 그건' 잠을 자서 베개를 보내려고 하는 사람' 이 아닌가요? 그래서 그는 두 마디로 소동포를' 사표의 이름으로 풍자하는 실재' 로 비난하며 괴황제를 연기하며 소동포를 엄벌할 것을 요구했다.

딩리는 소동포의' 항주시' 시를 증거로 사용했다. 예를 들면,' 법을 읽지 않고 만권책을 읽으면 아무것도 모른다',' 문샤오가 맛을 설명하는 것을 잊었는지, 최근 3 월에는 소금이 없다' 는 것이다. 한마디로, 그는 황제와 재상을 조롱했고, 그는 큰 죄를 저질렀으니 사형을 선고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제안은 Zongshen 에 의해 채택 되었다, 그래서 그는 재판을 계속하기 위해 제국 사대 로 전송, 스와 동포 해고 를 명령했다.

그것은 뼈를 숨길 수 있는 청산으로, 그는 혼자 빗속에 있다.

이때 또 다른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했다: 소동포의' 좋은 친구' 심곽이 전투에서 도망쳤다! 아니면 시가 건드리는 화인가, 소동파에는 시' 영이' 가 있다.' 어떻게 감히 서로 업신여길 수 있단 말인가? 직접 하늘로 올라가도 이상하지 않다. 시의' 용가시' 는' 반역죄' 의 사죄라고 한다.

여야를 놀라게 한' 오대시안' 인 소동포가 이 사건에서 39 명에 달하는 친우들, 사위 왕엽과 동생 소도를 포함해 모두 타향으로 유배됐다.

평생 너와 형제가 되는 것이 더 어렵다.

소동파는 투옥된 후 미래에 대해 매우 혼란스러워하며 미래의 생사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그는 안에서' 놀란 새' 이다. 그의 아들 수마이는 매일 감옥에 가서 그에게 밥을 주었다. 하지만 우리는 만날 수 없다. 감옥에 들어가기 전에 부자간에 약속이 있었다: 밥에는 물고기가 있어서는 안 된다. 밥에 물고기가 있는 것을 보면' 참수' 라는 편지가 있다.

결국 어느 날 수마이는 돈이 없어 돈을 빌려야 했기 때문에 한 친구가 대신 밥을 보내게 했지만 물고기를 보내지 않는 금기를 까먹었다. 공교롭게도 그 친구는 방금 베이컨 한 마리를 보냈다.

소동파는 음식을 보고 매우 슬펐다. 그는 자신의 한계가 도착했다고 생각하여 도망갈 수 없었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송별시 두 수를 썼지만, 바로 이 두 시가 후에 그의 생명을 구했다.

시를 마음대로 보내서는 안 되고, 먼저 "검토" 해야 한다. 간수는 여느 때처럼 이 시를 종신에게 건네주었다. 이 두 시를 다 읽고 송신종은 소동포의 일관된 재능을 회상하며' 참수' 를 단념하기까지 했다.

동시에, 나는 그의 재능이 더 마음에 든다. 또한, 노래 왕조 의 유훈 은 \ "비 반란 은 장관 을 죽일 수 없습니다 \", 왕안석 도 편지 Zongshen \ "거룩한 왕조 는 유명 인사 를 처벌 할 수 없습니다 \", 그래서 가벼운 머리 에서, 칙령 은 황주 yongshilang 로 강등 된다.

100 세 노인이 신유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동향은 절강 서부에 있어야 한다.

그 이후로 황주에서 닝원 (광동 혜주), 여주 (해남 여주) 까지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내일 나는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탄다" 는 후반부로 다시 베이징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인민 네트워크-수시의 "절명시" 뒤에있는 법적 신비

바이두 백과-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