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이순신 동포는 이순신 달력에 따라 연절을 선정했다. 일부는 현지 한족과 함께 설날을 보냈다. 어떤 지역은 이족 동포가 문 앞에 청송을 세우고 솔침으로 땅을 깔아 재해를 면할 것을 표시한다. 또 다른 지역에서는 명절에 돼지를 죽이고 양을 도살하고, 고기 덩어리를 먹고, 사람들이 서로 방문하고, 육류와 텅스텐을 주고받는다. 섣달 그믐날 아침, 일어나는 첫 번째 일은 물을 길어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그들은 물 한 그릇과 어제의 물을 무게에 비하는데, 예를 들면 새해의 물이 무거우면 올해는 비가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 P > 장족은 광서 구이저우 운남 광둥 등 지역에 분포하는 장족 동포로 한족과 동시에 설날을 보낸다. 섣달 그믐 날, 명절에 먹는 밥을 잘 만들어야 하는데, 이를' 설날' 이라고 하고, 일부 지역 군중은' 입절' 이라고 부르며, 장어는' 만년' 이라는 뜻이다. 그것은 내년 농업의 풍작을 예고한다. 어떤 것은 1 피트 길이, 5 ~ 6 근의 알칸이 있는데, 인구가 적은 가족들은 한 끼도 다 먹을 수 없다! 섣달 그믐날 아침, 날이 밝기도 전에 사람들이 일어나 새 옷을 입고 폭죽을 터뜨리며 새해를 맞이했고, 여자들은 강변이나 우물 옆에서' 새 물을 길어라' 고 다투며 새해에 들끓는 생활을 시작했다. < P > 부이족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밤새 연못가에서 세수를 지켰다. 날이 밝자 아가씨들은 앞다투어 물을 길렀다. 누가 제일 먼저 물을 짊어지고, 누가 가장 근면하고 행복한 아가씨인가.
만주족은' 빨강, 노랑, 파랑, 흰색' 의 네 가지 깃발을 나눈다. 설 때 홍기인은 문에 붉은 깃발을 붙이고, 황기인은 문에 노란 깃발을 붙이고, 파란 깃발인은 문에 파란 깃발을 붙이고, 백기인은 문에 흰 깃발을 붙였다. 이 깃발들은 무늬가 아름답고 색채가 화려하여 1 년의 길조의 시작을 상징한다. < P > 동 구이저우 () 호남 일대의 동동포 () 는 설 기간 동안' 동년 ()' (루산회 () 라고도 함) 의 군중 활동이 성행하였다. 이런 행사는 한족의' 단배' 와 비슷하지만' 단배' 보다 더 즐겁고 열렬해 보인다. 이런 행사는 일반적으로 두 마을 * * * 이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합의한 것이다. 두 팀은 광장에서 루산 가무 대회를 정식으로 개최했다. 이때 두 마을의 관중들은 악곡과 함께 춤을 추며 마음껏 즐겼다. 백족 윈난백족 동포가 설을 쇨 때' 승진' 이라는 경축행사가 있었다. 이른바' 높이 오르기' 란 대나무 한 그루를 이용해 대나무 절편에 화약을 담아 불을 붙인 뒤 대죽 전체를 하늘 1 피트 위로 무너뜨려 명실상부한' 높이 오르기' 가 되는 것이다. 일부 지역의 백족 동포는 묘 장족과 마찬가지로 설날부터 정월대보름에 이르기까지 모두 수국 던지기 활동을 하고 있다. 수국을 받을 수 없는 사람은 상대에게 기념품을 증여하고, 여러 번 공을 잃고 기념품을 도로 살 수 없는 사람은 사랑을 허락한다는 뜻이다. < P > 토족 설날 동안 토족 국민들은 성대한 손춤을 거행해야 한다. 손춤은 토가족이 비교적 유행하는 일종의 오래된 춤이다. 사냥 군사 농사 연회 등 7 여 개의 춤 동작을 포함한다. 리듬이 선명하고 동작이 아름답고, 춤자세가 소박하며, 정서가 건강하고, 소품이 없고, 선명한 민족적 특색과 강한 생활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 P > 다이 발수절 () 는 다이 () 의 새해 축제로, 다이 () 일 년 중 가장 성대한 전통 프로그램이다. 곡우가 시작된 날은' 발수절' 로 정해졌다. 3 ~ 4 일간의 명절에 사람들은 서로 물을 뿌리며 몸에 묻은 해묵은 흙을 씻어내고 새해 행복한 핑안 한 해를 기원했다. < P > 리족이 해남도에 거주하는 리족 인민은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돼지를 도살하고 닭을 죽이고 풍성한 음식과 술을 차려놓고 온 가족이 둘러앉아' 설밥' 을 먹어야 한다. 석간 온 가족이' 연하가' 를 즐겁게 불러야 한다. 초 1, 초 2, 온 마을의 청장년 남성은 또 한 번' 설 사냥' 을 거행해야 한다. 이 날의 사냥감은 온 마을 * * * 이 즐긴다. 흥미롭게도, 사냥감을 나눌 때, 먼저 모든 사냥감의 절반을 첫 번째 사냥감을 맞힌 사수에게 나누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냥명언) 나머지 절반은 모두가 똑같이 나눈다. 임산부는 두 점을 나눌 수 있고, 지나가는 사람은 공교롭게도 만나 한 몫을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