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만적인 속담

속담은 사람들이 장기적으로 축적된 생산과 생활 경험을 묘사하는 간결한 언어이다. 다음은 내가 너에게 줄 수 있는 속어 속어, 그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는 명언경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몇 년 동안 속았습니까? 독서를 환영합니다!

기만적인 속담

천재는 99% 의 땀+1% 의 영감이다.

원문:? 천재는 1% 의 영감에 99% 의 땀을 더한 것이지만, 그 1% 의 영감이 가장 중요하다. 심지어 99% 의 땀보다 더 중요하다. -응? 에디슨이 강조하고 싶은 것은 뒷면이다.

2, shushan 근면 한 길, 끝없는 학습 바다.

이 말은 장자에서 나온 말인가? 내 인생에는 절벽이 있지만 절벽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줄곧 금과옥조로 추앙되어 왔다.

원문:? 내 인생에는 절벽이 있지만, 나는 절벽이 없다는 것을 안다. 벼랑이 있어서 벼랑을 구하지 않는 것은 거의 난처하다. -응?

사람의 생명은 유한하고 지식은 무한하다는 뜻이다. 한정된 생명으로 무한한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다시 말해서, 장자가 진정으로 표현하고 싶은 것은 생명이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무한정 무한한 지식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3, 사람은 제조할 수 있는 것이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하는 것이 아니다.

이 문장은 항상 다음과 같이 번역되었습니다. 일반인에게는 우리가하고 싶은 일만 할 수 있지만 왜 그렇게해야하는지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이 말은 공자가 무지를 제창하는 이론의 기초로 여겨진다.

사실, 이 문장은 너무 깨진 것입니다: 사람들은 할 수 있습니다; 아니, 사람들에게 알려라. 즉, 만약 국민의 자질이 높다면, 그들에게 자유롭고 느슨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뜻이다. 만약 국민의 자질이 높지 않다면, 우리는 그들을 교육해야 한다. 이것은 공자가 제창한 것입니까? 수업 안 해요? 이 생각에 근거하다.

문장마다 의미가 매우 다르다. 이것은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고 사람을 죽이는 것이다.

4. 선행으로 불평하다

원문:? 아니면:?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뭐? 공자가 말했다:? 선함으로 원한을 갚는데, 하필 은혜를 갚을 필요가 있는가? 직접 불만을 처리하여 은혜로 은혜를 갚아라! -응?

누군가 공자에게 물었다:? 다른 사람이 나를 때리면 나는 그를 때리지 않지만, 나는 그를 잘 대하고, 나의 도덕과 교양으로 그를 모욕하고, 그를 참회하게 할 것이다, 알았지? 공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선행으로 불평한다면, 너는 어떻게 선행에 보답할 수 있니? 다른 사람이 덕으로 너를 대하니, 너는 덕으로 은혜를 보답해야 한다. 하지만 누군가가 당신을 때렸으니, 당신은 마땅히 해야 합니까? 직소? 。 -응? 공자가 반대한다는 말인가? 불평하는 것이 좋습니까? 。 그러나 곡해로 한때는 화끈한 구멍이 지금의 온화하고 우아한 기백의 이미지로 왜곡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5, 모두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무슨 뜻인가요? 누구나 그녀의 남편이 될 수 있다. 여성의 스타일을 설명하다. -응?

그러나 사실 이것은 문자 그대로의 설명일 뿐이다. 모두가 그것을 할 수 있습니까? 그 자체로 이상한 뜻은 없다.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여 여자를 죽인 것은 이후의 공자 이학이다.

일반 속담

◆ 높은 자질, 낮은 야망 1 등.

도보는 등산을 두려워하지 않고, 배를 떠받드는 것은 험난한 여울을 건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남자는 기개가 없고, 무뚝뚝하고, 여자는 기개가 없고, 잡초도 없다.

한 선비는 굶어 죽고 책을 팔지 않고, 한 장사는 절망적으로 칼을 팔지 않는다.

◆ 곡식은 스스로 자라야 하고, 사람은 자강해야 한다.

◆ 톱질할 수 없는 나무도 없고, 노크할 수 없는 시계도 없다.

◆ 가난해도 뜻을 잃지 않고, 부유해도 뜻을 잃지 않는다.

◆ 가난하면 높이 오르지 않고, 비는 높이 오르지 않는다.

군자의 복수는 늦지 않다.

고전 속담

군자는 3 년 동안 복수하고, 소인의 복수는 눈앞에 있다.

호랑이는 산이 높은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물고기는 수심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호랑이는 날씬하고 야심이 있고, 사람은 가난하고 야심이 있다.

◆ 나무는 뿌리가 깊고 사람은 뼈가 단단하다.

◆ 나무는 썩은 뿌리를 두려워하고, 사람은 기개가 없는 것을 두려워한다.

◆ 풀은 무심코 발아하지 않고, 사람은 무심코 발전하지 않는다.

감히 용호를 타고, 겁이 많고 고양이를 탄다.

감히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고, 머리를 두려워하고 꼬리를 두려워하며, 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