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시'의 '지' 내용은 항상 다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지시'의 '지'와 '지'의 '지' Zhiqu"는 열망, 야망, 이상 등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육유(陸保)의 "부수안자: 매화 송가"에 나오는 시는 육유 시인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여전히 숭고한 열망과 이익을 유지하고 있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야망을 표현하는 시 소개:
야망을 표현하는 시는 고대 중국 문학 평론가들이 시의 본질적인 특성을 이해한 것입니다. 『시경』의 저자는 시의 목적을 기술하면서 “시는 야망을 표현한다”는 개념의 발아를 담고 있다. 이는 『좌전·상공27년』에 조문자가 서향에게 “시는 야망을 표현한다”고 말한 것이 처음 이론적인 용어로 제시된 것이다. 나중에는 '시는 야망을 표현한다'는 말이 더욱 일반화되었다.
'상서·요전'에 수록된 순은 "시는 염원을 표현하고, 노래는 영원을 말하며, 소리는 영원을 따르고, 운율은 조화를 이룬다"고 말했다. "순자여소" 장에서는 "시라는 말은 그 야망이다"라고 말합니다.
의미의 변화:
각종 학파에서 "시의 야망"의 의미는 그렇지 않습니다. 동일합니다. 정확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좌전』에서 이른바 '야망을 표현하는 시'는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짓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시경'의 특정 구절을 차용하거나 확장하여 자신의 정치적, 정치적 입장을 암시하는 것을 말한다. 종교적 포옹. 『요전』에서 말하는 '시는 야망을 표현한다'는 것은 '시가 시인의 야망을 표현한다'는 뜻이다. '야망'의 의미는 주로 생각, 야망, 야망을 가리킨다.
전국시대 중기 이후에는 시의 서정적 특성이 강조되고 백학파의 논쟁이 전개되면서 '지'의 의미가 점차 확대되었다. 공자시대의 야망은 주로 정치적 열망을 의미하는데, 이는 공자가 제자들의 열망을 관찰하고자 한 『논어』에서 볼 수 있다. 장자의 『시가 도지(道治)에 바탕을 두고 있다』에서 '지'는 일반적인 의미에서 사람의 생각, 소망, 감정을 가리킨다.
'리싸오'에서 말하는 것은 '마음을 굽히고 뜻을 억누른다', '의지를 억누르고 도덕성을 깨뜨리는 것'이다. 굴원의 정치적 이상과 야망에는 분명히 정치적 이상과 야망을 실현하지 못한 데서 비롯된 분노와 비방하는 악당에 대한 증오도 포함됩니다.
'화이샤'에서 그는 "애정은 의지를 이기고, 불의는 야망을 억누른다", "마음을 정하고 야망이 넓다면 왜 두려워하겠는가"라고 말했다. 여기서 '야망'은 실제로 그의 내면의 생각, 소망, 감정 전체를 가리킨다. 그러므로 선진시대 『시적 표현』의 내용이 발전하고 변화되었음을 알 수 있다.
한나라에 이르러 '시는 야망을 표현한다', 즉 '시는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며 사람의 정신세계를 표현한다'는 시의 본질적 특성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는 기본적으로 분명한. 『마오쩌둥의 시 서문』에는 “시는 야심이 있고, 마음이 야망이고, 말이 시이며, 감정은 마음에서 움직이고, 형상은 말에 있다”고 되어 있다. 그리고 그 둘은 연결되어 있는데, 이는 상대적으로 타당하고 객관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