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는 산시, 산둥, 쓰촨, 대만성에 각각 4 대 비림이 있다. 산시 () 성 Xi 시 비림박물관 () 은 그 비림이 많아 가치가 매우 높아 4 대 비림 중 1 위에 올랐다. 역사, 문학, 그림, 조각, 서예의 예술 애호가라면, Xi' an beilin 박물관을 방문하는 대신 Xi' an 에 온다면 큰 후회가 될 것입니다.
Xi 안비림박물관은 안삼학가 15 호에 위치하여 안부자묘와 안비림의 옛터에 세워졌다. 그것은 Xi 비림과 고대 석각을 종합적으로 전시한 역사 문화의 보고이다. Xi' an 의 beilin 은 beilin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북송 원우 2 년 (서기 1087) 에 세워졌습니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9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되고 비각이 가장 많이 소장된 예술의 보고이다. 이 소장석 3000 여 입방미터는 현재 3 분의 1 밖에 남지 않아 6 개의 비랑, 7 개의 비석, 8 개의 비정에 진열되어 있다. 196 1 년, Xi 안비림은 국무원에 의해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다음으로, 비림의 예술 에센스를 감상하세요.
문묘의 역사적 진화
신사 숙녀 여러분, 앞서 언급했듯이, Xi' an beilin 은 Xi' an 사원 사이트 및 Xi' an beilin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의 유람은 주로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이제 우리는 비림박물관 제 1 부의 앞마당, 즉 문묘에 왔다. 이곳을 참관하는 것은 마치 정극의 전주를 보는 것과 같다.
문묘는 공묘로 당나라 공자를 문선왕으로 봉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지금까지도 공묘의 건축 풍격을 유지하고 있다. 여행객이 아직 차에 있을 때, 이것은 파빌리온 누각, 조각양화동이 있는 고대 건축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푸른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새꽃 향기가 나는 환경을 경험해 본 적이 없는데, 번화한 번화가에 이렇게 조용한 곳이 있다는 것을 누가 믿을 수 있겠는가?
전국 대부분의 지방에는 공묘가 있고, 가장 큰 것은 산둥 곡부의 공묘이다. 눈앞에 있는 시부묘는 송휘종 조신충녕 년 (기원 1 102- 106) 에 세워졌다. 그것은 당대의 장안국자감 옛터, 즉 오늘 Xi 시장 안서가의 사회로에서 이주한 것이다. 원, 명, 청삼조의 여러 차례 수선을 거쳐 여전히 웅장한 자태를 유지하고 있다. 관외 남벽에는 힘차고 힘찬 금칠 큰 글자' 공묘' 가 두 개 있는데, 청말 산시 유명 서예가 류휘가 쓴 것이다. 벽 아래 고탑은 당나라 말년에 심은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1 100 여 년의 역사라고 한다. 그들은 태묘 고탑이라고 불리며 지금도 중요한 문화유산으로 보호받고 있다.
삼학가-부자묘 대문-나무패루
여러분 앞에 있는 이 길을 삼학거리라고 합니다. 삼학거리는 길지 않지만 향수를 불러일으켜 관광객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하는 경우가 많다. 명나라 Xianzong Zhu 깊은 Chenghua 년, Xi' an 정부 관할 장안, Xianning 두 카운티 대학은 사원 양쪽으로 이동, 그래서 이름 사원 (공자 사원) 세 학교 (Xianning 학교, fu Xue 학교, 장안 학교) 를 참조 하십시오. 삼학가의 칭호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오늘날, 그것은 이미 Xi 고대 문화와 예술의 중심 중 하나가 되었으며, 문방사보에서 문화재와 골동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다 있다.
관광객들은 삼학거리를 참관한 후 박물관 대문에 들어가 남동쪽을 바라보았다. 나무패루, 동반지, 퀘스트 빌딩이 멀리서 서로 호응하여 독특한 풍격의 감동적인 화권을 형성하였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Xi 안비림박물관에 눈에 띄지 않는 특징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바로 개방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세상에는 공묘의 정문이 없다. 크기에 관계없이 부자묘의 전체 건축 구도는 북남향이지만 남문을 열지 않고 이로 (동문) 와 예문 (서문) 을 여는 것이다. 전국의 모든 공묘는 하나의 중축선에 대칭으로 새문, 판문, 능성문, 창문, 대성전을 배열하고 있다. 공자의 지위가 각 왕조에 의해 계속 높아져 가장 높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남문을 여는 것은 불경스럽다.
부자묘에는 이상한 나무패루가 있는데, 멀리서 보면 키가 큰 채색 건물처럼 보인다. 그것은 12 개의 마호가니 기둥, 3 층 목재 구조, 체크 무늬 처마가 있다. 그것은 바닥에서 솟아오르는데, 그 위에는 도안과 구슬을 가지고 노는 용 두 개가 그려져 있다. 그것은 아민 왕조의 건물로 태화서기광장이라고도 불린다. 당시의 표준 건설 방법에 따르면, 간판 건물은 본래 부자묘 밖에 있어야 했다. 이 방앗간은 서악묘에서 이사온 것이다. 문 밖에 성벽이 있어서 적당한 곳을 선택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곳에서' 무릎을 꿇' 어야 했다.
연못가-링싱문-화표-엉겅퀴 문-2 포트
신사 숙녀 여러분, 이제 우리는 북림의 앞뜰에 들어갔습니다. 중간에 큰 수영장을 보았습니다. 이것은 보통 수영장이 아니다. "천하공묘에 접시가 있다" 는 말은 바로 그것을 가리킨다. 소위 팬 치 (Pan Chi) 는 반원형 수영장입니다. 옛날 학교는 판궁이라고 불렸다. 청대 인칭 판 () 은 바로 이 이름으로 불린다. 봉건 사회에서는 연못가에서 수재에 합격한 사람만이 공묘에 들어가 제사를 지내고 붓을 씻을 수 있다. 학자로서 관광객들은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는 길을 따라 학자가 제사하는 의식 풍습을 느낄 수 있다.
좋아, 우리는 이미 렉싱문에 들어갔는데, 이것도 부자묘의 두 번째 문이다. 링살구문은 원대에 건설되었다. 동문에는' 덕배천지' 가 새겨져 있고, 시몬에는' 도관 고금' 이 새겨져 있다. 곽은 사해 동령이다. 영성은 별의 이름이고, 신화 전설에서 취사의 신이다. 청대, 렉싱문은 2 문에서 3 문으로 바뀌었고, 중문서' 문묘' 라는 단어는 동과 서문에서 변하지 않았다.
링 살구 문 후, 사람들은 공자 사원에도 마말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다만 이곳의 쇠말뚝은 평소보다 훨씬 크다. 사실 이것은 돌기둥 모양의 중국 시계로 계기와 상서로운 역할을 한다. 베이징 천안문 광장 앞의 판용화표와 산둥 곡부절은 최고 등급의 화표를 대표하고, Xi 안비림의 그 쌍은 팔각형 돌기둥, 높이 445 cm, 둘레 163 cm 로 눈에 띄는 광경이다.
링흥문 북쪽에 위치한 데이문은 고대 건물로 명대 이후 여러 차례 재건되었다. 이것은 고대 공묘에서 무기를 전시하는 데 사용되었고, 두 측실은 제사자들이 예절을 익히고 옷을 정리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공묘의 두 점은 동서묘라고도 하는데, 방 건너편과 양쪽의 작은 방을 가리킨다. 그것들은 공자의 72 제자를 모시는 공묘에서 없어서는 안 될 건물 중의 하나이다.
대성전의 이름과 유래-건축사-퀴성루의 흥망
신사 숙녀 여러분,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대성전이며, 우리가 이미 부자묘의 본전으로 수영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대성' 은' 맹자 만장 문장 아래' 에서 따온 것이다. 공자는 이를 대성이자 대가라고 부른다. 공자는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덕은 전부라는 뜻이다. "아직 즐거움이 있는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의 음악의 작은 업적을 모아 큰 성과를 거두었다!" 공자가 지휘자처럼 공연 내용을 대형 공연에 통합할 수 있다는 뜻으로 대성전이라고 합니다.
관련 사료에 따르면 대성전은 송대에서 시작되었다. 이곳의 대성전은 명나라에 세워진 밑바닥 건물이다. 당시 절 앞에는 커다란 테라스가 있었고, 주위에는 난간이 있었다. 동, 남, 서삼면에는 돌계단이 있고, 남쪽에는 운룡무늬가 있는 석조는 북경의 자금성 태화전 앞의 석조와 견줄 만하다. 아쉽게도 이렇게 웅장한 건물은 9 월 1959 일 오후 4 시에 무자비한 천둥불에 의해 파괴되었다.
퀘이커 스타, 중국 신화 전설의 28 개 장소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퀘이커로 알려진 문장 흥망을 지배하고 있다. 보통 시험에서 1 위를 차지한 사람은' 장원' 이나' 장원 갑' 즉 장원이다. 과거에는 공묘나 대학에 퀘스트를 지어 퀘스트를 모시고 성공을 기도했다.
이곳의 퀘스트 빌딩은 명신종 허제만력 47 년 (기원 16 19) 에 세워졌다. 원건물은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아 청말민 초에 무너졌다. 서기 1986 년 당과 정부는 사료에 따라 원건물의 크기, 높이, 모양에 따라 퀘이커를 재건했다. 이 건물은 성벽 위에 건설되어 더욱 크고 웅장해 보인다.
경운종-칠비정
우리는 문을 가로질러 동쪽에서 세계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경운종을 찾을 수 있다.
경운종은 당예종 이단경운 2 년 (기원 7 1 1) 에 주조되어 경운시계라고도 하며 경룡관중으로도 불린다. 이 시계는 높이가 2.47 미터이고 무게가 약 6 톤으로 구리 5000 여 킬로그램이다. 그것은 고대 중국에서 가장 큰 청동 시계 중 하나이다. 그것은 25 개의 구리 몰드로 만들어졌으며, 관람객이 다가올 때 여전히 구리 주조의 치유 흔적을 볼 수 있다. 시계는 상, 중, 하 세 단락으로 나뉘며, 각 단락은 또 세 개의 정사각형으로 나뉜다. 다음 비문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각종 동물과 날으는 구름으로 장식되어 있어 생동감과 생동감이 있다. 32 개의 종유석은 밝은 별처럼 종체 주위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 그들은 종면을 장식하고 운율을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시계의 비문 * * *18,292 자는 당예종 이단이 쓴 것으로, 도교의 신비와 찬미경윤에서 시계의 주조 과정을 주로 묘사한다.
당예종 이단은 그의 형 이서안을 기념하기 위해 시계를 주조했다. 이시안과 이단은 당고종 이지와 무측천의 셋째 아들과 넷째 아들로 모두 짧은 황제였다. 당나라에 세워진 이 종탑은 전쟁으로 파괴되었다. 명태조 주원장 홍무 17 년 (기원 1384 년), 병영 관원지에 3 층 종탑을 건설하여 시계의 상부 중앙에 매달아 아침저녁으로 종을 울린다. 이 시계는 산시 () 성 박물관으로 이주한 뒤 1964 년 일본에서 열린 세계명시계 전시회에 참가해 세계명시계로 선정됐다. 매년 섣달 그믐날 밤, 중앙인민방송국에서 방송되는 첫 번째 종소리는 경운 종소리의 녹음이다. Xi' an 전보 빌딩 방종의 종소리도 경운종의 기록이다.
신사 숙녀 여러분, 우리는 기본적으로 비림의 첫 부분, 즉 비림 앞뜰에 있는 공묘를 완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짝퉁문에서 대성전까지의 길 양쪽에 항상 일곱 개의 정자가 있는 것을 세어 보자. 이 정자들은 청나라가 건설한 것이다. 강희, 건륭 등 왕조들이 모두 군대를 파견하여 서북 할거세력을 타격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그들이 정착할 때마다 황제는 그들의 업적을 축하하기 위해 기념비를 세웠다. 황제의 어비이기 때문에 등급 규정에 따라 각 비석마다 정자가 하나 덮여 있다. 이 정자들은 양쪽에서 대칭이지만 앞마당은 단행이다. 당초 이곳에 지어졌을 때 청나라가 쇠퇴하여 비석을 세울 기회가 없었기 때문이다.
비림의 형성
신사 숙 녀 여러분, 우리는 이제 박물관의 두 번째 부분, 유명한 Xi' anbeilin 을 방문 하기 시작 합니다. 왜 Xi 의 비림이 그렇게 유명합니까? 주된 이유는 당대의 석경을 보존하는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이다. 당대석경이란 당현종 이롱기가 쓴' 석대효경', 당문종 이앙개성 2 년 (기원 837 년) 아이거혜 등이 쓴' 개성석경' 을 포함한다. 이 석각책들은 처음에 장안의 무본국 우견대학 (현재 Xi 남문이로 일대) 에 위치해 있었다.
오랜 역사 속에서 많은 인인지사들이 Xi 안비림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비림의 창시자는 북송 () 용투각 학사 여대중 () 으로, 그가 직접 디자인을 주재하며, 기본적으로 석대 소경 () 과 개성석경 () 을 위주로 한 비림 진열 구도를 형성했다.
비림의 창립자는 당대의 한건으로 농촌에 버려진' 당석경' 을 상서성 (현 Xi 안시거리 사회로) 의 일각으로 옮긴 것은 처음이다. 오대의 윤옥명은 여러 차례' 시경' 을 도시로 옮겼다. 그들은 비림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Jin yuan ren Tao 는 beilin 수리 프로젝트를 계획하기 위해 자금을 기부했습니다. 명대 비각가비는 비림 탁상이 손상되는 것을 막기 위해 비림을 모방하고 충실하게 만들었다. 민국정부감사원의 저명한 원장은 우임에서 비림에' 한희석평경 잔해비' 를 기증해 비림에 처음으로 한대의 비석을 갖게 한 것은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큰 비석이다. 글자 수가 가장 많은 보물. 흙을 쌓으면 산이 되고, 물이 흐르면 강이 된다. 비림은 역대 중국 국민의 고된 노력을 거쳐서야 오늘의 문화예술의 보고로 되었다. 이런 어려운 비석을 감상할 때, 당신은 어떻게 생각합니까?
비정과 효석대비-1 실, 당인 고전-2 실, 중화비, 대진이 유행하는 경교.
신사 숙녀 여러분, 이제 우리는 Xi' an beilin square 에 왔습니다. 너는 붉은 기둥 녹색 기둥 쌍비처마의 비정을 본 적이 있다.
정자 중앙 비림의 전설은 임측서가 쓴 것이다. 정내에는 당현종의 석대 효심비가 서 있다. 당현종이 서문, 주석, 글쓰기, 재상, 국자 이씨가 주관하여 당현종 천보 (기원 745 년) 에 새겨져 있다. 전체 기념비는 높이 590 cm, 폭 120 cm 의 네 개의 돌로 이루어져 있다. 비관, 비신, 비기, * * 는 35 개의 거석으로 이루어져 있다. 비문은 예서로 썼고, 글씨체가 우아하고 단정하여 관람객의 관람, 모사, 공부에 합당하다. 비관조각용, 받침대는 사자 두루마리 무늬가 새겨진 3 층 석대 위에 세워져 장엄하고 웅장하며 기상이 비범하다. 전하는 비각이 완성되자 이 () 는 비첩을 증정하여 "효가 덕의 근본이다" 라는 평어를 썼다.
우리가 Xi' an beilin 의 첫 번째 방에 왔을 때, 우리는 현재 중국이 남긴 가장 완벽한 돌 세트가 있기 때문에 거대한 석두 도서관에 들어가는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인쇄기술이 발달하지 못한 당대에는 독서인이 책을 읽을 때 저지른 실수를 피하고 영구적으로 보존하기 위해 장안시 오본방의 국자감대학교에 석각불경을 설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이 석각경전은 당문종 리앙개성2 년 (기원 837 년) 에 새겨져 있기 때문에' 개성석경' 이라고도 불리며' 주역',' 상서',' 시경',' 이주',' 예절',' 예기' 를 담고 있다 전 12 경과 * *114 석, 228 면. 석두 한 개당 높이 216cm, 너비 83cm ~ 99cm, 총 650252 자. 예를 들어 2 15 석부터 222 석까지 쓴' 논어' 는 공자의 제자들이 공자의 언행을 기록한 그림책이다. 총 20 편으로 나뉘는데, 공자의 정치 교육 문학 등에 대한 논술을 포함한다. 전국 시대 공자의 재전 제자가 편집한 것으로 공자와 조기 유학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세계에서 가장 무겁고 가장 큰 석두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관광객들이 이런 견해에 동의하는지 모르겠다.
두 번째 방을 방문하면 놀라실 겁니다. 중국 고대 문화를 구현한 Xi' an beilin 이 어떻게 외국 문자가 새겨진 비석을 가질 수 있을까요? 사실, xian 의 비림에는 외국 문자가 새겨진 비석이 몇 개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대진경교가 유행하는 중국비석이다. 높이 279cm, 너비 99cm, 32 줄, 행당 62 자. 대진' 은 중국 고대에 로마 제국에 대한 통칭이다. 경교는 기독교 중 스탈린 학파에 대한 중국의 호칭이다. 당태종 정관 9 년 (기원 635 년), 경교가 이세민 장안에 전해졌다. 이 비석은 이건 2 년 (기원 78 1) 에 세워졌으며, 경교고승경서이다. 여기를 보면 중국과 외국 문화 교류의 오랜 역사를 느낄 수 있습니까?
당생의 유명한 서예가 안진경.
신사 숙녀 여러분, 서예 애호가가 있는지 모르십니까? 중국 초당 시대에는 구양고, 우세남, 주술량, 설기라는 네 가지 서예가가 있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들은 이왕 (왕태지와 왕헌지) 서예 스타일의 후계자이지만 당대의 새로운 서예 스타일의 창조자는 성당 시대의 안진경이어야 한다.
Xi 안의 비림이 중국 고대 서예예술의 백화원이라면, 안진경의 서예는 한 송이 기이한 꽃이다. 안진경은 어떤 사람입니까? 그는 성당 시대의 유명한 서예가로, 관부터 평원지사, 태사공이다. 그는 당나라의 충신으로' 안평원' 이라고 불린다. 그는 일생동안 강직하고 정직하여, 여러 차례 권력 강간에 의해 모함과 거절을 당했다. 결국 그는 당나라의 통일을 지키기 위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연' 으로 칭송받았다. 안진경은 해서체와 초서를 잘한다. 그는 박채장으로서 자신의 풍격의 서예 예술을 창조하여 오랫동안 양조해 온 민간 서예 혁신을 고조시켰다. 그가 평생 남긴 서예 작품은 70 여 가지가 있다. Xi 안비림 서예예술사에는 안진경의 진품 6 점이 진열되어 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칸의 다탑 감응비는 안진경이 천복사와 금의스님을 위해 쓴 묘비입니다. 44 세에 쓰여졌습니다. 글씨체가 단정하고 구조가 강하고 힘이 있어 진 초당해서체의 풍격을 더욱 보존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탈한 엄가묘비, 활달한 좌석 원고 석각이 모두 제 2 실, 장렬한 장회과비, 곽가묘비, 부귀한 엄비는 모두 제 3 실에 있다. 관광객들은 얼굴, 트윕 발전의 여러 단계에 따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다.
Zhu suoliang, 왕 Xizhi 및 "당나라 sanzo 서문비"
Xi' an beilin museum 의 두 번째 방에서 관광객들은 이미 sanzo 교수법의 두 가지 비석을 보았습니다. 하나는 왕 Xizhi 잉크 입니다; 《한 통》은 당대의 한 큰 서예가가 쓴 것이다. Xi' an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도 여기에서 멀지 않은 기러기 탑에 두 개의 비석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나는 기러기 탑 서문비입니다. 또 다른 코네인' 기러기 탑 성훈서' 입니다. 관광객들은 왜 고대인들이 당나라의 세 스님에게 그렇게 많은 순서를 지었는지 물어볼 것이다. 진나라 서예가 왕근습이 어떻게 당인을 위해 비문을 쓰는가?
우선 비문의 내용을 분명히 해야 한다. 중국 고전 신화 소설' 서유기' 의 당삼장은 누구나 다 알 수 있다. 사실 이 소설의 주인공은 진실한 사람이고, 수말 당초의 현장은 악마를 쫓는 사람이다. 현장법사는 정관 3 년 (기원 629 년) 장안을 떠나 인도로 떠나 실크로드를 따라 먼 거리를 여행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며 17 년을 걸었다. 그가 657 편의 산스크리트어 불경을 가지고 장안으로 돌아왔을 때, 당태종은 매우 흥분했다. 그의 인도 여행을 표창하기 위해, 그는 직접' 삼장성교' 의 서문과 노트, 즉 오늘 우리가 말하는' 대당 삼장성교서비' 비문을 썼다.
이제 추 suiliang 의 "당나라 sanzo 순서 기념물" 을 살펴 봅시다. 추 suiliang 항주 사람입니다. 당태종 통치 기간에 그는 대신과 시인이 되었다. 그는 벼슬이 청렴하여 황제의 총애를 받았다. 당태종이 만년에 대사를 위임한 것을 보면 초당 4 대 서예가 중의 한 글자가 일반 대서예가의 글자와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그가 나중에 당고종의 무측천 건립을 반대한 후, 그는 애주 도사로 강등되었다. 수양이 쓴' 당삼장 삼장서문비' 는 두 곳이 있는데, 하나는' 대당 삼장서' 이고, 하나는' 대당 삼장이 기러기 탑에 서' 이다. 또 다른 곳은 동주 삼장 성법순서다. 그러면 관광객들은 이것을 보고 이렇게 묻습니다. "추수량은 왜 삼성비를 써야 합니까? 당 태종 () 년 동안 이세민 () 은 추 () 를 명하여 즉석에서' 당 삼승서비' 와' 당 삼승서비' 를 썼다고 전해진다. 나중에 황제 앞에 비문을 쓰는 것이 너무 무뚝뚝하고 장면이 이상적이지 않다고 느껴서' 당삼장 성교서' 를 다시 썼는데, 사칭' 동주 삼장 성교서' 를 다시 썼다.
왕 Xizhi 의 이름, 나는 모두가 알고 두려워. 그는 또한 절강 사람이고, hueiji 산지에 살고 있다. 그는 먼저 랑중 비서로 임명된 후 서부군과 강주도사를 맡았다. 그는 벼슬을 할 때' 왕우군' 이라고 불리며 민간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의' 난팅 서문' 은 회자되는 전세 명작이다. 당태종은 왕희지의 서예를 매우 좋아하여 국고에 많은 돈을 내서 왕희지의 진적을 사라고 명령했다고 한다. 그가 소장한 왕희지' 묵보' 는 2200 여 점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역사상 당태종이' 란정집서' 를 속여 소릉을 묻는 이야기가 있다. 왕희지가 당인을 위해 비문을 쓰는 것은 당태종의 불교에 대한 숭배와 왕희지 서예에 대한 사랑과 관련이 있다. Huairen, 당나라 Hongfu 사원 스님, 초기 당나라 유명한 서예가. 황제가 쓴 비문과 왕태지의 서예 구슬이 서로 맞물려 오래도록 전해지기 위해, 화이인은 결정했다. 소량의 어휘가 기념비를 구성한다. 이때 왕이 죽은 지 200 여 년이 되었는데, 유일한 조건은 대량의 원작이 있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Huairen 스님은 많은 고된 세심한 일을 하여 엄청난 대가를 치렀다. 이 특별한 기념비는 완성하는데 24 년이 걸렸다.
신사 숙녀 여러분, Xi' an beilin 방문이 끝났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다른 비문도 무료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참관이 모두에게 예술의 계몽과 지식의 수확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