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 논어의 책임에 관한 구절

1. 적극적이고 책임을 다하는 용기가 담긴 『논어』의 문장은 무엇입니까

1. 공자는 "쓰지 않고 말하는 것은 과거를 믿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과거를 사랑한다는 것은 나 자신을 어른들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Peng.”

2. 공자는 말했다: “나는 덕을 닦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배우지 않고, 배우지 않으면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3. Yan의 아들 거주지는 Shen과 같습니다. Shen과 Yaoyao의 그것과 같습니다.

4.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참으로 나쁘다! 주공을 꿈꾼 지 오래다."

5.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도와 기지를 열망하라." 인(仁)에 의지하고 예술 속에서 방황하라."

6. 공자(孔子)는 "수행할 수 있으면 나는 가르침이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7. 공자(孔子) 안연에게 말했다: "사용하세요. 그렇게 하면 숨길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이 남편과 함께 있습니다!" 자로가 말했습니다. "누가 세 군대와 동행하겠느냐?" 강을 건너 후회 없이 죽는 호랑이." . 일이 생기면 두려워해야 하고 계획을 세우는 데 능숙하다. , 할 수 없어요. 내가 좋아하는 것을 따르세요."

9. Zi가 조심하는 것 : Qi, Zhan, Ji.

10. 쯔자이는 3월에 '샤오'라는 말을 들었을 때 고기 맛을 모르고 "즐거워서 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1. 세상의 흥망성쇠에는 모두가 책임이 있다 - 구옌우

2. 오직 나라의 생명을 이롭게 하고 싶다면 그리고 죽음, 불행과 축복으로 인해 어떻게 피할 수 있습니까? - 임칙서

3. 남자가 우훅을 데려와 관산 50주를 모으는 것은 어떨까요? - 이화

4. 고대부터 죽은 사람은 없었고, 그의 충성은 역사에 기억될 것이다 - Wen Tianxiang

출처

1. "사람의 흥망성쇠에는 모든 사람이 책임이 있다." 세계'는 고안무가 『일계록정시』에서 처음 제시한 것으로, 전체 문장은 세계의 흥망성쇠는 사람마다 책임이 있고, 나라의 흥망은 육식하는 사람의 계획이라는 것이다.

2. "나라를 위해 살고 죽으면 불행과 행운 때문에 어떻게 피할 수 있습니까?"는 Lin Zexu의시 "가족에게 보여 주러 가다"에서 유래합니다. 여행의 입구."

3. "왜 남자들이 오갈고리를 가져와 관산 오십주를 모으지 않겠습니까?"는 당나라 시인 이화(Li He)가 지은 "남원십삼시"에서 따온 것이다. .

4. "고대부터 한 번도 죽지 않은 분, 충심을 남기고 역사를 밝히는 분"은 송나라 재상 문천상(文泉祖)이 지은 시 "영정을 건너다"에서 따온 것이다. 1279년 영정해를 지날 때였다. 3. '책임'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오십칠송'

시대: 송나라 저자: Shi Daochang

에 따르면 사건은 돈으로 해결되는데, 절반 이상을 얻고 잃습니다.

최선을 다해 책임을 다하고 배를 타고 해안을 떠나세요.

식사 장소에 차를 가져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성령님은 일상적인 감정을 이해하실 수 없습니다. Xuanxuan의 머리는 천둥과 바람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2. "고대 나무꾼"

시대 : 송나라 저자 : Shi Shaotan

일곱 불상은 이전에 과시했으며 분명히 조각입니다. 썩은 장작.

라오루는 자신의 책임에 대해 의아해하며 불을 묻어둘 곳이 없다.

3. "백사게"

시대 : 송나라 저자 : Shi Shaotan

대중의 문의가 이루어지며 향은 불에 탔다.

음악녹음실에서는 조폭 얘기가 나왔다.

미움과 증오의 7대 세대가 함께 만나 쟁기에서 혀를 뽑아 책임을 지게 된다.

봉황이 나오면 산은 항상 아름답고, 자란이 자라는 곳마다 풀 향기가 난다.

4. "치매를 파는 Ciyun Tiantai Chen Mian의 4대 불가사의"

시대: 명나라 저자: Shen Zhou

동쪽의 바보와 바보를 파는 것 서양에서는 바보를 파는 것이 바보를 파는 것이다.

아무도 사지 않으면 안 받아요.

5. "Qinyuan Chun Yi Yi Xian Weng"

시대: 송나라 저자: 익명

Yi Yi Xian Weng은 Zi Mansion에서 왔으며 게임 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척추는 쇠로 되어 나라를 다스리고, 정신은 단련되어 우주를 비추는 것을 보라. 푸푸의 훈계, 보라색 벽과 곧은 펜, 어려운 말은 한때 하늘을 놀라게했습니다. Fu Shen이 떠난 후 그는 남중국해 해안에 Hongya Jianzhu를 건설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나라와 복건성을 좋아하십니다.

예진을 보내 총사령관으로 가신을 열라. 헤어졌을 때 밥그릇이 몇 개 있었는지 기억나는데, 지금은 수천만 알이 쌓였습니다. 마음은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음력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Binghua Jun에 올 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매년 사람의 생일 다음 날, 그 사람의 생일을 축하하는 잔치가 있습니다. 4. 책임에 관한 시는 무엇인가요?

1. 고난을 만나면 주변에는 별만 떨어진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펄럭이고, 캣킨이 떠다니고, 삶의 경험은 기복이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당황스럽다고 말하기가 두려운데, 바다 속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옛날부터 한 번도 죽지 않은 사람이 누구입니까? 역사를 반영하여 충성심을 유지하십시오. —— 송나라에서 : Wen Tianxiang의 "Lingding Ocean"

언어 해석 : 과거에 시험에서 관리가되기까지의 나의 초기 노력을 되돌아 보면, 4 년이 지났습니다. 전쟁이 가라앉았습니다. 나라가 세찬 바람에 부풀어 오르는 버드나무처럼 위험에 처해 있고, 내 삶의 부침은 빗속의 개구리밥 같아서 뿌리 없이 표류하며 일어나고 가라앉는다.

판판탄에서의 처절한 패배는 나를 아직도 겁에 질리게 한다. 링딩양은 원루에 갇혀 있었고, 나는 혼자였다고 한탄했다. 예로부터 영원히 살 수 있었던 사람은 누구입니까? 나는 역사 연대기에 반영된 애국적 충성의 한 조각을 남기고 싶습니다.

2. 왜 남자들은 오구를 데리고 관산의 50개 주를 모으지 않겠습니까? 잠시 영암정에 오십시오. 어떻게 하면 만 가구의 학자이자 후작이 될 수 있습니까? —— 당나라에서 : 이허의 "남원 십삼시 · 제 5 부"

언어 해석 : 왜 남자는 관산 50 주를 점령하기 위해 무기를 쓰지 않습니까? 건국영웅들의 그림을 들고 영안각에 올라가 도시에서 수천 가구를 거느린 학자가 왕자로 칭송받은 적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3. 힘이 약하고 책임이 무거워지면 정신이 계속 지치고 평범해지면 반드시 실패하게 됩니다. 나라를 위해 살고 죽는다면 왜 불행과 축복 때문에 피해야 합니까? —— 청나라에서 : Lin Zexu의 "수비대에 가서 가족에게 전하는 두시"

언어 해석 : 나는 능력이 낮고 책임이 무겁고 이미 지쳤습니다. 계속해서 막중한 책임을 떠맡아야 하는데, 늙어가는 몸과 평범한 재능으로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나라를 위해서라면 목숨을 걸고 목숨을 걸겠습니다. 재난을 피하고 환영받는 축복을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까?

4. 영웅으로 살고 귀신으로 죽는다. 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Jiangdong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 송나라에서 : Li Qingzhao의 "Summer Quatrains"

언어 해석 : 살아있을 때 남자들 사이에서 영웅이되어야하고 죽은 후에도 귀신들 사이에서 영웅이되어야합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항우가 비천한 삶을 거부하고 강동으로 돌아왔기 때문에 그를 그리워합니다.

5. 군가는 큰 검고리를 들고 후누족을 멸망시키고 옥관을 떠나겠다는 맹세와 함께 불러야 한다. 그냥 전쟁터에서 나라를 위해 죽으면 왜 말 가죽에 싸서 몸을 돌려보내야 합니까? ——청나라에서: Xu Xilin의 "Out of the Fortress"

언어 해석: 원정에 나가는 군인들은 승리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군가를 불러야 합니다. 만주족의 통치자들을 산하이관에서 몰아내기로 결심했습니다. 군인들은 전쟁터에서 조국을 위해 죽어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왜 시체를 집으로 운반하는 것을 고려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