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광현문' 제 1 회' 화영도 봄을 두려워하는데 어떻게 사람들에게 봄을 가르칠 수 있단 말인가? " 만나도 술을 마시지 않고 집에 가고, 구멍 복숭아꽃도 웃는다. 분녀는 늙어서는 안 되고, 탕자는 가난해서는 안 된다. 집에서는 손님을 환영하지 않지만, 외출할 때는 주인에 대해 아는 것이 적다. 황달이 거짓이 아니라 아위가 사실이 아니다. 손님이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주인을 찾아온다면 좋은 손님이 없다. 좋은 주객은 어쨌든 자신이 바보라는 것을 두려워해야 한다. 아무도 네가 가난한 도시에 살고 있는지 묻지 않는다. 부자는 먼 친척이 산에 있다. ""
확장 데이터:
증광현문의 내용은 대체로 다음과 같다. 첫째, 사람과 인간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둘째, 운명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셋째, 세상에 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넷째, 독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다. 증광현문이 묘사한 세상에서 사람은 모두 위선적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변덕을 부리고, 빈부를 사랑하며, 세상을 함정과 위기로 가득 채웠다.
문장 속에는 운명과 보응을 대량으로 강조하며, 사람의 몸에 있는 모든 것이 운명에 의해 마련된 것이라고 생각하며, 사람이 좋은 일을 해야 좋은 기회가 있다. 증광현문에는 사람을 대하는 방법에 대한 많은 지면이 있는데, 이것이 전문의 핵심이다. 이 글은 관용에 대해 많은 묘사를 가지고 있는데, 관용은 고민과 죄악을 없애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자기 보호, 신중함, 관용을 제창하는 동시에, 인간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강조하며, 이것이 일의 원칙이라고 생각한다. 글 속에는' 해를 끼치는 마음은 없어서는 안 되고, 방인의 마음은 없어서는 안 된다' 는 권고도 적지 않다.
윤현문은 독서의 중요성과 효도의 가치를 강조하며 정통 유교정신을 구현했다. 하지만 바로 이런 복잡성 때문에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이 인정한 격언 경구를 볼 수 있어 광범위한 대표성을 갖고 있다.
영광현문은 운율 속담과 문필이 좋은 문헌에서 뽑혔다. 그 내용은 예절도덕, 법규제도에서 경물 전고, 천문지리에 이르기까지 문장이 매끄럽고 통속적이다. 하지만 중심은 인생철학과 처세에 관한 것이다.
이 속담과 격언은 중화민족이 수천 년 동안 형성해 온 간고하고 소박하며 고군분투하는 훌륭한 전통을 반영해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 되었다. 어떤 속담과 격언은 수천 년 동안 자연과 투쟁한 경험을 총결하여 생동감 있는 철학 과학 지식이 되었다. 예를 들면, "가까운 물은 물고기성을 알 수 있고, 가까운 산은 새소리를 알 수 있다", "가까운 물은 달을 얻을 수 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일찍 봄을 맞이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응? [
참고 자료:
Baidu 백과 사전-zengguang xianliang 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