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danba 마음에는 티베트 언어 텍스트가 있습니다.
티베트어가 단바 신윤옹중고 종교시대에 태어났다는 견해에 따르면, 최초의 장문 문자는 다스 붕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스폰이와 동시에 생성되는 또 다른 몇 가지 티베트어 문자인 라포이, 시, 마이 (마르장문) 가 있다. 이 몇 가지 문자 중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마르장' 이다. 말 티베트는 마진과 마경으로 나뉜다.
둘째, 토번 시대의 티베트어와 서예
티베트어를 기원 7 세기에 쓴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기원 7 세기, 즉 토번 찬프슨 자간부 시대에, 장관 통미 삼부자가 마르티베트어를 기초로 고대 인도의 바타를 참고하여 새로운 티베트어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사용한 티베트어이다. 그것은 이미 1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티베트 문화는 오래되고 유구하며 심오하다. 그것은 세계 용마루라는 신기한 땅에서 태어나 순수한 고원 분위기, 짙은 지방 특색, 밝은 눈밭 색채를 가지고 있다. 문학, 철학, 의학, 음악, 회화는 모두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이런 찬란한 문화의 배후에는 유창하고 아름다운 티베트족 서예 예술이 없어서는 안 되며, 티베트족 사람들은 예로부터 서예 예술과 서예 실천을 매우 중시해 왔다. 아이가 등교하기 몇 년 전에 주로 서예를 배워서 서예의 기초를 다졌다. 티베트에서는 보통 필기판으로 연습한다. 필기판에 일정한 필기기교를 도달해야만 종이에 글씨를 쓸 수 있다. 티베트어 생성 이후 우금, 발론, 백록, 족장 등 수십 가지의 서체가 잇따라 나타났다. 아랍에미리트어, 리듬이 빠르고, 아름답고, 유창하며, 가장 실용적이고 빠른 작문 스타일이 되어 널리 사용되고 있다. 서체나 서예는 티베트인들이 매우 중시하는 일이다. 서예의 기초가 있는 사람은 각고의 연습을 거쳐 보통 예닐곱 가지 풍격을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