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지신의 예술적 깨달음

도법이 자연스럽다.

천산의 아버지, 만수의 원천으로 불리는 중국 서부에는 풍요로운 황토고원, 펜티엄 황하, 순수한 눈밭, 야크, 광활한 고비, 고집이 센 호양이 있다. 그곳은 내가 태어나고 자란 곳이다. 그것은 내 삶을 자양시키고 예술에 대한 열정을 주었다. 그것의 적막함과 왕성함이 줄곧 나의 영혼을 감동시켜 나를 통제할 수 없게 했다.

스승법은 자연히 생명의 직감이고, 마음성은 법에서 태어난다. 나는 다정한 붓을 휘두르며 마음속에 이 영원한 성지를 그렸다. 나는 간쑤 동부의 우산 기슭에서 자랐다.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산을 등지고, 태산을 마주하고, 황하의 지류강은 고원 노룡담에서 협협을 돌며 내려온다. 산에 의지하여 산을 먹는다는 말이 있듯이, 나는 어려서부터 장작을 패고 광주리를 엮고 약을 따는 솜씨를 배웠고, 내가 태어난 땅에 깊은 애착을 가지고 있었다. 대학을 졸업한 후, 나는 이 땅을 전시하기로 결심했다. 나는 무수한 명산대천에 가 본 적이 있어 줄곧 감격해 마지않는다. 나는 역대 화가가 쓴 산수를 보고 진심으로 감탄했다. 그러나 조국의 서부, 중화민족의 발상지는 무심코 화가에게 소외되었다. 광활하고, 번창하고, 광활하고, 황량한 서부는 풍부한 문화적 내면을 가지고 있다. 간쑤를 예로 들다. 대지만의 채도기 문화는 이미 8000 년이 되었다. 양사오 문화는 지금으로부터 4000 여 년이 되었다. 이 밖에도 중국 제 1 도교명산 복희여와 같은 풍부한 역사 문화 유적이 있다. 황제는 광성자의 청산, 동방문화의 보고인 돈황 막고굴, 맥적산 석굴 등을 묻는데, 그 안에는 진, 한, 당, 송, 원, 명, 청대 정교한 회화 작품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실크로드로 번영했던 서역도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쓸쓸해졌다. 현대 문명은 우리에게 천부적인 조건을 제공하였으며, 우리 세대는 정말 좋은 시대를 따라잡았다. 서역으로의 여행은 더 이상 꿈이 아니다. 현대 예술가로서, 생활의 옥토에 뿌리를 두고, 자신의 익숙한 감정 영역을 표현하는 것은 나의 사명과 추구이다.

우선, 나는 황토고원을 그려 고원의 매력을 표현하는 것을 창작 목표로 한다. 나는 지역 군예관에서 10 여 년간 일했다. 그동안 나는 여러 차례 도보, 자전거를 타고 고향의 산천, 강, 협곡, 계곡을 두루 다니며 스케치, 재료 축적, 명화 모사, 전통 공부를 했다. 나는 나 자신을 방에 가두고, 2 년 동안 송조를 그리고 석도의 작품을 그렸다. 그러나 나는 전통에서 서역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기법을 찾지 못했다. 나의 막막함 속에서 성현들의' 법은 정법이 없고 법은 정법이 없다' 와' 자연은 외국 선생님에 의해 만들어졌고, 마음은 중국에서 왔다' 는 잠언이 갑자기 나를 깨닫게 했다. 서양화를 배웠고 조형능력이 있다. 어려서부터 붓글씨 연습을 하고, 필묵 경험이 있다. 북경에서 책을 읽는 것은 나에게 눈을 크게 뜨게 했다. 그래서 저는 많은 사람들을 모아서 자신의 길을 걷고, 자신의 느낌으로 황토의 높은 비탈을 표현한 작품들을 그렸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1987 년 1 월 중국 미술관에서 열린 첫 번째 전시회' 장지신서전' 은 이론계와 예술계의 호평을 받아 나의 신념을 굳혔다. 황토 고지를 그린 후 또 황하를 조준하기 시작했다. 나는 주구에 여러 번 가 보았고, 주구 폭포를 보았고, 황하가 팽배하는 파도에 대해 들었고, 여러 시기의 황하를 관찰하고, 산서주구에서 청해 삼강원까지 일련의 황하를 그린 적이 있다. 나는 자신의 수법으로 황하의 각종 형태를 마음대로 표현하는데, 왕양이 제멋대로 하거나 천천히 동쪽으로 흐른다. ,,,, 셰 등의 작품에서 들풀 기법을 그림에 융합하는 것은 매우 개인화된 시도이다. 이에 따라 이 작품들은 풍격이 독특하여 예술계의 호평을 받았으며, 사천동액도 백년 중국 예술 전시회에 뽑혔다. 유명한 예술평론가 류샤오춘이' 격정이 파도를 쫓는다' 라는 글에서 나의 일련의 산수를 평가한 것을 기억한다. "원 스톱, 생기발랄함, 장인 독운, 천성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작품 속의 거센 파도가 매우 얻기 어려운 모양, 펜, 잉크, 색, 정, 풍경, 의미, 경지의 융합을 이루었다. 자의와 낭만의 격정으로 이런 경지에 도달한 사람들은 전례가 없다. " 1988 년 간쑤 성화원으로 전입했습니다. 그 후로 나는 간남 초원, 닝샤의 희망각, 하란산, 청해의 과석채 초원, 운남의 캄블라, 옥영 설산, 광원, 유모, 아딘의 샹그릴라 등에 자주 바람을 쐬러 갔다. 내가 소라서 그런지 소정이 독특하다. 우선, 나는 농동의 황소를 그렸다. 초원에 도착한 후, 나는 야크에게 깊이 끌렸다. 눈밭의 야크를 그리기 위해, 나는 눈밭 고원에서 두 설을 보냈다. 야크는 사납고 털이 길지만 멀리서 보면 검은 점이다. 겨울에 큰 눈이 내린 후, 하얀 눈 속의 야크는 움직이는 검은 체스 조각과 같다. 그 후, 나는 주로 야크를 주제로 눈밭에 그림을 전시했다. 한번은 간남에서 사생하다가 한 무리의 야크가 나를 향해 달려왔는데, 병거처럼, 나는 얼른 큰 돌 뒤에 숨었고, 야크는 옆을 지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를 위해 나는 추일도를 한 장 그리고 곳곳에 야크를 그렸다. 야크는 눈을 떠날 수 없고, 초원을 떠날 수 없고, 내 마음을 떠날 수 없다. 이것은 내 그림의 중요한 주제이다. 나는 청장고원에 여러 차례 바람을 쐬러 갔는데, 그 신비로운 곳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 찼다. 티베트 영지는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인간의 선경과 같다. 알리의 산천이 서늘하다. 청해옥수는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나는 풀밭에서 뒹굴었고, 나에게 압도된 화초는 곧 다시 자라났다. 들야크는 순진하고 다정하며 매우 민첩하다. 바로 지금, 그것은 여전히 순순히 쓰다듬고 있다가 날아올라 벼랑 위로 뛰어올랐다. 고산 반응이 아니라면, 나는 정말 이 일을 잊을 것이다.

바람을 뽑을 때 스케치 그리기, 사진 촬영, 많은 소재 축적, 하지만 창작할 때는 주로 눈으로 기억하고 자신의 진실감에 의존한다. 스튜디오로 돌아갈 때마다 첫 번째 일은 뼈에 사무치는 느낌을 보여주는 것이다. 샹그릴라는 나를 잊을 수 없게 한다. 2002 년 여름, 나는 천장벼성 아덴에서 천국을 참관하는 도중에 평균 해발 4600 미터의 천계에서 99 시간을 보냈다. 산은 이 악마가 나를 천국 입구로 두 번 보냈다고 반응했다. 두 번째로' 악마를 물리치다' 에서 깨어났을 때, 나는 진주 해자 옆에 무릎을 꿇고 독실하게 소원을 빌었다! 내가 살아서 돌아가는 한, 나는 샹그릴라를 세상에 보여줄 것이다. 이것은 나의 열반 후의 부활이며,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다시 태어날 것이다. 향발라를 쫓는 것은 이 잊을 수 없는 경험의 기록이다. 웅장하고 아름다운 신강은 내가 여생 동안 집중하는 곳이 될 것이다. 나는 신장에 세 번 가 보았는데, 북강의 호양림은 자장처럼 내 마음을 사로잡았다. 나는 생명의 부름과 봉황열반을 그려 호양생이 죽지 않고 죽어도 쓰러지지 않지만 불후의 정신을 표현했다. 2006 년에 나는 또 파미르 고원에 갔다. 돌아온 그날 밤, 나는 짬을 내어 첫 번째 느낌을 표현하고 머리 속에 숨어 있는 대상을 자유자재로 털어놓았다. 서역을 묘사하는 수법은 나의 독창적이지만 창작은 학습과 흡수를 빼놓을 수 없다. 중국의 서예는 무궁무진한 보물로, 나는 그로부터 많은 이익을 얻었다. 석루는 서구 현대 화가의 대표적 인물이다. 나는 그의 작품' 전전 산시' 와' 남토만 도중에' 를 매우 좋아한다. 그의 자의는 내가 새로운 방식으로 서역을 표현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다행스럽게도, 저는 평생 잊지 못할 선생님 세 분을 만났습니다. 저의 선생님 왕문방이 창조한 습화법, 구도가 개폐되었습니다. 지아 youfu 교사는 창조에서 인내, 우수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주소화의 기세가 크고, 내포가 크고, 배려가 커서,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내가 예술을 내려놓을 수 없을 때 나를 자양시켰고, 유럽 회화 예술도 내가 공부하는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몇몇 유럽 국가에 가서 서양 예술을 많이 구경하고 나에게 유용한 것을 흡수했다. 자신을 포용하고,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더욱 개성 있는 예술 풍격을 기르게 하다. "법은 법을 정할 수 없고, 위법도 마찬가지다." 내 예술 창작의 전반적인 생각은 노자에서 유래한' 천하를 위해 하나' 라는 철학 사상에 따라 예술 추구를 천지인과 하나로 융합시켜 내면 세계와 외부 세계의 정신적 내포, 서역의 웅장한 기세 속의 광대한 변천, 풍요로운 창상 속에 축적된 깊은 문화와 천인의 숭고한 정신을 표현하는 것이다. 서역 산수화를 창작하는 과정에서, 나는 경작하면서 몇 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뒤돌아보고, 정리하고, 계속 전진했다. 내가 언어를 그리는 것은 긴 과정이다.

처음의 폐쇄, 엄밀함, 필묵의 힘, 개방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웠습니다. 산수 이미지와 필묵 리듬의 결합, 이미지에서 이미지에 이르기까지 산수에 대한 나의 숭고한 노래와 열정적인 찬양이다. 이런 말 방식은 추상과 구체적, 개방성과 포용성을 함축하고 있으며, 나의 예술 실천에서' 법은 정법이 없고, 법은 정법이 없다' 는 구체적인 표현이다. 200 1 년 8 월, 나는 두 번째로 중국 미술관에 들어가 정청에서 대의인' 추혼서투어-장지신예술전' 을 열어 큰 호평을 받았다. 몇 번이고, 나는 나의 신념을 굳혔다. 나는 광인 진궁의 대련을 감상하고, 나의 화실에 걸려 나의 예술이 추구하는 좌우명으로 삼았다. 예술길의 몽상가는 두 가지 전혀 다른 존재 상태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천국에 가는 사람이고, 하나는 지옥에 가는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나는 두 번째 종류에 속한다. 서부는 선인들이 거의 가지 않는 곳이기 때문에 선인들이 관여하지 않은 화제를 탐구하고 싶다. 예술 창작은 마치 릴레이 경주와 같다. 너는 반드시 한 번에 하나씩 패스를 해야 한다. 사법은 자연스럽고, 생활을 고수하고, 생활을 표현하고, 열심히 생활하는 것이 내 일생의 예술 정서이다. 그림을 유행에 쫓지 마라, 그것은 외로운 길이다. 선택하시면 근로를 견뎌야 하고, 적막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저는 농민의 아들입니다. 부모님의 근면한 자질이 제 혈관을 관통합니다. 아버지는 늘 나에게 "어리석은 새가 먼저 날아간다", "바람과 비가 물길을 따라 간다", "철을 때리려면 먼저 스스로 강경해야 한다" 고 말씀하셨다. 원래는 나에게 인간으로 가르치던 것이었는데, 사실 나의 예술 창작에서 역할을 하고, 많이 축적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내 작품이 분방함 속에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내가 밖에 나가 바람을 따러 나갈 때마다, 노장어록은 모두 손안에 필수이며, 그 속에서 인생의 길과 예술의 길을 알 수 있고, 모든 예술적 수단은' 일일일천하' 라는 주제에 바짝 붙어서 전체를 섬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당대 예술가는 현대 정신의 각성이어야 하고, 화가의 필묵, 언어, 형식은 모두 현대의 미감을 가져야 한다. 예술은 도를 형성하고, 도는 자연스럽다. 문화 정신은 체이고, 필묵 기법은 쓸모가 있다. 선, 획, 잉크 쌓기, 잉크 붓기 등은 모두 사상과 관점을 표현하는 수단일 뿐이다. 그래서 회화 언어가 어떻게 인문정신과 민족적 특색을 지녔는지는 내가 자주 생각하는 문제이다. 중국 산수화의 건립과 발전은 중국 산수문화관의 건립과 발전에 뿌리를 두고 있다. 춘추전국시대의 백가쟁명부터 한당 시대 유석도의 융합까지 중국인의 독특한' 천인합' 관을 형성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의 기본 의미는 자연과 인간 정신의 통일에 있다. 사람과 자연의 소통과 융합 상태는 주체와 대상의 융합을 통해 이뤄진다. 문화사상의 상징으로 산수화는 포용성, 기세, 의경이 깊어 자연을 인식하는 독특한 사고 특징과 시공간적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 고대인들은 "명심관" 과 "정신을 이해하다" 고 말했다.

나 혼자 서구 대지에서, 텅 빈 마음으로 자연의 무한함을 이해하고, 창작할 때 객관적인 자연의 외적 형식을 뛰어넘어 창작 대상의 내면적 본질을 깊이 파헤칠 때마다, 나는 내가 동양의 예술정신을 포착했다고 느꼈다. 나로 하여금 기술 조작 중에 현실, 흑백, 건습, 가벼운 관계를 처리할 때, 자각적으로 이 철학적 법칙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게 되었다. 내가 그림을 그릴 때 마음속에 잡념이 없다. 내가 무엇을 원하든, 내가 옷을 벗고 있든, 아니면 내가 광야 상태에 있든 간에, 나는 나의 감정과 열정을 유형부터 무형까지, 구체에서 추상에 이르기까지 극치로 양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사람의 정신과 자연의 경지가 융합된 후 미묘한 정신 상태가 생겨 사람이 자아를 할 수 없게 한다. 자신의 마음과 손을 잊고, 사물과 나를 불문하고, 천인의 일치를 이루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도 심신이 세례를 받는 과정이다. 법을 배우면 자연스럽고, 마음이 끌리고, 가슴에 직설적으로 표현한다. 나는 나의 그림을 통해 이런 이해를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 내가 그림을 멈추기 전에, 나는 세상의 번잡함과 경솔함을 잊고, 그림의 경지에 머물며, 마음을 날리게 하고, 자연을 껴안고, 잠시 동안의 조용한 서식지를 얻을 수 있다. 장자' 북투어' 는 "방향을 알고, 무위로 다스린다" 고 말했다. 아는 사람은 말하지 않는다. 말하는 사람은 도리를 모른다. 서방에게 보여 주기 위해서, 나는 심혈을 기울여, 오르락내리락하며, 고생을 다하여 기꺼이 왔다. 글쎄요, 서구의 영수의 길은 얼마나 남았나요? 그러나, 나는 변화를 추구하는 것은 결코 포기하지 않는 것임을 알고 있다. 나는 계속 걸을 것이다.

피닉스 너바나

태어나도 죽지 않고 죽어도 쓰러지지 않고, 오히려 신선이 되고, 썩은 실리콘이 영롱한 마노 보석나무로 변하자, 나는 목욕 후 다시 태어나는 것, 영혼 사지의 승화, 무엇이' 색공, 공허가 빛이다' 라는 참뜻을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경외심을 품고 고비의 수호신 호양을 참관했다. 9 월의 북강 () 은 햇빛이 맑고, 자동차는 끝없이 펼쳐진 고비 () 를 질주하고 있다. 자동차가 어디에 도착하든 간에, 그것은 누워서 낙타를 놀라게 할 것이다. 그들은 갑자기 일어섰고, 잔물결이 질서 정연하여, 우리에게 남겨진 것은 한 줄의 먼 그림자였다. 우리는 아직 여기서 즐기지 못했고, 낙타가 다시 시작되었다 ... 이런 방식은 고비의 생물을 방해하지 않았다. 오후 5 시에 명사산에 도착하여 신발을 벗고 바짓가랑이를 걷어 올리고 끊임없이 가는 모래를 밟으며 자연의 순수함을 즐겼다. 내가 걸어온 발자국을 뒤돌아보면, 나는 이 아름다운 자연의 일부를 파괴한 것 같다. 차가 계속 맑은 물샘을 향해 전진하는데, 고비 해변의 맑은 샘을 보니, 나는 매우 설렌다. 나는 먼저 달콤하고 맑은 샘물을 한 모금 마셔서 얼굴의 먼지를 씻어내고 느긋함을 느꼈다. 봄에는 갈대가 가득 자라서 석양이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갈대가 샘면의 먼지를 털어내는 것과 같고, 샘바닥의 물도 자취를 감추었다. 말하는 사이에 노총에서 갑자기 영양 두 마리가 나타나서, 나는 즉시 카메라를 조준했다. 그때는 이미 늦었다. 가는 길은 풍경이 모두 아름답지만, 주요 목적지는 역시 목기호양림이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나는 스승에게 액셀러레이터를 늘려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따라잡게 했다. 사막에서 가장 빠른 속도는 시속 80 야드에 불과하다. 나는 빨리 오랜만에 후양림을 만나기를 갈망한다. 순간, 나는 급히 엎드려 나의 니콘 F4 를 집어 들고 후양림으로 달려갔다. 나는 서로 다른 표정으로 호양을 위아래로 바라보며 첫 번째 느낌을 주었다. 어느 것이 호양이냐? ! 분명히 옛 전장에 들어가는 유적인데! 정확히 말하자면, 전쟁터 같다! ! 이 가로누워 서 있는 호양은 벌거벗은 전사의 시체와 같다. 나는 그것들의 모양에 놀라 멍해졌다. 그야말로 원시인의 옛 전쟁터로, 헌원황제가 치우를 물리친 전쟁터로, 넋을 잃은 사람이 있다는 음산한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태양이 하늘 가장자리에 걸려 일부러 나를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주위의 구름을 붉은색으로 물들이고, 호양림에 비춰, 호양에게 한 층의 빛을 더해 주고, 팔다리를 검붉은 것처럼 보이게 하고, 마치 불타고 있는 것 같다! 요령을 터득하여 다시 태어나는 느낌을 주다. 내가 이것이 정말 천재일우의 경관이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 나는 갑자기 내가 그들을 겨냥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셔터를 눌렀다는 것을 깨달았다. 찰칵 ... 아홉 번째 그림이 채워졌을 때, 태양의 잔광과 나의 장면이 동시에 완성되었다.

어둠이 내리자, 나는 꿋꿋한 호양에 기대어' 인생 1 세, 초목이 한 가을 이상이다' 고 깊이 느꼈다! 후양은 중국 서부 지역에서10/37 억여 년간 생존했다. 타림 강은 가장 번화하고, 이마제나기가 뒤이어 있지만, 목기 위의 호양림은 가장 슬프고 장관이며, 가장 흥미진진한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호양의 현피를 잡고 힘껏 몇 번 밀며 중얼거렸다. 개미가 나무를 흔들었다. 우리가 텐트로 돌아왔을 때 우리는 배가 고팠다. 등불 아래에서 우리는 배가 고파서 일리트를 마시며 신장 남전을 씹고 있다. 나는 이미 하루 동안 흥분했다. 눕자마자 코고는 소리가 우레와 같아서 꿈도 다 할 수 없다. 마지막 꿈은 내가 내 강아지 베이브를 데리고 후양으로 가는 것이었지만, 나는 항상 내 앞에서 달리는 베이브를 따라잡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침 4 시 30 분에 깨어나 서둘러 핸드폰을 켰다. 이때 장부 밖의 바람이 휙휙 소리를 냈다. 나는 빨리 옷을 입고 나가서 보았다. 바람은 세지만 먼지가 날리지 않았다. 서늘한 바람이 사람을 습격하여, 나는 별빛을 바라보았다. 이번 신장 여행은 쓰촨, 티베트, 아덴 여행과는 크게 다르다. 고원 반응이 없다. 나는 끝없는 에너지를 느꼈다. 어제는 줄곧 침대에 누워 바람을 들으며 풍경을 생각했다. 나는 자기도 모르게 머리 앞에 놓인 등롱에 불을 붙이고 스케치북을 펼쳐 어제의 일을 기록했다. 9 월 1 1 일은 특이한 날이어서 세상을 놀라게 했다. 후양의 깨달음을 추구하는 봉황열반' 의 참뜻을 깨닫는 기념일이기도 하다! 어느새 아침 햇살 한 가닥이 이미 텐트에 들어갔다. 나는 서둘러 짐을 싸서 카메라를 등에 업고 호양으로 성큼성큼 걸어갔다. 각양각색의 호양을 보면서 동쪽을 바라보며 떠오르는 태양이 천천히 비치는 것을 보고, 나는 미친 듯이 셔터를 누르고 오색찬란한 숲 속에서 이 순간의 기적을 포착했다. 이때 지면은 거의 호양과 같은 토양 색깔로 혼연일체가 되었다. 후양림의 지면은 경화체를 형성하는데, 보기에는 부드러워 보이지만 밟으면 딱딱하고 알칼리성을 띠고 있다. 장기간의 물 부족으로 인해 지하의 염기가 지표로 넘쳐 하얀 염분-알칼리 토양이 형성되었다.

호양이 지금까지 생존할 수 있었던 주된 이유는 지하 20 여 미터, 모래 밑의 토양에서 영양분을 빨아들인 다음, 모래바람을 막아 모래바람을 막아 고비를 지키는 용사가 되어 역사의 활화석으로 진화했기 때문이다. 목질 기지 호양림에 작별을 고하고, 우리는 남쪽으로 내려가 광활한 타클라마칸 사막을 가로질러 신장 남부의 아크수 지역으로 갔습니다. 친구의 지도 아래 우리는 쿠차 대학에 갔다. 산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수많은 골짜기가 서로 경쟁하고 있다. 어떤 암석은 죽순이나 단이나 쌍이나 삼삼오오 무리나, 혹은 한 무더기, 한 무더기, 한 줄의 모양이 다른 산처럼, 마치 자연이 장식한 공예품 같다. 내려다보든 올려다보든, 그것들은 가장 자연스럽고 기묘한 보물이다. 남강의 산은 정말 독특하구나! 자연의 도끼 신공 앞에 서서, 나는 갑자기 내가 얼마나 작고 무력한지 깨달았다. 쿠카는 붉은 사암으로 구성된 그랜드 캐년으로, 전체 길이는 약10km, 가장 넓은 곳12m, 가장 좁은 곳 60cm, 뚱뚱한 사람은 통과하기 어렵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양쪽의 산이 산산조각 난 것 같아 산봉우리, 틈 속의 기이한 푸른 하늘과 흰 구름, 마치 바다의 그림자처럼 눈코 뜰 새 없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말 "능선 측성봉" 을 가로지른다. 쿠카가 이렇게 신비롭긴 하지만, 나는 후양을 생각했다. 지기를 만난 것처럼 나를 감싸고, 내 억울함을 꼭 나에게 털어놓아야 한다. 내 예술의 자기장인 것 같아 나를 꼭 끌어당긴다. 책임감이 저절로 생겨난다, 후양! 나는 고비의 수호신을 경외한다, 나는 너를 사랑한다! 나는 너를 위해 외치고 싶다! 나는 좀 짜증이 난다. 나는 북경으로 돌아가서 느낌으로 호양 두 장을 그린 후 필름을 현상하러 가지 않았다. 내 사진 수준이 이렇게 높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전문 사진작가도 마찬가지였다. 하하 ... 정말이지, 이것은 자연의 은사이다. 이런 천인이 하나가 되는 자력의 매력은 내 마음과 후양을 단단히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력, 자력, 자력, 자력, 자력, 자력, 자력) 나는 종종 밤에 잠을 잘 수 없어 그것을 위해 글을 쓸 수 없다. 이전에 호양에 관한 자료를 많이 보고' 봉황열반' 이라는 주제를 떠올렸다. 나는 이 주제로 내가 좋아하는 호양을 표현하고 싶다. 후양을 보고 나서야 나는 생명이 무엇이고, 정신이 부패하지 않고, 열반이 무엇이고, 환생이 무엇인지 깨달았다. 나는 문득 깨달은 것 같다. 후양은 단순한 나무가 아니라 역사의 활성화석이다! 중국인의 등골이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정신을 상징한다! 그것은 창상, 도도한 개성, 그리고 자신의 방식을 경험했다. 그것은 유감스럽지 않다, 그것은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역사의 연륜에 따라 실리콘은 맑고 투명한 실리콘으로 변했다. 이것은 너바나, 큰 환생입니다. 실리콘화 또 실리콘화, 새로운 생명이 나타났다. 언뜻 보면 류엽처럼 보인다. 작은 나무로 자라면 잎은 동전처럼 둥글게 된다. 현지인들은 후양을 플라타너스라고 부른다. 중국에는 옛말이 있다. "오동나무를 남겨두고 봉황이 온다." 。

그러므로 호양을 아끼고 자연을 보호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의리에 용납할 수 없는 책임이다. 호양만 떠나면 봉황은 자연히 돌아올 것이다. 봄은 녹색이고, 가을은 황금색이고, 잎은 나와서 떨어지고, 해마다, 해마다. 나는 냉정하고 미친 듯이 호양을 창작하고 있다. 종이에 뿌려진 것은 필묵뿐만 아니라 영혼의 깊숙한 곳에 녹아 종이에 쏟아지는 눈물, 감정, 예술의 에센스! 피닉스 너바나도 나의 영원한 주제이다! 나의 새로운 숙원이다! 신강에 가는 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신강에서 바람을 따는 동안 편리한 친구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정을 참관하다

꿈같은 샹그릴라에 직면하여, 영혼이 정말로 탈체 체험을 할 수 있다면, 나의 칠묘는 백파이프의 구멍이다. 나는 분명히 그 소리를 들었을 것이다. 그것은 나만이 알아들을 수 있는 노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번 천장여행은 수많은 깨달음과 여운을 가지고 나의 샹그릴라 여행에 주입될 것이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다시 태어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달콤한 할례, 세상에!

2002 년 한여름, 나는 좋은 친구 방립신과 청두시 국세청의 초청으로 쓰촨, 티베트, 아딘으로 가서 오랫동안 동경해 온 성지 샹그릴라를 제사했다. 첫날 아침 8 시에 청두에서 출발해 여정교와 대도하를 거쳐 밤 12 가 강정현성에 도착했습니다. 다음날 우리는 이당에 갔다. 그러나, 모든 기쁨은 점차 고원 반응에 의해 침략되었다. 해발 4000 여 미터를 달리는 고공에서' 사막의 왕' 횡단보행차는 우리처럼 산소가 부족해 크고 작은 석두 위에서 힘겹게 흔들리고 있다.

그래서 이번 사천 티베트 여행은 운이 좋아서 별일 없을 것 같아요. 누가 알겠는가, 이 고원 반응이 이렇게 맹렬하다. 밤 1 1 이당에 도착했을 때, 온 사람은 숨을 헐떡이는 고무공처럼 답답했고, 토하고 설사하며 두통이 심했다. 나의 태양혈은 두 개의 드럼처럼 맹렬하게 두들겨 맞았다. 심장 박동도 빨라져서 언제든지 튀어나올 것 같아요. 나는 이것이 더 이상 내 몸이 아니라고 의심한다. 나는 쓰러졌다. 밤새도록 나는 극도의 고통과 두려움에 휩싸여 내 영혼이 조금씩 몸을 빠져나가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셋째 날, 우리는 벼성으로 출발해서 관산 절벽과 해자산을 건넜다. 하루 종일 흔들렸고, 밤 12 가 캠프장에 도착했다. 4600 미터가 넘는 고원에서의 반응이 아직도 내 마음을 맴돌고 있다. 내 몸은 갈대처럼 허약하다. 그래도 일어설 수 있어서 다행이지만 어지러워요. 몽롱한 가운데 나는 중얼거렸다. 나는 이것이 샹그릴라가 선물한 것임을 알 수 있었다. 밤이 되자 고원 반응은 망치처럼 나를 계속 두드리며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이 때문에 나는 수십 년 동안 나의 예술 생활을 빗질 할 수 있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내가 베이징 스튜디오에서 생각했던 것보다 조금 더 많이 생각했다. 또 뭐야? 이런 묘사할 수 없는 것은 때로는 명확하고 때로는 흐릿하다. 줄곧 내 마음속에서 격동이 일고 있다. 나는 내가 그것을 잡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넷째 날 아침 7 시에 출발해서 6 시간 넘게 차를 몰고 아덴 국경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멀리서 바라보니, 군산 중 세 개의 설봉이 푸른 하늘을 장식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세 개의 설봉 중 첫 번째는' 신선, 태양' 이라고 불리며 티베트어는 관음보살을 의미한다. 다른 두 단어' 양맥용' 과' 샤노도길' 은 티베트어에서 각각 문수보살과 힘센 금강보살의 뜻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 세 산은 티베트 불교의 창시자인 연꽃 대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나는 너무 흥분해서 자신의 불편함을 잊고 오랫동안 보았다. "예쁘다", "장관이다" 와 같은 단어로 묘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샹그릴라는 사람들이 느끼고, 경외하고, 흥분하면서 명상을 해야 한다. 그 순간, 나는 이것이 내가 창작한 또 다른 원천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세 개의 설봉 기슭에 도달하려면 계곡을 따라 세 시간 이상 타고 두 시간 동안 걸어야 한다. 말은 울창한 숲을 가로질러 피라미드처럼 보이는 세 개의 마니 더미를 통과했다. 여기는 세 스님의 영위라고 합니다. 그들을 기념하기 위해 대부분의 지역 신자들은 스님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성구가 새겨진 비석을 몸에 올려놓는다. 숲길은 맑고 바닥이 보이는 작은 강을 따라 천천히 올라가고, 강변의 푸른 풀가게는 불규칙하고 현란한 무늬로, 개울 옆의 붉은 버드나무가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양쪽의 산을 바라보면 수천 개의 우뚝 솟은 벽과 산이 있고, 어떤 것은 연꽃처럼, 어떤 것은 용호처럼, 어떤 것은 천녀처럼, 어떤 것은 부처처럼 보인다. 이 모든 장면들은 햇빛의 굴절에서 그렇게 신기하고 변화무쌍하다. 이것은 천국이 아닙니까? 요셉처럼? 로크는 "전 세계에서 예술가와 탐험가를 기다리는 풍경이 어디 있을까?" 라고 말했다. 대자연의 도끼 신공은 내 영혼에게 엄숙한 세례를 주었다.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조셉이 사진을 찍은 그 큰 돌 앞에서 나는 걸으면서 보고, 스케치하고, 사진을 찍었다. 저녁에 우리는 텐트에 살면서 담배를 피웠다. 그래서 이 천국도 불꽃놀이를 했다. 밤이 조용히 다가왔을 때, 나의 고원 반응은 여전히 격렬했다. 특히 낮에 선경에 막 들어갔을 때, 너무 흥분되어 온 사람이 무너질 것 같았다. 나는 눈을 감고' 심경' 을 묵상했다. 나는 몇 번이고 잠을 잘 수 없다. 벌써 네 번째 밤이 되었는데, 어렴풋이 눈에 금빛이 번쩍이는 것을 느꼈다. 나는 마치 내가 침대에 누워 있는 것을 보고, 갑자기 공중으로 날아와 세 개의 설봉, 부처처럼, 설산처럼 내려다보았다. 갑자기 나는 산 앞의 해자에 비쳤다. 나는 날 수 있다! 나는 꿈에서 소리를 지르더니 곧 깨어났다. 이것은 정말 영혼이 유체이탈인가? 나는 정말 죽을 것 같다! 나는 아들에게 전화를 걸어 아버지가 없을 때 강인한 생활을 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하지만 핸드폰에는 신호가 없습니다. 밤새도록 나는 많은 생각을 했다. 나 왜 그래? 나는 지금까지 다정다감함과 자기 연민을 느낀 적이 없다. 만약 내가 병고에 시달린다면, 이것은 이해하고 견딜 수 있는 것이지만, 내가 죽음을 두려워한다면, 이것은 나의 서구 남자에게 이렇게 이상하고 불가사의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샹그릴라의 밤과 고원 반응이 시간을 늘렸다.

모든 것이 고요하고, 나는 내 심장 박동을 듣고, 이 불면의 밤에 괴로워한다. 만약 당신이 쓰촨, 티베트, 샹그릴라에 온다면, 당신은 고원반응이 없는 것이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벽 4 시 35 분에 텐트 밖에 있는 이름 모를 동물 한 마리가 나무 위의 새들을 놀라게 하자 새들이 지저귀기 시작했다. 쾌활한 생활에 대한 이런 외침은 나에게 기쁨과 희망을 불어넣었다. 나는 천천히 텐트에서 나와 맞은편의 큰 돌 위에 앉아 샹그릴라 아침의 공기를 내뿜으며 점점 좋아지는 것을 느꼈고, 주위의 절벽을 올려다보기 시작했다. 흰 구름이' 양마이옹' 산을 휘감고 있는데, 마치 하얀 하닷 같다. 이때 물은 흐르지 않고 산은 돌고, 구름은 움직이지 않고 하늘은 돈다. 보고 보니 눈앞이 캄캄해서 석두 위에서 움직일 수가 없었다. 내가 눈을 떴을 때, 나의 눈이 갑자기 밝아졌다. 아침노을이 산꼭대기를 붉게 물들여 점점 산꼭대기의 절반이 퍼졌다. 산꼭대기의 흰 구름이 불타는 횃불로 변했다. 태양이 내 몸에 비칠 때, 내 마음은 빛과 열로 가득 찼다. 나 또 살아! 전체' 양마이옹' 이 푸른 하늘, 흰 구름, 오렌지색 빛에 휩싸였다. 나는 황홀하게 거기에 서서, 그것이 거기에 서서 내가 이해하고 표현하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우리는 설봉 기슭에 갔는데, 그곳의 선녀는 태양이었고, 진주 해자를 거울처럼 보았고, 그 안에 있는 설산을 비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날 밤 해자를 날아가는 꿈이 생각나서 물 한 줌을 떠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이 내 손에서 천천히 미끄러져 떨어지고, 산의 그림자도 내 손가락 사이로 미끄러져 떨어졌다. 이때 티베트족 친구가 말했다. "소원을 빌어라, 아주 공교로울 거야." 나는 두 손을 합친 후 이마에 얹었다. 이를 위해 샹그릴라를 세계에 선보이는 것이 나의 가장 큰 소원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