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편의 원시의 번역과 감상.

활력이 넘치고 노동자들은 매일 새로운 것을 쟁취하고 있다. 500 년의 새로운 구상을 추진하여, 천년감이 진부하다. 이백과 두보의 시는 천백 명에게 낭송되었는데, 지금은 읽어보니 더 이상 새로운 일이 아니다. 강산 대에는 재주가 있는 사람이 나왔고, 각 지도자는 수백 년 동안 * * * 되었다. 오직 한 눈만이 독립적이어야 하고, 많은 예술원이 있어야 한다. 난쟁이가 극장에 갈 때,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과 잡담을 한다. 내가 젊었을 때, 나는 영어를 배웠지만, 나는 충분히 배우지 못했다. 네가 늙기 전에 3 분 7 일의 공부가 필요하다. 나는 시를 통해 가난한 사람을 자유롭게 이해할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시가 아직 창작되지 않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곰 물고기는 자조하고 탐식하다. 그는 노력하고 싶지만 가난을 두려워한다. 청대 조익' 오수시' 청대 조익의 시 5 편

활력이 넘치고 노동자들은 매일 새로운 것을 쟁취하고 있다.

500 년의 새로운 구상을 추진하여, 천년감이 진부하다.

이백과 두보의 시는 천백 명에게 낭송되었는데, 지금은 읽어보니 더 이상 새로운 일이 아니다.

강산 대에는 재주가 있는 사람이 나왔고, 각 지도자는 수백 년 동안 * * * 되었다.

오직 한 눈만이 독립적이어야 하고, 많은 예술원이 있어야 한다.

난쟁이가 극장에 갈 때,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과 잡담을 한다.

내가 젊었을 때, 나는 영어를 배웠지만, 나는 충분히 배우지 못했다.

네가 늙기 전에 3 분 7 일의 공부가 필요하다.

번역 및 주석 번역

하나

자연계와 인류 사회는 모두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새로운 사물과 새로운 사상이 끊임없이 출현하고 있다.

500 년의 신작을 앞당길 수 있다 해도, 1000 년에는 시대에 뒤떨어질 것이다.

둘째,

이백과 두보의 작품은 수천수만의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지만, 읽어 보면 전혀 새로운 것이 없다.

국가 대대로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문과 지명도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세 번째

예술원림에는 의견이 분분하고, 양지가 고르지 않고, 옳고 그름, 깊이가 다르며, 때로는 같은 문제에 대한 견해도 다양하다. 이때 필요한 것은 독특한 안목이며, 자신의 시각과 관점이 있다.

만약 너의 지식 수준이 매우 낮다면, 난쟁이가 연극을 보는 것과 같다. 너는 아무것도 볼 수 없고, 극의 좋고 나쁨에 대한 명확한 생각도 없고, 단지 부화할 뿐이다.

두 번째 것을 감상하다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이백, 두보 같은 큰 시인조차도 그들의 시가에는 역사적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혁신 의식을 요구하며, 시가 글쓰기에는 시대정신과 개성의 특징이 있어야 하고, 과감하게 혁신해야 하며, 낡은 것을 따르는 것에 반대해야 한다.

세계는 종종 이 시로 인재를 칭찬하거나, 한 세대의 신인이 옛사람을 대신하거나, 새로운 세대의 궐기가 양쯔강을 구르는 것과 같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이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것은 저자가 시가 창작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혁신의 관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시가 시대와 함께 발전한 것이라고 생각했고, 시인도 창작할 때 새로운 변화를 요구했다. 고대인의 작품이 최고일 뿐만 아니라 시대마다 자신만의 스타일의 시인이 있다. 후대에 글을 써서 선인을 계승하다. 이 시는 언어가 직설적이지만 의미가 깊다. "강산에는 인재가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클릭합니다 한 마디로 문학 창작이 시대와 함께 변천하는 주제와 중심을 드러낸다.

조익시는 혁신을 제창하고 기계 모델을 반대한다. 그는 시인 이백과 두보의 업적을 회고했다.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각 시대마다 자신의 리더쉽이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본받을 필요가 없었다. 시가도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세 번째

이것은 작가가 자신의 예술적 사상을 표현하는 시이다. 문학 비평은 독창적인 견해를 제창해야지, 남이 따라다니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작가는 시의 좋고 나쁨에 대해 논평하는 것은 자신의 견해와 견해를 가져야지, 어떤 문예원지에 있는 사람들처럼 해서는 안 된다고 예리하게 지적했다. 마르크스 철학은 독특한 안목을 가지고 사물의 본질을 깊이 이해하고 파악하려면 먼저 실천에서 대량의 감성 물질을 차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감성 물질에 대해' 거칠게 다듬고, 위선을 제거하고, 이것으로부터, 표로부터, 안에서' 가공을 잘해야 한다. 감성적 인식에서 이성적 인식으로의 도약과 발전을 실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처음 두 기는 각종 예술원림에 나타났는데, 각종 의견이 다르다. 이때 필요한 것은 독특한 안목과 자신의 시각과 관점이다. 물론, 이것은 쉽지 않다. 너는 깊은 학력과 경험이 있어야' 대사' 가 될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난쟁이가 연극을 보는 것을 비유하는 이미지의 비유이다. 난쟁이가 연극을 보고 있을 때, 눈은 앞의 사람에게 가려졌다. 그는 어디에서 무대 위의 장면을 볼 수 있습니까? 연극이 끝났으니, 모두들 함께 말해도 다른 사람과 동조할 수밖에 없다. 이것은 "아트 가든" 에 대한 우리 자신의 견해와 같습니다. 만약 우리의 학술능력이 얕아서 "한 눈만" 할 수 없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과 짧은 이야기" 만 할 수 있을 뿐이다. 작가는 이런 앵무새가 혀를 배우는 행위를 단호히 반대한다.

이 시는 시 장르로 시를 논하는 전통을 계승하여 견해가 두드러지고 추리가 유창하다. 시 전체가 쉽게 보일 수 있지만, 매우 정교하고 심오한 이론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이백과 두보는 시선으로 불리며 당대에 존경을 받았다. 예를 들어 한유는 벼슬을 할 때 겨우 세 살이었다. 뒤이어 두리의 시를 익히고' 두리 문장 여기, 빛이 만장' 과' 내가 태어난 후 먼 곳을 바라본다' 는 시를 한 편 썼는데, 감탄이라고 할 수 있다. 후세, 특히 명청 () 두 세대, 특히 두리 () 에 대한 숭배는 전례가 없었고, 시가 당대 이래 이미 미미한 세대로 여겨지고 있다. 심지어' 시경' 이후 시가 악화되면서 송원 이후 시가 없다는 주장까지 제기돼 명청시 이론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조익 (1727 ~1814 65438+10 월10 운송이라는 글자, 운송이라는 글자는 오북이라고 하며, 산처라고도 한다. 35 세의 남자, 한족, 장쑤 양호 (오늘 장쑤 상주시) 사람입니다. 건륭 26 년 진사.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사직을 선언하고 안정서원에서 강의하다. 그는 역사와 고증에 능하다. 시인의 "오리지널" 과 반 모방. 오칠언고시 중 일부 조롱이학이 시사에 대한 불만을 함축하고 있으며, 원기 장문타오와 청대 초혼술 3 인칭이다. "22 사주", "왕명승론 17 사", "돈대고증 22 사" 는 청대 3 대 사학 명작이라고 불린다. 조일

추운 밤은 추위에 지치고, 하늘은 은하수가 슬프다. 가을달에 정자를 담그고, 가을비는 서늘하고, 잎은 금정을 새긴다. Xi 그림자가 졸려서 그녀는 혼나고 싶지 않았다. 더욱 조용히 옷을 입고 산책을 나가도록 강요당했다. 이 상처는 오랜 친구가 원하지 않는다. 먹구름이 봉성을 잠그다. 감정이 질식할 때, 새로운 걱정은 쉽게 쌓이지만 구약은 잊기 어렵다. 팀에서 나가면 옥을 듣는다. 나는 마음이 심란하여 방금 세 번 멈췄는데, 하룻밤에 겨우 두 번 더 있었고, 긴장해서 세어 보기로 했다. 바람이 불어 한숨을 쉬는 것이 바로 여명. 그는 홍빈에게 불려 돌아가 그의 슬픔을 떠났고, 비 속에는 눈물이 가득했다. 하늘은 하늘에 걸려 있고 달은 거울과 같다. 계영부, 수포환, 옥반정. 맑고 맑은 만리, 한 가닥의 구름. 네 개의 문이 마침 북두바가지 손잡이를 덮었는데, 이 서늘한 곳에는 별 네 개가 있다. 원앙이 늙어서 적막해지길 바라며, 첫눈에 비행에 익숙해질 수 있다. 날이 드문드문, 날이 끝이 없어, 나는 나날이 기다리고 있다. 급할 때 꿈에서 놀라 가슴이 두근거렸다. 수선화는 한때는 잘 알고, 한때는 진실하지 않다. 목숨처럼 여기고, 마음처럼 존경하지만, 사람을 똥처럼 가볍게 한다. 천지의 신을 속일 수 없으니, 결국 맹세해야 한다. 의기소침하고, 귀신의 매력은 여전하며, 창자는 곧 눈물을 끊을 것이다. 사이안의 아들은 감옥에 있고, 그는 감옥에 있고, 모든 말은 마음이 아픕니다. 흔적에 의하면 그는 부평초처럼 미쳤다. 산처럼 맹세하고, 해맹선서를 하는데, 당신은 반마디 대답을 했습니까? 신참 둘은 임천 현령이 되고 싶어, 나는 여주 소청이 되고 싶지 않다. 아현, 원화, 왕규, 계영으로부터 배우다. 마음이 불쌍하고 겉모습이 메스껍다. 나는 항상 내가 한 일에 의지한다. 나는 멍청하지만 고전에 익숙해질 수 있다. 특별히 신인을 고치는 것은 가까스로, 누가 자수를 하고 또 무엇이 남아 있는지 묻지 않고, 양서류 베개를 누가 가지러 오느냐? 너는 BMW 를 타고, 금안장을 뛰고, 옥정을 가지고 놀고, 그것의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었다. 금줄을 매달고 무지한 마음은 풍류병을 견디지 못하고, 친구는 단명하여 광기를 끊을 수 없다. 제 1 재자 랭. 나는 식언을 했다. 나는 두 번째로 예쁜 여자다. 예로부터 나는 모두 운이 좋았다. 유엽아는 이끼향 경로를 푸대접하고 안개 구름 화면 속에서 외로워지며 코끼리 판과 루안 생에서 벗어나 금슬과 은쟁과 생소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황수 커튼이 청량하고 은화등이 밝다. 금풍이 노란 잎 소리를 불고, 밥 짓는 연기가 가라앉고, 백옥정이 사라진다. 대나무 커튼주가 또 깨어나자 기러기가 점점 근심스러워져서 악몽을 꾸기가 어려웠다. 만약 네가 혼자 자는 것에 익숙하다면, 이것들은 가장 벌기 어려운 것이다. 나는 서풍이 너무 가늘어서, 잔등이 사창을 통해 불어서, 나에게 동료의 날씬한 그림자가 한 명 빠진 것이 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원나라 허우 zhengqing "황 종 술에 취해 꽃 소리" 황 종 술에 취해 꽃 소리

원대 후정경

추운 밤은 추위에 지치고, 하늘은 은하수가 슬프다. 가을달에 정자를 담그고, 가을비는 서늘하고, 잎은 금정을 새긴다.

Xi 그림자가 졸려서 그녀는 혼나고 싶지 않았다. 더욱 조용히 옷을 입고 산책을 나가도록 강요당했다. 이 상처는 오랜 친구가 원하지 않는다. 먹구름이 봉성을 잠그다. 감정이 질식할 때, 새로운 걱정은 쉽게 쌓이지만 구약은 잊기 어렵다.

팀에서 나가면 옥을 듣는다. 고민이 심해서 세 정거장 만에 밤새 초조했다.

왔다갔다하며 노란 꽃이 흐트러진 나무 울타리. 전원은 재미있어지고, 여가는 비싸지고, 오늘은 전자이다. 길을 잃기 쉽지만, 몸을 돌리기도 쉬워서, 자신의 여가 일을 잘 정리할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뭉친 코담배, 가지산의 아내. 왔다갔다하고, 노란 닭이 기장을 쪼고, 가을이 뚱뚱하다. 보통 늙은 악어는 술에 취해서 일을 기억하지 못한다. 교산동은 그가 죄에서 벗어날 권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의 형이 그의 의지를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은 짜증나고 내일 다시 오겠습니다. 왔다갔다 하니 청산이 나를 늦게 초대하는 것이 이상하다. 그의 인형막에서 놀고, 눈을 들어 눈썹을 들어 올리다. 나는 몇 차례 겉치레를 빚졌다. 나는 바보여서 이해할 수 없다. 나는 장궁을 막을 수 없어 술을 먹고, 이 씨는 진흙처럼 늙었다. 한가할 때, 왜 한가한 가난한 사람에게 물어볼 필요가 있는가? 두보의 울음은 코난의 꿈을 깨고 과거가 공허해졌다. 청산주는 시계가 있고, 세 수는 거문고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 * * 와 누구의 즐거움이냐? 미풍이 나를 동반하고, 나는 미풍을 동반한다. 배를 타고 구름 돛은 가을에 있다. 귤 만 개가 먼저 서리를 내리고, 녹색개미가 향기를 풍기며, 자유롭게 몇 번 마신다. 그들이 술에 취해 깨어났을 때, 달빛은 대낮처럼 밝았다. 흰색? 나루터, 하수오탄. 나는 은둔하여 백 년 40 여 년이 되었다. 부생이 충분하면 일찌감치 돌려주겠다. 사업을 기다리지 말고 빨리 돌아가서 늙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이야기하자. 공명이 탁월한데, 죽은 후에 어떻게 될까? 술에 취해서 잠수할 곳이 없다. 한가한 고민은 피곤하고 썩고 유치하다. 얼마나 착한 바보가 있습니까? 묻지 마라, 나는 조의 이론을 너무 많이 본다. 로맨틱한 볼론, 초췌하고 정신력. -위안 리 \ "궁전 앞 더블 톤 \" 궁전 앞 더블 톤.

원대 이전시보

왔다갔다하며 노란 꽃이 흐트러진 나무 울타리. 전원은 재미있어지고, 여가는 비싸지고, 오늘은 전자이다. 지고 나면 쫓을 수 있어, 돌아와

너의 여가 일을 정리하는 것은 쉽다. 뭉친 코담배, 가지산의 아내.

왔다갔다하고, 노란 닭이 기장을 쪼고, 가을이 뚱뚱하다. 보통 늙은 악어는 술에 취해서 일을 기억하지 못한다. 산동에게 지식과 힘을 위해 말하도록 가르치다.

죄책감을 느끼지 마라, 형. 오늘은 짜증나고 내일 다시 오겠습니다.

어서, 청산이 나를 초대했다.

∨ 수의 친절 덕분에 쌍둥이는 항상 부재중입니다. 수치심은 유모가 얼굴을 가리고 즐겁게 노는 것을 금지하고, 반은 다른 반쪽을 다치게 한다. 애원 사부를 쓰는 것은 자애이고, 비파인에게 증오를 퍼뜨리는 것이다. 시마의 울음소리는 여상인의 눈물처럼 고통스러웠고, 옷은 눈물로 더러워졌다. 그녀의 재능의 절반은 젖었다. --위안 저우 \ "반 _ 드롭 돌 간척 \" 반 _ 드롭 돌 간척

스와의 친절 덕분에 쌍둥이는 항상 결석합니다. 수치심은 유모가 얼굴을 가리고 즐겁게 노는 것을 금지하고, 반은 다른 반쪽을 다치게 한다. 애원 사부를 쓰는 것은 자애이고, 비파인에게 증오를 퍼뜨리는 것이다. 시마의 울음소리는 여상인의 눈물처럼 고통스러웠고, 옷은 눈물로 더러워졌다. 그녀의 재능의 절반은 젖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