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기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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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첫 번째 수업은시 소개입니다.

의미: 시의 자유는 개인의 생명 영혼 속의 초연한 추구를 나타낸다. 젊은이들이 이상적으로 추구하는 세월에 처해 있는데, 시를 쓰는 것은 백 년 만에 한 번 만난 일이다. 시는 영구적인 심미생명을 가지고 있어 문학의 가장 높은 형식이다.

정의: 진술, 느낌, 상상, 느낌, 규약, 압운, 언어 구조, 종합 등이 있습니다. 이 정의들은 모두 일방적이다. 시는 창작 주체의 심리활동을 직접 표현하는 문학 장르로, 일정한 언어 형식을 가지고 있다. "표정 이론" 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사람, 즉 창작 주체의 동적 본질을 표현하기 위해서이지, 창작 주체 이외의 것을 반영하는 것이 아니다. 시인의 심리활동을 진실하게 표현하기 위해, 우리는 종종 심리활동에 반영된 객관적인 사물이 어떻게 변형되는지 간과한다.

둘째, 시적 언어를 구사한다

가장 자연스러운 문학 언어, 특수 기능:

A, 서정, 작은 기능으로 음악을 묘사하는 것에 가깝다.

B, 유기 정보 시스템, 한마디로 신기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주문주육냄새' 에서' 주문' 이라는 단어는 통치계급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많은 의미와 저자와 독자의 감정도 있었다.

C, 독립적 인 미적 가치, 놀 수 있습니다. 소설은 말로 이야기를 복창할 수 있고, 시는 언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D, 전반적인 요구 사항은 인격을 표현하는 심리적 감정이며,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네 가지입니다.

첫째, 다의성, 표층적 의미도 있고, 깊은 의미도 있다. 주로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소나무, 매화, 설죽, 만리장성, 백합 등. 전통 부호는 너무 이성적이어서 고정관념 루틴을 형성한다. 암시, 쌍관어, 완곡어 등이 있다.

둘째, 점프성, 어떤 문체 언어보다 뛰어나다. 빠른 심리 활동 때문이다. 전치사, 접속사 및 기타 중국어 미디어 접속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초점 월계명, 판교 서리가 썰렁하다." 논리적으로 혼란스럽고 임의로 엇갈릴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공간이 엇갈린다. 예를 들어' 내 등에 업힌 사랑' 에서 시인은 고대 미녀를 사랑하게 되었다.

세 번째는 감성입니다. 색감, 입체감, 구체성이 있어야 합니다.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넷째, 음악성은 내면의 음악성, 즉 감정의 리듬, 외적인 음악성, 즉 소리의 순환 (운율, 리듬, 음조) 을 포함한다. 원시 감정에서 조절 역할을 하다. 리듬은 결정 요인, 사물의 리듬과 인간의 생리적 리듬, 호흡의 조절과 운동 감각의 반영, 음조와 멈춤의 규칙적인 배열이다. 한 단어, 한 음절, 독립적인 의미를 가진 단음절, 이중음절 또는 다음절은 각 음조 뒤에 하나 또는 길거나 짧은 정지가 있는 음조를 구성한다. 고시: 다섯 글자' 둘, 둘, 하나' 의 신시가 자유롭게 개방되어 창작이 독특하고 변화가 규칙적이다.

가장 초기의 시는 시를 불문하고 부를 수 있다. 원시인의 서정시는 주로 음악이다. 중국에서 심약 6 조가 네 번 쓴 후 시가 시에서 분화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시와 음악은 같은 효과가 있다. 많은 당시가 악보되었다.

시의 음악 기능은 원시적이고 거칠고 강렬한 감정을 통제하고, 그것을 규칙적인 운동으로 만들고, 시를 심화시키고, 독자의 심미주의를 불러일으키며, 실용적인 비시적 관념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내면의 음악성은 내면의 감정의 리듬, 즉 기복, 길이, 속도 등이다.

외부 음악성은 주로 소리의 순환으로 표현되며 숫자의 비례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압운은 관련 시의 마지막 음절을 같은 모음이나 비슷한 모음으로 만드는 것이다. 운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고 시인의 예술적 추구를 존중해야 한다. 내면의 감정을 완벽하게 전달하기만 하면 된다. 무운시는 다른 방식으로 음악성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소행과 같다.

우선 운율을 고르세요. 같은 종류의 운치가 운치를 형성하다. 현재 중동, 인진, 강양, 안천, 법화, 회래, 잿더미, 오조, 유구, 소보, 의치, 고모수, 밀협 등 13 가지 길이 있다. 각 운의 발음 위치와 개도에 따라 음역도 다르다. 어떤 소리는 우렁차고 의기양양하며, 강양, 파화와 같이 흥분해 마지않는다. 어떤 소리는 낮고, 무거운 것을 억누르는데, 예를 들면 잿더미, 17 등이다. 정서에 따라 운율을 고르고, 정서에 따라 운율을 바꾸다.

다음은 압운이다. 긴 시에서 감정 흐름의 변화는 음성 형식에 반영될 것이다. 운을 끝까지 맞추면 단조로움과 피로감을 주기 쉽다. 운율을 돌리면 문학 정신을 진동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춘강 화월야', 네 마디 운율, 부드럽고 완곡하며 완곡하고 감동적이다.

다시 한번, 운율. 주로 연사 운율-행마다 운율, 말마다 운율-고대에는' 135 가 무엇이든, 246 이 분명하다' 는 요구, 운율-두 문장이 하나로 합쳐져 편지 운율-첫 번째 행은 운율 세 번째 줄, 두 번째 행은 운율 세 번째 줄. 또 다른 운율, 첫 번째 행과 네 번째 줄의 운율, 두 번째 행과 세 번째 줄의 운율이 있다. 이것은 서양 소네트의 정통 운율이다.

성조 발음 과정에서 음고와 음길이의 변화. 심약의' 사성보' 는 이 문제를 최초로 연구했다. 신시는 주의할 수밖에 없다. 특히 시를 외워야 할 때.

리듬은 음악 용어이며, 시의 외적 음악성의 결정적인 요소이다. 자연계와 생활에서는 모든 것이 리듬이 있다. 시의 리듬은 사물의 리듬이며, 인간의 생리적 리듬-호흡의 조절, 운동 감각의 반영이다.

시의 리듬은 음조와 정지의 규칙적인 배열이다. 중국어에서 한 단어는 일반적으로 한 음절이고, 독립적인 단음절, 이중음절 또는 다음절은 하나의 음성그룹을 구성하며, 각 그룹 뒤에는 하나 또는 길거나 짧은 정지가 있다.

고대시의 리듬: 다섯 단어 "둘, 둘, 하나"; 일곱 단어 "둘, 둘, 둘, 하나".

새로운시의 리듬: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독특한 창조; 각 행은 대체로 동일하며, 변화는 규칙적이다.

제 3 강시 분회

기능: 신시는 고시에 대한 고정적인 음악 규칙이 없다. 그것은 서양 분기를 도입하여 리듬감과 멜로디감을 강화하여 음악 효과를 달성한다.

A. 나뭇가지는 시정의 길이, 밀도, 높낮이에 따라 다르다. 시선은 시의 내면법칙인 감정의 리듬을 따르며, 그 형태는 내면의 감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구조형이다. 휘트먼은 건국을 앞두고 그의 호방, 자유, 낭만을 표현했다. 그의 시는 신대륙 경계의 광활함처럼 길다. 마야코프스키는 10 월 혁명의 격변을 표현했고, 그의 선은 계단과 기복이 있었다.

시행에서 생략과 점프의 사용은 임의적이며 새로운 구조적 의미를 만들어 낸다. 위와 같은 오프라인 합병은 "주문 술고기 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냈다.

C. 분기는 시각 음정을 청각 음정으로 바꾸어 리듬을 표현한다. 이것이 바로 독서에서 생기는 효과이다. 함께 책을 읽는 것은 리듬을 반영하지 못한다.

D. 나뭇가지는 심미주의를 끌며 시적인 심리로 감상할 수 있게 한다.

요구 사항:

A, 선의 유기적 결합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관건은 행간을 가로지르는 것이다. 한 마디로 두 줄 이상을 차지한다. 이것은 사람들이 멈추고 다음 대사를 감상하는 데 집중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가장 가치 있고 영광스러운 언어를 강조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B. 분기는 변화하고 있으며 원본이어야 합니다. 전통적인 감정 패턴과 같이 상형패턴과 인식 모드로 전환된다.

C. 이 분기는 시의 시각 효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청각예술' 에서' 시각예술' 으로 전환한다. 신시의 고유한 복잡성과 다층성이 낭송을 통해 직접 표현하기 어렵고, 문자의 배열만이 시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Kale (미국) 은 한 단락의 글이 시가 아니라 언어 자체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문자가 정렬되는 방식, 즉 시각적 형식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뉴스는 시를 한 편 편성할 수 있다.

어제 7 번 도로에서

자동차 한 대

시속100km 의 속도로 추락하다

플라타너스 나무 한 그루에서

차 안에 있는 네 사람

죽음

시각적으로 강조된 키워드. "충돌" 과 같은, 더 많은 심리적 용량을 포함합니다. "죽음", 갑자기, 충격.

네 번째 교훈은 변증 법적 기술이다.

시는 변증 법적 기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시는 예술 생명으로 변증적인 기교만이 잘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주체와 객체 관계에는 주관과 객관, 자아와 자아가 있다. 의경상으로는 유형과 정신, 허와 실, 크고 작은 것, 은과 이슬, 완전성과 불완전, 추상과 구체, 제한과 무한, 유사성과 차이, 단순과 복잡성, 과장과 사실감 등이 있다. 예술적 표현으로 볼 때, 소소하고 밀착되어 있고, 곡조가 있고, 곧고, 단절이 있고, 수입이 있고, 긍정적이고 부정적이며, 억압이 있고, 교묘하고 졸졸하며, 생유숙하다 등이 있다. 예술적인 스타일로 보면 화려하고 심플하며, 자연조각도 있고, 강건하고 뻣뻣하며, 양강이 부드럽고, 여유롭고 단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키 점:

1. 나 없나: 나 자의식이 있어. 자기 결석은 자아에 대한 초월이지 개성의 취소가 아니다. 나 없이는 나를 잊는다. 즉, 마음이 자유롭게 질주하고, 외물과의 교감을 이루어, 사물과 내가 두 번 잊는 경지에 이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두 번째는 나, 국가, 민족, 시대를 가리킨다. 나만이 진실하고 개성이 있을 수 있다. 어떤 자아도 무한할 수 없고 보편성과 역사감을 가질 수도 없다.

제한과 무한: 제한은시를 의미합니다. 무한이란 한 편의 시 속의 내포를 가리킨다. 관건은 잘 쓰는 것이다.

3. 가상과 실제: 사실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독자에게 직접 전달되는 메시지입니다. 가상은 독자가 연상과 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 얻은 정보입니다. 허실을 결합하면, 하나는 현실을 현실로 바꾸는 것이다. 예를 들면' 풍경을 감정으로 바꾸는 것', 두 번째는 현실을 현실로 바꾸는 것, 추상적인 감정과 철리를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에 부여하고 비유를 사용하는 것이다.

4. 작은 것과 큰 것: 작은 것과 큰 것은 묘사의 대상을 가리킨다. 맹목적인 글쓰기는 사소한 일에 국한된다. 너무 크면 자만한다. 낭만주의는 비교적 광범하다. 사랑시는 종종 자질구레하다. 털의 시가 너무 크다. 첫째, "날아다니고, 날아다니고, 날아다니는 것, 내가 뭘 닮았을까?" 와 같이 왜소하게 해야 한다. 광활한 세계의 모래도요다! " 。 둘째,' 살구가 가지와 봄을 가득 채운다',' 서릉창에 눈이 함유되어 있다' 는 소견으로 크다.

다섯 번째시 모드

조식은 교학에서 큰 역할을 한다. 어떤 사람들은 저자가 속박되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것은 일방적이며, 심지어 창작과 교수의 요령을 파악하지 못했다고 할 수 있다. 스타일은 일종의 패턴이다. 그러나 초보자는 복사할 필요가 없다. 한동안 창작을 한 후에, 그들은 자각적으로 모형을 버리고,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고, 마음대로 초안을 만들어야 한다. 시는 대략 9 가지 조식이 있다.

기호 모드

이 모델은 시의 가보라고 할 수 있으며, 다층이라고도 할 수 있다. 텍스트 기호의 시각적 차원에서 이미지를 주는 동시에 깊은 연상 차원에서 의미 (어떤 실체나 정신 내용) 의 무한한 요약과 포용을 준다. 기호는 표면적이고 명확하며, 심지어 미란송죽, 만리장성 등과 같은 전통적인 이성에 의해 규정된 것일 수도 있다. 상징적인 본체는 숨겨져 있고 흐릿하다. 둘 사이의 관계는 창조성에 도움이 되도록 임의적이어야 한다. 천재 시인은 유사성을 통해 겉보기에 관련이 없는 내면과 외적 이미지를 연결시켜 놀라운 생각을 형성했다. 관건은 양자의 * * * 유사성을 파악하는 것이다. 다른 속성은 멀어질수록 좋다.

중심 방법은 이미지를 선택하여 상징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다. 예술 이미지라고도 하는 이미지는 문학예술의 대체계를 구성하는 세포라고 할 수 있다. 의미-인간의 의식 (감정 포함). 근본적으로 인간의 심미적 필요와 인지적 필요) 로, 결국 작가 개인의 생명이 문예에서 투사되고 표현되고, 이미지, 즉 작가 외부에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을 표현하지만, 결국 작가 생명의 본질적 대상화에 의해 나타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양자의 결합은 하나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그것들의 성분이 많고, 그것들 사이의 관계가 은밀하여, 두 가지 기본적인 문예창작 방법, 즉 낭만주의와 현실주의를 만들어 냈는데, 이것도 표현주의와 반영론의 기원이 되었다. 상징상은 일반 이미지에 비해 특정 요구 사항이 있다: 시 전체의 중심 이미지가 된다. 최고의 상징상은 무한한 의미를 지녔으며, 가능한 작가의 내면세계를 표현하여 예술적 개성의 우주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이런 시의 제목은 기호 (심지어 인물) 로 쓰여 있다. 하지만 내면의 실체, 즉 작가의 자영업의 느낌은 시가 진정으로 써야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텅 비다

숨을 잠시 멈추고,

나는 너에 대해 얼마나 듣고 싶니!

하지만 당신은 안전하고 조용합니다.

무슨 말이 있어요?

떨리는 손가락을 펴고,

내가 얼마나 너를 만지고 싶니!

하지만 당신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당신은 어떤 몸을 가지고 있습니까?

네가 갈망하는 눈을 뜨고,

나는 너를 얼마나 만나고 싶니!

하지만 당신은 투명하고 무색입니다.

너 얼마나 예뻐?

하지만 저는 잘 알고 있습니다.

나는 잠시도 너 없이는 안 된다

내 인생에 네가 있어

나랑 같이 숨 쉬어 ...

이 시에서 공기는 구조 중심의 상징적인 이미지가 되었다. 조용하고 투명하며 밋밋하고 보이지 않는 공기 속에는 작가의 끝없는 그리움, 즉 순수하고 고상한 사랑과 생명에 대한 무한한 추구가 담겨 있으며, 작가의 생명을 진정으로 지탱하고 있으며, 또 그렇게 멀고 멀리 떨어져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여섯 번째시 모드

가로 모드

이런 시가는 생활이나 의식의 한 부분을 가로채고, 일련의 이미지를 묘사하거나, 일련의 비유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고, 작가의 의식을 표현한다. 많은 산수시가 이렇다. 가급적 예술적 경지를 창조하다. 두보의' 춘망' 과 같다.

세로 모드

이런 시가는 작가의 관찰지점의 추진을 단서로 보고 들은 것을 시간의 추이 또는 공간의 확장과 융합한다. 예를 들어 하경지의' 연안으로 돌아가기' 를 들 수 있다. 이런 시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길며, 대부분 서사시이다.

승화 모드

이런 시는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뉜다. 앞에는 부드러운 복선이 있고, 뒤에는 참신함이 겹쳐 극적인 추진을 일으켜 감정과 의경을 새로운 높이로 승화시킨다. 언지' 의 낡은 시는 대부분 이런 모델을 채택하고, 정경은 앞에 쓰여지고, 정경은 융합되고,' 지' 는 뒤에 쓰여지고, 지중 정이 있다. 예를 들어 * * * "친원춘" 입니다. 눈 "입니다.

구슬 무늬를 꿰다

이런 시는 구조가 같은 부분과 같은 시로 구성되어 있다. 반복해서 읊다. 《시경》에는 이런 시가 많이 들어 있다.

제 7 강시

참회 모드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판단식 토론을 사용하는 것을 토론 모드라고도 한다. 낭만주의는 역사가 유구하여 서정적인 의론, 즉 고백을 많이 사용한다. 많은 정치시와 철리시가 이런' 전통적인 고백' 에 속한다. 이런 고백은 잘 쓰기가 쉽지 않다. 우선, 작가는 한 시대의 최고 이해와 경험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서구 현대파에서 휘트먼의' 초엽집' 은 전후를 계승한 작품으로, 자백이 널리 활용돼 애륜 킹스버그의' 울부짖음' 으로 대표되는 미국시가 자백파를 형성하고 1950 년대부터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80 년대' 제 3 세대' 시는 대부분' 고백' 시에 속한다. 초기 낭만주의 고백과는 달리 현대시의 고백은' 반전통 고백'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의도적으로 반전통-반대 문화, 심미, 성격, 이성, 심지어 시 자체를 내세웠지만, 실제로 주제를 개인생활체험으로 제한하는 것은 주로 내 감정의 범위였다. 1 인칭을 많이 사용하는 것은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일상 구어에서 자신의 삶에 대한 느낌과 프라이버시를 드러내고, 때로는 사회에 닿아 어느 정도 비판을 하기도 한다. 고백시는 언어, 형식, 의미를 더욱 강조하고, 심지어 오락성과 기실성의 시를 써서' 극' 시라고 자칭한다. 시 전체에 대한 탐구로서,' 자백시' 는 사회 비판에서 개인의 생명 긍정에 이르는 역사적 역할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상형도안

시의 선은 중심 이미지의 모양에 따라 배열되어 상형문자가 되었다. 예를 들어, 프랑스 시인 아폴리넬의' 살해된 평화 비둘기' 입니다. 또 대만 시인 백표 () 의 시는 한 폭의 산수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단어는 위에서 아래로) 처럼 나그네가 산호에서 멀리 떨어진 실삼나무와 같다는 것을 비유한다.

여덟 번째 강의 시 모델

현대 모델

서구 근대주의시에서 이식하다. 내용과 형식상 전통시와 확연히 다르다. 내용이 형식이고 형식이 내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형식상의 혁신에 더욱 신경을 쓴다. 개인과 사회, 자연, 타인, 심지어 자아 사이의 분열과 부조리를 묘사하며 자본주의 사회의 고도발전으로 인한 정신위기, 변태심리, 비관적 절망, 허무주의를 반영한다. 내면을 강조하는 것은 사실 변화무쌍하고 심오한 본능 (욕망, 특히 * * *) 과 무의식일 뿐이다. 사용 된 방법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데올로기 적 인식, 즉 추상적 인 감각 즐거움. 추상적인 사상과 구체적인 이미지를 직접 결합시켜' 장미꽃 향기를 맡는 것처럼 사상 (엘리엇)' 을 인식한다. "힘의 춤", "어지러운 의지", "젖은 혼이 싹트다" 와 같다. ② 자유 연상. 이런 연상은 사물 자체에 내재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직관과 환각이 쓴 연상이다. "햇빛은 태양이 차는 축구" 와 같습니다. (3) 언어 형식은 어느 순간의 감정, 상상, 정신 상태를 암시하기 위해 마음대로 변한다.

앞서 인용한 바와 같이, E 카민스는 "해가 진다" 고 말했다.

패턴을 이해하다

이런 시의 일부 시구는 추상적인 도형으로 배열된 것으로, 일정한 의미의 흐름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일몰' 후반부의 선은 강풍 속에서 풍종이 변동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명절 달

상항창

우리 엄마가 영원히 나를 떠난 이후로,

저는 더 이상 그것을 보지 않습니다.

나는 그 눈물이 무섭다.

가을

아래

오다

세상을 촉촉하게 적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