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해방 5개년 계획'이 있기 훨씬 전, 대만 총독은 살라마오 그룹의 영토에 진입하려 했으나, 진입 순간부터 거센 저항에 부딪혔다. 현지 타이얄족은 1905년과 1913년에 두 번이나 시도했습니다. 원정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살라창군을 완전히 정복하지 못했습니다. 1919년부터 스페인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적으로 최소 2,500만 명의 목숨을 앗아간 스페인 독감(H1N1)이 대만의 산악 지역으로 확산되어 베이시족(현재의 다안강 유역)에 속한 수많은 아타얄족이 사망했습니다. 이 일이 외래종의 침입에 의한 것이라고 의심하고, 그 재앙을 없애기 위해 조상에게 제사를 드릴 머리를 얻기 위해 힘쓰는 경우가 많았다. 일본의 압력을 받았다. 1920년 1월, 인플루엔자 전염병이 진리산 근처 살라마오 그룹에 깊숙이 침투했습니다. 지난 7월에는 살라마오(Salamao) 단체와 스카야오 클럽(Ska Yao Club), 기타 타이얄(Atayal) 부족들이 합동으로 일본 경찰서를 공격하기로 결정한 사건이 발생해 일본 경찰 3명이 사망하고 9명이 참수당했다. 1명이 부상을 입었고 1명이 실종됐다. 시우회 시디크 부족의 마포회 지도자인 모나 루도는 이 기회에 부족민들을 단결시켜 대응할 계획을 세웠으나 일본 경찰 가와사와 주지로에게 발각되어 협박과 유인책을 사용했다. Sala Spear에 대항하는 특공대 팀에 합류했으며 ***에는 Wushe의 Mahpo Society의 Mona Rudo 부족의 Dekedaya Group, Daoze Group, Taroko Group, Baigou Group, Maleba Group 및 Wanda Group이 포함되었습니다. 호고 소사이어티(Hogo Society)의 지도자인 노간 다다오(Nogan Tadao)는 둘 다 특공대의 주력으로 모집되었으며 총 998명의 원주민이 있었습니다. 이 특공대 팀은 아타야 족의 머리 25명을 사살했다. 일본 측은 단체 사진을 남기며 오랫동안 금지됐던 '머리 사냥 희생'을 적극 장려했다. Mona Rudo는 한때 Wushe 경찰국 국장에게 부적절한 취급에 대해 항의했습니다.
대만 총독은 1910년에 머리사냥을 금지했고, 1913년에는 얼굴 문신을 금지했다. 이때 타이야족 사이에서 머리사냥을 금지하는 한편, 우서족, 백견족, 백견족 등 다양한 집단을 유혹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풀밭에서 나옵니다. 이 사건은 여러 민족의 권력을 쇠퇴시키고 여러 부족 간의 불화를 초래했으며, 이는 오서사변의 원초적 원인 중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살라 창 공격 당시 양측의 치열한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시디크 로돌프 협회의 지도자인 바카 부고헤가 관자놀이 위에서 총알에 스쳐지나갔습니다. 일본 경찰은 그를 풀리로 보냈습니다. 이에 진료를 위해 이어진 단체 사진에는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 사건 이후 살라마오(Salamao) 지역(오늘날의 리샨 지역)에 사는 타이얄족 사람들은 부상자가 모나 루다오(Mona Rudao)라고 착각하기까지 했습니다. 또 다른 일본 항공기는 티베트에서 정찰 및 폭격 임무를 수행하던 중 기계 고장으로 인해 다안강(Da'an River)의 지류인 설산컹강(Xueshankeng River) 상류에 추락하여 탑승한 모든 장교와 병사들이 타이얄(Atayal) 원주민에 의해 참수되었습니다.
10년 후, 모나 루도는 우서 공립학교 운동회에서 분노하여 134명의 일본인(대부분 여성과 어린이)을 살해했습니다. 이때 Wushe 그룹은 Salamao 사람들을 대규모 행사에 초대했습니다. Salamao 사람들은 거기로가는 길에 일본 경찰이 그들을 따라 잡아서 포기했습니다.
살라마오 사건 당시 세디크족은 일본 정부의 유인을 받아 오늘날 타이중 허핑구 리산 근처 송마오족과 마주하고 살고 있는 정체불명의 타이족을 공격해 타이족을 거의 전멸시켰다. 그곳에는 소수의 여성과 어린이만이 현재 환산 부족의 지도자인 야가오 와랑(Yagao Walang)이 수십 명의 부족민을 이끌고 시디크 부족을 격퇴하고 살아남은 부족의 후손들을 구출했습니다. 이 마을에는 환산족의 성(姓)이 양(梁)이고, [야가오와랑]의 후손의 성은 황씨(黃氏)이다. 부족). 사건 이후 생존자들 중 일부는 일본인에 의해 메이시(Meixi) 지역으로 이주되어 메이위안 협회(Meiyuan Society)로 불렸으며, 구우서(Gwushe) 사건 이후 반란에 참여한 세디크 생존자들은 일본인에 의해 메이위안(Meiyuan) 근처의 천종도(Chuanzhong Island)로 강제 이주되었습니다. Qingliu Tribe) ), 2차 우서사변으로 막 학살된 세디크 생존자들에게 상당한 패닉을 야기했는데, 그 이유는 사건 이후 그들 대부분은 노인, 약자, 여성과 어린이들만 남겨져 더 이상 살아남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Meiyuanshe의 공격에 저항하십시오. 그러나 메이위안 협회의 지도자는 살라마오 사건의 범인을 이해하고 생존자들을 용서하고 공격과 보복을 자제했을 뿐만 아니라 생존자들이 새로운 적응에 어려움을 겪을 때 많은 양의 식량을 보냈습니다. 집에 돌아와 굶어죽을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일본 정부의 공모 의혹이 제기됐다.
1945년 일본이 패하고 항복한 후, 환산족 잔당들은 복수의 염원을 이루기 위해 청류족을 멸절시킬 기회를 잡았다. Qingliu 부족의 정상과 양측이 전쟁을 시작하려고 할 때, Meiyuan Society의 지도자가 도착하여 해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