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식량 절약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식량 절약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식량 절약에 관한 고시
민농
심리
봄에는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음식을 수확할 수 있다.
천하에는 폐천지가 없고, 노고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농민에게 자비를 베풀다' 두 곡. 밀을 베는 것을 보다
백거이
당나라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옆에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범중연, 강 어부
송나라 성씨
강변에 온 사람들은 왕왕 서식목만 좋아한다.
너는 일엽편주를 보고 폭풍우 속에서 들락날락하는 것을 보았다.
민농
심리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 식량 절약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농민 아버지
당나라: 장필
수송 호미? 뭇별이 침입한 이후로 용목에는 천륜의 즐거움이 가득했다.
결국 좁쌀은 다른 사람에게 돌아갔고, 아내도 어디로 던져야 할지 몰랐다.
설명:
매일 별이 떨어지기 전에 (데이월이 출근하기 전에) 우리는 모두 밭에 가서 열심히 일하는데, 풍작이 눈앞에 있을 때 온 가족이 얼마나 행복한가!
마지막으로, 모든 수확 수입은 정부에 의해 착취될 것이다. 집에 살 수도 없고, 언제 아내와 아이를 팔았는지 모르겠다!
2, "영전가/상해전가"
당나라: 니 종이
2 월에는 새 실을 팔고, 5 월에는 새 계곡을 베었다.
눈앞의 종기를 고쳤지만 내 마음을 파헤쳤다.
왕의 마음이 밝은 촛불로 바뀌기를 바랍니다.
재연선 연회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탈출실에 근거한 것이다.
설명:
2 월 누에는 고치를 맺지 않아 일찌감치 빚을 갚는 일이 되었다. 오월곡이 미성숙하여, 이미 아픔을 참으며 팔았다.
이것은 마음속의 좋은 고기를 파내어 눈앞의 종기를 고치는 것이다.
황제의 마음이 밝은 촛불이 되기를 바랍니다.
호화로운 연회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피해자의 빈 집에 근거한 것이다.
3, "진술하지 마라"
당나라: 백거이
노인들이 돌아오는 길을 걷고 나니 솥 안에는 작별 잔치가 가득했다.
해당화는 나무가 없어서 나는 울 수밖에 없었다.
가난한 가정에 있어서, 세금이 너무 무거워서 농민들은 가뭄을 갈망한다.
호수 하나만 남기고 너와 함께 재난을 구해라.
설명:
항주의 어른들은 한 상 가득한 물과 술을 준비하여 그들을 길까지 데려다 주었다.
지방 관원으로서, 나는 재임 당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것을 부끄러워서 울음을 참지 못했다.
무거운 세금 때문에 많은 가난한 농민들이 있습니다. 밭이 많기 때문에 농민도 기근이 있다.
어른에게 호수를 남겨 줄 수밖에 없다.
4. "두 번째 농민"
당나라: 심리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우리 밥 한 그릇, 곡물 한 알에 농민의 피땀이 가득 차 있다고 누가 생각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설명:
한여름의 정오, 뜨거운 태양이 하늘을 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고, 땀이 흙 속으로 떨어졌다.
우리 그릇의 밥이 농민의 피땀을 가득 담고 있다고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5. "정원으로 돌아 가기, 세 번째 부분"
위진: 도연명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설명:
나는 남산 기슭에 콩을 심었는데, 그곳은 잡초가 무성하고 완두콩이 듬성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밭에서 풀을 뽑고 밤에는 달빛 아래 집으로 돌아간다.
오솔길이 식물로 가득 자라서 밤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내 옷이 젖은 것은 아깝지 않다. 나는 단지 이것이 내가 돌아가서 농사를 짓고 싶은 소망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3. 식량 절약에 관한 고시와 명언 (저자 첨부)
1, 군자는 검소하게 데크를 어렵다.
부주의: 군자는 검소한 덕으로 위험을 피한다.
2. 나라에서는 근검해야 하고, 집에서는 검소하게 해야 한다.
대의효과: 국가사업에 부지런하고 가정생활에 검소하다.
3, 검소하고 덕행도 * * *; 낭비는 대악이다.
부주의: 절약은 선행의 큰 미덕이다. 사치는 모든 악의 으뜸이다.
4.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서툴지 않다.
대의효과: 백성들의 생계는 근면에 있고, 근면해야만 재산이 부족하지 않다.
5, 절약은 창창, 음행은 망한다.
절약은 번영을 초래하고, 음탕함과 쾌락은 멸망한다.
6. 제초날 정오에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대심: 농민들은 정오에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김을 매고, 땀이 어린 묘목이 자란 토양에 떨어졌다. 접시의 모든 식사가 그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7. 옛 성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대심: 역사를 보면, 국가에서 가정에 이르기까지 검소하고 사치로 죽는다.
8.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대심: 국가대사에서 열심히 일하면 나라가 번영하고 발전할 수 있고, 안일함과 즐거움을 추구하면 자신의 멸망을 초래할 수 있다고 걱정합니다.
9,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절약에서 사치로 바꾸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하게 바꾸는 것은 어렵다.
10, 적당량 복용, 적당량 사용, 영원히 충분합니다.
계획적으로 들고 절제하게 쓰면 너는 영원히 부자가 될 것이다.
1 1, 절약은 성실을 도울 수 있지만 용서는 미덕이 될 수 있다.
절약만이 사람을 성실하고 정직하게 할 수 있고, 관용만이 사람을 좋은 품성으로 키울 수 있다.
12,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할 때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대의효과: 죽 한 끼라도 오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 반가닥이라도 노동의 고달픔을 생각해야 한다.
식량 절약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매일 한두 냥의 식량을 저장하고 창고에 10 년 동안 보관하다.
일주일에 반씩 20% 의 금을 번다.
하루에 한 개씩 저축하고, 10 년 동안 말을 사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일 년에 한 끼를 절약하고 한 통을 절약하다.
검소한 것에서 사치에 이르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한 것으로 들어가는 것은 어렵다.
당대의 심리 >
제초가 정오일 때,
땀방울이 땅에 떨어지다.
중국 음식을 누가 압니까?
알알이 모두 수고하다.
봄에 좁쌀 한 알을 심고,
가을이 만 알의 씨앗이 되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다.
농민은 여전히 굶어 죽는다. 매일 한두 냥의 식량을 저장하고 창고에 10 년 동안 보관하다.
일주일에 반씩 20% 의 금을 번다.
하루에 한 개씩 저축하고, 10 년 동안 말을 사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일 년에 한 끼를 절약하고 한 통을 절약하다.
검소한 것에서 사치에 이르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한 것으로 들어가는 것은 어렵다.
5. 음식 절약에 관한 시
당이백
수무송산 하훈의 집
나는 오송산 아래 농가에 기탁하여 마음이 매우 우울하고 외롭다.
농부의 일은 더욱 바쁘다. 옆집 소녀는 밤새도록 추운 가을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집의 주인, 노부인, 나에게 우미, 달빛 같은 흰 쌀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를 생각하면 나를 부끄럽게 하고, 박목의 호의를 도왔고, 재삼 완곡하게 거절하고, 감히 먹지 못했다.
한바탕 큰비가 내린 후, 나는 가천의 오두막에 있었다.
왕위
숲에는 빗물이 저장되어 있고, 연기가 천천히 오고, 찐 퀴노밀은 좁쌀을 끓이는 데 쓰인다.
백로 한 마리가 조용한 늪지를 날고, 망고새는 한여름 나무에서 노래를 부른다.
나는 산속의 나팔꽃을 차분하게 감상하고 소나무 밑에서 이슬이 달린 해바라기씨를 먹는 법을 배웠다.
너는 왜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느냐, 내가 왜 갈매기를 놀래키느냐, 설령 한 가지 생각이라도? -응?
비옥한 토지의 부족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사람은 사치를 축소하지 않는다.
장기적으로 볼 때,
국고가 공허하고 물가가 오르다.
고통받는 가난한 사람들,
가난한 아이들은 학교에 가기가 어렵다.
사회가 점점 더 번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음식의 끝이 큰 계획이라고 생각합니다.
의식주가 안전의 유일한 방법이다.
과장은 궁극적인 주범이다.
근검절약은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빈곤 퇴치는 좌우에서 비롯된다.
농작물을 수확하고, 농민을 잘 대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나라를 잘 건설하다.
관할밀
논집은 한가한 달이 적다.
사람들은 5 월에 두 배로 바쁠 것이다.
밤에는 남풍이 일어납니다.
밀은 노란색으로 덮여 있다.
우리 시어머니는 배가 고파요.
아이가 솥풀을 메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가라.
정장은 남항에 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등이 화끈하고 하늘도 밝았다.
제가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여름은 길다.
또 불쌍한 여자가 생겼어요.
옆에 있는 아이를 안고 있다.
오른손에 귀를 들고
왼팔이 바구니에 걸려 있다.
그들의 관심을 경청하고,
청자가 상심하다.
이 가족은 모든 세금을 잃었습니다.
이것을 들고 허기를 채우다.
오늘 제가 가진 장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종전과 뽕나무에 참여한 적이 없다.
육지에는 300 개의 석두 조각이 있습니다.
20 세에 여곡이 있다.
저는 이것을 읽게 되어 매우 부끄럽습니다.
매일 잊지 마세요
당나라의 쉔 리>
제초가 정오일 때,
땀방울이 땅에 떨어지다.
중국 음식을 누가 압니까?
알알이 모두 수고하다.
봄에 좁쌀 한 알을 심고,
가을이 만 알의 씨앗이 되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다.
농민은 여전히 굶어 죽는다.
6. 음식을 아끼라고 권하는 어떤 시구가 있습니까?
식량을 아끼도록 권하는 시는 다음과 같다.
1, 김매기는 날 정오, 땀이 흙을 따라 떨어진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 죽 한 끼가 오기가 쉽지 않아 계속 생각하기가 어렵다.
3. "전 현국을 보는 것은 근검사치 때문이다. 왜 호박은 베개이고, 진짜 진주는 자동차인가. 먼 곳에서 청해마를 만나지 못한다면 촉산의 뱀은 뽑기 어렵다.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뽑았고, 마침내 우람하게 푸른 꽃을 피웠다. ""
\ "정오에 음식을 잘라 후, 땀이 흙 속으로 흘러 들어간다. 접시 속의 중식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이것은 심리의 시' 농민을 동정하다' 이다. 농부들이 한낮의 햇빛 아래서 풀을 뜯고, 땀이 그들에게서 어린 묘목이 자란 땅에 떨어지는 것을 뜻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접시 속의 매 끼니마다 농민들이 고생스럽게 사온 것을 누가 압니까?
\ "죽과 밥 은 쉽지 않다; 반가닥 반가닥, 물력의 생각을 보존하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명청시대 주백려의' 정치가' 에서 나왔다. 즉, 죽 밥 한 그릇을 먹을 때, 이 죽 밥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지불하고,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지 생각해 보면, 정말 쉽지 않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우리는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선, 모든 실이 얼마나 많은 물질적 에너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심혈, 소중히 여겨야 하는지 항상 생각해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선현국을 바라보는 것은 근검사치에서 나온 것이다' 라는 말은 당대의 이상은의' 영사시 다음 편' 에서 나온 것이다.
시 전체가 말했다: "옛 성현세가를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럽다. 왜 호박은 베개이고, 진짜 진주는 자동차인가. 먼 곳에서 청해마를 만나지 못한다면 촉산의 뱀은 뽑기 어렵다. 사전에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뽑았고, 결국 우람하게 푸른 꽃을 피웠다. "
시의 취지는 역사에 대한 심사이다. 모든 현명한 나라, 그 성공은 근검에서 비롯되고, 그 쇠퇴는 사치에서 비롯된다. 호박으로 베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 진주를 가지고 말을 타는 게 좋을까요? 나는 멀리 여행하고 싶지만 천리마를 만나지 못했다. 나 혼자, 촉산에서 사나운 뱀을 끌어들이기가 어렵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순제의' 남풍의 노래' 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영원할 때까지, 우람한 나무에만 나는 녹색의 수관을 향해 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첫 번째 문장은 "선현국을 돌아보고 검소에서 사치로 돌아본다" 며 역대, 검소하게 나라를 흥성할 수 있고, 사치 욕심이 반드시 망하고, 모든 정권의 성패의 관건을 제시했다.
식량 절약에 관한 시사 1 이 있다. 식량 절약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농민 아버지
당나라: 장필
수송 호미? 뭇별이 침입한 이후로 용목에는 천륜의 즐거움이 가득했다.
결국 좁쌀은 다른 사람에게 돌아갔고, 아내도 어디로 던져야 할지 몰랐다.
설명:
매일 별이 떨어지기 전에 (데이월이 출근하기 전에) 우리는 모두 밭에 가서 열심히 일하는데, 풍작이 눈앞에 있을 때 온 가족이 얼마나 행복한가!
마지막으로, 모든 수확 수입은 정부에 의해 착취될 것이다. 집에 살 수도 없고, 언제 아내와 아이를 팔았는지 모르겠다!
2, "영전가/상해전가"
당나라: 니 종이
2 월에는 새 실을 팔고, 5 월에는 새 계곡을 베었다.
눈앞의 종기를 고쳤지만 내 마음을 파헤쳤다.
왕의 마음이 밝은 촛불로 바뀌기를 바랍니다.
재연선 연회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탈출실에 근거한 것이다.
설명:
2 월 누에는 고치를 맺지 않아 일찌감치 빚을 갚는 일이 되었다. 오월곡이 미성숙하여, 이미 아픔을 참으며 팔았다.
이것은 마음속의 좋은 고기를 파내어 눈앞의 종기를 고치는 것이다.
황제의 마음이 밝은 촛불이 되기를 바랍니다.
호화로운 연회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피해자의 빈 집에 근거한 것이다.
3, "진술하지 마라"
당나라: 백거이
노인들이 돌아오는 길을 걷고 나니 솥 안에는 작별 잔치가 가득했다.
해당화는 나무가 없어서 나는 울 수밖에 없었다.
가난한 가정에 있어서, 세금이 너무 무거워서 농민들은 가뭄을 갈망한다.
호수 하나만 남기고 너와 함께 재난을 구해라.
설명:
항주의 어른들은 한 상 가득한 물과 술을 준비하여 그들을 길까지 데려다 주었다.
지방 관원으로서, 나는 재임 당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것을 부끄러워서 울음을 참지 못했다.
무거운 세금 때문에 많은 가난한 농민들이 있습니다. 밭이 많기 때문에 농민도 기근이 있다.
어른에게 호수를 남겨 줄 수밖에 없다.
4. "두 번째 농민"
당나라: 심리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우리 밥 한 그릇, 곡물 한 알에 농민의 피땀이 가득 차 있다고 누가 생각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설명:
한여름의 정오, 뜨거운 태양이 하늘을 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고, 땀이 흙 속으로 떨어졌다.
우리 그릇의 밥이 농민의 피땀을 가득 담고 있다고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5. "정원으로 돌아 가기, 세 번째 부분"
위진: 도연명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설명:
나는 남산 기슭에 콩을 심었는데, 그곳은 잡초가 무성하고 완두콩이 듬성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밭에서 풀을 뽑고 밤에는 달빛 아래 집으로 돌아간다.
오솔길이 식물로 가득 자라서 밤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내 옷이 젖은 것은 아깝지 않다. 나는 단지 이것이 내가 돌아가서 농사를 짓고 싶은 소망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2. 식량 절약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매일 한두 냥의 식량을 저장하고 창고에 10 년 동안 보관하다.
일주일에 반씩 20% 의 금을 번다.
하루에 한 개씩 저축하고, 10 년 동안 말을 사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일 년에 한 끼를 절약하고 한 통을 절약하다.
검소한 것에서 사치에 이르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한 것으로 들어가는 것은 어렵다.
당대의 심리 >
제초가 정오일 때,
땀방울이 땅에 떨어지다.
중국 음식을 누가 압니까?
알알이 모두 수고하다.
봄에 좁쌀 한 알을 심고,
가을이 만 알의 씨앗이 되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다.
농민은 여전히 굶어 죽는다. 매일 한두 냥의 식량을 저장하고 창고에 10 년 동안 보관하다.
일주일에 반씩 20% 의 금을 번다.
하루에 한 개씩 저축하고, 10 년 동안 말을 사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일 년에 한 끼를 절약하고 한 통을 절약하다.
검소한 것에서 사치에 이르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한 것으로 들어가는 것은 어렵다.
3. 식량 절약에 관한 고시와 명언 (저자 첨부)
1, 군자는 검소하게 데크를 어렵다.
부주의: 군자는 검소한 덕으로 위험을 피한다.
2. 나라에서는 근검해야 하고, 집에서는 검소하게 해야 한다.
대의효과: 국가사업에 부지런하고 가정생활에 검소하다.
3, 검소하고 덕행도 * * *; 낭비는 대악이다.
부주의: 절약은 선행의 큰 미덕이다. 사치는 모든 악의 으뜸이다.
4.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서툴지 않다.
대의효과: 백성들의 생계는 근면에 있고, 근면해야만 재산이 부족하지 않다.
5, 절약은 창창, 음행은 망한다.
절약은 번영을 초래하고, 음탕함과 쾌락은 멸망한다.
6. 제초날 정오에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대심: 농민들은 정오에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김을 매고, 땀이 어린 묘목이 자란 토양에 떨어졌다. 접시의 모든 식사가 그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7. 옛 성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대심: 역사를 보면, 국가에서 가정에 이르기까지 검소하고 사치로 죽는다.
8.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대심: 국가대사에서 열심히 일하면 나라가 번영하고 발전할 수 있고, 안일함과 즐거움을 추구하면 자신의 멸망을 초래할 수 있다고 걱정합니다.
9,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절약에서 사치로 바꾸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하게 바꾸는 것은 어렵다.
10, 적당량 복용, 적당량 사용, 영원히 충분합니다.
계획적으로 들고 절제하게 쓰면 너는 영원히 부자가 될 것이다.
1 1, 절약은 성실을 도울 수 있지만 용서는 미덕이 될 수 있다.
절약만이 사람을 성실하고 정직하게 할 수 있고, 관용만이 사람을 좋은 품성으로 키울 수 있다.
12,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할 때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대의효과: 죽 한 끼라도 오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 반가닥이라도 노동의 고달픔을 생각해야 한다.
4. 식량 절약에 관한 고시
수무송산 하훈의 집
당이백
나는 오송산 아래 농가에 기탁하여 마음이 매우 우울하고 외롭다.
농부의 일은 더욱 바쁘다. 옆집 소녀는 밤새도록 추운 가을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집의 주인, 노부인, 나에게 우미, 달빛 같은 흰 쌀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를 생각하면 나를 부끄럽게 하고, 박목의 호의를 도왔고, 재삼 완곡하게 거절하고, 감히 먹지 못했다.
군자는 검소하고 데크는 어렵다.
부주의: 군자는 검소한 덕으로 위험을 피한다.
2. 나라에서는 근검해야 하고, 집에서는 검소하게 해야 한다.
대의효과: 국가사업에 부지런하고 가정생활에 검소하다.
3, 검소하고 덕행도 * * *; 낭비는 대악이다.
부주의: 절약은 선행의 큰 미덕이다. 사치는 모든 악의 으뜸이다.
4.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서툴지 않다.
대의효과: 백성들의 생계는 근면에 있고, 근면해야만 재산이 부족하지 않다.
5, 절약은 창창, 음행은 망한다.
절약은 번영을 초래하고, 음탕함과 쾌락은 멸망한다.
6. 제초날 정오에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대심: 농민들은 정오에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김을 매고, 땀이 어린 묘목이 자란 토양에 떨어졌다. 접시의 모든 식사가 그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7. 옛 성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대심: 역사를 보면, 국가에서 가정에 이르기까지 검소하고 사치로 죽는다.
8.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대심: 국가대사에서 열심히 일하면 나라가 번영하고 발전할 수 있고, 안일함과 즐거움을 추구하면 자신의 멸망을 초래할 수 있다고 걱정합니다.
9,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절약에서 사치로 바꾸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하게 바꾸는 것은 어렵다.
10, 적당량 복용, 적당량 사용, 영원히 충분합니다.
계획적으로 들고 절제하게 쓰면 너는 영원히 부자가 될 것이다.
1 1, 절약은 성실을 도울 수 있지만 용서는 미덕이 될 수 있다.
절약만이 사람을 성실하고 정직하게 할 수 있고, 관용만이 사람을 좋은 품성으로 키울 수 있다.
12,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할 때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대의효과: 죽 한 끼라도 오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 반가닥이라도 노동의 고달픔을 생각해야 한다.
"할밀 보기" 의 백거이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옆에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5. 음식을 아끼라고 권하는 어떤 시구가 있습니까?
식량을 아끼도록 권하는 시는 다음과 같다.
1, 김매기는 날 정오, 땀이 흙을 따라 떨어진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 죽 한 끼가 오기가 쉽지 않아 계속 생각하기가 어렵다.
3. "전 현국을 보는 것은 근검사치 때문이다. 왜 호박은 베개이고, 진짜 진주는 자동차인가. 먼 곳에서 청해마를 만나지 못한다면 촉산의 뱀은 뽑기 어렵다.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뽑았고, 마침내 우람하게 푸른 꽃을 피웠다. ""
\ "정오에 음식을 잘라 후, 땀이 흙 속으로 흘러 들어간다. 접시 속의 중식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이것은 심리의 시' 농민을 동정하다' 이다. 농부들이 한낮의 햇빛 아래서 풀을 뜯고, 땀이 그들에게서 어린 묘목이 자란 땅에 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접시 속의 매 끼니마다 농민들이 고생스럽게 사온 것을 누가 압니까?
\ "죽과 밥 은 쉽지 않다; 반가닥 반가닥, 물력의 생각을 보존하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명청시대 주백려의' 정치가' 에서 나왔다. 즉, 죽 밥 한 그릇을 먹을 때, 이 죽 밥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지불하고,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지 생각해 보면, 정말 쉽지 않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우리는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선, 모든 실이 얼마나 많은 물질적 에너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심혈, 소중히 여겨야 하는지 항상 생각해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선현국을 바라보는 것은 근검사치에서 나온 것이다' 라는 말은 당대의 이상은의' 영사시 다음 편' 에서 나온 것이다.
시 전체가 말했다: "옛 성현세가를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럽다. 왜 호박은 베개이고, 진짜 진주는 자동차인가. 먼 곳에서 청해마를 만나지 못한다면 촉산의 뱀은 뽑기 어렵다. 사전에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뽑았고, 결국 우람하게 푸른 꽃을 피웠다. "
시의 취지는 역사에 대한 심사이다. 모든 현명한 나라, 그 성공은 근검에서 비롯되고, 그 쇠퇴는 사치에서 비롯된다. 호박으로 베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 진주를 가지고 말을 타는 게 좋을까요? 나는 멀리 여행하고 싶지만 천리마를 만나지 못했다. 나 혼자, 촉산에서 사나운 뱀을 끌어들이기가 어렵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순제의' 남풍의 노래' 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영원할 때까지, 우람한 나무에만 나는 녹색의 수관을 향해 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첫 번째 문장은 "선현국을 돌아보고 검소에서 사치로 돌아본다" 며 역대, 검소하게 나라를 흥성할 수 있고, 사치 욕심이 반드시 망하고, 모든 정권의 성패의 관건을 제시했다.
식량 절약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매일 한두 냥의 식량을 저장하고 창고에 10 년 동안 보관하다.
일주일에 반씩 20% 의 금을 번다.
하루에 한 개씩 저축하고, 10 년 동안 말을 사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일 년에 한 끼를 절약하고 한 통을 절약하다.
검소한 것에서 사치에 이르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한 것으로 들어가는 것은 어렵다.
당대의 심리 >
제초가 정오일 때,
땀방울이 땅에 떨어지다.
중국 음식을 누가 압니까?
알알이 모두 수고하다.
봄에 좁쌀 한 알을 심고,
가을이 만 알의 씨앗이 되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다.
농민은 여전히 굶어 죽는다. 매일 한두 냥의 식량을 저장하고 창고에 10 년 동안 보관하다.
일주일에 반씩 20% 의 금을 번다.
하루에 한 개씩 저축하고, 10 년 동안 말을 사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일 년에 한 끼를 절약하고 한 통을 절약하다.
검소한 것에서 사치에 이르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한 것으로 들어가는 것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