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 장비라고도 불리는 단말기는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가장 주변 장치입니다. 클라이언트(User End)라고도 불리는 클라이언트는 서버에 대응하여 고객에게 로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서버는 클라이언트에게 리소스를 제공하고 클라이언트 데이터를 저장하는 등 클라이언트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터미널, 클라이언트, 서버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참조하는 개체가 다릅니다.
터미널은 장치를 참조하고 클라이언트는 사용자의 개체를 참조합니다. 일반적으로 일반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설치되는 로컬 서비스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으로 대규모 서버는 Linux 환경에서 구축됩니다. 서버를 실행하는 컴퓨터를 "서버"라고 합니다.
2. 다양한 기능:
단말기는 주로 사용자 정보 입력 및 처리 결과 출력에 사용됩니다. 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클라이언트에는 World Wide Web에서 사용되는 웹 브라우저, 이메일 전송 및 수신을 위한 이메일 클라이언트, 인스턴트 메시징용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이메일 서비스 등과 같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네트워크에 해당 서버 및 서비스 프로그램이 있어야 클라이언트 및 서버 측에서 , 애플리케이션의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하려면 특정 통신 연결을 설정해야 합니다.
확장 정보:
클라이언트 원칙: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관계가 반드시 두 개의 별도 시스템에 구축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주인과 노예의 관계도 있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와 서비스를 받는 클라이언트도 같은 머신에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웹 페이지를 제공하는 서버에서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이 머신에서 제공하는 웹 페이지를 탐색합니다. 기계는 동시에 서버 역할을 합니다.
클라이언트 관련 작업 모드:
컴퓨터 네트워크의 발전과 함께 연결 형태도 점차 바뀌었습니다. 두 가지 주요 네트워크 연결 모드는 C/S 및 B/S 모드, 즉 클라이언트/서버와 브라우저/서버입니다. 클라이언트는 C/S로 이해되어야 합니다. 즉, 클라이언트에 일부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서버가 실패하거나 유지 관리 중인 경우에도 클라이언트는 작업을 보장하면서 오프라인으로 계속 작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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