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 얀 (Xiao Yan) 의 갠트리 복숭아시 (Longmen Taohua poetry) 에서 복숭아시에 대한 감사

"복숭아꽃", "봉" 및 "용문 복숭아시" 의 복숭아시 감상

소염

우물이 열렸다고 들었는데 지금은 용문을 보았다.

마개가 아니라는 것을 아는 나무는 거의 없고, 꽃의 높이는 근원과 다르다.

시간상으로 보내면 안 되니까 현관으로 돌아가고 싶어요.

글자를 따는 것보다 바람에 뒤집는 것이 낫다.

이것은 용문종 복숭아꽃에 관한 시입니다.

복숭아꽃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화 중 하나이며 많은 고대 시인이 쓴 노래의 주제이기도 하다. "시경" 에는 복숭아꽃을 찬양하는 시구가 있다. "복숭아가 날아가서 그 영광을 불태운다" (주남), "각자 가는 길, 꽃이 피는 복숭아" (조남). 경륭 4 년, 당중종은 도화원에서 연회를 열어 신하, 학사 이경 등 신하들이 각각 복숭아꽃시를 바쳤다. 황제는 궁녀들에게 노래를 부르라고 시켰고, 태상전관은 그중에서 20 여 명을 골라 악부에 들어가는 것을 복숭아꽃 여행이라고 불렀다. 복숭아꽃은 지명으로서 더더욱 셀 수 없이 많다. 사람들은 복숭아꽃의 아름다움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행복의 길조의 상징으로 여긴다. 민간 풍습은 복숭아나무의 열매를 복숭아라고 부르는데, 장수와 행복의 상징이다.

소염의 용문 복숭아시는 꽃의 의미를 차용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복숭아꽃 이식 용문을 쓴다. "옛소식이 우물을 폭로하고, 오늘 용문을 본다", 한악부 "닭명" 과 합곡: "복숭아가 우물에 자라고, 이수생 복숭아 옆에 있다", 양건문제 "아침 복숭아시": "꽃이 우물로 날아가고 꽃이 연못을 지나간다." 뚜껑이 없는 우물을 열린 우물이라고 합니다. 우물은 사람들이 자주 모이는 곳이다. 퇴근 후 그들은 병을 들고 물을 길렀기 때문에 우물가에 더 많은 꽃과 과일나무를 심었다. 특히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우물 옆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이다. 한악부 민요에서 작가는 옛소식의 뜻을 말한다. 용문에 비해 우물은 비천함과 고귀한 차이가 있다. 예로부터 통치자들은 용을 부유한 황제의 집으로 여겼다. 우물은 사람들이 물을 마시는 곳이다. 복숭아꽃이 노정에서 용문으로 이식되어 자연가치가 10 배나 된다. 용문은 지명인 용문산을 가리킬 수도 있고, 동시에 백 배의 가치가 있어 군문의 뜻을 함축하고 있다.

시 속의 서너 문장은 용문 복숭아꽃의 고귀함을 묘사하여 원야 복숭아꽃과는 다르다. "나무는 마개보다 작다는 것을 알고, 꽃은 키가 크다. 클릭합니다 용문의 복숭아꽃 수가 제한되어, 한 조각의 복숭아숲처럼 가려져 있지 않다. 용문 복숭아꽃은 높은 기세에 있고 꽃도 화려하기 때문에, 무명, 아무도 묻지 않고, 작은 흙더미 속의 복숭아꽃과는 다르다. 이 두 문장은 용문 복숭아꽃의 특징과 장점을 묘사한다. 복숭아꽃은 품종이 다르기 때문에 재배 관리가 다를 수 있는데, 그 꽃미는 우열을 구분할 수 있지만 귀천의 구분은 없다. 용문과 원마개 모두 아름다운 복숭아꽃을 재배할 수 있다. 이 두 편의 시는 표면적으로 보면 두 송이의 복숭아꽃을 썼는데, 다른 점은 그들이 사람들의 마음에 더 스며들었다는 것이다. 그들의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관직을 암시하고 있다. 용문의 복숭아꽃은 영원히 우물과 원래 막힌 흔한 꽃보다 못하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그것은 처음 두 편의 시를 발전시켜 이 시의 내포를 풍부하게 했다.

대여섯 문장은 토론과 글쓰기에 관한 소감이다. \ "당시 에, 전송 해서는 안, 그래서 법사 로 돌아가고 싶다. 클릭합니다 계절에 따라 복숭아꽃은 아직 피지 않았어야 하는데, 용문복숭아꽃은 계절이 오기 전에 피기 때문에, 해가 서쪽으로 가라앉을 때 다시 돌아가고 싶다는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 () 과 고대 청경 () 의사가 사용한 호차 () 는 청중이 달관 귀인 () 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봉화 ()" 를 의미한다. 용문 복숭아꽃에 관한 처음 네 마디의 말은 매우 심상치 않다. 꽃사람을 보는 것은 민간인보다 훨씬 낫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꽃은 더 비싸고, 사람은 꽃과 잘 어울린다. 시의 사물과 정이 하나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일종의 심미 추구가 무한한 시공간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길을 잊는 거리',' 꽃미화는 돌에 기대어 자기를 잊는다' 는 느낌이 든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의미 있는 결론을 하나 쓴다. "글자를 따는 것이 바람에 뒤집히는 것보다 못하다." 네가 이 활짝 핀 복숭아꽃을 가볍게 따면, 복숭아꽃이 바람에 흩날리며 진흙에 익사하는 것보다 낫다. 복숭아꽃을 깨고 복숭아꽃을 입는 것은 고대 여성의 풍습이다. 나뭇가지를 병으로 접어 수시로 꽃이 피는 것을 보면 아름다움에 대한 심리적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이것은 꽃이 바람에 떨어지는 것보다 더 의미 있고 더 가치가 있다. 이 두 구절은 또한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이 자신을 감상하기를 바라며, 아예 자신을 인용하고, 용문에 오르며, 현인이 되어 바람에 떨어지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자신을 묻다.

이 작은 시는 윗사람과 어우러져 간모의 뜻을 가지고 있지만, 직접 색을 드러내지는 않고 용문 복숭아꽃의 뜻을 빌렸다. 우여곡절을 사용하여 잠재적 이데올로기를 표현함으로써 독자들은 자연히 이런 깊은 의미를 깨닫게 된다. 이런 차용물은 어록을 뒷받침하는 시를 당시에서는 비교적 많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