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설근이 묘옥을 찾아 붉은 매실을 구걸했다
술이 개봉되고 병이 잘리지 않은 채 봄을 찾아 봉래에 가서 친구들과 인사를 나눴다.
주인님의 병에 맺힌 이슬을 달라고 애원하는 대신, 항아 문지방 밖에 핀 매화를 달라고 간청합니다.
세상에 들어가면 붉은 눈을 줍고, 세상을 떠날 때는 보라색 구름을 자른다.
자신의 시가 어깨가 가늘고, 옷이 아직도 불교 뜰의 이끼로 얼룩져 있는 것을 후회하는 차야.
번역 및 주석
1. 병을 엽니다. 컵을 시작하고 마시기 시작합니다. 병, 와인잔. 문장은 잘리지 않았고 시는 쓰여지지 않았습니다. 자르고, 결정하고, 생각하고, 고려하세요.
2. 봄을 찾아 밀랍을 구걸하는 것, 즉 붉은 자두를 구걸하는 것입니다. 봄을 사용하여 빨간색을 포인트하고 왁스를 사용하여 자두를 포인트합니다. Penglai는 Miaoyu 승려가 살았던 Cucui Temple과 비슷합니다.
3. 대사: 관세음보살을 가리킨다. 불교 선전에서는 그녀의 순수한 병에 재난을 완화할 수 있는 꿀이 들어 있다고 믿습니다. 여기서 Guanyin은 Miaoyu와 비교됩니다.
4. Chang'e: Miaoyu보다 낫습니다. "A Dream of Red Mansions"는 Cheng Gao가 Widow'e(과부)로 썼는데, 이는 단지 과부를 의미합니다. Zhiyanzhai 버전이 우선합니다. 창틀 바깥, 난간 바깥. 이는 또한 Miaoyu가 외부인이라고 주장하는 것과도 일치하므로 Lin Daiy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것은 단지 우연일 뿐입니다. (경진판 『홍루몽』에 따르면) 이 문장은 성가오판 『홍루몽』에서 작은 문장으로 변경되었는데, 이 역시 원의에 주의하지 않은 경솔한 변화였다. .
5. 세계로 들어가는 것에 관한 두 문장: 이 두 문장은 시의 특별한 수사적 구문으로 꾸퀴 수녀원을 선경에 비유하고, 매화를 꺾고 세계로 돌아가 수녀원으로 옵니다. 자두를 구걸하는 것을 흙을 버리고 간다고 합니다. 매실은 차가운 향기라고 해서 차갑고 향기롭다는 두 문장으로 나누어집니다. 붉은 눈을 따는 것과 보라색 구름을 자르는 것은 모두 붉은 자두를 꺾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송나라의 모방의 시 "홍매화": 진홍색 눈이 차가운 가지를 얼룩지게 한다. 당나라 이허(Li He)는 "양성청백자석벼루의 노래"를 썼다: 하늘에 올라 칼을 갈고 보라색 구름을 베라. Ziyun, Li He의 시는 원래 보라색 돌을 비유한 것입니다.
6. 차야 문장 : 시인의 얇은 어깨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zhaya 및 chaya라고도 알려진 Chaya는 마른 외모를 묘사합니다. 여기에는 시인이 추운 어깨를 으쓱했기 때문에 눈 속을 걸으며 추위를 이겨냈다고 전해진다. Su Shi의시 "Shuilu Temple에 머무는 날입니다": 멀리 Jia Island를 걷는 것을 생각하고 추운 밤에시로 어깨를 으쓱해야합니다.
7. 불교 마당 이끼: 추이취사(秋愛寺)의 이끼를 가리킨다. 이 문장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도 사찰의 평온함을 결코 잊지 않았다는 의미를 시적 언어로 쓴 것이다. 이끼는 시에서 평온함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감상
캐릭터 설명으로 보면 Xing Xiuyan, Li Wen, Xue Baoqin은 모두 새로운 캐릭터이므로 다소 과장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방금 Jia Mansion에 도착했기 때문에 다른 자매가 지은 시를 지배해서는 안 되었습니다. 따라서 Xue Baoqin의 많은 시를 제외하고 Lu Xu'an의 대련은 여전히 Shi Xiangyun만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다가 모두들에게 또 다른 홍매시를 써 달라고 요청했는데, 이는 작가의 부작이었는데, 그는 이 기회에 그들의 정체성과 특징에 대해 힌트를 주었고, 이를 시를 통해 암시했다. 저자는 한때 왕희봉의 눈을 이용해 싱슈옌의 집이 가난하고 열심히 일했지만 그는 왕희봉 부인과 같지 않다고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그녀의 시에서 붉은 매화는 추위를 이겨내고 봄꽃과 구별할 수 없을 만큼 피어나지만, 그 색깔이 특이하여 어렴풋이 이러한 의미를 담고 있다. 리웬의 여동생은 리완의 미망인 이모의 딸이다. 시에 나오는 눈물이 피로 물들고 상심이 재로 변한 것으로 보아 그녀 역시 불행을 겪었거나 아버지를 잃은 아픔을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 Bee and Die에 보내는 메시지는 경박하지 않아야 하며 그의 성실성을 의지하고 그의 성격이 Li Wan과 상당히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관심을 기울이는 Li Shouzhong 가족의 다른 환경과 양육 때문일 것입니다. 유교 도덕 교육에. Xue Baoqin은 4대 가문 중 한 가문의 딸로, 그녀의 고급스러운 아우라가 다른 가문보다 강합니다. 소설에는 그녀의 눈부신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구절이 있는데, 붉은 자두를 껴안고 하얀 눈에 비친 그녀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그녀의 시는 자화상과도 같다.
Jia Baoyu는 문장을 연결할 수 없으며 위험한 운율을 두려워하여 제목이 제한되고 운율이 제한된시를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간청했습니다. 운율을 운율에만 국한하지 말고 제가 직접 운율을 사용하게 해주세요. 이는 생각이 둔해서가 아니라, 인위적인 형태의 제약을 좋아하지 않는 성격 때문이다. 이 점을 증명하기 위해 그는 자신의 사실을 노래하기 위해 운율 제한 없이 두 편의 시를 더 쓰라는 벌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이번에는 석향운의 북이 멈추지 않고 가보옥의 시가 완성되었다. 예를 들어, 보라색 구름을 자르는 비유는 그 의미를 모방하지 않고 리허(Li He)의 시에서 차용했으며, 이전 작품에서는 "불교 마당의 이끼"라는 단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시는 어디에서나 그들의 기질을 드러냅니다. 세상에 들어가고 세상을 떠나는 것은 사람들에게 Jia Baoyu의 근원과 목적지를 상기시킵니다. 병 속의 이슬을 구하지 않고 문지방 밖의 매화를 구한 가보옥은 나중에 불교를 수행하기 위해 승려가 된 것이 아니라 현실에서 벗어나 철문 너머를 걷기 위해 승려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적어도 예술적 효과 측면에서 책의 정확하고 엄격한 줄거리 구조를 향상시킵니다. "시경: 가을을 방문하다"
"가경: 가을을 방문함"
방문이 끝나면 명확한 조사로 이어집니다. 시간.
AI가 하나도 없을 정도로 여유롭습니다.
저는 하겠지만, 환씨에 대한 판단은 계속하겠습니다.
소년 웨이위는 가족들 때문에 어려움을 겪지 않는다.
Shaoting을 위아래로 Zhi는 Jue의 가족에게 내려졌습니다.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과거시험을 중단하세요.
참고:
1. 방문: 계획하고 토론합니다. 가을: 시작. 중지: 모달 입자.
2. 평가: 따라가세요. 시: 응, 이거. 조오카오: 무왕을 가리킨다.
3. 당신: 멀리 있어요.
4. 아이: 정젠: 아이, 번호. 그래서 나는 계산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말을 넘어서는 것입니다. Ma Ruichen의 "Mao Zhuanjian의 일반적인 해석": "Erya - 해석": Ai, Li Ye. 달력, 번호. 달력은 체험의 달력으로 읽어야 합니다. 노트에 아이가 없으면 번호도 없고, 아직 달력도 없다는 뜻입니다.
5. 일반: 도움말. 그냥: 접근, 추세.
6. 판단 : 흩어짐.
7. 샤오: 계속하세요.
8. Zhijiang: 승진과 강등. Juejia: 관리와 장관을 말합니다.
9. 휴: 아름다워요. 황고(黃高) : 무왕(吳王)을 가리킨다.
10. 밍: 미안.
번역:
즉위 초기에는 나라가 장사에 관심이 많았고, 노선과 정책은 아버지를 기준으로 삼았다.
선왕들의 가르침이 너무 심오해서 경험이 부족하고 겁이 많았습니다.
도와주러 오는 사역자들이 있더라도, 미끄러질까 봐 두려워하는 것은 아직 적절하지 않습니다.
왕위에 올랐을 당시 그는 어리고 미숙하여 가족과 나라가 어려움을 겪고 정말 바빴습니다.
오직 선왕의 조정 명령을 따르고, 현자를 임명하고 신사를 폐위시키며, 조정을 감독하십시오.
아버지는 현명하고 위대하시며 나를 지켜주시고 건강을 지켜주신다.
감상 :
주무왕이 태자였을 때 문왕은 상주왕에 의해 유력에 갇혔기 때문에 직접 권력을 잡고 정무를 처리할 수 있었다. 실제로 그는 나라를 다스린 경험이 풍부했고, 나중에는 귀국한 문왕을 도와 서방 제후들을 정복한 경험도 있었다. 문왕(文王)이 죽고 무왕(吳王)이 즉위하니 사태가 안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국력도 급격하게 강화되어 주(周)를 일거에 멸망시키는 것이 당연하였다. 급습했다.
성왕이 왕위에 올랐을 때의 상황은 사뭇 달랐다. 무왕은 계음이 있은 지 2년 후에 죽고, 아직 어린 성왕이 채울 수 없는 엄청난 권력 공백을 남겼고, 이에 무왕의 형인 주공(周功)이 섭정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섭정은 새로운 왕이 국가를 공식적으로 통치하는 전환기일 뿐입니다. 이 과도기 동안 주공은 모든 일을 처리하고 정무를 처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점차적으로 황제의 권위를 확립하게 됩니다. 새로운 왕이 되십시오. "Fan Luo"는 권위를 확립하려는 노력을 반영합니다.
<성순>의 창작 시점은 무왕이 죽고 성왕이 즉위했을 때로 봐야 한다. "마오시 서문"에 따르면 "나를 방문한다"는 것은 후계 왕이 사원에 갈 계획을 의미합니다. Zheng Xuanjian은 왕조의 조상들의 사원과 관리들의 행동이 왕의 통치 초기에 있었다고 믿습니다. 이 기간에 대한 Kong Yingdashu의 정의는 더 명확합니다. "이것은 문제가있는 가족이 아닙니다"라는 기사는 "Xiao'ao"와 동일하지만 Zheng은 Ju She가 담당하기 전에 이 기사를 사용했으며 "Xiao Ao"는 Zhi Zhi 이후. 성왕의 통치 개시 이후는 두 가지로 이해될 수 있는데, 하나는 그가 오나라의 왕위를 계승한 때이고, 다른 하나는 주공이 섭정을 마치고 다시 집권하는 때이다. 정견이 집권하던 시기는 모호한 개념이므로 공서의 명확한 정의가 매우 필요하다. 이후 세대에서는 모호함으로 인해 의견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예를 들어, Zhu Xi의 "시집"은 "Min Yu Xiao Zi"장의 마지막에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 왕은 애도 외에도 사원을 위한 작품을 썼으며 후대가 사원을 즐거움으로 여기게 될 것으로 의심됩니다. 다음 왕조를 위해. 마지막 세 장("Visiting Luo", "Jingzhi" 및 "Xiao'ao" 참조)이 여기에 있습니다. 주나라가 돌아가신 아버지를 위해 3년상을 거행했지만(기간은 25개월), 주희가 한 말이 그의 통치의 시작은 아니었다. 일부 학자들은 『판뤄』가 주공이 집권한 후에 쓰여졌다고 믿고 있으며, 관서, 채서, 오경, 회이로 인해 불교 가문이 어려움을 겪었다. 『판뤄』의 구성을 명확히 하기 위해 정견과 공서를 주의 깊게 읽을 때 시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새 왕의 권위를 확립하는 열쇠는 왕자들의 태도에 달려 있다.
선왕이 살아 있을 때에는 방백들이 그에게 복종했으나, 선왕이 죽고 새 왕이 즉위하자, 그에게 복종했던 모든 방백들이 새 왕을 선왕으로 여기지는 않았다. 그가 왕이 되자마자 태자에 대한 통제력은 당연히 무왕이 왕이었을 때만큼 강하지 못했으며, 원래 안정되어 있던 정치 상황도 불안정해졌고 언제든지 닥칠 수 있는 숨겨진 위기가 있었다. 이것도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황제의 교체, 특히 성숙하고 강력한 황제를 젊고 약한 황제로 교체하는 것은 왕자들에게 권력을 재분배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불안정의 근원입니다. 왕자들을 자신의 확고한 통제권으로 돌려보내는 것은 주왕가가 직면해야 하는 과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주왕가의 상징은 성왕이었으며, 실제 권력자는 섭정 주공이었다는 점에서 『판뤄』는 주공의 사상을 형상화한 것이나, 어조로 표현한 것이다. 쳉 왕.
'뤄와의 인터뷰'에서 성왕은 자신이 어리고 나라를 다스린 경험이 부족하다고 불평하며 왕자들에게 도움을 요청했는데, 이는 진실되고 성실했다. 물론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왕자들에게 더 필요한 것은 그들을 위협하는 것이다. 시에는 무왕(조고, 황고)에 대한 언급이 두 번 있는데, 그 두 언급은 무왕의 길을 따르는데, 이것이 협박 방식이다.
사찰에 참석한 왕자들은 모두 무왕으로부터 칭호를 받았다. 은혜를 받으면 충성으로 갚아야 한다. 이는 무왕이 세상을 떠났지만 그가 세운 국가기구(강력한 군대 포함)가 여전히 남아 있다는 점이다.
가장 강력한 억지력은 무왕의 도를 따르겠다는 의지가 시에 표현된 것이다. Zhao Kao의 비율이 너무 일반적이라고 말하는 것이 너무 일반적이라면 Shaoting up and down, Zhi Jiangjue 가족은 매우 구체적입니다. 무왕이 주를 정벌하기 전의 준비에는 자신의 공을 기록하기 위한 상벌을 세우는 일도 포함되어 있었다(사기-주번기). 이는 상하(商夏), 지강(至江)의 시와 비슷하지만, 성왕이 처한 상황은 더욱 가혹하다. , 그가 취하는 조치는 더욱 심각해질 것입니다. 순(舜)이 왕위에 오른 뒤 유주(宇州)에 군대를 보내 충산(崇山)의 방환두(阿桓渡)를 벌이고, 삼위(三寂)에서 세 묘목을 피하고, 위산(玉山)에서 군을 죽여 세상 사람들이 그의 네 가지 죄악(상서순전)을 깨닫게 했다. 이것이 순의 성공이다. 왕은 그의 모범을 따를 수 있고 그를 돕는 주공은 그것을 실행할 수 있다.
'나를 방문하다'는 사실 주왕가의 권력을 굳건히 하겠다는 결의와 무왕의 정신에 대한 맹세, 그리고 왕자들에 대한 정책에 대한 설명이다. 그러나 우아함을 지닌 Duke Zhou도 이 기회를 이용하여 섭정의 돛을 채웠습니다. 도공의 옛집을 방문하세요
흙과 먼지는 옥을 더럽히지 않으며, 봉황은 독을 쪼지 않습니다. Wuhu Tao Jingjie는 Jin과 Song 왕조 시대에 태어났습니다.
마음은 지키되 입은 말하지 못하느니라. 영원히 양산산을 스치는 외로운 대나무만이 있을 것이다.
오랑캐와 기족은 모두 한 상태에 있고 가난하고 배고프면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남편에게는 배고프고 추운 다섯 아들이 있습니다.
장은 음식으로 가득 차 있지 않고 몸은 옷을 충분히 입지 않았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싸울 여유가 없습니다. 그는 진정한 덕인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내가 너를 낳은 뒤 우리는 500년 동안 헤어졌다. Wu Liu Zhuan을 읽을 때마다 마음속의 권투와 마음속의 권투에 대해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유산을 자주 외우고 16장을 썼다. 오늘 나는 이전 거주지를 방문하고 있으며 Sen Ruojun이 내 앞에 있습니다.
명예를 존경하지 않으면 술이 있고, 하프를 존경하지 않으면 현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의 명예와 부를 존경하고 이 언덕이 많은 노년의 정원에서 죽습니다.
차이상 고대 마을, 리리의 오래된 산과 강. 울타리 아래에는 국화는 없지만 남은 폐허는 연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후손은 알 수 없으나 가문은 이동하지 않았다. 타오라는 성을 가진 사람을 만날 때마다 내 마음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홍매화를 외우면 '매화'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조설친(曹雪球) 홍매화를 외우면 '매화'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흰 매화는 천천히 홍매화에 할당됩니다.
얼어붙은 얼굴은 핏자국으로 뒤덮이고, 미움이 없는 슬픈 마음은 재로 변한다.
실제 뼈를 옮기기 위해 실수로 비약을 삼켰고, 늙은 태아를 제거하기 위해 야오치를 훔쳤습니다.
장강 남북의 봄은 찬란하고 벌과 나비는 의심으로 가득하다.
번역 및 주석
1. Baimei Lazy Fu는 Lazy Fu Baimei입니다.
2. '아름다움을 뽐낸다'는 말은 봄이 오기 전에 붉은 매화가 그 아름다움을 뽐내며 취한 내 눈에 먼저 떠오른다는 뜻이다.
3. 얼어붙은 얼굴은 얼음과 눈 속에서 꽃이 피어 붉은색을 띠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소식(Su Shi)의 시 "폭풍우를 진정시키고 홍매화(Red Plum of Red Plum) 송가"에서 의미를 빌리면: 자기 연민은 냉담한 태도를 취하기에 적절한 때가 아닙니다. 흔적, 눈물. 피와 눈물로 붉게 말하십시오.
4. 신 매화 수술이 매화를 낳기 때문에 신맛이 난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원망은 없으나 꽃은 져서 잿더미가 된다고 한다.
Li Shangyin의 시 "무제"에서 따옴: 봄의 중심에는 꽃이 피기 위해 경쟁하지 마세요, 모든 사랑병과 모든 회색이 있습니다
5. 매화는 꽃이 핀다는 문장을 잘못 삼켰습니다. 원래는 흰색이었으나 실수로 마법의 비약을 삼키는 바람에 뼈가 빠지고 붉은 꽃으로 변했습니다. 엘릭서의 말장난 의미는 빨간색입니다. Fan Chengda의 "Plum Blossom Book": Wu 왕조의 붉은 매화에 대한 시가 많지만 Fang Zitong에는 백조의 노래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Zifu와 Dan이 뼈를 바꾸러 오는 장면이 포함되어 있으며 봄바람이 술을 불어서 지방을 응축시킵니다. 와인에.
6. 다음 문장에서 붉은 매화는 원래 야오치의 청도였습니다. 인간 세계에서 도난당했기 때문에 옛 모습을 버리고 매화로 변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야오츠에서는 요정 복숭아가 재배되는데, '서유기'에서 손오공이 몰래 먹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7. 강북의 두 번째 문장은 벌과 나비들에게 붉은 자두를 복숭아와 살구로 착각하지 말고 찬란한 봄이 왔는지 궁금해하라는 뜻이다. 봄이 찬란하다. 붉은 매화가 봄꽃처럼 보이기 때문에 이렇게 말하는 것이지, 그런 뜻은 아니다. 여전히 얼음과 눈이 내리는 날씨였습니다. 벌과 나비는 흔히 경솔한 남자를 가리킨다. 만화, 모, 원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