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소개 편집
"단향형" 은 구조가 묘한 소설이다. 1900 당시 독일군은 산둥 지초철도 건설, 원세카이는 산둥 진압의화단 운동,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함락시키고 자희창황이 탈출하는 것을 역사적 배경으로, 살아 있고 유연한 용은 흔들리는 필치, 거대한 자비, 깊은 사상으로' 고밀도 동북향' 에서 일어난 일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전문은 여주인공인 메이 니앙과 아버지 미셸 프라티니와 시아버지의 원한을 주선으로 한다. 소설 속 주요 인물은 살인을 해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노인, 미친 바보 조, 백성을 위해 목숨을 바친 고관인 돈, 방탕효도하는 딸, 사충영웅, 진짜 사나이 등이다. 이들 5 명의 주요 인물들이 전문에서 서로 얽혀 전문을 풍만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고밀도 동북향의 민간 인물 이미지가 종이에 튀어나와 20 세기 초 중국이 외국 열강에 의해 점령된 실제 장면을 독자들에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1]
"샌달 우드 처벌" 창조적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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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밀현지에 따르면 1897 년 독일은 청정부에 교호주 임대 조약을 체결하도록 강요했다. 가능한 한 빨리 산둥 을 자신의 세력 범위 에 포함시키기 위해 산둥 의 풍부한 광산 자원 을 약탈하기 위해 철도 측량 과 도로 표지판 재배 작업 은 1898 년 9 월 부터 시작 했 다. 1899 년 겨울, 길조 철도 측정은 고밀도 시 서부의 이호 지역까지 확장되었다. 탐사와 재배 과정에서 독일군은 농지를 저가로 매입하고 농민들에게 무덤을 이전하도록 강요하여 연선 농민들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특히 서향은 지세가 낮고, 강은 남북으로 철도 건설의 수로를 막고, 논밭을 침수하고, 피해가 무궁무진하다. 1899 년 가을, 길조 철도는 청서에서 건설을 시작하여 곧 고밀도 국경, 철도, 기차에 도착했다. 완전히 낯선 것이 현지인들의 공포를 불러일으켰다. 서구 문명에 대한 무지로 인해 기차가 오면 주변 십여 리에 농작물이 없다는 소문이 자자하다. 기차에 대한 두려움과 독일인의 야만적인 철거로 인해 고밀은 반덕의 철도 철거 붐을 일으켰다.
10 월 22 일, 1899, 165438+ 손문이 성가장에서 발표회를 열었다. 그 조직 하에 항덕팀이 급속히 확대되어 추세가 108 마을로 확산되었다. 모든 마을에는 지도자가 있다. 그들은 "화약을 갈아서 매일 벨을 울리고, 군중을 모아 화포를 공연한다. 각 집에는 총 대신 깨진 냄비가 있다. " 1900 65438+ 10 월 2 일 손문, 이진방 등이 200 여명을 이끌고 깃발을 메고 총을 메고 항가보 일대로 가서 5 개의 철도 점포를 철거했다. 1 1, 손문, 이진방 등에서. , 장씨네 대장에서 3000 여 명의 무장인원을 모아 병사들이 세 길로 나뉘어 항가부 일대의 도로 건설을 다시 중지했다. 도로를 보호하고 있는 청병은 중과부적이어서 즉시 독일군을 보호하고 고밀도 현성으로 도피했다.
같은 해 4 월 9 일, 수천 명의 항덕군중이 성가장 북쪽에서 도로를 봉쇄하여 몇 개의 보금자리를 불태워 공성을 준비했다. 나중에, 손문은 군중을 이끌고 류구 강변에서 방어하여 공격하는 청군을 물리쳤다. 이어 독일 고문이 지휘하는 청병양총대가 참전하여 군중들이 피를 흘리며 저항했다. 사상자가 막심하여 투쟁이 슬럼프에 빠졌다. 손문은 성가장과 왕가장에 숨어 있다. 나중에 반역자의 배신으로 그는 5 월 3 일 오전 체포되었다.
7 월 2 일1900,3000 여 명의 항덕군중이 류구 강가에 모여 도로를 계속 봉쇄하고 공성을 준비하며 손문을 구조했다. 청관 후는 민정이 용솟음치는 것을 보고 막을 수 없는 기세를 보이더니, 성동문 밖에서 대석교 북쪽에서 죽였다.
손문이 죽임을 당했을 때, 청정은 시체를 거두지 말라고 명령했다. 개인 안위를 돌보지 않고, 직접 장례를 치르고, 자신의 관을 운반하고, 시신을 수습하여 추모사를 보냈다. 기념: "법원은 독일인들과 길조 철도 건설에 계약을 맺었고, 군사가 재난을 당하자 백성은 생소하지 않았다. 선생은 농민으로서 소박하고 소박하여 가만히 앉아 있을 수가 없다. 클릭합니다 두수가 민중을 교란하고, 민생을 해치고, 군중을 수용하고, 외람되게 반항하고, 나무를 뽑고, 보금자리를 태우고, 격동하는 분위기가 갑작스러운 성진을 불러일으켰다. ""
손문은 항덕으로 살해돼 고밀도 인민의 마음 속에 민족 영웅이 되었다. 피 묻은 사람이 떠나고 증기 기차가 왔다. 하얀 증기가 사라지고 손문의 이야기가 길조 철도에 퍼졌다. 고밀도 동북향에서 태어난 모옌, 어려서부터 손문 항일 이야기를 들었다. 소설' 단향형' (모옌 초기 창작의 동명 연극) 의 후기에서 일찍이 청말민 초부터 손문의 항덕이야기는 이미 빽빽한 강모 연예인에 의해 무대에 올랐다. 강모극은 고밀도 교주 일대에서 전해 내려오는 지방극으로 가창곡이 서늘하다. 특히 댄교의 노랫소리는 억압받는 여성의 울음과 같다. "모옌 어려서부터 강모의 팬이었다. 어린 시절의 고향에서, 그는 늘 작은 배역을 맡아 무대에 올라 주룡이 되었다. 손문이 도덕에 반항하는 이야기는 그의 마음속에 묻힌 씨앗과 같다. 2007 년 모옌 (WHO) 는' 단향형' 을 썼는데, 이 책은 깊은 추억으로 가득 차 있다. [2]
작품 주제
"단향형" 은 작가가 고심하여 연마한 소설이다. 이 정교한 구조와 풍부한 언어에서 청말 산둥 반도의 민간 반식민 투쟁을 실감나게 재현했다. 반식민 투쟁을 주도한 민간 예술가 손병은 결국 단향형에 처해졌다. 작품은' 고문' 을 주제로 중국 왕조의 정치적 쇠퇴 과정에서 무술의 변법, 의화단 운동, 외국 식민지의 공갈 협박 등을 포함한 많은 짜릿한 사건을 보여준다. 단향형의 시행을 둘러싸고 소설은 봉건 왕권과 권력 투쟁의 잔혹함과 비인도적, 독재권력이 개인에게 작용하는 역사적 메커니즘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독재권력이 의존하는 흑토와 암흑법을 반영하고 있다. 소리 쓰기에 비해 작가가 근대사에 개입하는 방식은 독특하다. 해체를 기능으로 하는 조각화된 현대 글쓰기에서 민간 글쓰기의 일맥을 견지하고 서로를 보완한다.
단향형' 의 서사 시공간은 1900 이라는 내우외환으로 가득 찬 역사적인 순간에 설정됐다. 변법, 의화단 운동, 8 개국 연합군 침입, 독일 식민지 산둥 등 근대사에서 가장 무거운 사건을 이야기 배경으로 손병 항덕을 단서로, 고양이 연극을 음악으로, 6 대 형벌을 줄거리로, 카니발 언어를 리듬으로 삼고 있다.
단향형의 이야기는 결코 복잡하지 않다. 당나귀 고기를 파는 여주인공인 메이 니앙을 축으로 하여 아버지를 고양이 공동교주로 이끌고 반덕의 의인, 그녀의 남자 아버지, 형부에서 사형을 집행했던 사형 집행자, 미셸 프라티니, 그녀와 밀접한 살코기를 가진 고밀도 지사 짐, 그리고 도살자로 나타난 남편 조. 결국 장인은 장인에게 처형되고 사위는 장인에게 보내졌고, 딸의 애인은 체포된 증인이었고, 딸의 아버지는 단두대로 보내졌다. 딸의 남편은 사형 집행인의 조수로 그녀의 생사를 괴롭힐 수 있지만 딸은 속수무책이다. 줄거리가 복잡하게 얽혀 있고, 인물이 얽히고, 클라이맥스가 겹친다. 작가는' 귀로 읽기' 를 제기했는데, 정확히 말하자면, 대극이 일어나지 않고, 배후 소리가 먼저 나온다는 것이다. 소설' 봉두' 는 손병을 제외한 4 명의 주인공이 전개해야 할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인물과 관계는 함께 나온다. 그리고 각 언어마다 신분 특징이 있어' 돼지 배' 사건의 발전과 잘 어울린다. 손병은 돈, 담시동, 유광디, 등 만청대절 전 비속한 인물들로 생명의 등장과 연역을 위한 큰 무대를 마련했고, 영웅재현으로 그런 잔혹함과 냉혹함을 하나로 통합했다. 고문이 끝날 때까지' 표범꼬리' 는 손병에 가입하여 한 편의 연극을 이야기했다. 봉두사 여주인공에 해당한다.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이곳에서 다섯 가지 부류로 농축되어 있다. 냉혈한 조가, 어쩔 수 없는 미녀, 반항하는 손병, 어쩔 수 없는 소가, 무력한 치안, 체제 안팎의 모든 사람들이 모두 작은 사람들이지만, 그들은 청조의 붕괴를 묘사했다. [5]
더 깊은 수준에서 작가는 가학적인 감정과 가학적인 쾌감에 동참했고, 집행자 조가의 가학적인 집착과 반군 지도자 손병 사이의 관계는 독서에서 생각을 자극했다. 아마도 이것이 바로 국민의 근본이고, 의식의 무의식, 심지어 모든 사람이 자신을 두려워하고, 유전자에 부패하여 치료할 수 있는 약이 없을 것이다. 만져본 모옌 피 냄새를 맡았어요. 이런 혈연은 강산과 역사와 어떤 시공관계가 있습니까? 살육의 배경색은 이 시공간에 어떤 인격 링크를 주입했는가? 한 작가는 구체적인 사건에서 역사의 연속에 대한 단서를 찾아 사회 해부에서 인간의 양심을 고문하는 것이 대중과 선봉 사이에서 민간의 길을 뚫고 중국 현대 중국어 글쓰기의 길을 찾는 것보다 세계에 더 중요하다.
소설' 단향형' 에서 민간 생명 형식의 전달자는 우선 손병의 야생생명의식으로 민간 문화와 민간 형식의 구현이다. 이 드라마의 전인 손병은 고양이 말투라는 민간 예술 형식의 대변인이자 대가이다. 그는 일생 동안 30 여 년 동안 연기를 하다가 마침내 연극과 나의 단결의 경지에 이르렀다. 손병과 고양이강이 하나로 융합되어, 고양이강은 손병의 생명형태를 표현한 것이다. 미낭이 말했듯이, "아빠, 반평생의 노래를 불렀어요.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이번에 너는 확실히 연극에 들어가서 연기하고, 결국 연극이 될 것이다. 손병의 인생 과정은 그 자신이 보기에 고양이 입인 것 같다. 그의' 단향형' 에서의 희로애락, 애환 클러치, 심지어 생명의 종말은 모두 시작과 끝이 있는 인생 대극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양이강은 그 독립 생명 형식에 대한 은유이며, 그 개성의 전달체이다. 손병의 험난한 일생 동안 일련의 씁쓸한 고양이 말투가 뒤따랐다. 처자식들이 굴욕을 당했을 때 히스테리의' 장가가 울다', 반항할 때 설레는' 단언', 단향형을 받았을 때 슬퍼하는' 고양이가 자주 울다' 였다. 단향형은 손병생명의 최고점과 종점이다. 그의 삶과 죽음은 모두 같지만, 그는 할 수 있을 때 죽음을 선택했다. 단향형을 잘 연기하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잔인하고 긴 단향형 속에서 그의 생명의식은 가장 큰 선전을 받았다. 고양이강은 고밀도 동북 향토인 집단 무의식의 외적 예술 표현으로 생동감 있고 신비로운 고대 제사 노래로 보인다. 손병의' 고양이강' 은 이런 집단 무의식의 걸출한 대표이며, 동북농촌 깊은 곳에서 온 개성과 생명력의 원시적인 열정은 민간 생명의식의 정화이다. [6]
백단향형은 고양이의 목소리가 이탈리아 오페라, 러시아 발레와 같은 무대에 오르지 못하는 것과 같고, 이 소설은 서양 문예를 사랑하는 독자들이 감상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 고양이 말투가 광장에서 노동 군중을 위해 공연할 수 있는 것처럼, 내 소설은 민간 문화에 더 우호적인 독자들에게만 읽힐 수 있다. ""
단향형은 정신적으로 한 걸음 전진한다. 안에는 항상 한 곡의 시적인 단서가 있었는데, 마치 한 곡처럼 앞에 완전한 악장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손병이 처형과 사망할 때까지 음악에서 갑자기 날카롭고 화려한 악장이 등장해 음악 전체를 클라이맥스로 몰아넣고 뚝 그쳤다. 단향형' 은 서사에서 이런 효과를 거두었고, 소설 전체의 최강음과 손병의 죽음으로 끝나며,' 단향형' 의 여음만 독자의 마음 속에 오래도록 남아 있다. [7]
여기서 한 언어에 대한 모옌 배제는 자신이 선택한 언어에 대한 자신감과 관련이 있다. 그는 자신이 운문, 희곡, 백곡을 대량으로 사용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그는 연극 효과에 대한 관심을 회피하지 않고 유창하고 간단하며 과장되고 화려한 서사를 더욱 중시한다. 그는 개인 작문이 한때 소설의 기초였던 민간 랩 예술을 물려받았다는 것을 인정했다. 사실 경위를 그리는 뜻은 있지만 그렇게 직설적이지는 않다. 그러나 날로 동화되는 문학 관념에 대한 그의 불만은 억제할 방법이 없다. 그러나, 이 사람은 결코 교사 일에 종사하지 않는다. 그는 조용히 생활을 관찰하고 자신의 이해를 다른 사람의 경험에 몰입하며 열광하는 무더운 계절이나 춥고 외로울 때 자신의 솔직한 태도를 유지할 수 있다. 약간의 위선과 과장이 있었지만, 그는 최종선에서 성실함을 잃지 않았다. 모옌 (WHO) 는 세계화의 맥락에서 동양어가 서구의 강세 언어를 침범하는 것에 대한 경각심을 조금도 숨기지 않는다. 언어의' 진화' 에 대해 모옌 () 는 은퇴를 선택해 민간으로 향했고, 이때 그는' 민간으로 돌아가기' 가 되었다. 이 선택으로 그는 "오늘날 민간예술이었던 소설이 절당에서 점차 고아한 표현으로 변해가고 있다" 는 것을 깨달았다. "
소설은 로맨틱한 극단 단장 손병, 정의감이 풍부한 고밀지사 짐, 형부 로비에서 은퇴한 집행자 조가, 딸 양녀 며느리 손매모, 잔인하고 교활한 정치가 원세카이 등 생동감 넘치는 인물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단향형' 에서는 음산하고 무서운 절 생활 외에도 또 다른 생기발랄한 민간 생활 형태를 묘사하고 있다. 민간은 절 맞은편의 또 다른 생존 공간이다. 민간 생명 형태는 사찰의 주류 생명 형태와는 별개인 또 다른 생명 이데올로기로 민간 문화 형태의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다. 민간 문화의 형식은 "국가권력통제가 상대적으로 약한 분야에서 생겨나고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활발한 형태를 보존하며 시민사회생활의 면모와 하층민의 감정세계를 진실하게 표현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자유는 가장 기본적인 미적 스타일입니다. 민간 전통은 인간의 원시적인 생명력이 생명 자체를 꼭 껴안는 과정을 말하며, 생명에 대한 사랑과 증오와 삶의 욕망에 대한 추구를 보여주는 과정을 낳는다. 이는 어떤 도덕적 설교도 조절할 수 없고, 어떤 정치 규정도 구속할 수 없는 것이다. 문명, 진보, 아름다움 등 추상적인 개념도 마음대로 요약할 수 없다. 따라서 민간 생명 형식은 원시적인 생명력 의식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자연스럽고 비극적이며 강력한 생명미학을 구현합니다. [6]
단향형예술수법
단향형' 은 전통 형벌을 주선으로 하고 민간 연극의 고양이강을 주요 형식으로 유창한 언어로 독자에게 근대 교동 인민이 독일 열강에 반항한 역사를 이야기했다. 이 소설은 판타지 현실주의와 서구 현대파 소설에 대한 반동이자 대중 역사 소설에 대한 즐거운 도전이다. 책 전체는 민간 문학 중의 아속공유상, 사람으로부터 이야기를 하는 생동감을 가지고 있다. 작가는' 봉두-돼지배-표범꼬리' 라는 허세 부리는 구조모델로 복잡한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때로는 모골이 송연해지기도 하고, 때로는 온정맥이 되기도 한다. 서사 수법으로 볼 때, 각 절은 한 인물의 읽어보기로, 작가의 획이 각 인물에게 끊임없이 점프해야 하며, 반드시 자연스럽고 분할할 수 없어야 한다.
소설' 단향형' 의 삼겹살 부분은 전지서사의 시각으로 독자에게 직접 이야기를 들려주며 인물 배경, 사건의 전인 결과, 환경 분위기 등과 같은 사실들을 들려준다. , 모두 개괄적인 언어를 통해 소개되고,' 봉수' 와' 호피 꼬리' 에서는 제한된 내러티브 시각으로 주요 인물과 이야기의 관계를 소개하고, 주요 인물들이 하나씩 나서게 하고, 그들이 알고 있는 사건의 경위를 이야기하며, 각 인물이 각각 하나의 서사 순서를 형성하게 한다. 각 서사 시퀀스는 소설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하지만 서사적 시각의 한계를 제한하기 때문에, 모든 인물이 보는 것은 독자들에게 황홀하고 막막한 심미적 재미를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제한된 서사각의 운용은 다양하다. 때로는 서로 다른 인물의 관점을 번갈아 사용하고, 때로는 인물의 관점 (인물의 외적 감정과 내면적 느낌 포함) 을 내레이터의 시각에 삽입해' 산각' 의 자유전환, 융통성 있는 서사효과를 형성하기도 한다. 모옌 (WHO) 는 서로 다른 내러티브 시각에서 같은 사건을 묘사하며, 메인 라인 밖에 몇 가지 분기를 추가하여 복잡한 내러티브 구조를 형성했다. 순수 객관적 서사 (외부 집중 서사) 는 전지서사와 제한서사를 혼합했다. 단향형은 또 다른 창작 이념을 구현했다. 단향형의 전반적인 구조는 봉두, 돼지배, 표범꼬리의 세 부분으로 설계되었다. 이 소설의 배치 기교는 상당히 중국 민속풍이다. 봉두 돼지배 표범꼬리' 는 원대 희곡 작가 조몽부가' 악부' 의 구성에 대해 이야기할 때 제기한' 6 자 정식' 이다. 시작은 아름다워야 하고, 가운데는 위풍당당해야 하며, 매듭은 우렁차고, 시작과 끝은 특히 비싸야 하며, 상큼한 뜻이 있어야 한다. 이 말은 비유 수사법을 교묘하게 활용해 악부의 구조를 시작, 주체, 끝 세 부분으로 배치해 시작은 봉수처럼 아름답고 감동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체" 는 뚱뚱한 돼지의 배처럼 충만해야 하고, 기복이 있어야 한다. "결말" 은 치타의 꼬리처럼 강력하고 기억에 남는다. 조맹복의' 6 자 공식' 은 연극 창작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지만 소설 구조 디자인에도 지도적 의의가 있다. 명청명한 소설은 내용과 형식 구조상 왕왕' 봉두돼지배 표범꼬리' 의 요구에 부합한다. 단향형의 시작은 확실히 봉황의 두개골처럼 경이로웠다. "그날 아침, 우리 시아버지는 7 일 이내에 그가 내 손에 죽을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직무에 충실한 늙은 개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한 여자가 손에 든 칼로 시아버지를 죽일 수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놀랍게도, 이 반년 전에 하늘에서 내려온 것처럼 보이는 할아버지는 정말 사람을 죽이고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사나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시작 수법은 벽돌과 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세 가지 서스펜스가 독자의 입맛을 돋우고, 그들이 계속 읽으려는 강한 욕망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주요 인물이 두 번째로 등장하자 이야기가 점차 분명해졌다. 손매모가 억척스럽고 과감한 민간 여성의 이미지도 눈에 띄었다. 그녀가 쓴 네 남자 주인공, 시아버지, 미셸 프라티니 (연인) 짐과 남편 조 초가 (조) 의 행동과 성격 특성, 그리고 그녀와의 관계도 분명하게 그려졌다. 단향형' 의 삼겹살 부분은 용량이 커서 거의 독립해서 중편소설로 만들 수 있다. 이 부분은 손병반덕 이야기의 경위를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봉두 부분에서 독자들이 형성한 의문을 풀었다. 단향형의 표범꼬리 부분도 상당히 훌륭하다. 그것은 층층이 손병의 형벌을 서술하고, 여러 사람의 연기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쓰러진 영웅의 터프한 모습을 깊이 묘사하며, 고밀동북향촌민들이 정의를 주재하고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전투정신을 보여 주었다. 특히 소설의 결말은 "연극 ... 끝났습니다. 손병이라는 연극을 좋아하고 연극에 매료된 베테랑 예술가는 연극을 생명으로 여기고 자신을 연극에 녹여넣는 관성적 사고를 표현했다. 동시에 봉건 관리, 독일 침략자가 고문을 연기로 여기는 인명을 무시하는 죄악행위도 폭로했다. 소설' 단향형' 은 서구 현대주의 행동예술의 의식의 흐름을 교묘하고 창조적으로 운용하여 의식 활동의 비약으로 소설을 구성한다. 예를 들어' 걸작' 제 9 장에서 조가는 형장에 서서 눈빛과 감정이 의식의 흐름을 불러일으켜 연말 상여의 유래와 결말을 독자들에게 소개했다. [8]
단향형' 이 선택한 징벌과 반도덕 주제는 무겁다. 이런 역사 소설은 일찍이 문학 시장을 번영시킨 적이 있다. 그들의 텍스트 구조는 전행을 관통하며, 모두' 팔선교차, 각기 신통하다' 이다. 소설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좋은 표현을 가지고 있다. 소설의 구조는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지혜가 풍부하다. 소설 말크스식의 시작과 잔잔한 결말은 확실히 표범의 꼬리를 가리는 의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명언) 이 글은 의식의 흐름으로 시작한 수법을 계승하여 "일하지 않고 얻은 것 같다" 고 하지만, 실제로는 4 ~ 2 천 근의 교묘한 힘을 가지고 있어 "대교졸하다" 라고 할 수 있다. 모옌 이런 뿌리를 내리고 서민을 쓰는 특징도 저속하다. 하리바인의 우둔함과 어리석음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서투른 것은 사실 일종의' 총명' 이자 민족적 색채를 칠한' 우아함' 으로' 춘설' 과 겨루어 세계문학의 전당에 진출할 수 있다. 코끼리는 보이지 않지만 서툴다' 라는 여덟 글자는 여전히 모옌' 단향형' 의 예술 구조를 요약할 수 있다. 이 글은 서사적 시각, 전통 소설 구조, 서구 의식의 흐름 세 방면에서 서술하였다. 서사각의 유연한 전환 서사각 (퍼시 루버크가 제시한 것, 즈베탄 토도로프가' 서사자세', 제르열내에서' 초점조정' 이라고 부르는 것) 은 소설 속 서술자와 인물 사이의 문법인칭과 시각관계를 가리킨다. [8]
단향형' 은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아름다움을 못생긴 중국근대사 글에서 폭력적이고 피비린내 나는 심미색으로 가득 차 있다. 생활의 저속한 형식을 파악하지 못하면 반드시 저속한 재미의 본질을 드러낼 것이다. 일단 진실한 민간 이상에 대한 지지를 잃으면, 이런 묘사는 작가의 감각 자극에 대한 자기 방종으로 쉽게 퇴화되어 인민을 인정하는 인문적 의의를 잃게 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이미 역사와 함께 멀어진 인물, 사형수, 그리고 가장 잔혹한 형벌 두 가지, 즉 연중 중년과 단향형 모두 극도로 자극적인 폭력으로 드러났고, 작품 전체와 조화를 이루는 기이한 독서인식과 시청각복합체험을 선보였다. 근본적으로 이런 경향은 민간 세계의 타고난 저속문화 형태를 반영한다. 단향형' 에서 이런 경향은 고양이 같은 민간 매력, 거대한 역사 서사, 비장하고 낭랑한 인물의 운명에 충격을 받아 작품에 담긴 인문적 배려를 보여 결국 중국 근대사의 민간 조사를 구축했다.
단향형은 통상적인 의미에서 말하기 어려운 작품이다. 글쓰기 방법이든 스토리라인이든 기존 문학 이론의 날로 굳어지는 기계성에 은밀히 도전하고 있다. 그것의 선봉 칼날은 이미 어둡고 녹슬어서 빛을 보기 어렵다. 문자의 반복과 언어의 빈약함은 아마도 선봉이 침몰하는 중요한 원인일 것이다. 반복되는 이야기, 비슷한 역사, 비슷한 장면, 인물의 유형, 배후의 철학적 사고는 모두 모호하고 친숙한 것 같다. [5]
참조 데이터
1.' 단향형' 속 인물 분석 풍설연
2. 모옌' 단향형-길조철도' 의 청도 원소. 중국 해양망 [인용 날짜 20 15-07-5]
3. 모옌. 단향형 [M]. 우한: 장강문예출판사, 20 10.
4. 단향형, 청말난세 신구. 시나닷컴 읽기 [인용일: 20 15-07-6]
5. 단향형: 근대사에 깊이 개입하여 민족의 뿌리를 분석하다. 한하 경위망 [인용 날짜 20 15-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