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행한 사람에 대한 동정을 표현하는 시

1. 불행에 관한 시

불행한 시 1 에 대해서. 집안의 불행에 관한 시

"집안의 불행" 을 표현한 시구는 다음과 같다.

1 ..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해서 생각도 하지 않고 잊는다. _ _ _ _ _ 수시 《강정월 20 기억꿈》

2.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_ _ _ _ _ 원직의 다섯 가지 선물시 (4)

3. 게으름뱅이가 꽃을 돌아보면 반은 합격한다. _ _ _ _ _ 원직의 다섯 가지 선물시 (4)

4. 네가 진흙을 샘에 묻어 못을 박았으니, 나는 눈을 온 세상에 보냈다. _ _ _ _ _ 바이 주이 (Bai Juyi) 의 "마이크로 꿈"

5. 밤이 오면 꿈이 갑자기 집에 돌아온다. 소헌의 창문. 정장을 차려 입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눈물만 천 줄 _ _ _ _ _ _ _ 스시' 강정월 20 기억 꿈'

6. 술에 취해 모경춘은 잠을 푹 자서 도박용 책을 차에 쏟았다. 당시, 이것은 단지 심상치 않은 것이었다. _ _ _ _ _ _ 나란성드' 라쿤계사, 서풍이 혼자 차갑다'

7. 슬픈 다리 아래 봄파록으로 한때 절색의 사진이었다. _ _ _ _ _ 육유의 심원시 두 곡

8. 달이 드디어 밝으면 얼음과 눈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_ _ _ _ _ 나란성드 "죽은 화련, 수고, 가장 불쌍한 천월"

9. 이것은 모든 인류가 알아야 할 슬픔이지만, 함께 가난했던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과는 다르다. _ _ _ _ _ 원직 "삼애시 다음 편"

10. 그저 밤새 너의 눈을 크게 뜨고, 너의 눈살을 찌푸리는 평생 고민일 뿐이다. _ _ _ _ _ 원직 "삼애시 제 3"

1 1.40 년 꿈, 심원류들은 솜을 불지 않는다. _ _ _ _ _ 육유의 심원시 두 곡

12. 나 혼자 여기 앉아서 우리 둘을 위해 애도하는데, 100 년은 얼마나 걸립니까? _ _ _ _ _ 원직 "삼애시 제 3"

13. 우리 무덤의 어둠 속에서 나는 또 어떤 희망이 있는가? 너와 나는 모두 죽은 후에 만날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_ _ _ _ _ 원직 "삼애시 제 3"

14. 문장 귀가 가득 찼고, 나도 한때 너를 그리워했다. _ _ _ _ 첸 리의 교수형 바이 주이

15. 서로 마주 보며 말없이 눈물을 흘릴 뿐이다. _ _ _ _ _ 수시 《강정월 20 기억꿈》

16. 불쌍한 백골이 고독한 무덤을 구하고 장군을 위해 전공을 찾고 싶다. _ _ _ _ _ 장염의 매달린 마운드

17. 풋풋하고 여주. 나는 고대인을 떠올렸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_ _ _ _ _ 익명의 "녹색 옷"

2. 최소한 10 개의 불행한 속담이나 유명인의 명언이 있다.

많은 고통이 당신의 선택입니다 (기브런)

만약 한 사람이 말한다면, 봐라! 나는 매우 고통스럽다. 분명히 그는 아프지 않다, 왜냐하면 슬픔은 어리석기 때문이다.

진정한 고통은 묵묵히 감당하고, 다른 사람에게 연민을 받고 싶지 않은 고통 (사랑은 생명을 주는 것) 이다

● 일시적인 고통은 하느님을 모독하고 비방하게 할 수 있다. 큰 고통은 비방도 신성을 모독하지도 않고, 단지 너를 운명에 맡기게 한다.

어떤 상황에서도 여성은 항상 남자보다 더 고통스럽고 더 깊다 (발자크)

왜곡된 생각은 네가 통증을 느끼는 유일한 원인이다

고통으로 인한 비인간적인 태도는 인지상정이다. 너무 인간적이야! "로만 롤랜드"

● 아파서, 그를 괴롭히려고 한다! 사람이 이렇게 자제력이 부족한 것은 나쁜 습관이 아닌가? "모종 경기"

● 아마도 가장 견디기 힘든 고통은 어떤 일을 하고 싶지만 하지 않는 것 (로만 롤랜드)

어떤 사람이 모욕을 당하고 죄인을 직접 처벌할 권리가 없다면, 그것은 정말 고통스러운 일이다.

우울한 사람에게 즐겁고 시끌벅적한 자리에 던져져 자신의 기분과 극도로 어울리지 않는 조연 역할을 하는 것은 큰 고통 (스콧) 이다

● 세상에는 많은 고통이 있지만, 가장 큰 고통은 어둠에서 흥미진진하고 이해할 수 없는 빛으로 달려가려고 할 때 힘없는 발버둥치는 고통 (셰들린) 이다

●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슬픈 일은 선의와 우정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곳에서 방해와 피해를 입는 것이다 (라브레)

해안을 볼 때, 익사는 두 배의 고통입니다 (셰익스피어)

3. 고난과 불행에 관한 명언

생활은 일종의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

생명의 가치는 시간으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하는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

밋밋한 사람에게만 삶이 공허하고 밋밋하다. 체르니셰프스키

한 사람의 가치는 그의 업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판단해야 한다. -아인슈타인

한 사람이 사회에 투신해야 짧고 위험한 생명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아인슈타인

겨울이 오는데 봄이 아직 멀었을까? -셰리

생활은 촛불처럼 정상에서 종점까지 영원히 밝아야 한다. 소초녀

생명의 가치는 사람들이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의해 측정된다. -쑤 웨이

인생은 언제나 기복이 심하여 고난과 불행으로 가득 차 있다.

4. 생활재해와 불행에 관한 현대시

재난

문/이철엽

하늘은 사람을 질투하고, 세상을 슬프게 하니, 그래서 벌을 받으려 하고, 기이한 화를 내리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시 시장은 여전히 강세지만 길은 이미 사람을 막았다.

모든 사람들은 비바람에도 막히지 않고 함께 먹구름을 제거할 수 있다고 호소했다.

큰 재난을 겪었으니 큰 사랑이 실패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루디안 지진에 주의하다. 20 16: 30, 윈난성 루디안 현에서 규모 6.5 의 지진이 발생했고, 1088400 명이 재난을 당했고, 6 17 명이 조난을 당했고,/KLOC-0 지진이 발생한 후 전국 각지에서 힘을 모아 루디안 현을 구조하고 재건하는데, 재난에는 큰 사랑이 있다.

5. 행운과 불행에 관한 명언

잃는 것은 일종의 고통과 기쁨이다. 잃는 것도 수확이기 때문이다.

태양이 없으면 하늘의 별을 감상할 수 있다. 녹색을 잃고 풍부한 가을을 얻었다. 청춘을 잃었고, 우리는 성숙한 생활에 들어갔다. 인생, 우리는 수확의 기쁨을 누려야 하고, 또한' 잃어버린' 쾌감을 누려야 한다. 힐 실프스탄은' 잃어버린 부분' 에 한 가지 이야기를 썼다. 원 하나가 한 부분을 잃어버렸고, 그것은 돌아서서 그것을 찾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실패명언)

이 성분이 부족해서 천천히 굴러서 가는 길에 꽃을 감상하고, 태양과 이야기하고, 나비와 노래를 부르고, 땅 위의 벌레와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그것은 빠르게 굴러갈 때 주의하고 즐길 수 없는 물건이다. 하지만 캐릭터를 얻었을 때, 너무 빨리 굴러서 모든 친구를 잃었고, 차분하게 꽃구경을 할 수도 없고, 대화할 기회도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모든 것이 순식간에 지나간다 ...'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질 때가 있다', 매사에 득실이 있다.

태어날 때부터 사람에게 평등하다. 당신이 아름다움을 얻을 때, 당신은 그에 비례하는 지혜를 잃을 수 있다. 행복을 얻을 때, 고통은 당신을 주시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그래서 사람의 마음속에는 두 명의 손님, 고통과 기쁨이 살고 있다. 너는 너무 기뻐서 잠자는 고통을 깨울 수 없다. 네가 고통스러울 때, 행복은 언제든지 찾아온다.

타고르가 말했다. "태양을 놓쳐서 눈물을 흘리면, 너도 별들을 놓치게 될 거야." 태옹은 평범해 보이지만, 실은 심오한 철리명언으로, 실망을 희망으로, 고통을 행복으로 바꾸는 다리, 즉 다리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얻는 것은 일종의 행복이고, 잃는 것은 또 다른 행복이며, 자신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야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맛볼 수 있다. 아름다운 생활을 추구하는 것은 사람들의 공통된 소망이다.

그러나 실생활에서는 모든 사람이 득실을 볼 수 있다. 작은 손실은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국부적인 손실이 있으면 전반적인 수확이 있을 수 있다.

생활도 마찬가지다. 봄의 녹색을 잃었지만 가을의 풍요로움을 얻었다. 지나간 청춘은 우리를 성숙한 삶으로 인도한다.

잃는 것은 고통이지만 행복이기도 하다. 잃는 것도 수확이기 때문이다. 실연은 우선 행운이고, 그다음은 불행이다.

실연은 사랑을 위해 필요한 것이다. 네가 이렇게 슬퍼서 너의 마음속에는 여전히 사랑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마음속에 사랑이 있다면, 상대방은 분명 사랑이 없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왜 헤어질까? 그리고 사랑은 당신 옆에 있습니다, 당신은 사랑을 잃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인생의 여정에서 부러운 점을 얻었습니다, 당신의 삶은 풍요로워지고, 당신의 기질은 성숙해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사람들은 늘 자만 속에서 작은 실패를 당한다. 전자에 비해 후자는 보잘것없을 수 있지만, 사람들은 종종 자신이 무엇을 얻었는지 생각하지 않고 작은 실수를 탄식한다.

예를 들어, 천만장자는 200 만 위안의 계좌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기분이 나쁠 수 있습니다. 한 사장이 사장의 눈망울에 마음이 상할 수도 있다. 그들은 눈앞의 작은 불행에 신경을 쓰지만, 자신이 이미 매우 자랑스러운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싶지 않다. 이 때문에 많은 자랑스러운 사람들은 일반인이 행복하지 않다. 심지어 백만장자가 자살하고 사장이 사직했다. 결국, 이 자랑스러운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지 않기 때문에 결국 진정한 실패자가 되었다.

생활에는 절대적인 일이 없다. 어떤 때는 잃어버린 것도 얻는 것이고, 잃은 것보다 훨씬 많은 것을 얻는다.

위대한 영국 시인 밀턴은 시력을 잃은 후 그의 가장 뛰어난 시를 썼다. 위대한 독일 음악가 베토벤은 청각 장애 후에 그의 가장 뛰어난 음악을 썼다. 세계적인 바이올린 연주자 파가니니는 고난의 현으로 천재를 극치로 발휘하는 기이한 사람이다. 그들은 세계문학사의 세 가지 괴괴라고 불리지만, 하나는 장님, 하나는 귀머거리, 하나는 벙어리이다! 그들이 그런 성과를 거둔 것은 바로 그들이 평상심을 가지고 득실을 따지지 않기 때문이다.

과학자 베프리치는 "사람들의 가장 좋은 일은 종종 역경 속에서 이루어진다" 고 말했다. 정신적 스트레스, 심지어 육체적 고통도 정신적인 자극제가 될 수 있다. "

사실' 장애' 는 결코 무섭지 않다. 무서운 것은 네가 현실을 직시할 수 없다는 것이다. 운명의 불공정을 한탄하지 마라.

운명은 언제나 공정하다. 만약 이 방면에서 손해를 본다면, 그 방면에서 보상한다. 당신이 상실에 안타까움을 느낄 때, 또 다른 예상치 못한 수확이 있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한 젊은이가 가랑이 바지를 입고 있을 때 어느 날 문 앞 벽에 밝은 점이 있어 햇빛에 반짝 빛나고 있는 것을 기억하지 못하는 이야기가 있다. 그 이후로, 나는 그것을 매우 그리워해서, 나는 배회하지 못하고 고개를 들어 올려다보았다.

마침내 어느 날, 그 키가 큰 젊은이는 올라가서 자세히 보기로 했다. 100 년 동안, 이것은 위험한 벽이어서 따라잡을 수 없다. 문을 닫고 문을 닫다.

마침내 떨리는 손이 그것을 잡았다. 그것은 깨진 칫 솔로 밝혀졌다.

그는 이렇게 실망하고 좌절했다. 일은 항상 이렇게 변한다. 그전에 젊은이는 기분이 좋았다. 칫솔을 받자마자 나는 지난날의 좋은 기분을 잃었다.

이것은 불경이 말한 바와 같이, "얻는 것은 잃는다, 얻는 것은 곧 잃는다." " 우리 마음속의 왜곡된 것은 단 한 줄기의 차이뿐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수확은 자랑스럽다. 만약 네가 길을 잃었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낙담할 것이다. 그래서 안회는 까칠한 골목에서 살았고, 그도 먹고 마시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었다.

진 () 왕은 6 개국을 통일하고 천하를 병탄하지만, 그간 실의에 빠질 수도 있다. 네가 가진 것에 대해서는 잃을 것이고, 잃어버린 것은 얻을 것이다. 많이 얻으면 늘겠지만, 너는 행복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조금만 잃으면 무서워요. 많이 지면 한 번 더 져서 고통을 느끼지 못한다. 만약 네가 약간의 수확이 있다면, 너는 매우 기쁠 것이다.

이렇게 보면 교만은 좌절의 원인이 아니고 좌절은 교만의 원인이 아닌가? 더 깊은 수준에서, 우리의 일생에서 가장 큰 성공이나 실패는 모두 우리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인생에서 가장 큰 수확은' 생명' 이어야 한다. 우리가 부모로부터 삶을 얻는 것이 가장 큰 수확이 아닌가? 만약 우리가 이 점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우리는 미래에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것이 그것의 근원이다.

인생에서 가장 큰 손실은' 죽음' 이어야 한다. 이 순간이 올 때, 우리는 우리 자신의 생명을 포함하여 우리가 얻은 모든 것을 버릴 것이다. 이것은 가장 큰 손실이 아닙니까? 가장 큰 득실은, 우리가 아직 잡을 수 없는데, 또 무슨 신경이 쓰이는가? 공자가어' 에는 어느 날 초왕이 떠날 때 활을 잃어버렸고, 아래 사람들은 되찾고 싶다고 기록되어 있다. 초왕은 "아니야, 어차피 내 사람이 내 활을 찾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