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구소련 문학은 동북문학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중국 다른 지역과 비교했을 때 동북의 흑토도 러시아 문학의 침염과 영향을 가장 먼저 받아들이고 싶어 한다. 청말민초 조국문화센터에서 멀리 떨어진 동북황무지는 기후상의 긴 겨울, 문화적으로 황량한 야만상태를 겪었다. 이때 동북문학은 옛 율시, 장회소설, 민간 이야기를 배회하며 간신히 산문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주로 국경과 민속을 다룬 기록과 메모로 ... 1896 중동 철도가 건설될 때 많은 러시아 시민들이 중국 동북으로 몰려들었고, 이후 10 월 혁명 말기와 1920 년대 러시아 내전 두 차례의 이민 최고봉, 193656 에 이르렀다. 거의 40 년 동안 러시아인, 우크라이나인, 아르메니아인, 유대인, 벨로루시인 ... 하얼빈을 중심으로 중국 동북에 흩어져 있다. 그들은 부를 이곳으로 가지고 와서 경영하고, 러시아의 생활 풍습을 이곳으로 데려와 전승하고, 네바 거리를 하얼빈의 중국가로 옮기고, 러시아 문학을 이곳으로 데려와 발전시켜 동북이역 문화의 높은 번영을 촉진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20 세기 초' 하얼빈 익스프레스' 는 러시아 화교 문학을 개척했고, 많은 기자와 편집자들이 이 신문 부간지에 작품을 발표했다. 제 1 차 세계대전 이후 동북화교에서 많은 직업작가가 탄생해 시인 카메슈뉴크를 대표해 조국에서 멀리 떨어진 외로움과 주거지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표현했다. 러시아 내전이 끝나갈 무렵, 국내 유명 작가들이 몰려들었다. Kloc-0/9 세기는 사회 제재가 풍부한 것으로 유명한 러시아 소설이 20 세기에' 러시아 향토문학' 으로 혼자 모였다고 할 수 있다. 러시아의 은시는 상징주의, 미래주의, 숙명주의의 여러 변주로 중국 동북을 부르며 중국 동북문학의 제재, 사상, 예술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한편 동북흑토문학도 진한 로스색으로 물들었다. 1930 년대 중반에 상해 문단에는 소군 소홍 등 동북청년 작가들이 대거 발돋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들의 소설에서 주제는 점령된 동북의 현실이며, 국가의 파괴와 가족의 손실에 대한 슬픈 감정, 떠돌아다니는 유랑자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그들의 작품은 러시아 화교 중국 본토 문학의 낙인을 깊이 찍었다. 오늘날 동북지방문학통사에서' 러시아 화교문학' 은 동북문학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중요한 페이지를 차지하고 있다.
러시아 해외 중화문학은 동북문학의 번영을 촉진하는 동시에 중국 문학과 문화를 세계에 전파했다. 내전이 끝나기 전후로 이민을 온 시인 알라딘과 같은 많은 해외 작가와 번역자들은 당대에서 오사시대까지 33 명의 중국 시인들의 시를 러시아 독자들에게 소개했고, 벨러신은 한학자와 시인의 완벽한 결합이라는 명성을 누렸다. 생물학자에서 작가로 전업한 베코프는 동북 정글의 이국적인 가수이다. 그의 소설' 왕' 에서 그는 동북웅호 한 마리와 중국 노인의 생활을 묘사했다.
러시아 무산계급 문학이 중국에 미치는 영향은 중국 혁명문학의 정신문화 활동뿐만 아니라 사회주의 혁명 실천에도 나타난다. Li Dazhao 와 ... 러시아-소련 문학은 중국 현대 문학에 큰 영향을 미치고 선도하고 개척 역할을합니다. 중-소련 협력 기간 동안 소련 문학은 기술과 자료와 함께 중국에 전해졌다.
문학이 우리 북방의 이웃 나라인 러시아의 광활한 그림 같은 땅에서 탄생하고 발전한 것은 세계 문학사의 신기한 현상이다. 일찍이 서기 12 세기에 구로스의 장편 서사시' 이고르의 원정' 은 유럽 중세 문단에서 빛을 발했지만, 그 후로 러시아 문학은 500 여 년 동안 잠잠해진 것 같다. 18 세기 초에 피터 대왕은 러시아 경제와 문화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문학계에 성취한 시인과 작가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지만, 러시아는 세기 내내 서유럽 문학의 걸출한 업적과 견줄 만한 작품을 동시에 생산하지 못했다. KLOC-0/9 세기 초까지만 해도 상황은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러시아 문학은 마치 잠에서 뛰어 오르는 듯 시인 푸시킨을 선도하며 명가 배출과 별들의 찬란한 국면을 형성하고 가장 영향력 있는 문학 중 하나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러한 변화는 서유럽 문학의 쇠퇴 배경이 아니라 마침 유럽 문학의 황금시대에 있었다.
러시아 문학의 독특한 매력은 그 특유의 무거운 감각과 그 속에 가득 찬 우환의식에서 비롯된다. 러시아 사상가인 벨가예프는 이렇게 말합니다. "러시아 문학은 유쾌한 창의력의 풍부함이 아니라 개인과 민족의 고통으로 고민하는 운명에서 비롯된 것이며, 전 인류를 구하는 탐구에서 비롯된 것이다." 다행히도 시인은 자신의 조국에서의 불행, 민족의 고난과 고난에서 벗어나는 추구로 독특한 민족 역사 문화 전통으로 축적되어 수태된 러시아 문학은 깊은 인도주의적 내포,' 생명을 위한 서비스' 의 주도적 의향, 강렬한 사명감, 음울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러시아 작가들의 의심정신과 반항적 성격과 비판적인 안목은 종종 체포, 투옥, 유배, 고역의 운명을 피하기 어렵게 한다. 헤르센이 말했듯이, "우리 문학사 전체가 열사의 역사와 망명자의 전기이다."
셋째, 구소련의 문학은 중국 당대 문학의 멘토가 되었다. 20 세기 중외 문학 교류의 역사를 돌이켜 보면 러시아 문학과 중국 문학의 관계가 가장 밀접한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런 관계의 형성은 그 내재적인 필연성을 가지고 있다. 중국과 러시아는 지리적으로 가까운 이웃이며, 국정이 비슷하며, 양대 민족의 문화와 심리구조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20 세기에는 한 무리의 인인지들이 민족의 운명을 생각하고 있는데, 그들은 모두 사람들의 의식의 각성을 불러일으키고 민족의 현대화를 추진하려 한다. 오사시대 중국 신문화의 선구자들은 러시아 문학의 특징을 예리하게 알아차렸다. 이대천은 "러시아 문학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강한 사회적 색채이고, 다른 하나는 발달된 인도주의이다" 고 지적했다. 현대 문학사 정진탁은 "러시아 문학의 갑작스러운 성공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그녀의 진정성과 인도적인 정신은 이전에 춤을 추지 않았던 많은 문학밭을 키우게 한 것이 그녀가 동정할 수 있는 가장 큰 원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이 때문에 중국 신문학은 외국 문학에서 양분을 섭취하고 자신을 건설하기 시작하면서' 러시아 문학은 우리의 훌륭한 스승이자 친구' (노신의 말) 를 결정하고 러시아 문학 흡수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다. 이에 따라 중국 신문학은 러시아 문학의 침투와 자양분을 분명히 드러내며 러시아 문학과 비슷하거나 비슷한 정신, 기조, 특징을 보이고 있다. 러시아의 우수한 문학 작품은 이 민족이 제공하는 것과 같은 우수한 연극, 영화, 그림, 음악, 발레 작품처럼 중국에서 거의 널리 알려진 예술 고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