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의 신뢰에 관한 시구 1. 공자의 논어에서 정직에 관한 문장
편지' 라는 글자가' 논어' 에 38 회 나타났다.
소수의' 편지' 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진심이다. "정직, 신용" 또는 "신뢰, 신뢰" 에 관해서는, 이 두 가지 의미는 상호 연결된 두 가지 관점에서 설명됩니다. 하나는 주체 (즉, 행동 발신자) 의 관점에서 "친구를 사귀고 신용을 지켜야 한다" 와 같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학기") "사람은 믿지 않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둘째, 대상 (즉, 행동 수취인) 의 관점에서, 다른 사람을 믿어야 하고, 사람을 믿어야 한다. 예를 들면, "나는 다른 사람부터 시작했고, 나는 내 말을 듣고, 내가 한 일을 믿었다. 오늘도 나도 혼자야, 그 말을 듣고, 그 행동을 지켜봐. " ("공공 야련장") 다시: "항상 안전하고, 친구가 믿고, 임신하는 사람이 적다."
(공야장) 이 두 가지 의미는 상호 보완적이다. 앞의 의미는 후자의 의미의 전제와 기초, 즉 약속을 지켜야만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후자의 뜻은 이전 의미의 목적, 즉 다른 사람이 자신을 신뢰하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성실하고 신용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결국 도덕적인 문제, 즉 신앙사상 문제이다.
공자의 논어에서 정직에 관한 토론
공자의 논어에서 정직에 관한 문장:
(1) 공공, 너비, 편지, 국민, 혜택. 예의는 모욕하지 않고, 용서하고 유행한다. 편지와 사려 깊고, 민하고, 공로가 있고, 이로운 것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2) 신근의를 믿고, 말을 다시 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3) 죽음은 일이 있고, 텅 빈 것은 일이 있고, 이득이 있고, 요태는 견디기 어렵다.
(4) 군자가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만약 네가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5) 세 명의 유익한 친구가 있고, 또 세 명의 손해를 보는 친구가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6) 제자는 입하면 효하고, 출하면 성실하고 믿으며, 사람과 선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7) 샤지는' 군자는 믿고 국민을 위해, 믿지 않으면 사적이다' 고 말했다. 편지는 나중에 간언하고, 믿지 않으면 중상으로 여긴다.
(8) 서안 함이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9) 다섯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세계의 핵심이다. "실례합니다. 고 말했다: "공공, 폭, 편지, 사람들, 혜택. 예의는 모욕하지 않고, 용서하고 유행한다. 편지와 사려 깊고, 민하고, 공로가 있고, 이로운 것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10)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1 1) 믿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왜 큰 차는 달릴 수 없고, 작은 차는 달릴 수 없습니까?
(12) 아는 것은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고, 아는 것도 안다.
(13) 편지, 의리, 경덕.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성의가 풍부하지도 않고 다르다.
(14)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차도 없고 작은 차도 없는데 어떻게 되나요?
(15) 군자는 자신의 백성을 신뢰하고, 믿지 않으면 이기적이라고 생각한다. 편지는 나중에 간언하고, 믿지 않으면 중상으로 여긴다.
(16)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수레는 갈 수 없고, 작은 차도 갈 수 없다.
(17) 한 나라가 천회, 경사, 편지, 돈 절약, 애인, 적시에 사람을 만든다.
(18)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19)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존경해야 한다. 상당히 짱 상태이지만 할 수 있습니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당신이 서 있다면, 당신은 당신이 앞에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멀리 있다면, 당신은 저울에 기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20) 아들은 네 가지를 가르친다: 글, 행동, 충성, 신념.
(2 1) 제자, 입하면 효하고, 출가하면 성실하고 믿고, 사람을 선하게 한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22) 사람의 일생은 곧고, 사람의 일생은 행운과 자유다.
(23)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 않은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24) 충성, 이주, 도덕 존중.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성실은 부유하지 않고, 오직 다를 뿐이다.
(25)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왜 큰 차는 달릴 수 없고, 작은 차는 달릴 수 없습니까?
(26) 신의의, 말이 복복할 수 있다. 예의는 예의보다 가깝고, 부끄러움보다 훨씬 크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27) 충성, 이주, 도덕 존중.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공자의 논어에서 정직에 관한 토론
\ "사람은 믿음이 없고, 그 사실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큰 수레도 없고 작은 차도 없으면 어떻게 하죠? "("논어, 정치 ")
"아들은 글, 행동, 충성, 신념의 네 가지를 가르친다." ("논어")
"인생은 직설적이고, 일하지 않는 사람도 다행히 면할 수 있다." ("논어 영업")
"물건을 위해 죽고, 이익을 위해 비어 있고, 태국을 위해 약속하고, 견디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논어")
\ "주 편지, 이주 의리, 존덕.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막막하다. " ("논어 안연")
\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너무 멀리 가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논어 학습")
\ "편지 근접, 대답 할 수 있습니다; 예의는 예의보다 가깝고, 부끄러움보다 훨씬 크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 ("논어 학습")
"천 번을 배우고, 일을 존중하고, 일을 믿고, 돈을 절약하고, 애인을 사랑하는 나라, 인민은 시대와 함께 전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논어 학습")
여름 보라색 말했다:' 신사는 사람들을 믿고, 믿지 않으면 사적이다; 먼저 믿고 충고하고, 믿지 않으면 중상으로 여긴다. "("논어 장자 ")
\ "정말 비열한 사람! 클릭합니다 ("논어 루즈")
4.' 논어' 에는 성실성에 대한 어떤 말이 있습니까?
1, 공자는 말했다: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수레가 없고, 큰 차 다섯 대가 있다. 어떻게 가능할까요? 클릭합니다 --진 전 공자의 논어 정치에서 발췌
백화문 해석: 공자가 말했다. "신용을 중시하지 않으면 무슨 일을 할지 정말 모르겠다." 큰 차의 가로대 양쪽 끝에 살아있는 열쇠가 없고, 차의 가로대 양쪽 끝에 버튼이 없는 것처럼, 너는 어떻게 운전할 수 있니? ""
2, 신근의는 대답할 수 있다. --진 전 공자의 논어에서 발췌
백화문 해석: 당신이 지킨 약속이 의리에 맞으면, 당신이 한 말은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3,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하며, 나는 소인이다. --진 전 공자의 논어 루츠에서 발췌
백화문 해석: 말은 세고, 일은 결과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얕고 완고한 소인입니까? 아마 또 일등 택시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공자는 네 가지를 가르친다: 문, 행, 충성, 편지. --진 전 공자의 논어에서 발췌.
백화문 해석: 공자는 학생들에게 문화 지식, 배운 행동, 충성과 신용을 가르치는 네 가지를 가르친다.
5, zhangzi 는 chongde 가 이유 에 따라 싸울 것을 요구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왕 종 심장 이순신, chongde. --진 전 공자의 논어 안연에서 발췌.
백화문 해석: 장자는 공자에게 어떻게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키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는지 물었다. 공자는 성실을 위주로, 행동은 영원히 도덕을 따르고, 그의 품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5.' 논어' 에는 어떤' 성실' 에 관한 명문이 있습니까?
1. 증자가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몸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을 위해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2. 아들은 말했다: "만리 길을 걷는 나라, 일을 존중하고 믿고, 재물을 절약하고, 애인을 사랑하며, 백성들이 시간을 만들 수 있게 한다."
3. 아들은 말했다: "제자, 들어가면 효도하고, 나가면 성실하고 믿고, 대중을 사랑하고 인자하다. 문학을 배우는데 여력이 있다. "
Xia zi 는 말했다: "Xi' an xian yi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나는 배운 적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무겁지 않고 자랑스럽지 않습니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끝나면 바꾸지 마세요. "
공자는 말했다: "가까운 의미를 믿고, 다시 말할 수 있습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
7. 공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고 말했다. 큰 수레도 없고 큰 수레도 없다면, 그것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8. 자식이 가르치는 네 가지: 문, 행, 충성, 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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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논어》의 성실성에 관한 명언경구
1. 믿지 않는 사람,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공자
말은 무상하고, 행동은 무상하고, 믿음은 있지만, 이익은 모든 것에 있다. 그렇다면, 그것은 소인이라고 할 수 있다-순자.
오행을 신봉하는 곳, 위치, 명성, 물, 금목은 모두 살아 있다. -주
누군가 외롭다면 충성은 옷이고, 신뢰는 옷이다. -육조희
너는 다른 사람에게 정직해야 다른 사람이 너에게 정직할 수 있다-리카성.
창업은 독서와 같지 않다. 하루는 여러 해 동안 지속될 수 있다. 창업은 반드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내딛어야 한다. -주금봉
보물 찾기, 비싼 맛 있지만, 물적 자원을 줄일 수 없습니다; 강당은 명성이 커서 복잡하지만, 감히 힘을 절약하지 못할 것이다. --"동인당" 에서 정직을 봅니다.
아무도 화해를 본 적이 없고, 알고 있는 것도 고의적이다.
기업이 지속적인 경영을 하려면 우선 사회와 사용자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기업은 사용자에게 영원히 진실하고, 사용자와 사회가 기업에 보답해야 기업이 앞으로 발전할 수 있다-장서민.
영원히 진심으로-하이얼의 유명한 광고 문구
신용은 현대 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개인 무형 자산이다. 성실성의 제약은 외부 세계뿐만 아니라 우리의 자율심리와 자신의 도덕력에서도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그는 Zhiyong
사회에 진출한 후 우리는 신용위기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깊이 느꼈다. 그러나 불평은 소용이 없다. 기다리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사회신용을 재건하는 것은 반드시 모두의 노력에 의지해야 하고, 지금부터 시작해서 자신부터 시작해야 한다. 곽휘
조금도 모두 절개와 관련이 있다. 작은 일, 한 번의 부주의한 부정직은 우리 일생의 명성을 망칠 수 있다. -린
브랜드는 회사가 다년간 쌓아온 성실한 입소문을 포함해서, 더욱이 거대한 무형자산인 영국 상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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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공자의 논어에서 정직에 관한 토론
편지' 라는 글자가' 논어' 에 38 회 나타났다.
소수의' 편지' 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진심이다. "정직, 신용" 또는 "신뢰, 신뢰" 에 관해서는, 이 두 가지 의미는 상호 연결된 두 가지 관점에서 설명됩니다. 하나는 주체 (즉, 행동 발신자) 의 관점에서 "친구를 사귀고 신용을 지켜야 한다" 와 같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학기") "사람은 믿지 않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둘째, 대상 (즉, 행동 수취인) 의 관점에서, 다른 사람을 믿어야 하고, 사람을 믿어야 한다. 예를 들면, "나는 다른 사람부터 시작했고, 나는 내 말을 듣고, 내가 한 일을 믿었다. 오늘도 나도 혼자야, 그 말을 듣고, 그 행동을 지켜봐. " ("공공 야련장") 다시: "항상 안전하고, 친구가 믿고, 임신하는 사람이 적다."
(공야장) 이 두 가지 의미는 상호 보완적이다. 앞의 의미는 후자의 의미의 전제와 기초, 즉 약속을 지켜야만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후자의 뜻은 이전 의미의 목적, 즉 다른 사람이 자신을 신뢰하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성실하고 신용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결국 도덕적인 문제, 즉 신앙사상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