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한 비문'
산이 높지 않으면 불멸자가 있으면 유명할 것이다. 물이 깊지 않다면 용이 있으면 영적인 것입니다. 이곳은 겸손한 집이지만 나는 고결합니다. 윗층계단에는 이끼자국이 녹색이고, 커튼에도 풀색이 녹색이다. 말하고 웃는 선비들은 있지만 오고 가는 데 한가한 사람은 없다. 일반 진을 조율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지저분한 귀도 없고, 사건 서류의 힘든 모양도 없습니다. 난양(南陽)의 제갈로(諸類寂), 서수자(西許子)의 운정(雲庭).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그게 뭐가 나쁘냐?
번역:
산은 높이에 좌우되지 않는다. 신이 있으면 유명해진다. 물은 깊이에 좌우되지 않는다. 용이 있으면 유명해집니다. 단순한 집이지만, 고귀한 성격 때문에 소박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계단에 이끼가 묻어 있고, 대나무 커튼에 푸른 잔디의 색이 반사됩니다. 여기 사람들은 모두 지식이 풍부하고 덕이 있는 사람들인데, 나와 어울리는 사람들은 지식이 없습니다. 음악 소리가 귀를 방해하고 공문서가 부족하여 사람들을 피곤하게 합니다. 남양(南陽)의 제갈량 초가집, 서수 양쯔운(楊子雲)의 누각과 비슷하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
몇 가지 테스트 문제:
1. "비문(Inscription on a 겸손한 방)"이라는 제목의 글은 처음에 "비문(Inscription)"이라고 쓰지 않고, 대신 물과 산을 먼저 쓴다.
답: 허름한 집을 비유하면 '산이 높지 않다', '물이 깊지 않다'로 비유하면 됩니다. "는 "허름함"을, "불사"와 "용"은 "덕"을, "이름"과 "신"은 "신"을 사용하여 허름한 방이 초라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2. "공자는 왜 초라함이 있는가?"라고 말했다. "이 문장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답변: 고대 성현들의 자기표현을 바탕으로 작가의 사상적 영역을 반영한 것입니다. 마무리로 공자를 인용하고 전체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웨이우덕신"이라고 밝히며 저자는 소박한 집에 살고 싶어 하며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표현한다.
3. (1) 허름한 집이 허름하지 않은 주된 이유는 -
(2) 허름한 집의 조용한 환경에 대한 문장은 -
(3) 세속적인 관료의 방해를 받지 않는 소박한 집을 묘사하는 문장은 ——
답변: (1) 나는 고결합니다. (2) 계단의 이끼 자국이 녹색이고 커튼의 잔디가 녹색입니다. (3) ) 비단과 대나무의 흔적이 없으며 문서의 흔적이 없습니다. /p>
4. 이 글의 목적은 무엇이며, 그 목적은 무엇입니까?
답변: 대상은 소박한 방입니다. (환경과 일상생활에 대한 설명입니다.) 주인)
야망의 표현 - 작가의 숭고하고 자랑스러운 정서와 가난하면서도 행복하게 살고 싶은 취향을 표현했다.
텍스트 중에서 '겸손한 방' Liu Yuxi가 쓴 글은 초라한 집이고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변: "계단의 이끼 자국은 녹색이고 잔디는 커튼처럼 녹색입니다." 허름한 집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 > "말하고 웃는 선비는 있지만 오가는 백인은 없다"는 소박한 방에 오가는 손님들의 세련미를 묘사한 것이다. p> "남양의 제갈루, 서수자의 윤정."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무엇이 그렇게 부끄러운 일인가? “이것은 서한(西汉) 양웅(楊雄)의 저자가 인용한 예이다. 위대한 교육자 공자의 유명한 명언은 “이 집은 비천하지만 나는 덕이 있다”는 것을 강력하게 증명한다.
6. 초라한 집 주변 환경을 상상해 보세요.
답변: 사람이 붐비지도 접근하기 어려운 곳도 아니며, 사람과 자연 사이에 암묵적인 이해가 있고 초목이 무성합니다.
7. 기사를 바탕으로 작가가 자신의 초라한 방에서 무엇을 하는지 상상해보세요.
답변: 주인은 우아하고 음악, 체스, 서예, 그림에 능숙하며, p>인물: 작가 왕수원, 유종원
야망: 우아함과 무관심, 개방적이고 낙천적, 명성과 부를 추구하지 않고 고상한 인격을 추구함. 그리고 도덕적 평화와 낙천주의
8. 기사 제목은 "허름한 집에 새겨진 비문"이고 기사에도 "이게 왜 그렇게 나쁜가요?"라고 나와 있습니다.
답변: 아니요. 제목의 '초라한'은 집의 모양을 의미하고, 마지막 문장의 '초라한'은 '저속함'을 의미하며, 이는 집의 '덕과 친절'을 의미합니다. 집 주인이고 천박하지 않습니다.
9. "이끼 자국의 윗층이 녹색이고 풀의 색깔이 커튼처럼 녹색이다"에서는 어떤 수사법을 사용합니까? 여기서 'up'과 'in'을 사용하면 어떤 이점이 있고, 환경의 어떤 특성이 부각되나요?
답변: 이중성; '샹'과 '엔터'라는 단어는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정적인 것을 움직임으로 바꾸고, 풍경을 생동감 있게 만들고, 풍경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드러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 맛있어요.
10. 유우희는 자신을 제갈량, 양웅에 비유한다. 그들 사이의 가장 큰 유사점은 무엇입니까?
답변: 그들은 모두 가난을 좋아하고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신사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우아하고 세련되며 재능이 있습니다.
'연애론'
물과 땅과 식물의 꽃이 참 사랑스럽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을 좋아했다. 리탕(Li Tang) 이래로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나는 진흙 속에서 피어나지만 얼룩지지 않은 연꽃만을 좋아합니다. 그것은 물결 속에서도 투명하고, 가운데는 곧고, 겉은 곧고, 기어 다니거나 가지를 치지 않습니다. 그 정자는 깨끗하고 심어져 있어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지고 놀 수는 없습니다.
은둔을 상징하는 꽃인 국화, 부를 상징하는 꽃인 연꽃, 신사를 상징하는 꽃을 말합니다. 아아! 국화의 사랑은 도(道) 다음으로 듣기 힘든 것인데, 연꽃의 사랑은 누구에게나 어울릴 수 있겠는가?
번역:
물과 땅에는 다양한 풀과 나무의 아름다운 꽃들이 많이 있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을 좋아했다. 당나라 이래로 세계인들은 모란을 매우 사랑해 왔습니다. 나는 연꽃만을 좋아하는데, 진흙에서 자라나 오염되지 않고 맑은 물에 씻어서 보기에 좋지 않으며 줄기가 곧고 가지가 뻗지 않는다. 향은 멀리 퍼져 더욱 향긋해지고 꼿꼿하게 서서 멀리서 보면 알 수 있지만 가볍게 가지고 놀 수는 없습니다.
국화는 꽃중의 은둔자이고, 꽃중의 모란은 꽃중의 신사라고 믿습니다. 잘! Tao Yuanming은 그의 국화 취미에 대해 거의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나처럼 연꽃에 관심 있는 사람이 또 누가 있겠는가? 물론 모란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수업 후 메모
① Aili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Zhou Yuan Gong 컬렉션"에서 선택되었습니다. 그는 사물을 설명하고 원리를 논의할 수 있는 고대 논증 수필의 장르인 『태극석』, 『동서』 및 기타 『서』의 저자이다.
②胃(판): 많다.
③금나라 도연명은 홀로 국화를 좋아한다: 의례는 원량인 건인 도연명(365~427)은 중국 쉰양(현 장시성 주장현)에서 태어났다. 동진 왕조의 시인이자 동진 왕조의 유명한 시인. 그는 국화만을 사랑했고, 늘 명대사로 알려져 있는 시 《술주》에서 《동쪽 담장 아래서 국화 따며 한가로이 남산산을 바라보며》 등의 시에서 자주 국화를 노래하였다.
IV 사람들은 당나라 때부터 모란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당나라 때부터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리탕(Li Tang)은 당나라를 가리킨다. 당나라 황제의 이름은 이(秦)라 해서 '이당'이라 불렀다. 세상의 사람들, 사회의 평범한 사람들. 당나라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는데, 고서에는 당나라 이조가 쓴 『당사부록』에 “모란은 도성을 여행할 때 귀하게 여기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 매년 봄, 저녁이면 말과 마차가 미친듯이... 이(한그루)는 수만달러의 가치가 있다."
⑤ 나는 오직 식물을 사랑한다. 진흙 속에서 피어나고 더러워지지 않는 연꽃: 나는 오직 연꽃만을 좋아하고, 진흙 속에서 태어나 오염되지 않은 것을 좋아한다. 나에게. 연못에 쌓인 미사, 슬러지.
⑥楯(zhuó) 맑고 깨끗하지만 악마적이지 않음: 물에 뿌려짐. 마오, 씻고 있어. Qinglian, 물은 맑고 전자레인지처럼 보입니다. 여기서는 맑은 물을 말합니다. 악마는 아름답지만 위엄이 없습니다.
7덩굴이나 가지가 아닙니다. 관련되지 않으며 가지가 없습니다.
8향은 멀리 퍼질수록 맑아지고, 멀리 퍼질수록 향이 맑아집니다. 더 많은 혜택을 누리세요.
9팅팅: 우뚝 솟은 모습. 키가 크고 깨끗한 식물들이 그 곳에 꼿꼿하게 서 있습니다.
⑩ xiè(xiè) 놀이: 가까운 사람과 함께 놀아보세요. 음란하고 신성모독적이며 무례한 사람.
①①은둔자: 은둔생활을 하는 사람. 봉건 사회에서는 어떤 사람들은 통치자의 대열에 합류하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①②가장 부유한 꽃, 모란: 모란은 '부유한' 꽃이다.
① ③신사 : 도덕적 기준이 높은 사람.
① ④嫫(yī): 감탄사, "alas"에 해당합니다.
①⑤국화사랑 : 국화를 취미로 합니다.
①⑥Xian(xian) Youwen: 거의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신선하고 적습니다.
①⑦ Yihu: Yi, should는 여기서 'hu'와 함께 사용되어 '당연히'를 의미합니다.
'네 편의 시'
동산으로 돌아가 들판에서 생활하다
남쪽 언덕 기슭에 콩밭이 무성하게 자라 있습니다. 잡초가 무성하고 콩 묘목도 드물게 자란다.
(콩을 심는 남쪽 산기슭에는 풀이 무성하고 콩 묘목이 드물다.)
이른 아침에 땅에 풀을 풀러 갔다. 흙과 잡초, 그리고 별과 달 아래에서 나는 괭이를 들고 집으로 가서 쉬었습니다.
(아침에 황무지를 청소하러 갔다가 괭이를 들고 돌아왔다.)
돌아가는 좁은 길은 초목으로 뒤덮여 있었고, 거친 천 재킷은 물에 젖어 있었다. 밤 이슬.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이 젖으면 안타깝지만, 소원은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다.
(옷이 더러워진 것을 후회하지는 않지만 소원은 이루어졌다.)
전령이 요새에 도착한다
간단한 것과 함께 경마차를 탄 추종자들은 병사들을 위로하고 국경을 보호하기 위해 갈 것입니다. 비안, 나는 앞으로 보내졌고 바퀴는 주얀 위로 굴러갔습니다.
(자전거는 어디냐고 묻고 싶은데, 자전거가 속한 나라는 쥬얀을 지나갔다.)
바람에 흩날리는 것은 길가의 푹신한 풀이다. 한나라의 세계, 마치 지평선 위의 하늘과 같습니다. 기러기들이 북쪽으로 오랑캐의 하늘을 향해 솟아오릅니다.
(Zheng Peng은 Hansai를 떠나 Wutian으로 돌아 왔습니다.)
내가 본 것은 한없이 밝은 노란색 사막이었고, 기둥이 우뚝 섰고 회색-검은 연기가 곧게 모였습니다. 띠처럼 누워 있는 황하(黃河)는 낮게 드리워져 있고, 지는 해는 황량하고 둥글다.
(사막에 고독한 연기가 곧고 긴 강에 해가지고 있습니다.)
긴 여행 끝에 정찰이 막 끝나자 드디어 소관에 도착했습니다. 기병은 경비병이 연란의 최전선에 있다고보고했습니다.
(소관이 타기를 기다리고 있을 때 안연을 보호할 것이다.)
징먼에서의 작별:
시인은 배를 타고 강 아래로 내려갔다 , 긴 여행 끝에 물로 우리는 Jingmen 외부에 도착했습니다.
(초나라에서 형문밖의 거리를 건너서 여행한다.)
산이 끝나고 광활하고 길고 광활한 황야에 강이 흐르고 있다.
(산은 평야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흐른다.)
하늘에 밝은 달이 흐르니 마치 하늘에 떠 있는 밝은 거울 같으니라. 강 위의 구름은 신기루처럼 두껍고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변합니다.
(달 아래 날아다니는 거울, 바다탑을 이루는 구름.)
다른 곳에 들어섰지만 여전히 물과 물과 산에 애착을 갖고 있다. 내 고향. 멀지 않은데도 나와 함께 있었던 이 방랑자.
(아직도 고향 물을 불쌍히 여기며 수천 리 떨어진 배를 배웅한다.)
악양탑 오르기
동팅은 강의 동쪽이다 그리고 물 서쪽에는 커튼이 움직일 수 없지만 해가 늦게 집니다.
오와 촉이 나뉘는 땅에 올라갔다가 황혼이 가까워질 무렵 호수와 산으로 이동했다.
수천리 떨어져도 갈 길이 멀고, 3년의 고난은 더욱 어렵다.
오래된 바람과 서리 속에서 오래된 나무 창보는 한없이 슬프다.
주의사항
①마음을 억제하라, 여행자의 마음, 즉 손님의 마음을 억제하라. ②영원한 날, 하루 종일. ③ 혼란스럽고 혼란스럽고 격동적인 모습. ④장기적, 끝없는 고민을 묘사한다. ⑤Xiji, 저녁의 맑은 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