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낭송 기교 1
1. 선재: 자신의 성격과 암송 스타일에 따라. 일반적으로 즐겁고 영웅적인 소재에는 슬픈 소재가 없는 소재가 감화력이 있다. 당신의 암송 기교가 매우 뛰어나지 않는 한.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쾌락 재료를 인심을 깊이 외울 수 있는 사람은 보통 대단한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2. 감정: 감정은 진정해야 하고, 가장한 감정은 심사위원이 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을 감동시킬 수 없다면, 분명히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기도 어렵다. 일반적으로 감정과 슬픈 자료를 읽을 때 독자가 눈물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성공적이다. 동작: 어떤 사람들은 암송할 때 자신의 동작을 추가하여 청중을 감염시키는 데 익숙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익숙하지 않다. 여기서 기억하세요, 동작을 더하려면 동작을 너무 많이 하지 말고 깔끔하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당신이 행동하지 않는다면, 서서, 느슨하고, 똑바로 서서, 다른 사람에게 자신감과 정기를 전하십시오.
3. 눈빛교류: 무대에 오른 후 심사위원과 웃는 눈빛 교류에 주의하세요. 너무 조심스럽지 마세요. 설렘을 비교해서 자신과 소통할 수 있는 게이머로 평가받을 수 있으니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만약 네가 자신감이 부족하고 대담하지 않다면, 이 단계를 밟지 마라. 무대 뒤 부분을 보도록 선택할 수 있어 눈이 딴생각을 하지 않는다.
4. 혁신: 공연을 보조하여 독서의 각광을 빼앗지 마라. 또한, 추가된 혁신적인 내용은 독서의 주제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갑작스럽고 부적절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일시 중지: 이것은 암송 수준을 반영하는 기본 기술입니다. A 소재는 일반적으로 멈춤을 통해 감정의 파동을 반영하고, 단문이 합리적이며, 멈춤이 맑고, 감정의 기복이 뚜렷하다.
6. 표정: 이것은 이해하기 쉽다. 소재의 슬픈 부분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여전히 웃을 수 없다. 한 가지 경우는 다른 사람의 슬픔을 하소연하는 것이고, 그러면 청중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감정을 가지고 담담하게 미소를 지을 수 있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이때 당신의 눈빛은 슬픔을 드러내기 때문에 암송 기술로 다른 사람을 감염시킬 수 없을 때, 표정으로 당신이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있는지 말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7. 원고 가져오기: 너는 무대에 올라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당시 다른 사람이 원고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너는 막다른 골목으로 가서 CCTV 춘완 낭송이 원고와 폴더를 가지고 왔다고 해서는 안 된다. 자신을 처신하여 남을 배려하다. 상상해보세요. 배심원들이 원고를 받거나 원고를 가져가는 것을 승인할 것입니다.
8. 무대에 오르다: 무대에 오를 때는 고개를 비스듬히 바라보며 얕은 미소를 지으며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9. 표준어: 표준어 수준이 표준에 미치지 못하면, 임시로 부처님의 발을 껴안고, 자신이 낭독한 자료의 모든 글자를 읽어서, 이 자료의 내용을 연습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사실 표준어는 경상이다. 만약 이 조각에 문제가 있다면, 경기에 참가하는 마음가짐을 조정하고 참여에 집중해야 한다.
10. 모방의식: 당신이 읽고 있는 내용이 마침 인터넷에서 어떤 유명 아나운서의 독서판이 있다면, 다른 사람이 어떻게 감정과 단문을 파악하는지 꼭 찾아봐야 합니다.
시 낭송 기교 2
가스를 사용하는 기교는 크게 여섯 가지가 있다: 기음, 흡기, 노즐, 숨을 참는 것, 웃음, 떨림, 아래에서 각각 설명한다.
호흡음
이것은 말의 감탄, 감탄, 탄식, 경탄, 음송 등을 렌더링하는 것을 의미합니까? 감탄? 장식 기체의 색깔. 긴장 등 특수한 상황에서는 분위기를 높일 수 있다. 숨소리를 사용하는 방법은 숨을 들이마실 때 속도를 늦추고 깊이를 강화하는 것이다. 글자를 뱉을 때, 진실한 목소리 외에 일정한 숨소리와 상상음을 동반할 수 있으며, 숨결은 숨을 내쉬고 매우 펴질 수 있다. 만약 내가 죽으면, 나는 늙은 산의 흰 구름으로 변하고, 죽으면 조국의 산봉우리를 안고, 손을 놓으려 하지 않을 것이다! -응? 공기음으로 읽으면, 효과가 매우 생동적이다.
2 차 펌핑
문자가 갑자기 긴장된 분위기를 연출해 인물의 흥분을 표현한 장식입니다. 숨을 들이마실 때 의식적으로 숨을 들이마시면 청중에게 강렬하고 강렬한 느낌을 주는 방법을 사용한다. 예를 들면? 불행한 사람들! 발렌티를 사랑해요? 그 빌어먹을 가문의 딸을 사랑해! 이곳의 수세 기술의 운용은 고한우 산의 권리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빌어먹을 가족? 미워서 그의 흥분을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또 다른 예를 들어보죠? 공을기가 얼굴이 빨개졌고 이마가 새파랗게 드러나며 변명했다. 책을 훔치는 것은 도둑질이 아닌가? 책을 훔치다! -응? 수재 일을 훔친 셈이냐? 여기서 여러 차례 추출법을 사용하여 공을기의 정신 상태를 반영하였다. 더하여, 공을기가 봉건과거제도의 독해를 깊이 받아, 몸이 패배하여, 연약하고 얕은 후각이 된 병귀가 되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3 노즐
이는 화자가 자신의 흥분을 억제할 수 없고 갑자기 폭발하는 가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노즐을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입의 숨결을 충분히 저장한 다음 갑자기 큰 힘으로 뿜어내는 것이다. 주둥이 기교의 운용은 말의 힘을 크게 강화하고 감정의 색채를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이 죽을 때, 당신은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슬퍼합니까? 규슈를 만나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시 중육유에서 중원을 수복하려는 야망은 무상이다. 여기서 멈춘 후 숨을 들이쉬세요 (? 흡입 기호) 를 누른 다음 강제로 분출합니까? 못 봤어? 두 글자, 비분한 감정이 솟아나다.
4 가지 지원 가스
이것은 말하는 동안 어떤 감정을 통제하려고 시도하는 장식기를 가리킨다. 숨을 들이마실 때 의식적으로 호흡을 조절한 다음 숨결에 따라 천천히 말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부대가 집합했다. 여자들은 대나무 바구니를 열고 선물을 나누어 주었다. 아이들은 대포를 기어올라 단풍을 포구 위에 놓았다. 작은 지프도 무수한 색종이와 색종이 끈으로 꽃다발로 싸여 있다. 마니, 아이들, 소녀들, 그들은 이런 일을 할 때 울지 않았다. 어젯밤 군인들은 그들에게 울지 말라고 말했다. 학교의 간부들도 자원봉사자들을 슬프게 하지 않도록 울지 말라고 말했다. 그들은 말을 잘 듣고, 그들은 정말 멈추었다. 그들은 이런 일을 할 때 울지 않았다.
뒤에서 몇 군데까지 암송할 때는 숨을 덜 들이쉬고, 억제하고, 천천히 뒤의 글자를 받치고, 숨결이 비교적 균일해야 하고, 너무 크게 울리지 말고, 숨이 좀 막히는 것을 느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숨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숨명언) 이렇게 부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어 북한 국민들이 큰 힘으로 지원군과 작별하는 감정을 수시로 통제하고 있다는 것을 더 잘 보여 준다.
오미소
이것은 가스 탄성을 사용하는 특별한 방법을 가리킨다. 웃음의 사용 방법은 입, 목, 가슴, 아랫배 횡격막이 튕겨지고, 숨결이 부드러운 입천장에 직접 닿아 나오는 것인가? 아? 아? 이봐? 웃음소리를 기다리며 기쁨이나 풍자, 비웃음, 경멸, 경멸 등을 표현하다. 예를 들면?
아, 1976, 10 의 달! 폭죽 소리가 이어져 있고 징과 북소리가 이어져 있습니까? (웃음) 오늘은 국경일이 아니라 명절이다.
마지막 두 문장을 웃는 어조로 읽으면 즐거운 마음을 렌더링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다른 예를 들어보죠?
(웃음) 하하하, 이게 얼마나 웃겨요! 얼마나 아먹기 어려운 물건이냐! 정말 헛수고야!
이것은 감정을 경멸하는 표현이다, 털? 아? 그때는 사람들에게 적에 대한 날카로운 비웃음을 들려주어야 했다.
비브라토
이것은 특수한 가스 사용 방법으로 떨리는 것을 가리킨다. 비브라토를 사용하는 방법은 숨을 들이마시는 것이 떨림과 같고, 숨을 내쉬는 것이 떨리고, 아랫배가 부드러운 경련을 일으키는 것이다. 이런 화난 방법은 비정상적인 흥분, 큰 슬픔, 억울함, 슬픔 등의 감정을 나타낼 수 있다. 이런 떨리는 목소리는 진지한 감정을 바탕으로 내면의 진실한 표현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잠시 후, 우리는 가볍게 양삼희의 무덤 앞에 다가갔는데, 울수가 무덤 앞에 엎드려 온몸을 떨며 묵묵히 우는 것을 보았다.
-응? 샤오한, 너는? 울고, 울고, 소리를 내며, 나는 흐느끼고 있다. 이렇게 하면 기분이 더 좋아질 것이다.
옥수는 무덤에서 천천히 일어나는 것을 들었다: 지도원, 아니? (비브라토) 괜찮아, 방에서 지루해? (비브라토) 그녀는 소매를 들어 올리고 눈물이 흐르는 얼굴을 닦았다. 괜찮아, 나와 시어머니는 곧 집에 갈 거야, 나? (비브라토) 나는 무덤을 보는 것을 기억한다.
첫 번째 비브라토는 멘토가 흐느낄 때의 말을 표현하고, 그가 억누르는 흥분을 강화시켜 외쳐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샤오한? 나중에 안쪽으로 공기를 불어넣을 때 복근과 횡격막이 긴장하게 떨리며 짧은 리듬의 전동음을 낸다. 그런 다음 숨을 내쉬면서 위와 같이 숨을 내쉬는 소리를 떨게 한다. 숨결이 아직 다 떨어지지 않았을 때, 갑자기 멈추고, 숨을 멈추고, 숨을 쉬지 말고, 잠시 멈추고, 남은 숨결로 보내요? 당신은요? 그리고 자신의 숨결이 부족하다고 느끼며 떨면서 숨을 들이마시며 말했다. 울어라, 큰 소리로 울어라. -응? 이런 비브라토는 쌍방이 자신의 극도의 슬픈 감정을 억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며, 모든 말은 흐느끼며 진행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수법을 사용할 때는 감정의 표현뿐만 아니라 문자의 선명도에도 주의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너는 떨림만 들을 수는 없지만, 너는 소리를 들을 수 없다.
시 낭송 기교 3
1, 구세대 아나운서가 내놓고 따르는 창작길은 성대로 정을 전하고, 음성으로 관객을 만지는 것이다. 그럼 암송도 이 올바른 길로 가야 합니다. 우선, 문장 느낌, 기조와 말투 결정, 문장과 단어의 말투 파악, 독특한 리듬 이해. 그런 다음 초보적인 암송 계획을 확정하고 암송을 시도한 후 추가 조정을 한다.
2. 구체적인 느낌으로, 다음은 음성으로 만든 작품이다. 사람마다 감정의 문턱이 다르고, 같은 글작품에 대한 느낌도 다르고, 어떤 것은 강렬하고, 어떤 것은 보통이다. 하지만 * * * 하고 싶은 것은? 형즉음? 이것이 바로 암송의 난점이다. 적당한 형식으로 표현해야 한다면. 그래서 낭송의 형식미가 더 중요하다. 시인의 낭송이 어떤 모습인지 상상하기 어렵다. 그래서 시인은 걸작을 완성할 때 항상 자신의 걸작의 대변인이 될 예술가를 찾고 있다. 형식미가 있어야 우리 자신의 물건이 더 잘 받아들여지고 감동될 수 있기 때문에 완벽한가? 포장? 。
3. 일부 고교의 독서 교재는 독서의 형식 기교를 탐구하고, 문장과 단어의 표현 방식 (예: 오르막, 내리막길, 봉우리 등) 을 설계하였다. 이 기교는 초보자가 암송하는 데 도움이 되며, 그들로 하여금 빨리 입문하게 한다. 그러나 입문 후 또 새로운 문제가 발생했다. 기술의 속박과 혁신에서 벗어나는 방법, 전임자의 기초 위에서 새로운 것을 형성하는 방법 등이다. 글쓰기에는 고정된 방법이 없고, 외울 것도 없다. 그래서 암송하는 기교는 청벽돌과 같고, 벽돌을 던져서 옥을 끌어들이는 것뿐이다. 기교의 숙달과 운용, 표현의 혁신이야말로 우리의 진정한 과제이다.
4, 암송, 특히 고시의 암송이 더 어렵고 어려운 점 중 하나, 한어병음 방안을 따랐는가? 물론 대답은' 예' 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개별 단어를 다룰 때 단어에 따라 조정하면 시 특유의 운율미와 의경을 표현하지 못할 때가 있다. 예를 들면: 한산:' 한산길', 한산길, 차갑고 춥다. 새들이 지저귀는 경우가 많지만 침묵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침묵명언)
만약 지열에 있다면요? 이봐? 두 번째 단어는요? 조. 워드 프로세싱 또는 follow? 말을 제자리에 놓을까요? 즉, 저자가 당시의 감정과 묘사한 의경을 표현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어미의 변화가 필요하다.
5, 시 낭송을 보자? 인쇄? 。 한 글자를 쓰는 것은 글자의 선두주자이지만, 예술대학의 교재에는 요구가 있다. 노즐? ,? 실력? ,? 신축성? , 하지만 여전히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분히 포괄적이지 않습니다. 위의 기교는 어떤 시 독서에 쓸 수 있지만, 언제 쓰나요? 단정한가? ,? 열정? 시를 낭송할 때 표현력이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암송자는 혁신 정신을 가져야 한다. 글에 글을 써서 이니셜을 과장해도 무방하다. 이렇게 하면 표현력뿐만 아니라 감화력도 강화된다.
다 봤어요? 시 낭송에는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사람들은 여전히 다음을 봅니다.
1. 암기 기교
2. 읽기 기술 및시 읽기 요구 사항
3. 암기 기교
4. 낭독하는 기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5. 낭독에 관한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