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픔과 무력에 관한 시 1. 슬픔과 슬픔에 관한 유명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먹타오는 매력적이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리 Qingzhao \ "술에 취해 꽃 음 \"
청추에 사람을 다치게 하지 않으면 말할 필요가 없다. 서풍이 주발을 휘감고, 커튼 속의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2.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바이 주이 "비파 은행"
번역: 또 다른 슬픔과 증오가 몰래 번식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때 소리보다 사람을 더 감동시킬 수 있다.
3, 말없이 서쪽 건물, 달빛이 갈고리 같고, 고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고 있다. --리 유 \ "Huan Huan \"
침묵과 외로움, 나 혼자 텅 빈 서루에 천천히 올라갔다.
하늘을 우러러보니, 한 굽은 추운 달밖에 없다.
아래를 내려다보니 마당에 외로운 오동나무가 보이는데, 깊은 뜰이 차갑고 처량한 가을빛 속에 뒤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있어요. 나의 뽐내기 위해 권태로워지는 것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 류영' 최근 사랑'
나는 점점 날씬해지고, 점점 느슨해지고, 후회하지 않는다. 나는 차라리 그녀를 위해 초췌해지겠다.
5, Zhongtian 천 돛, 경사 빛 물 가득. -웬 \ "강남 꿈 \"
수천 수만의 배들이 지나갔는데, 아무도 예상한 사람이 나타나지 않았다. 태양의 잔광이 강에 뿌려져 강물이 천천히 흐른다.
6. 고치기 쉬워요. 고치기 쉬워요. --나란 용약 \ "목련, 골동품 결언과 캄보디아 친구 \"
지금은 쉽게 마음을 바꿀 수 있지만, 너는 연애는 쉽게 마음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7, 백발 삼천 피트, 인연이 긴 것 같다. 이백' 추포' 송' 추포가 가을처럼 보인다.
내 머리 위의 백발은 3 천 피트까지 자란다! 단지 마음의 슬픔이 너무 길기 때문이다.
8. 인생이 처음 본 것만 같다면 가을바람이 뭐지? -나란성드 \ "목련, 골동품 결언, 캄보디아의 친구 \"
우리 모두가 처음 만난 것처럼 함께 지내면, 생활이 얼마나 아름다울까, 지금의 이별과 그리움의 고통은 없을 것이다.
9. 그러나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로 가득 찼다. --Zhu qingyu "궁전 단어"
날이 이미 늦었다. 먼 곳을 바라보니, 나의 고향은 어디에 있습니까? 내 앞에서, 나는 안개가 강을 덮고 깊은 슬픔을 가져다주는 것을 보았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 --"정치범이 매미를 듣는다" 저자: 왕 yanhong
이렇게 깨끗하고 고상하다는 것을 누가 믿을 수 있겠는가? 누가 내 결백하고 정직한 사람을 위해 복수할 수 있습니까?
1 1, 일은 모두 사람이 하지 않고 눈물이 먼저 흐른다. --Li Qingzhao "Wuling 봄 춘완"
풍경은 여전하고, 인사는 이미 바뀌었고, 모든 것이 끝났다. 나는 내 감정을 하소연하고 싶었지만, 아직 입을 열지 않아서 눈물이 먼저 흘러내렸다.
12, 찾아봐, 쓸쓸하고 처참해. -이청조 \ "느린 소리 \"
애써 찾다가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것을 발견했는데, 어찌 사람을 슬프고 슬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13,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다. 지금 누가 따낼 수 있습니까? 창밖을 보면 한 사람이 어떻게 어두워질 수 있습니까? -이청조 \ "느린 소리 \"
화원의 국화꽃이 온 땅에 쌓여 매우 초췌했다. 지금 누가 따요? 너는 어떻게 혼자 밤을 새워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차갑게 창문을 지킬 수 있니?
14, 한 선생님이 본명을 밝혔는데, 천 년은 비슷하다. --Lu you "5 권의 책 및 상편 비판"
번역:' 롤모델' 은 정말 후세에 충분하다. 천 년 후에 누가 제갈량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습니까?
15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으니 칼로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라. --Li Bai "xuanzhou Xie 세포 건물 작별 학교 책 shuyun"
마치 보칼을 뽑아 물을 베는 것과 같다. 물은 끊어지지 않고 더 빨리 흐른다. 나는 술잔을 들어 크게 술을 마셨다. 술로 근심을 풀고 싶었는데 오히려 더 걱정이 되었다.
2. 비분시 명구
슬픔을 묘사한 시 한 수.
1, 눈물을 머금고 꽃을 묻자, 붉은 색으로 그네를 날아갔다.
2. 꽃이 피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3, 바람은 이미 분진 향화에 살고, 밤에는 머리를 빗고 피곤하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4, 모도는 나를 잊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5.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6,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있어요. 나의 뽐내기 위해 권태로워지는 것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
7, 찾고, 썰렁하고, 비참하다.
8. 손을 잡고 눈물을 보고, 나는 말없이 흐느껴 울며, 생각하고, 천리 연기, 황혼이 무겁다.
9, 외로운 내실, 부드러운 마음과 슬픔. 석춘이 가려고 하는데, 언제 비를 재촉하러 갈까.
10, 얼마나 슬퍼할 수 있을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1 1 하지만 물이 아직 흐르고 있으니 칼로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주세요.
12, 쌍계봄은 괜찮다며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는 배가 움직일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13, 술 세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바람이 늦었어? 곽염 슬픈, 하지만 이것은 오래 된 지 인입니다.
14, 백발 3 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15, 인생이 처음 본 것 같으면 가을바람이 슬픈 화선풍기는 무엇입니까?
16, 한 선생님이 본명을 밝히셨는데, 천년은 비슷했다.
17, 두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아침저녁의 일이다.
18, 서쪽 사랑방에 홀로 올라가 달이 갈고리처럼, 고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고 있다.
19, 나는 일찌감치 내 마음을 밝은 달에 비유했지만, 밝은 달은 맑은 운하였다.
20, 노란 꽃이 땅에 가득 쌓여 있다. 지금 누가 따낼 수 있습니까? 창밖을 보면 한 사람이 어떻게 어두워질 수 있습니까?
2 1,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이 저기 있고 불빛이 맹장이다.
22. 소년은 근심의 맛을 모르고 새로운 단어를 걱정했다.
(23), 술은 근심이 되고, 눈물은 그리움이 된다.
24 일, 중천에서 천돛까지, 경사광맥이 유유하다.
(25),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하루는 장안꽃을 다 볼 수 있다.
(26), 동쪽 울타리 와인 황혼 후, 어두운 향기가 소매로 가득 차 있다. 청추는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지 마라, 서풍은 깃발 주렴을 휘감고, 커튼 속의 사람은 그 노란 국화보다 더 날씬하다.
(27), 가을바람 가을비가 사람을 야유하게 한다!
28. 과안 구름 연기가 바람에 흩어지고 금정수리가 느슨하다. 세상은 분분하고 분합하는 사랑, 인과는 결실이 없다. 모든 그리움이 점점 사라지고, 나는 세상의 스님만 존경한다. 우리 부처는 자비로 고생을 구하니, 중생을 공문에서 건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3. 비분시 명구
시 1 슬픔을 묘사하고, 눈물은 글자 없이 꽃을 찾고, 그네를 날며 붉게 달아오른다.
2. 꽃이 피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3, 바람은 이미 분진 향화에 살고, 밤에는 머리를 빗고 피곤하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4, 모도는 나를 잊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5.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6,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있어요.
나의 뽐내기 위해 권태로워지는 것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 7, 찾고, 썰렁하고, 비참하다.
8. 손을 잡고 눈물을 보고, 나는 말없이 흐느껴 울며, 생각하고, 천리 연기, 황혼이 무겁다. 9, 외로운 내실, 부드러운 마음과 슬픔.
석춘이 가려고 하는데, 언제 비를 재촉하러 갈까. 10, 얼마나 슬퍼할 수 있을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1 1 하지만 물이 아직 흐르고 있으니 칼로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주세요. 12, 쌍계봄은 괜찮다며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는 배가 움직일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13, 술 세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바람이 늦었어? 곽염 슬픈, 하지만 이것은 오래 된 지 인입니다.
14, 백발 3 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15, 인생이 처음 본 것 같으면 가을바람이 슬픈 화선풍기는 무엇입니까?
16, 한 선생님이 본명을 밝히셨는데, 천년은 비슷했다. 17, 두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아침저녁의 일이다.
18, 서쪽 사랑방에 홀로 올라가 달이 갈고리처럼, 고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고 있다. 19, 나는 일찌감치 내 마음을 밝은 달에 비유했지만, 밝은 달은 맑은 운하였다.
20, 노란 꽃이 땅에 가득 쌓여 있다. 지금 누가 따낼 수 있습니까? 창밖을 보면 한 사람이 어떻게 어두워질 수 있습니까? 2 1,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이 저기 있고 불빛이 맹장이다.
22. 소년은 근심의 맛을 모르고 새로운 단어를 걱정했다. (23), 술은 근심이 되고, 눈물은 그리움이 된다.
24 일, 중천에서 천돛까지, 경사광맥이 유유하다. (25),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하루는 장안꽃을 다 볼 수 있다.
(26), 동쪽 울타리 와인 황혼 후, 어두운 향기가 소매로 가득 차 있다. 청추는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지 마라, 서풍은 깃발 주렴을 휘감고, 커튼 속의 사람은 그 노란 국화보다 더 날씬하다.
(27), 가을바람 가을비가 사람을 야유하게 한다! 28. 과안 구름 연기가 바람에 흩어지고 금정수리가 느슨하다. 세상은 분분하고 분합하는 사랑, 인과는 결실이 없다.
모든 그리움이 점점 사라지고, 나는 세상의 스님만 존경한다. 우리 부처는 자비로 고생을 구하니, 중생을 공문에서 건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4. 슬픔과 분노를 그린 시
흑발은 일찍 고학을 모르고 백두후회로 늦게 배운다.
빈둥거리지 마라, 너는 머리가 희끗희끗해서 슬프다.
갑자기 낯선 사람 머리 위의 버드색을 보고 남편에게 도장을 찾도록 가르치는 것을 후회했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다정다감하고 날씬한 느낌을 주는데, 지금은 정말 후회합니다. 다시 돌아보면 창자가 끊어지고, 눈물은 제로를 훔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창아, 나는 선단을 먹었던 것을 후회했을 것이다. 지금은 혼자, 푸른 하늘, 밤마다 노래를 부르고 있다.
내 마음도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나는 원망도 후회도 없다.
아니요, 제가 했어요. 나중에 후회했어요.
얼마나 많은 슬픔을 남길 수 있습니까? 인사 개혁, 빈 후회,
10 년 동안 양주를 꿈꾸며 청루의 이름을 얻었다.
리본은 감개무량하고 동심결되어, 오직 주란이 깊이 생각하고 있다.
아쉬움은 로맨틱한 감정보다 많다. 사랑이 고민의 근원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5. 불의에 무력감을 느끼는 고시에 대하여
준-가기 어렵다
물을 땅에 쏟으면 물이 다른 방향으로 흐르기 때문에 인생의 차이는 일치하지 않는다.
인생은 이미 정해졌는데, 어떻게 늘 자기 연민에 대해 불평할 수 있단 말인가.
술을 좀 마셔서 자신을 위로하고,' 걷기가 어렵다' 라는 노래를 부르고, 노랫소리는 술에 의해 중단되었다.
마음은 나무 석두 아니면 감정이 없다! 말하고 싶든 말하고 싶든, 하고 싶고,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인생의 고민을 한탄하는 서정시로서, 열여덟 가지 무예는 서사에 두 가지 유형이 있다. 하나는 작가가 직접 나서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작가가 나타나지 않는 것이고, 시 속의 구체적인 인물을 빌려 표현한 것이다. 처음 두 편의 사고형 여성으로 등장한 낭만주의 작품은 후자의 유형에 속한다. 이 글은 이전 유형에 속하며, 시인이 문벌제도의 억압에 따른 분노와 불공정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땅에 물을 붓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물의 방향이 다르다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유명한 비유로, 평소의 일상생활 현상에서 깊은 철리를 드러내고, 씹고, 깨우침이 있다. 물론 이 비유도 사실일 수 있다. 아청인 전진륜은' 가방집' 에 주석을 달면서' 세설 신어 문학' 의 한 구절을 인용했다.' 은문:' 자연은 무심코 거두는데, 왜 의인이 적고 악인이 많을까?' 유은은' 예를 들어' 물을 땅에 쓰고 자유롭게 흐르면 방원 때문에 옳지 않다' 고 대답했다. 영원히 한숨 쉬지 말고 이름이 연결된 줄 알았어요. 이는' 설사를 땅으로' 라는 비유가 당시 현학의론에서 이미 나타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복 창작이 아니다. 그러나 자세히 분석해 보면 유음의 답은 수형이 규칙적인지 아닌지, 인간성의 선악이 들쭉날쭉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포석의 시는 생명이 수류 방향에서 경험하는 차이를 표현하고, 내포도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비해 유석은 학원파를 더 많이 배우고, 어보는 생활에 더 가깝고, 더욱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시의 표현에 더 적합하다. 이런 의미에서 시인의 독창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인간의 존엄성과 가난은 물의 동서남북처럼 운명이 정해져 강요할 수 없기 때문에 걱정과 탄식을 할 필요가 없다. 표면적으로 볼 때, 이것은 사람들에게 마음을 풀고 현실을 인정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사실 마음속에는 무한한 괴로움과 분노가 있다. 관건은' 인연' 이라는 단어에 있다. 큰' 생명' 이 위태로울 때, 누구도 강요할 수 없고, 그 귀여움을 내버려 두고, 그 비천함을 내버려 둘 수밖에 없다. 그러나 거꾸로' 생활' 이 정말 그렇게 공평하고 합리적인가? 왜 모두가 그것을 지켜야 하는가? 고개를 숙이고' 생명' 을 인정하는 것은 원래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 사회생활의 모든 비정상 현상을' 운명' 자체에 귀결시키는 것은 소리 없는 비난을 포함하고 있다.
아래로 내려가면 시의 발전은 여전히 원래의 경로를 따른다. 만약 네가 자신의 운명을 인정한다면, 너는 자신을 용서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술을 마시는 것은 초조함을 완화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시인은 이어서 술을 가득 따르고, 술잔을 들고, 한 잔 마시고,' 걷기 어렵다' 는 노래도 잠시 중단되었다. 나머지 불평과 탄식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면 갈등이 해결되므로 시를 쓸 필요가 없다. 그렇지 않으면. 마음이 목석이 아니고 무감각하다' 는 말이 갑자기 뒤집혀 수사적인 말투로 살아 있는 마음이 무지자의 나무석과 다르다는 것을 강조하는데 어찌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간단하고 간단한 7 자, 이전의 자기용서와 천명의 진술을 모두 지우고, 오랫동안 가슴에 억눌린 비분을 화산처럼 뿜어내는데, 그 열과 힘은 사람을 떨게 하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독자들은 시인이 컵을 내던지고, 눈살을 찌푸리고, 노기등등하여 불공정한 운명에 직면하여 큰 소리로 변호하는 것을 본 것 같다. 그러나 그는 더 이상 분풀이를 하지 않고 가볍게 떨어뜨려' 목소리를 삼키고 말을 할 수 없다' 는 말로 시 전체를 폐쇄했지만, 이미 터져 나온 큰 슬픔을 삼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말할 수 없다' 라는 단어는 시인이 슬퍼하고, 느끼고, 분개하는 것은 평범한 사소한 일이 아니라 중요한 사회정치적 내용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무한한 의미를 담고 있다. 내가 감히 말을 하지 못할수록, 더욱 분노를 느낀다. 시말의 두 문장을 통해 시인의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고 기복이 심한 내면의 느낌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옛말 한 마디를 응용하다. "필대가 삼각대를 강하게 메울 수 있다."
이 시는 음절에서도 그 독특한 점이 있다. 그것은 첫 번째, 세 번째 곡처럼 순칠언절구가 아니라 장단잡사를 사용한다. 잡자는 일곱 글자가 가지런해 보이지 않지만, 한 가지 장점은 문장을 유연하게 구성하여 문자와 감정의 전달에 적합한 성강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시의 처음 여섯 구절은 오칠문식의 엇갈림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짧고 긴 리듬 형식을 만들어 반침을 반삼키는 어감을 주었다. 결말이 칠언장조로 바뀌어 홍수처럼 수문에서 쏟아져 나와 정서의 고조를 이루었다. 성정이 넘치고 무성하여, 보조악부가의 큰 특색이라고 할 수 있고, 당대시에도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독자들이 자세히 생각해 볼 만하다. [
가장 슬프고 무력한 구절과 문장은 무엇입니까?
1, 추풍어
당나라: 이백
가을바람이 맑고 가을달이 밝다.
낙엽이 흩어지자 서부 까마귀의 서식지는 놀라움으로 가득 찼다.
바람 속의 나뭇잎이 모이면 모이고, 까마귀는 이미 서식하고, 달은 솟아오른다. 친구는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어디에 있는지, 이 때, 이런 밤, 그리움은 어렵다.
네가 나의 상사문에 들어가면 내가 그리운 것을 알 수 있다.
긴 그리움은 추억과 같고, 짧은 그리움은 무한하다.
그리움이 이렇게 가슴에 묶여 있다는 걸 알았으면, 네가 몰랐던 것처럼 되지 않았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가을바람이 맑고, 가을달이 밝고, 바람에 낙엽이 흩어지다. 이미 나무에 살고 있는 까마귀는 가지를 달고 낙엽을 치는 소리에 놀라 잠에서 깼다. 그들은 쓸쓸한 풍경을 차마 참을 수 없었고, 개굴개굴 몇 번 울며, 만났던 여러 가지를 회상하며 감개무량하여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까 하는 감개무량함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 이 순간, 나는 정말 외로움과 슬픔을 참을 수 없다. 이것은 나를 유감스럽게 한다. 누군가 한 사람을 그렇게 그리워했다면 이런 그리움의 고통을 알게 될 것이다. 수없이 너를 생각할 때, 외로울 때 더 길고 끝없는 그리움에 빠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아이고, 이럴 줄 알았으면 그때 널 몰랐을 거야!
2.' 금슬'
당나라: 이상은은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서본에는 25 현이 있지만, 이 시는 이상은의 아내가 죽은 후 쓴 것이기 때문에 50 현에는 단현의 의미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현의 각 음절은 그 아름다운 시기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Zhuang Zhou 는 실제로 그가 단지 자유로운 나비를 갈망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왕디의 아름다운 마음과 행동은 두보를 감동시킬 수 있다.
바다 밝은 달의 그림자가 진주처럼 눈물로 변했다. 그때만 해도 다른 곳의 블루테는 연기 같은 옥같은 것을 생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아름다운 것들과 세월은 추억 속에 남아 있을 수밖에 없다. 그때 그 사람들은 그 물건들이 그저 평범하다고 생각했지만 소중히 여길 줄 몰랐다.
3. "너를 만나서 반갑다"
5 대: 이유
적막한 서쪽 칸, 달이 갈고리 같다. 적막한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가위가 끊임없이 이치에 어긋나는 것은 슬픔, 특히 마음속 같은 맛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침묵과 외로움, 나 혼자 텅 빈 서루에 천천히 올라가 하늘을 바라보며, 한 굽은 추운 달만 동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아래를 내려다보니 마당에 외로운 오동나무가 보이는데, 깊은 뜰이 차갑고 처량한 가을빛 속에 뒤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망국의 고통으로, 계속 자르고 또 어지럽다. 그 긴 슬픔이 가슴을 휘감고 있지만, 또 다른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픔이다.
4. "늘 불평하다"
당나라: 맹교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눈 가득한 계절에 생활에 핍박당하는 한 쌍의 커플은 어쩔 수 없이 작별인사를 해야 했다.
나중에 그가 쫓겨난 순간, 두 눈은 눈물을 머금고 상대방을 마주하고, 상대방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었지만, 입을 열기 전에 이미 울었다.
내 마음속에는 천언만어가 있지만, 지금 이 순간, 나는 슬픔으로 말을 할 수 없다.
뒤만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천지가 이웃과 같다.
쓸쓸한 가을바람과 쓸쓸한 계절, 서로 거품을 머금은 한 쌍의 커플이 생활에 핍박되어 어쩔 수 없이 한을 품고 작별을 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가슴 아픈 이 순간, 두 사람의 눈에는 눈물이 글썽이며, 그들은 마주 보며 상대방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었지만, 입을 열기 전에 이미 울었다.
내 마음속에는 수많은 말이 있지만, 지금 이 순간, 나는 하소연할 수 없다. 왜냐하면 나의 슬픔 때문이다. 헤어진 후, 우리는 하늘이 제각각이다. 누가 우리에게 상사병에 대해 말해줄 수 있습니까?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두 곳에서 달을 감상하고 끝없는 그리움의 근심을 기탁하는 것이다.
5. 소주 석정
당나라: 다이 수렌
소계정 상초장, 누가 동풍에 기대어 열두 번 멈추는가?
제비가 춘완 () 로 돌아가지 않아, 한 차례 연우 살구꽃이 춥다.
소석정 곳곳에 잡초가 무성하고 초록빛이 완연한 것은 이미 늦봄이다. 동풍리' 서주곡' 처럼 비스듬히 기대고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제비가 아직 둥지로 돌아가지 않았더니, 아름다운 봄빛도 곧 지나갈 것이다. 안개가 자욱한 비가 모래톱을 뒤덮고, 쌀쌀한 봄바람 살구꽃도 맑은 날에도 밝은 햇빛을 잃고 처참해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