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신종만력 26 년 (1598), 원홍도는 베이징에서 일하는 형 원종도의 편지를 받고 그를 베이징으로 가게 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여행에 대한 흥미를 억제하고 북경에 와서 순천부 교수 (그가 있는 곳) 를 수여받았다. 이듬해에 국자감 조교로 승진했다. 이 문장 은 올 봄에 쓴 것이다.
원홍도 출신 강남 (호북 공안). 북국의 추위가 다소 그의 흥취를 방해했다. 문장 1 항은 수영하고 싶은 고민을 썼다. 이른 봄 2 월, 북방 사람들에게는 이상하지 않지만, 어려서부터 강남에서 자란 사람에게는 참을 수 없다. 작가는 이성적으로' 안지한' 을 알게 되었지만,' 화절 이후에도 잔한이 여전히 짙다' 는 것은 그의 절실한 느낌과 체감이다. "유" 와 "유" 라는 단어가 서로 어우러져 한파가 멈추려 하지 않는 상황을 묘사한다. 그럼, 그것의 구체적인 표현은 무엇일까요? 작가는 매우 간결한 언어로 그것을 묘사했다. "그것이 동결되면 모래를 날려버린다." 찬바람' 이 아니라' 찬바람' 이라고 말하는 것은 추운 정도를 설명하기 위한 것으로, 작가가' 야외추위' 에 민감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렇게 열악한 날씨에 우리는 어쩔 수 없이 "한 방에 비집고 나가서 나가야 한다." " 매번 바람 속에서 모험을 할 때마다 몇 번이나 시도했는지 모르지만 어쩔 수 없이 돌아왔다.
명대 문학 유파. 대표 인물은 원종도 (1560- 1600), 원홍도 (1568-16/Kloc 그 중요한 구성원은 장영과, 도왕릉, 황휘, 레스웨이 등이다.
공안파 멤버들은 주로 만력시대에 살고 있다. 명대 홍지 이후 문단은 이몽양, 하경명을 비롯한' 전칠자' 와 왕사진, 이등반을 비롯한' 후칠자' 에 의해 지배되고 있다. 그들의' 문학은 반드시 진한 () 에 있을 것이고, 시는 반드시 성당 () 이 될 것이다' 와' 대력 후 책을 읽지 않는다' 는 복고풍 논조는 큰 영향을 미쳐' 천하가 이 (), 호 (), 왕 (), 이규 ()' ('명사 이몽양전')'. 그동안 귀유광 등' 당송파' 작가가 분발하여 항쟁했지만, 그 유폐를 바로잡기에는 충분하지 않았다. 만년 동안 이지는 "고대에는 왜 시를 선택했는가?" 라고 지적했다. 문씨는 왜 선진에 있어야 합니까? 그리고' 문장 사용할 수 없다, 시대는 이미 의론이 분분했다' 는 관점으로, 그, 초점, 서위 등이 실제로 공안파의 개척자가 되었다.
공안파의 문학사상은 원종도에서 발단되고, 원홍도를 핵심과 실제 지도자로 하여, 원중도가 더욱 영향을 확대하였다. 공안파의 문예 사상은 주로 다음과 같다.
(1) 상속을 반대하고 변화를 주장하다. 공안파의 모든 사람들은 전후칠자의 모조어 식고 경향을 맹렬히 비난하며 문단의' 표절 풍조, 대중 입어' 현상을 날카롭게 비판했다. 원종도도 복고파의 근원은' 모방이 아니라 무지함' 이라고 일축했다. 그들은 문학이 시대의 발전에 따라 변화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세대에는 성쇠가 있지만, 법칙이 일치하지 않고, 각 극이 변하고, 각기 가난하고 재미있다" (원홍도' 쇼욱 석수'), "세상이 바뀌고 문학도 변했다. 지금은 옛것을 베껴 쓸 필요가 없고, 또한 기세도 있을 수 있다. "(원홍도" 와 강 "). 문학 내용뿐 아니라 형식 언어도 변해 대중화되는 추세다. 이는 "성품이 태어날 때부터 있고, 만물이 토할 때 속어 속담이 있어야 한다" (원중도' 화설서') 때문이다. 그래서, "왜 고대가 높습니까? 우리는 오늘 왜 비천해야 합니까? " 그들은 "모든 문구는 합법적이다", "고대 인민의 법률은 요약할 수 있다!" 라고 더 주장했다. (원홍도' 설타오정집서') 모든 속박창작의 울타리를 돌파하다.
(2) 자신의 정신을 표현하는 것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이른바' 영혼' 이란 작가의 인격과 진실한 감정으로 이비의' 동심' 에 가깝다. 그들은 "영혼에서 오는 것이 진시" 라고 생각하는데, "자연의 안전은 거의 불가능하다. 하는 일을 실물이라고 부른다." (원홍도 "잠언 후 장유") 그런 다음 자신의 머리에서 흘러나오지 않는 한 쓰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래서 그들은 "진실도 성실하다" 고 주장했다. 진실하지 않고 진실하지 않으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너는 "사람이 할 수 없는 말, 사람이 감히 말할 수 없는 말" (레스웨이' 작은 비당집서') 을 해야 한다. 여기서 빵은 유가의 부드럽고 돈후한 시 전통에 대한 반항을 담고 있다. 그들은 창작 과정을 "정신은 마음 속에 있고, 환경 속에 있다" 고 해석했다. 환경 감동, 마음은 견딜 수 있습니다; 마음이 토하고 싶으면 손목으로 운반한다 "며" 마음이 환경을 포착하고 손목으로 마음을 돌리면 정신이 원만하다 "("강영객 내 일생순서 "). "천하현자, 절친한 사람은 끝이 없고, 점점 더 찾고, 다르고, 가난하게 변하고, 그리고 잉크와 잉크 사이에 사람마다 진면목이 있다" (원중도' 중랑선생 전집 서열') 만 있으면 문학의 혁신이 실현될 수 있다.
(3) 민간 소설을 강조하고 대중문학을 제창한다. 공안학교는 민간 문학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원홍도는 일찍이' 대추봉' 과 같은 민요를 시로 서술하여 "시집에서 시야가 넓고, 마음이 넓고, 도량이 넓다" 고 말했다. 그는 당시 여성과 어린이가 부른' 단옥',' 대추봉' 등의 시가' 무지한 사람이 쓴 것이기 때문에 진성이 많다' 고 생각하고 칭찬했다. 이는 그들의 문학 발전관과 혁신 이론과 관련이 있으며, 그 시기 민간문학과 통속문학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공안파는 해방문풍 방면에 상당히 나무를 세웠다. 예를 들면' 왕 청소' (원중랑전, 공안현지), 여행기, 편지, 소품도 특색이 있다. 우아하고 신선하거나 활발하고 유머러스하며 스스로 일가를 이룬다. 그러나 현실 생활에서 그들은 수동적으로 세상을 피하고 주변의 자질구레한 사물이나 자연 풍경을 묘사하며 깊은 사회 내용이 부족하고 창작 제재가 점점 좁아지고 있다. 그 모방자는 "말문이 막히고, 더 이상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 "비속어, 진미, 무모함", "광미, 속행" ("돈시화전") 까지 한다. 후세 사람들의 공안파 문학 사상에 대한 평가는 공평하며, 그 창작 실천을 뛰어넘는 이론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원홍도 (1568-1610) 는 명대 공안파의 대표인물이다. 전후 칠자 "문학은 반드시 진나라와 한 () 에 있을 것이고, 시는 당 () 에 퍼질 것이다" 는 조류에 대하여, 문장을 만들어 의사 딩 (), 의사 대본 () 을 만들며, 그는 큰 소리로 외쳤다. 창작은 개성을 충분히 발휘해야 하고, 남이 구름을 따르지 말아야 하며, "혼자 정신을 표현하고, 한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기 마음을 흘리지 않고, 붓을 쓰지 말아야 한다" 고 외쳤다. ("시 서문") 그는 고대인으로부터 배운 방법을 "똥 속의 찌꺼기를 씹는다", "방귀 하나를 순조롭게 잡았다", "8 인치 삼분모 사람마다 쓴다" (장우어서와 함께) 라고 꾸짖었다. 그는 문학이' 참' 이어야 하고, 깊은 견해와 진실감이 있어야 하며,' 허망한 말' 즉' 문재도' 의 봉건문학관에서 해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런 개성 존중, 해방 요구, 전통 문학 관념 반대, 그의 창작은 유도선의 잡다한 자유방종 사상으로 가득 차 있다. 원홍도는 일생 동안 대량의 산수여행기를 썼다. 그의 작품에는 그림 같은 오월 산천, 만류류랑호, 공기가 맑은 주진, 봄빛이 아름다운 경조가 모두 그림과 같다. 이런 산수 여행기는 단도직입적으로 필묵을 선택하지 않는다. 풍경은 독특하고, 물건은 내가 융합하여 화기애애하다. 언어는 신선하고 매끄럽고 소탈하며, 행운수처럼 편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