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 '정부 관리들이 크게 웃을 뻔했다'는 문장은 정부 관리들에 대해 무엇을 나타내는가? 육군의 대장정.
2. 이 농담을 듣고 모두가 나도 모르게 웃었다.
질문 2: 바오 공이 당나귀를 심문했을 때, 전 세계의 공무원과 사람들의 반응은 왜 달랐습니까? Bao Gong의 당나귀 재판에서 Liu Wu: 그는 친절하고, 정직하고, 배려심 많고, 가난하고, 열심히 일하고, 책임감 있는 사람이지만 전략을 사용하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보공이 당나귀를 조사하다"는 베이징 사범대학교 4학년 2권 5단원 교재입니다. 당나귀 다섯 마리를 훔친 도둑을 잡기 위해 자신의 지혜를 사용했던 바오 선생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원작 :
송나라에 유우(劉吳)라는 가난한 사람이 있었다. 그는 당나귀 한 마리를 소유하고 있었는데, 이를 이용해 마른 장작과 숯을 운반하고 가족을 부양할 돈을 벌었습니다. 당나귀는 유우의 유일한 재산이었기 때문에 유우는 그것을 보물처럼 소중히 여겼습니다. 그는 당나귀의 털이 빛날 때까지 먹이를 주었을 뿐만 아니라 당나귀를 위한 아름다운 굴레도 직접 만들었습니다. 그의 세심한 배려 덕분에 당나귀를 보는 사람은 누구나 "이것은 네발 달린 보물이다!"라고 칭찬했습니다.
어느 날 Liu Wu는 당나귀를 이끌고 숯을 실었습니다. 그는 작은 마을에 도착하여 성문 밖에 있는 나무에 당나귀를 묶고 숯 한 자루를 들고 팔았습니다. 숯을 팔고 돌아오자 그는 깜짝 놀랐다. 당나귀는 여전히 나무에 묶여 있고, 당나귀 등에 있는 안장은 여전히 똑같은 안장이고, 당나귀 입에 달린 굴레도 내가 직접 만든 아름다운 굴레인데, 당나귀는 이제 못생긴 털을 가진 마른 당나귀입니다! 무슨 일이야? 내 당나귀가 이렇게 짧은 시간에 이렇게 아프게 된 건 아닐까? Liu Wu는 겁에 질려 여기저기 뛰어다녔지만 여전히 당나귀의 흔적은 없었습니다. 유우(劉球)는 화가 나고 억울해하며 한동안 고민하다가 마른 당나귀를 데리고 관리들을 고소했지만, 피고인이 누구인지 알 수 없어 마침내 마른 당나귀를 고소하기로 결정했다.
바오 공은 법원에 와서 사건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Liu Wu의 차례가 되자 그는 마른 당나귀를 법정으로 끌고 가서 말했습니다. "바오 선생님, 이 짐승은 어디에도 없는 것인데 감히 다른 사람인 척합니다!" 당나귀는 고개를 숙이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사건을 이해한 후 바오 씨는 눈살을 찌푸리고 잠시 생각한 후 알람을 치고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왕조 마한! 당나귀에 총구를 빨리 씌우세요! 먹이지 마세요, 먹이지 마세요! 넣어요. 3일동안 꽉 묶어놓고 다시 검사하러 올게요!"
관계자들은 크게 웃을 뻔했다. "판사" 옆에 서있는 사람들과 아래 로비에 서있는 사람들은 감히 웃지 못했습니다. 정부 관리들은 그 명령에 따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들은 그 야위고 못생긴 당나귀를 빈 우리에 가두었습니다. 동시에 그 소식은 사방으로 퍼져 사람들은 매우 놀랐습니다. 이것은 정말 평생 들어본 적도 없는 이상한 사건이었습니다. 셋째 날, 그는 다시 법정에 출두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청문회에 수십 명이 참석한 것이 아니라 수백 명이 참석했는데, 다들 와서 그 흥미진진한 모습을 보고 싶어 했습니다.
바오 공은 법정에 갔을 때 정부 관리들에게 즉시 당나귀를 데려오라고 명령했습니다. 당나귀는 입이 움푹 들어가고 머리가 처져 있어 매우 불쌍해 보였습니다. Bao Gong은 충격을 받고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야 심부름! 이 사기꾼에게 40 대를 치고 세게 때리세요!"
"그렇습니다!" 대답하며 판자를 집어들고 당나귀를 세게 때렸다.
열 대, 스무 대, 서른 대, 총 마흔 대를 맞으니 당나귀가 펄쩍펄쩍 뛰며 큰 소리로 울부짖었습니다. 마침내 Bao Gong은 다음과 같이 명령했습니다.
"이제 놓아두고 사랑에 빠진 곳으로 보내십시오."
마른 당나귀는 3일 동안 음식도 물도 없이 지냈고, 겁에 질려 40개의 큰 판을 몇 번이고 맞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너무 빨리 법정을 뛰쳐나가더니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Bao Gong은 즉시 경찰에게 Liu Wu를 따라가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유우가 경찰들과 함께 갔는데, 많은 사람들이 그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지켜보고 있었다. 15마일을 걷다가 그들은 당나귀가 농장에 있는 집으로 달려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따라갔습니다. 물론 그들은 그곳에서 유우가 훔친 당나귀를 발견했고 교활한 도둑도 잡았습니다.
질문 3: 물, 불, 무자비한 막대기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물과 불 지팡이는 야멘족이 위협을 경고하고 죽이기 위해 사용하는 무기로, 눈썹 길이 정도이며 바닥은 붉은색이고 나머지는 물과 불의 바닥이라고 합니다. Fuzhou Yamen의 막대기는 평철로 덮여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물불 막대기는 개인적인 감정이 용납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옛날 관료들이 사용했던 윗부분이 검은색, 아랫부분이 빨간색이고, 윗부분은 둥글고 아랫부분은 약간 납작한 나무막대이다. "수호전" 제8장: "z 동초와 설바는 불막대를 들고 사신의 방으로 와서 임총을 데려와 길에서 구금했습니다." Li Zicheng": "야멘 하인" 그들은 불 막대기, 소환장, 허리 칼, 물과 불 막대기, 쇠사슬, 수갑을 들고 시골로 가서 늑대와 호랑이처럼 사람들을 체포합니다.
질문 4: 고대에 여자들이 나무 당나귀를 탄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세부 사항. 나무당나귀를 타는 것은 고대에 간음한 여인과 결탁하여 남편을 살해한 여인을 처벌하기 위해 사용되었던 고문이었다. 『24역사』에 따르면, 명나라 후기 나무당나귀를 타는 방법은 먼저 나무토막에 나무기둥을 세우고 고문당하던 여인을 매달아 놓은 다음 나무 기둥 꼭대기에 나무 기둥이 음도를 관통하도록 한 다음 놓아서 나무 기둥이 입과 코를 통과하고 며칠 후에 호흡이 사라질 때까지 여성의 몸을 떨어 뜨립니다. " 이 형법은 봉건 독재 사회에 의한 인간 본성의 잔혹한 파괴를 완전히 반영합니다.
질문 5: 고문과 공포는 단지 돈을 위한 것입니다. 감옥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감옥은 원시인들이 종족 사회에 들어간 후 야생 동물을 길들이는 문지방이나 동굴입니다. 포로를 잡아서 일하러 가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국가가 등장한 이후 감옥도 국가기구의 일부로 등장했다.
처음에는 '감옥'이라는 이름이 없었는데, 하왕조 때는 '하태(夏台)'(현재 허난성 위선현)라고 불렀는데, 일반적으로 감옥의 이름이었다.圜(발음) 투'. 은나라 때의 감옥을 "□(인유)리"(지금의 허난성 당인현 북동쪽)라고 불렀으며, "圉"(인우)라고도 불렀는데, 이는 갑골문에 나오는 말로 "감옥"을 뜻한다. ". 주(周)나라 시대에는 "圜" 또는 "囹圄"(링위로 발음)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주(周)나라 감옥에 갇힌 수감자들은 교화할 수 있다면 중범죄는 3년, 중범죄는 2년, 경범죄는 1년 후에 석방되어야 했다. . 그러나 석방 후 3년 이내에는 민간인으로 대우받을 수 없습니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감옥의 규모가 많이 확장되었고 이때 감옥의 이름도 바뀌어 '圄'라고 불렸다. 진나라 때에는 법률이 엄격하고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이전보다 감옥이 많아졌고, 기본적으로 현과 현에 감옥이 있었다. 동시에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Qin Code의 "교도소 코드"에는 교도소 관리에 대한 세부 규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나라 때부터 감옥은 '감옥'으로 불려왔다. 감옥, 즉 팅웨이 감옥 외에 여러 정부에서 세운 감옥도 있었다. 당시 감옥에는 내궁, 거실, 보공, 손님방 등 이 밖에도 많은 이름이 있었다. 지방 카운티에도 자체 교도소가 있었습니다. 당시 전국에는 2,000개 이상의 교도소가 있었습니다. 남조와 북조의 감옥 제도는 기본적으로 한나라 제도를 계승했지만, 북조도 감옥 외에 땅을 파서 지하 감옥이라고 불렀다.
고대 야멘의 감옥이라고 하면 '소산치걸'에 나오는 홍동현 감옥이 바로 떠오를 것이다. 이것은 오늘날 가장 잘 보존된 고대 감옥 중 하나입니다. 홍동군 교도소는 주로 수감자들의 언제든지 심문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현 정부 로비 오른쪽 구석에 위치해 있습니다. 감옥 문 안쪽에는 죄수들이 탈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통로 한쪽에만 스크린 벽이 있습니다. 감옥 문에 들어서자마자 직각 4개, 문 5개가 있는 복도가 있고, 그 뒤를 이어 폭 1m 정도의 '골목'이 이어진다. "골목"의 양쪽에는 두 줄의 낮은 감옥이 있으며 "골목"의 남쪽 끝에는 동쪽으로 직각으로 회전하는 일반 잡역 죄수들을 수용하는 내부 감옥이 있습니다. 사형수. 내부 감옥은 사각형 모양으로 동쪽, 서쪽, 남쪽에 일반 감옥이 있고, 북쪽에는 창문이 없는 동굴형 감옥이 2개 있는데, 이곳은 처형을 기다리는 여성 감옥이라고 한다. 유명한 매춘부 수삼(Su San)이 한때 이곳에 투옥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홍동군 감옥에서는 고대 감옥의 건설과 설치에 관한 전반적인 상황을 배울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감옥을 '감옥'이라고 불렀는데,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죄수들을 특별히 가두는 곳이다. 야멘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사법기관이 설립한 감옥 외에 각급 지방 야멘, 특히 주(현, 현 포함)와 군 야멘에도 감옥이 있다.
한나라에는 감옥의 이름과 종류가 많았습니다.
《한서형사기》 등의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 때 전국에 2000개가 넘는 감옥이 있었고, 수도 장안에만 20개가 넘는 감옥이 있었다고 한다. 고위 관리와 왕실 구성원을 특별히 구금한 감옥. 여성 죄수를 수용하는 예팅 감옥, 정부 관리를 수용하는 상린 감옥, 두추안 감옥, 내관 감옥 등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베이징에는 형조감옥이 있고, 장안현에는 장안감옥이 있는데 둘 다 베이징의 지방형무소이다. 한(汉)나라의 잔혹한 관리로 유명한 은상(陰商)은 장안현(長安縣) 부사로 임명되었을 때 감옥 안에 '호랑이(虎洞)'라는 지하 감옥을 만들고 몇 피트 깊이의 땅을 파고 사방에 벽을 쌓았습니다. , 큰 석판으로 출구를 덮었습니다. 한때 그는 장안현의 촌 관리들과 이웃들에게 그 지역의 불량배와 불량배들을 신고하라고 명령한 다음, 이들을 모두 체포하여 백 명씩 묶어서 한 명씩 호랑이 굴에 가두었고, 그들을 호랑이 굴에 가두었습니다. 큰 석판. 며칠 후 그 문을 열어보니 안에 있던 사람들이 모두 함께 죽어 있었습니다.
동한시대 이후로 형태적으로 보면 다양한 감옥의 상황이 근본적으로 바뀌었다. 감옥은 수도인 낙양에만 설치되었다. 두 개의 감옥, Tingwei 감옥과 Luoyang 감옥. 이 감옥 시스템은 후대에도 계승되었습니다. 수당(隋唐)시대에는 재판기관으로 대리사(大里廟)를, 명청대에는 형벌부를 사법기관으로, 형벌감옥을 설치했다. 동시에 교도소 관리도 명확하게 규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혼란스러운 감옥 형태와 관리가 흔하다. 예를 들어 송나라의 법률에는 감옥 관리 제도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었지만 대부분의 지방 관청은 제멋대로 흘러갔습니다. 당시에는 원래 임시 구금 조치였던 '문에 두는 것'과 '송수신'하는 관행이 있었지만 야멘 관리들은 무고한 증인과 관계자를 투옥하고 그들로부터 돈을 갈취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관리들의 요구를 들어주는 사람들은 석방되지 않기 때문에 감옥은 종종 혼잡합니다... >>
질문 6: 도움을 청하는 시의 이 부분은 아리아를 모방한 것입니다. 북경 오페라 <세 집> 중.
이 문단의 내용은 아마도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 동네 문에서 웨딩드레스를 입은 여성이 돌아다니며 울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녀가 왜 이런지 궁금해했습니다. 남편이 못생겼다고 생각해서(결혼에서 탈출한 것), 아니면 강제로 결혼을 시키거나 결혼을 빼앗긴 걸까?
'세 가게'의 아리아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차로로 오세요
손님에게 존경의 소리를 지르고 지나가는 친구들
첫째는 도둑과 도둑이 아니라
두 번째는 도시를 훔치지 않는 것
양린과 나는 싸우러 온다
그래서 등주에 보내졌다
할아버지의 은혜를 놓을 수가 없다
관료들을 놓을 수가 없다
이웃과 좋은 친구들을 버릴 수가 없어요
어머니가 백발이 되도록 놔둘 수가 없어요
한 어머니가 아들을 낳습니다. 마음과 육체
아들은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어머니는 걱정한다
아들은 어머니를 그리워하고 절하기 어렵다
어머니는 그리워한다 아들이 온다 눈물이 흘렀다
서쪽 산 뒤로 붉은 해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도움을 청하고 가게에 들렀다
질문 7: 무슨 뜻인가요? 고대에 여자에게 쇠나귀를 주려고 하였는가? 사형을 선고받은 여자 수감자가 세 번째 재판에서 사형을 선고받은 후, 그 여자의 옷과 바지는 완전히 벗겨지고, 그 다음에는 정부 관리들이 그 정체를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여자를 제대로 묶고, 다리를 벌리고, 그의 등에 있는 두꺼운 나무 갈래가 곧게 앞으로 나갔다. 그런 다음 여자 수감자의 허벅지 두 개를 나무 당나귀에 쇠못으로 못 박아 고통으로 괴로워하는 것을 막았습니다. 그런 다음 네 명의 거물이 여성 죄수를 "나무 당나귀"에 태워 거리를 통과했습니다.
질문 8: 고대 처형 중에 명령 화살을 던지는 것이 필요한가요?
고대에는 사형을 선고받은 죄수들은 중요한 범죄자(제국의 범죄자 등)나 비상시(전쟁 등)에 즉시 처형해야 하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사형을 선고받은 후 사형을 선고받았다. 참수형을 당한 범죄자들은 모두 투옥되어 일정 기간이 지나야 처형될 수 있었다.
처형 시기는 일반적으로 고대부터 청나라 때까지 늦가을로 정해졌다.
『좌전』에는 “겨울과 여름에 상을 주고, 가을과 겨울에 벌을 준다”는 말이 있다
그 이유는 가을에 초목이 자라기 때문이다. 시들고 서늘한 분위기가 있는데, 이때 처형하는 것이 하늘의 힘에 합당한 때이다.
역사적으로 일년 내내 처형이 가능했던 진나라를 제외하고, 다른 왕조의 죄수들은 가을 이후에 처형되었습니다. 구체적인 처형 기간은 세대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서한 시대에는 10월부터 음력 12월까지 봄이 시작되자마자 절대로 처형을 할 수 없다고 규정했다.
명나라는 춘분 이후, 춘분이 시작되기 전에 사형을 집행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80개 막대기.
당나라에서는 추분부터 춘분까지 처형되지 않은 사람은 징역 1년에 처하도록 규정했다.
구체적인 실행 날짜에도 특정 제한이 있습니다.
당나라의 규정에 따르면 대제일, 지기 2일, 음력 초하루, 음력 초하루, 상반절, 음력 4월 3일, 24절기, 공휴일, 우천일은 불분명하다.
명나라는 투옥 일수를 규정했는데, 즉 1일, 8일, 14일, 15일, 18일, 23일, 24일, 28일, 29일, 30일에 더해 24절기, 비가 그치지 않고, 하늘이 맑지 않고, 큰 제사일과 윤달의 한 달 내내. 이 외에도 1년에 사형이 집행될 수 있는 날은 몇 일밖에 되지 않습니다.
집행이 가능한 날에는 구체적인 집행시기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낮에 처형하면 정오까지 기다려야 하고, 밤에 처형하면 새벽까지 기다려야 하는 것은 전 세대의 공통된 관행이다.
참수는 다른 사형집행과 같은 장소, 주로 도시에서 이루어진다.
춘추시대부터 그랬다. 왕자, 대신 또는 유명 인사가 참수될 때마다 그들은 황실 밖에서 참수당했습니다.
예를 들어 북송 왕조에서는 변경(현 카이펑)의 오대문에서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북경 자오문에서 일반 사형수들이 길거리 시장에서 참수당했다.
특정 도시에서는 처형 장소가 정해져 있는 경우도 있고,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도 있다. 청나라 시대에는 북경의 채석구에서 사람들이 참수당하는 일이 자주 있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청나라 시대 쑤저우에서는 새벽에 번화한 거리에서 처형이 자주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시민들은 이 거리에서 사람들이 사람을 죽일 것이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 가족이 젊은이들을 교육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지 않거나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면 사형 집행자가 의도적으로 상점 앞에서 처형을 집행했습니다. 그리고 가족은 매우 불행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참수는 춘추시대부터 관례로 내려온 참수관이 해야 한다.
참수관은 원래 사건을 심리한 관료가 될 수도 있고, 법원이나 상급자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임명된 공무원이 봉사해야 합니다.
교도관은 정해진 시간 이전에 죄수를 감옥에서 꺼내어 처형장으로 데려갑니다. 수감 방법에도 일정한 규정이 있습니다.
남북조 진나라 규정에 따르면 사형수는 처형되며 호송 시에는 오픈카를 타야 한다. 지금은 오픈카), 무기 3개(목걸이, 권총, 발무기)를 착용하고, 냄비 손잡이를 추가하고, 처형장 도착 후 손무기와 냄비 손잡이를 제거하면 다음과 같이 처형이 진행됩니다. 시간이 되자마자.
고대에는 사람들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수갑에 죄수의 이름과 주요 죄목을 적어야 한다고 규정하기도 했습니다. "Ming Jie"4라고 불리며 후대에 사용되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죄수의 이름과 그의 범죄가 적힌 나무 표시가 항상 죄수의 등 뒤에 삽입되었는데, 일반적으로 '죽음의 표시'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명 족쇄'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형수를 처형장으로 데려간 후에는 식사와 식사를 제공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이때 수감자는 입이나 귀를 막거나 재갈을 물리면 안 된다. 얼굴을 가리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수감자의 가족은 그에게 작별 인사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교도관은 수용자의 가족과의 면담을 직접 참관하여 수용자의 진위 여부를 판단함으로써 '신원을 확인'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실수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고문은 사형, 차량파괴, 참수, 참수, 가죽박탈 등 18가지로 분류된다. 굽기, 요리, 내장 적출, 할복, 총격, 익사, 교살, 중독, 불태우기, 참수, 생매장, 식인 풍습 등!
이 모든 처형 중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처형은 Lingchi였습니다. 우선, 중국에는 고대부터 영기나 이와 유사한 방법이 존재했다는 점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 남송의 폐위된 황제 유우(덕용이라고도 함)는 남송의 황제였으며 명제의 장남으로 즉위하여 472년에 왕위에 올랐다. 그는 하루 동안 사람을 죽이지 않으면 우울증에 빠지게 되었고, 나중에 그는 15세 때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그러나 영지는 일반적으로 오대(五代)의 공식적인 처형방법으로 여겨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