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는 인간의 감정과 의지를 표현하는 형식이며, 그것을 마음에 담고 있는 것이 감정이고 의지이며, 그것을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시. 마음속에 감정이 동요할 때 시의 언어를 사용하여 표현하고,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으면 한숨조차 쉬지 못할 때 한숨을 쉬게 합니다. 목을 열어 노래를 부르는데 아직도 감정이 북받쳐 올라와서 나도 모르게 춤을 추기 시작했다.
2. 감정은 소리로 표현되고, 그 소리로 이루어진 5음의 선율을 음악이라고 합니다. 평화로운 시대의 음악은 평화롭고 쾌활하며, 정치는 맑고 온유하며, 전쟁 시대의 음악은 원망과 원한으로 가득 차 있으며, 피지배국의 음악은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울하고 그 사람들은 비참할 것입니다.
3. 그러므로 정치적 잘못을 바로잡고 하늘과 땅, 귀신과 신을 움직이는 데에는 시보다 더 좋은 것이 없다. 고대 성왕은 시를 통해 부부관계를 다스리고, 효도를 기르고, 좋은 도덕적 관계를 유지하고, 교육을 개선하고, 풍속을 변화시켰습니다.
4. 그러므로 시에는 여섯 가지 형식이 있는데, 하나는 문체(文字), 두 번째는 부(富), 세 번째는 필(篇), 네 번째는 형(興), 다섯 번째는 야(舌)라고 한다. 송이라고 합니다. 황제는 풍시를 사용하여 신민을 교육하고 영향을 미쳤고, 신민은 풍시를 사용하여 황제와 왕자를 풍자하고 훈계했습니다. 시는 사물의 묘사에 의지하여 재치 있게 풍자해야 하며, 시를 짓고 노래하는 사람은 죄가 없으며, 그 시를 낭송하는 자는 경고를 받아야 한다고 하여 이를 '바람'이라 한다.
5. 자비로운 정부가 쇠퇴하고 예의와 정의가 버려지고 정치와 종교가 타락하고 왕자와 국가가 독립적으로 일하며 각 가족의 관습이 달라지면 스타일과 우아함이 나타납니다. 왕실의 역사가들은 정치와 종교의 타락을 보고, 인간윤리의 포기를 한탄하고, 형벌정치의 잔인함과 가혹함을 한탄하고, 사상과 감정을 노래하고, 이를 이용해 황제와 제후들을 풍자하는 방식이었다. 전통적 관습을 기억하면서 정치사상의 변화를.
6. 따라서 바람의 변화는 역사가들과 국민들의 불만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예의와 정의의 규범을 벗어나지는 않았다.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며 예의와 정의에 부합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오랫동안 역대 왕들의 친절을 잊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나라의 정치가 사람의 마음을 통해 표현되는 것을 '바람'이라 한다. 세계의 정치사상을 반영하고, 여러 나라의 국민의 풍습과 풍습을 표현하므로 '우아함'이라 불린다.
7. 야는 의로움을 뜻하며 주나라의 정치와 종교의 흥망성쇠를 표현한다. 크고 작은 정치종교가 있으니 '샤오야'와 '다야'가 있습니다. 송시는 위대한 공덕을 찬양하고 그러한 성공을 신에게 보고하는 시입니다. 이것이 풍(鳳), 소야(魏隆), 대야(大蘇), 송(宋)의 네 가지 시풍의 근원이자 시의 본보기이다.
8. 그렇다면 『관용』부터 『린치』까지의 계몽시는 선왕의 문체이므로 주공의 이름으로 귀속된다. 난(Nan)은 북쪽의 치저우(齊州) 땅에서 남쪽의 강한(江han) 지역까지 전파가 확장되었다는 뜻이다. 『까치둥지』부터 『조우』까지의 이 감동적인 시들은 선왕들이 교육용으로 사용하였기에 조공의 이름을 따온 것이다.
9. 낭만시 '주남'과 '조남'의 두 부분은 옳음의 본래 윤리에 관한 것이며 왕예 교육의 기초이다. 그러므로 『관용』은 선녀를 군자와 합하는 것을 찬양하고, 어떻게 하면 선한 재능을 키울 것인가를 고민하며, 여성에 대한 정욕을 사랑하고 선한 재주를 그리워하지만 부도덕에 대한 악한 생각은 없다. 이것이 "관주"의 본질입니다!
추가 정보:
함축:
1. "마오의 시 서문"은 고대 중국 시에 대한 이론적 작품으로, "시" 그러므로 "바람은 가르침을 뜻하며, 바람은 그것을 움직일 수 있고, 가르침은 그것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지적된다. 세계 문명사에서 아주 일찍부터 이 같은 예지력과 지혜가 담긴 통찰력 있는 작품은 매우 드물다. 또한 중국과 외국 미학사에서 특별한 주목과 추천, 빛을 발할 만한 작품이기도 하다.
2. 공자는 『삼백시』의 독특한 특징은 온유함과 성실함, 그리고 사람 마음속에 있는 온갖 잡념과 악한 생각을 씻어낼 수 있는 '순진한 생각'이라고 말씀하셨다. 인간의 본성에 고귀함과 위대함을 불어넣는 잠재력, 심지어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긍정적인 에너지까지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천국만큼 위대한 인격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3. 역경에는 “대인은 천지와 같은 덕이 있다”고 했으며, 이 글에서는 “천지를 움직이고 귀신을 느끼고, 시에 가까운 것은 없습니다." 그것은 동일한 예술적 개념입니다.
서양에서 "인간이 되는 것은 신이 되는 것이다"라고 부르는 것도 같은 정신입니다.
4. 한시론사에서 『마오시 서문』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비록 600~700단어로 길지는 않지만 내용이 매우 풍부하고 획기적인 시론에 관한 단행본이다. 『마오시 서문』은 단 몇백 단어로 시의 성격과 내용, 분류, 미적 특징, 표현 방식, 사회적 기능 등에 대해 비교적 체계적이고 명료하게 설명하고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마오쩌둥 시 서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