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산은 높고, 물은 맑을수록 악수를 하며 감정을 상하게 할 말이 없다.
사직을 위해 돛을 달고 교외 나무를 고수하다.
누가 이 우울한 마음을 말할 수 있습니까? 나는 국가의 빚을 진 것이 매우 부끄럽다.
구름 * * * 3 월에 술을 따르고, 5 살에도 마찬가지다.
나는 너의 소박한 책을 감상하고, 그중에 가득한 사례를 음미하며, 조단 백하 () 를 포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무것도 배운 적이 없어 꿈속에서 선녀산을 자주 돌아다닌다.
언제 감사를 벗어도 솥 안의 날은 다르다.
세상은 마르기 쉽고 부패하기 쉬우며, 산봉우리 구름은 헌에 있다.
작별인사, 걱정거리, 옥녀창 엿보기, 뒤돌아 보고, 홍아손을 웃으며 보다.
조용한 사원, 조용한 산, 복숭아꽃 정제액이 그 안에 살고 있다.
예전에는 모두 숨을 쉬고 기어다녔지만 걱정이 없었다.
몇 사람은 몇 가지 일을 몰랐지만, 어젯밤에도 서리를 입었다.
비록 내가 내 인생을 바꿨지만, 나는 지금 내가 어디에서 그것을 잃었는지 알고 있다.
군자가 되지 말고 기쁨으로 가득 차지 말고 음악 게스트를 꽉 붙잡고 멀리 있어라.
석문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나는 진 집에 가 본 적이 있다.
어디서 구한 닭인지 아직 삼마가 많이 들어 있어요.
네가 속세를 멀리할 때, 너는 또 학을 타는 척할 수 있다.
왜 7 개의 비싼 곳에서 출발해야 합니까?
가자, 그리움, 여행, 비가 이때부터 흩어진다.
자신의 실망이 쉽게 씁쓸하고 쉽게 씁쓸하다는 것을 알고 싶다.
번역:
산이 높고, 물이 맑고, 말없는 악수는 이별할 때의 상처를 억제하기 어렵다.
나는 너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돛을 올리고 멀리 항해할 것이다. 영혼은 봄 교외의 나무 위에서 어슬렁거린다.
이 시점에서 내 마음속의 답답함을 누가 알겠는가? 너의 호의를 감당해서 나를 국민으로 여기는 것은 정말 창피하다.
우리는 봄을 즐기기 위해 3 월 춘성에서 함께 술을 마셨다. 계절과 기후를 맞이할 때마다 왕공귀족의 초청을 받는다.
나는 항상 너의 그 가득 찬 비단도 책 한 상자를 부러워한다. 그 안에 주와 비단의 글자가 마치 공중의 구름처럼 부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도 도를 배우기 위해 통로경을 배우고 신선을 배워서 꿈속에서 선산을 유람하는 경우가 많다.
언젠가는 도를 벗어나 솥에 일월이 있는 선경에 들어가기를 바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은 짧고, 꽃처럼 쉽게 시들고, 이 창문 앞의 중산 위의 흰 구름처럼 흩날리며 모여든다.
지난번에 내가 다쳤을 때, 너는 송산옥녀창 유선학도에 가라.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흥분해서 너와 악수를 했다. 너는 붉은 푸른 요정이다.
은거산, 은거사, 도공은 여기에 연금단 수행의 흔적을 남겼다.
내가 진심으로 그곳에 올라갔을 때, 나는 갑자기 홀가분하고 고요함을 느꼈다.
그곳의 어떤 사람들은 너무 오래 살아서 그들의 나이를 말할 수 없다. 그들의 피부는 얼음과 눈과 같고 처녀의 얼굴도 있다.
내가 그곳을 떠난 이후로 해마다 변화가 일어났지만, 오늘도 나는 나무와 석두 사이를 구별할 수 있다.
오늘의 작별이 끝나지 않는다고 슬퍼하지 마라. 나는 시와 술을 좋아하는 나의 친구들이 멀리서 나를 맞이하기를 기대한다.
도화원기' 에 묘사된 석문, 복숭아꽃 주위는 모두 개울로 둘러싸여 있다. 내가 참관하러 가는 사람은 한당과 세계에 대해 전혀 모른다.
어디서 닭돼지양을 얻어서 나를 대접했는지, 사람들은 모두 산엄마 곁을 에워쌌다.
그들은 바깥 세상에서 자유자재로 생활하며, 때로는 봉황에 타고 학을 몰고 그들의 행방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렇게 좋은 곳에서, 나는 왜 하루 종일 권세가 있는 사람들과 교제해야 하는가? 비록 네가 많은 돈을 모을 수 있다 해도, 너는 별로 반응이 없다.
영영 이별, 그리움, 지난날의 만남은 구름비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내가 여기를 떠날 때 내가 얼마나 슬펐는지 알고 싶다면, 밤에 봄바람 버드나무 춤을 볼 수 있다.
옛사람들은 모두 조롱박을 즐겨 먹었다.
조롱박은 역사가 유구하여 적용 범위가 넓다. 그것은 예술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언어예술에서는 시와 더욱 밀접한 관계가 있다. 통계에 따르면' 시경' 에는 조롱박에 관한 9 편의 문장 (모두 조롱박) 가 있다. 그 이후로 역대에는 조롱박에 관한 시가 많이 있었다.
당대는 중국시의 전성기로 조롱박에 관한 시가 비교적 많다. 3 대 시인 이백 두보 백거이는 모두 조롱박을 쓴 좋은 작품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시' 이적' 은
묶음급은 이미 흩어져 있고, 나뭇잎은 이미 작은 슈로 바뀌었다. 다행히 백화가 만발하니, 나는 차라리 등나무와 작별인사를 하고 싶다. 가을벌레가 가지 않는데, 황혼새는 무슨 뜻입니까? 추운 물건이 오늘 감옥에 떨어졌고, 생명도 나왔다.
송대' 중흥 4 인' 중 하나인 양만리는 전원 풍경을 묘사한 장이 많은데, 조롱박은 말할 것도 없다. 그의 시 \ "음 \" 은 조롱박을 매우 흥미롭게 만든다.
웃음으로 뽕나무 뿌리가 싹트어 그의 뽕잎을 헝클어뜨리다. 다른 사람을 속이는 것은 총명하지만, 이것은 오디 끝의 바가지이다.
원대의 천돛은' 짱 심기' 시를 한 편 썼는데, 매우 다정하다.
나는 사랑하고, 외롭고 키가 크고, 더 귀엽다. 종의 의도는 비어 있지 않고 결국 발생할 것이다. 은용엽성이 있어 진실을 알 능력이 없다. 내년에 보자, 내 아들들.
위 내용은 바이두 백과-하산 도중 석문의 옛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참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