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주의 (입체파) 는 서구 현대예술사의 운동과 유파로 입체파로 번역되며 1908 년 프랑스에서 시작되었다. 입체파 예술가들이 추구하는 것은 조각화, 분석화, 재편성의 형태이며, 분리된 그림을 형성하고, 많은 조합된 조각을 예술가의 표현의 목표로 삼는다.
예술가는 여러 각도에서 물체를 묘사하고, 그것을 같은 화면에 배치하여 물체의 가장 완벽한 이미지를 표현한다.
물체의 다양한 각도의 겹침은 많은 수직과 평행한 선 각도를 만들어 내고, 흩어진 그림자는 입체파 화면에 전통적인 서양화 원근법으로 인한 3 차원 공간의 착각이 없도록 한다.
배경과 화면 테마가 번갈아 삽입되어 입체파 화면이 2 차원 회화 특징을 만들어 낸다.
2. 표현주의
표현주의는 현대 예술의 중요한 유파 중의 하나이다. 20 세기 초에는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북유럽, 러시아의 문예유파가 유행했다.
190 1 프랑스 화가 줄리안 아우구스트 허비 (Julian August Hervey) 는 처음으로 이 단어를 사용하여 그의 그림이 인상파와 다르다는 것을 나타냈다.
후덕화가도 구도 기법 선 색채 등 여러 방면에서 과감하게' 혁신' 을 하며 점차 파벌을 형성하고 있다. 나중에 음악, 영화, 건축, 시, 소설, 연극 등 분야로 발전했다.
표현주의는 예술가가 작품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치중하고, 물체 형태에 대한 묘사는 무시하기 때문에 종종 현실에 대한 왜곡과 추상화, 특히 두려움을 표현하는 느낌으로 표현된다. 따라서 표현주의 제재가 유쾌한 작품은 많지 않다.
이 정의에서 마티스 그루네발드와 그레코의 작품도 표현주의라고 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표현주의는 20 세기 작품으로 제한된다.
3. 미래주의
미래주의는 현대 서방 국가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사회사조이다. 인류의 과거 발전과 과학 지식을 바탕으로 미래의 사회 발전 전망을 예측하여 현재 과정을 통제하고 계획하여 미래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것의 발전은 세 단계를 거쳤다: 첫 번째 단계는 1940 년대이다. 사회 발전론은 정치 발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자산계급의 * * * 자본주의에 대한 두려움을 반영하며, 대표 인물은 헉슬리, 오웰 등이다.
두 번째 단계는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경제 발전을 주제로 전후 경제 회복기와 1960 년대 경제 대발전기의 특징을 반영한 것이다. 대표는 갈브레스, 로스토, 알렌이다.
세 번째 단계는 1970 년대 이후 과학 기술 발전을 기본 스타일로 하여 신기술 혁명과 인류의 미래 생활 전망에 대한 반성을 반영한 것이다. 대표는 로마 클럽 회원인 다니엘 벨, 헤르만 칸, 앨빈 토플러 토플러, 브레진스키, 네스비트입니다.
4. 초현실주의
초현실주의는 현대 서구 문학 유파이다. 두 차례의 세계 대전 사이에 유행하는 유럽은 시각 예술 분야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인간의 잠재 의식 심리를 탐구하고, 논리적이고 실용적인 현실관을 돌파하고, 논리에 기반한 질서 정연한 경험기억의 현실 이미지를 완전히 포기하고, 현실관과 본능, 잠재 의식, 꿈의 경험을 융합해 인간의 심층심리의 이미지 세계를 보여주는 데 힘쓰고 있다.
인간의 많은 본능과 욕망은 현실 세계의 수용 통제에 의해 억압되고, 사람의 심리의 본모습을 진정으로 보여줄 수 있는 것은 현실 밖의 절대적이고 초연한 세계, 즉 초현실적 세계라고 생각하는 것은 인간의 깊은 심리나 꿈이다.
이성과 의식의 울타리를 타파하고, 원시 충동과 관념의 자유로운 석방을 추구하며, 문예창작을 순수한 개인의 자발적인 심리 과정으로 삼는 것이 기본 특징이다.
5. 포스트모더니즘
현대주의와 현대주의에 반항하는 포스트모더니즘, 현대화 과정에서 사람들의 주체성, 정체성, 중심성, 동일성을 박탈하는 사고방식을 비판하고 해체하고, 서구 전통철학의 본질주의, 기반주의,' 형이상학 존재' 와' 로고스 중심주의' 를 비판하고 해체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미국의 리처드 로티 (193 1-2007), 자크 데리다 (1930-2004), 강택이 있다
바이두 백과-서양 미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