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제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 우리가 헤어진 후보다 더 길었다. 돈 이상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 우리가 헤어진 후보다 더 길었고, 동풍이 일고,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2.' 금서' 당 이상인: 왜 내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싶어요. 각각 청춘의 간격이 있어요.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3. 어제 밤 별, 어젯밤 풍당 이상인: 어젯밤 별 어젯밤 바람, 화실의 서쪽, 계향당의 동쪽. 채봉의 몸에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날개명언)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추측 권투 후크 심장 싸움, 와인 따뜻한 마음; 이 사람들은 술친구의 노름돈에 와서 촛불 아래 승패가 빨갛다. 아아, 오경 북소리를 들으면 아침 출석을 불러야 한다. 말을 난대까지 채찍질하는 것은 바람 속의 바람과도 같다.
4. 무제' 동풍이 연우에 온다' 당 이상인: 동풍이 연우에 오고 부용지변 바퀴가 은은하게 울린다. 금두꺼비 향로, 담배가 우아하게 싸여 옥주전자의 도르래처럼, 견인 끈이 우물물로 펌핑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담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담배명언) 위왕은 자신이 젊고 예쁜 아가씨라는 꿈을 꿨고, 위왕은 베개를 껴안는 꿈을 꾸었고, 시 한 수를 썼다. 멈추지 않고, 이 밝은 사랑의 불꽃조차도 재만 있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칠언율시 소개:
칠언시는 중국 전통시의 장르로 현대시의 범주에 속한다. 심약의 신체시는 남조제영명 () 에서 발단하여 운율과 이중성 () 을 중시하며 초당심전기 () 와 송 () 에서 진일보한 발전과 정형을 얻었고, 성당 () 시대에는 두보 () 의 손에 성숙했다.
칠언율시는 비교적 엄격하여 시 중 글자 수의 통일을 요구한다. 그것은 8 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문장마다 7 개의 단어가 있다. 매 두 문장마다 한 개씩, * * * 는 사련으로, 첫 번째, 병렬, 목련, 꼬리련으로 나뉜다. 가운데 두 쌍의 대련이 대립을 요구하다.
시 운율:
칠언율시는 칠언팔구의 시를 가리키며, 율시의 규범에 부합한다. 그것의 격법은 매우 엄격하여, 단어, 압운, 평정, 대결 등에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길이는 고정되어 있습니다. 각각 여덟 마디, 각각 일곱 글자, * * * 56 자. 첫 번째, 두 번째 문장은 첫 번째 연합이라고 하고, 세 번째, 네 번째 문장은 줄련이라고 하고, 다섯 번째, 여섯 번째 문장은 목련이라고 하며, 일곱 번째, 여덟 번째 문장은 꼬리련이라고 한다.
압운이 엄격하고, 전편은 4 ~ 5 개의 운율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과 짝의 운율, 즉 2, 4, 6, 8 구의 마지막 글자는 운율을 맞춰야 한다.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을 수 있는데, 보통 평성, 끝 운율, 중간 운율은 바꾸지 않는다. 운서상의 글자에 따라 운을 맞추라고 요구했다.
원칙적으로 원래의 운만 사용할 수 있고, 이웃 운은 사용할 수 없다. 조금 느슨해도 인접운은 운의 첫 문장만 쓸 수 있는데, 이를 차용운이라고 합니다. 첫 문장이 운을 맞추는지 여부에 따라, 칠언율시는 첫 구절의 압운과 첫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는 두 가지 형식으로 나뉜다. 그 중 첫 구절은 운율이 정격으로 되어 있으며, 오언율시와는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