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수업을 위한 역할 게임 활동 수업 계획

교사로서 일반적으로 교육 활동을 위한 일반적인 조직 프로그램 및 실행 계획인 수업 계획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공식적인 수업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까? 다음은 제가 수집하고 편집한 대규모 학급 활동에 대한 수업 계획입니다. 이는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역할 게임 대규모 학급 활동 수업 계획 1

게임 목적:

1. 역할 게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역할 게임에 대한 강한 관심을 형성하며 사회 상황을 올바르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책임과 역할 서로 간의 사회적 관계.

2. 독립적으로 역할을 선택할 수 있고, 역할을 할당하기 위한 협상 방법을 배우고, 일을 분담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고, 동료와 우호적인 상호 작용을 하며, 게임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처음에 해결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발생하는 문제.

3. 아이들은 게임을 통해 삶을 사랑하고, 타인에게 예의 바르고, 규칙을 준수하는 등 올바른 도덕적 행동을 기를 수 있습니다.

4. 게임을 풍성하게 하기 위해 대안을 사용해 보세요.

게임 준비:

(1) 집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가구, 조리기구, 식기, 식품 등

(2) 용기, 선반, 쇼핑 가이드 및 계산원을 위한 상품, 전단지, 의류 및 작업 배지

(3), 햄버거, 감자튀김, 닭다리, 콜라 등

(4) 다양한 실크; 꽃, 플라스틱 꽃, 종이꽃, 포장지 등

(5) 각종 장난감, '통장', '돈' 등

게임 기본값:

1. 게임 테마를 제안하고 어린이가 자유롭게 선택하도록 합니다.

2. 아이들은 영상을 시청하며 지난 게임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 토론하고 해결합니다. 관찰 및 분석: 지난번에 우리가 돈을 인출하기 위해 줄을 서지 않았고, 꽃집에 있는 물건들이 무작위로 매우 어수선하게 배치되어 있는 등 우리가 충분히 잘 하지 못했다는 것을 영상에서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모두 줄을 서고 직원에게 감독을 요청하는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물건을 바닥에 놓을 수는 없지만 슈퍼마켓에 살 것이 너무 많으면 여분의 테이블을 옮겨서 놓을 수 있습니다. 가방을 사용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들은 그룹으로 나뉘어 독립적으로 게임을 선택하고 협상하고 역할을 할당하는 방법을 배우고 게임 장소 설정에 협력합니다. 관찰과 분석: 대부분의 아이들은 서로 토론하고 자신의 역할을 빠르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에는 아이들만 놀고 있었는데 매니저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아서 오랫동안 논의했지만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그다음에는 가위바위보로 결정해야 했어요. 아이들은 이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사용한 것 같습니다.

4. 교사는 '보고자'로서 게임에 참여하여 아이들이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교양 있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도록 지도하며, 아이들이 과감하게 흉내 내며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그들의 두뇌는 가능한 대체 옵션을 대담하게 선택합니다. 관찰 및 분석: 예전에 영상을 본 적이 있어서 꽃집 아이들도 줄을 서서 물건을 놓을 수 있어서 훨씬 깔끔해 보였습니다. 맥도날드의 리셉션 직원들은 매우 열정적이며 고객들에게 온갖 종류의 맛있는 음식을 소개할 것입니다. 장난감 도시의 사업은 매우 좋으며 장난감을 조립하는 기술자들은 매우 바쁩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가격에 대해 전혀 모르기 때문에 물건의 가격을 표시하고 마음대로 돈을 모읍니다. 그리고 상상력이 부족하고 대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게임을 종료하고 게임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1) 아이들에게 게임을 하면서 어떤 행복한 순간이 있었는지 말해보라고 해보세요.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이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 게임에서 발견된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어린이들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해결 방법을 찾도록 하며 다음 게임을 준비하게 하세요. 관찰과 분석: 아이들은 행복한 일을 말할 수 있고, 누구와 가장 놀고 싶어하는지 말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지도력과 질문력이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활동에 대한 성찰: 아이들은 롤플레잉 게임에 점점 더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관련 생활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줄거리도 더욱 풍부해지기 때문입니다. 맥도날드의 접수원들은 손님을 맞이하는 데 매우 열정적입니다. 같은 반의 어린이든 초대 교사든, 그들은 손님을 아낌없이 소개할 수 있습니다. 꽃가게의 꽃과 Toy Cheng의 장난감은 모두에게 사랑을 받습니다. 게임의 주제는 어린이의 생활에 가깝고, 어린이의 관심에서 출발하는 것이 어린이가 좋아할 수 있는 게임의 기반이 됩니다.

따라서 아이들은 롤플레잉 게임을 점점 더 좋아하고, 플레이할 때마다 더욱 깊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게임을 할 때 여전히 기존 경험에 집착하고 혁신을 위해 두뇌를 사용하지 않으며 여전히 너무 소심하고 포기하지 않으며 대안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앞으로는 게임을 할 때 아이들이 두뇌를 사용하여 혁신하고 대안을 선택하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대규모 학급을 위한 역할 게임 활동 수업 계획 2부

활동 목표

1. 어린이는 높은 곳에서 아래쪽으로 점프하는 능력뿐만 아니라 높이에서 점프하고 균형을 잡는 능력도 훈련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게임.

2. 또래들과 협력하고 팀워크를 이루는 능력을 키워주세요.

활동 준비

1. 50cm 정도의 플라스틱 벤치 여러 개, 1.5m 정도의 고무줄 6개, 아이들이 스스로 높은 곳에 올라갈 수 있는 여러 가지 보조물품, "즐거움" Goat' 'With Big Big Wolf'의 배경음악입니다.

2. 유쾌한 염소와 아름다운 염소의 머리 장식은 여러 개 있고, 크고 큰 늑대, 느린 염소, 끓는 염소의 머리 장식은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활동 소개(준비운동)

교사는 느린 양 머리 장식을 쓴 마을 촌장 역할을 하며 아이들을 이끈다( 즐거운 염소와 메이양 머리장식)이 '기쁜 염소와 큰 큰 늑대'의 주제가와 함께 등장했습니다. 아이들은 선생님을 따라가며 음악이 멈출 때까지 구부리고, 돌리고, 뛰는 동작을 했습니다.

2. 양 연습

"양아, 이제 모두를 위한 회의를 열겠다. 우리 마을에서 끓고 있는 양이 방금 빅빅늑대에게 우연히 잡혀서 지금은 감옥에 갇힌 그를 구하고 싶나요? 큰 늑대 성에 도달하는 길은 매우 어렵습니다. 더 높은 산을 뛰어넘고, 더 넓은 강을 건너고, 더 위험한 돌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도착하기 전에 기술을 연습하세요. 이제 훈련장에서 훈련을 시작합니다."

양들은 두 팀(미국 양 팀과 유쾌한 염소 팀)으로 나뉘어 암벽 등반 연습을 했습니다. 계류에서의 움직임(아이들이 의자에 올라가서 뛰어내림), 강을 건너기(두 개의 고무줄을 일정 거리만큼 벌리고 건너기), 돌다리를 건너기(아이들이 의자를 일렬로 놓는 것). 걷다) . 이 연결고리는 아이들의 숙련도에 따라 점차적으로 난이도가 바뀌며, 산이 높아지고, 강이 넓어지고, 돌다리가 직선에서 곡선으로 바뀌고, 거리가 넓어집니다. 마을 촌장(선생님)이 순회하며 지도하고 양들이 열심히 훈련하도록 격려합니다.

3. 끓어오르는 염소 구출하기

① 촌장이 규칙과 게임 방법을 설명했다.

“즐거운 염소팀과 아름다운 염소팀이 출발했다. 성에 도착한 후 끓는 양을 보면 구출할 수 있고, 회색늑대가 보이면 같은 방향으로 돌아가세요. 길은 더욱 어렵습니다. 길에서는 안전에 유의해주세요. 어느 팀이 먼저 성에 도착하여 끓는 양을 구출하는지 볼까요?

첫 번째 구출:

: 산에 오르고 계류에서 뛰어내리기(스툴 1개), 강을 건너기(고무줄을 곧게 펴고 일정한 거리를 두고 간격을 두기), 돌다리를 건너기(스툴을 일렬로 늘어놓기).

두 팀(메이양양, 시양양)으로 출발한 양들은 성에 도착해 큰 늑대를 발견했고, 양들은 마을로 돌아왔다. (종점) 원래 경로를 따라. 회색늑대가 나와서 말했다(담임선생님은 회색늑대 머리장식을 하고 계셨다): "하하, 그 사람을 구할 수는 없어요. 곧 잡아먹을 것이고, 길을 더 어렵게 만들 거예요."

③ 2차 구조 :

촌장(선생님) : "큰 회색 늑대가 길을 더 어렵게 만들었지만 언덕은 더 높고 강은 더 넓어지고 돌다리는 굽어졌습니다. 양들이 부양양 갈 자신있나? 조심해야지? 자, 각 팀은 갈 준비가 되어있다."

2코스 : 산에 올라 계곡에서 뛰어내리기(6) 스툴을 함께 삽입), 강을 건너고(1번 도로보다 곧게 펴진 고무줄 사이의 거리가 넓음) 돌다리를 건너세요(스툴을 곡선으로 배열).

양들은 성에 도착한 후 다시 큰 늑대를 보고 같은 길을 따라 마을(종점)로 돌아왔다.

회색늑대가 나와서 화를 내며 말했다. (담임선생님은 회색늑대 머리장식을 하고 있었다) "윽, 너무 화난다. 너희들 아직도 오려고 하느냐? 이번 길이 지난번보다 더 위험하다. 하하, 너. 여기 또 안 오나요?"

4세 번째 구조:

촌장(선생님): "양아, 큰 늑대가 이번에는 정말 화를 냈어. 지난번보다 위험해요. 그래도 끓어오르는 양을 구할 수 있나요? 산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요. 올라갈 수 없다면 산 모퉁이 아래에 있는 물건을 이용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이 스스로 의자에 올라가서 강에서 뛰어내리도록 격려합니다.) 돌다리가 넓을수록 걷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코스 3 : 산에 올라 계류에서 뛰어내리기(스툴 10개 함께 삽입), 강을 건너(고무줄 사이의 거리가 2번 코스보다 넓음) 걸어서 건널 수 있음 돌다리 (의자를 곡선으로 배열하여 의자 사이의 거리를 넓히십시오).

양들은 성에 도착한 뒤 끓어오르는 양들을 발견하고 구조에 성공했다.

⑤양들은 긴장을 풀고 있다:

촌장: "양들아,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끓어오르는 양들을 구출하고 아주 잘 해냈다. 이제 건강이 많이 좋아졌겠다. 피곤해, 같이 쉬자?”(아이들이 매트 위에 일렬로 누워 있고, 선생님은 체조공을 이용해 아이들의 몸 구석구석을 때려준다)

4. 양춘 축하:

마을 이장은 구조가 성공했다고 알리고 축하하기 위해 마을로 돌아갔다. 교사는 주제가를 들으며 아이들을 교실로 데려갑니다.

효과에 대한 고찰

아이들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관심'이 전제조건이며, 스포츠 활동도 예외는 아니다. 이 스포츠 활동에서는 어린 아이들이 관심을 갖는 만화 "Pleasant Goat and Big Big Wolf"가 게임의 줄거리로 사용됩니다. 끓는 양을 구출하는 게임에서 높은 곳에서 뛰어 내리는 능력. , 건너 뛰기 및 균형 잡기가 마스터되며, 이 링크에서는 중간 높이에서 높은 높이까지 뛰어 내리기, 도약 및 균형 잡기의 어려움이 점차 증가하여 아이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합니다. 이 활동은 교육적 목표와 좋아하는 이미지를 결합하여 게임의 형태로 나타나 어린이들이 활동에 완전히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역할 게임 대규모 학급 활동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토론, 듣기 및 말하기를 기반으로 "적합한" 선박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개발하십시오. 다양한 동물에 대한 "올바른 보트".

2. 작은 동물에 대한 다양한 동사와 축하 단어를 알아보세요.

재료 준비 및 환경 제작

1. 사운드트랙 스토리.

2. 푸른 호수를 배경으로 한 그림과 작은 동물 일러스트.

(1) 이야기 속 등장인물: 어미 잉어, 작은 잉어, 칠성 무당벌레, 다람쥐, 고양이, 수탉, 흰 거위.

(2) 이 이야기 밖의 등장인물: 고슴도치, 토끼, 달팽이, 개미 등

활동 과정

스토리 소개 - 토론 완성 - 감상 집중 - 상상력 전달

1.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이야기의 시작 부분을 설명합니다

설명

배경 그림을 보여주고, 작은 잉어가 생일을 맞는다는 것을 설명하고, 아이들에게 구체적인 내용을 소개합니다. 이야기의 장면.

2. 상상과 토론.

어린이들이 작은 동물들이 축하하기 위해 어떤 "배"를 탈 것인지 상상하고 토론하도록 안내하십시오.

배경 이미지에 스토리의 다른 캐릭터를 표시합니다. 질문:

(1) 작은 잉어의 생일을 축하할 동물은 무엇인가요?

(2) 작은 동물들은 어떤 "배"를 탈까요? p>설명

어린이들이 먼저 자유롭게 토론한 다음 그룹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그것이 적절한지 모두가 의견을 말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운드트랙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녹음하고, 들으면서 교구를 시연하고, 다양한 '선박'을 보여주세요.

듣고 난 후 질문하세요:

(1) 그들은 어떤 "배"에 타고 있나요?

(2) 어떤 아이들과 동일하거나 유사하다고 생각합니까? ?

4. 경청에 집중하세요.

(1)배는 어떻게 작은 잉어에게 왔나요?

(2)동물들은 어떤 축하 인사를 했나요?

설명

어린이들이 작은 "배"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단어(예: float, float, rock, rock, row, row, swim, swim)와 등장인물의 대화를 주의 깊게 듣고 표현하도록 지도합니다. 분명히.

5. 상상력을 전환하세요.

고슴도치, 달팽이, 개미, 토끼 등 이야기 밖의 등장인물을 보여줍니다.

(1)꼬마잉어의 생일을 축하해줄 다른 동물들은 무엇일까요?

(2)그들은 어떤 종류의 배를 탈 수 있을까요?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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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에게 적합한 보트를 생각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요소를 이야기에 포함하도록 영감을 주세요. 역할 게임 대규모 학급 활동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자신이 맡은 역할의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자신의 직위를 감독할 수 있습니다.

2. 예의바른 말을 사용하고 조용히 놀 수 있습니다.

활동 내용: 인형집, 병원, 이발소, 시장, 은행, 버스, 슈퍼마켓

활동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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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개

아이들아, 오늘은 또 인형의 집 놀이를 해볼까? 지난번에 인형의 집 게임을 할 때 Li Ziheng이라는 아이가 정말 잘 놀았어요. 원래는 인형의 집의 할아버지였는데 병원에 의사가 부족하다는 걸 알았거든요. 병원에 있던 아이들이 도망가서 떨어져서 환자들의 치료를 돕기 위해 혼자 병원에 갔습니다.

게다가 환자를 치료하는 방법도 남들과 다르다. 오늘은 아이들이 퇴근 후 각자의 직업을 찾고 일을 마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다. , 그리고 병원에서 환자를 진료하고 쉬고 있는 분들이 푹 쉴 수 있도록 게임을 좀 조용히 해야 할까요

2. 어린이 게임

교사 지도; : 인형의 집 안내, 손님 역할 및 인형의 집 역할에 중점

인형의 집을 함께 정리하는 어머니

다양한 서비스에서 공손한 단어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지침;

교사 관찰:

1. 아이들이 먼저 의자와 테이블을 움직일 수 있는지 관찰한 다음 장난감을 가져올 수 있는지 관찰합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의자와 테이블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발생한 몇 가지 작은 문제를 해결하세요.

3. 아이들이 교사의 요구 사항에 따라 스스로 감독할 수 있는지 관찰하세요.

4. 아이들이 각자 소개하게 하세요. 오늘 그들의 새로운 발견을 확인하고 격려해 주세요. 교실 한가운데에서 뛰어다니지 마세요.

5. 아이들의 게임 소리가 비교적 조용한지 관찰하세요. . 교사 평가

1. 오늘 게임에서 자신의 위치를 ​​관찰하고 예의바른 언어를 사용하는 아이들을 칭찬하십시오.

2. 교실에서 놀 수 있는 아이들을 칭찬하십시오. 게임 중에는 낮은 볼륨으로 게임을 하고, 다음번에는 낮은 볼륨으로 게임을 해도 된다고 어린이들에게 알려주십시오. 이는 또한 게임에서의 성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역할 게임 대규모 학급 활동 수업 계획 5

게임 목적:

1. 당신이 플레이하는 게임 캐릭터(아버지, 어머니 등)의 주요 책임을 미리 이해합니다. /p>

2. 교사의 지도 하에 게임을 통해 다른 아이들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으며 예비 의사소통 능력과 협동심이 발달합니다.

3.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

게임 내용 : 인형의 집

플레이어 수 : 장소나 공간의 크기 및 실제 수업 인원에 따라 유연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1인당 2.5제곱미터입니다. 사람이 더 적합합니다.

게임 준비:

1. 게임룸, 인형의 집 간판, 인형(장난감), 테이블과 의자, 유아용 침대, 그릇 등 인형의 집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를 준비합니다. 젓가락 , 조리기구, 텔레비전 등

2. 부모가 집에서 무엇을 하는지 관찰하도록 자녀에게 의식적으로 지도합니다.

게임 프로세스:

1. 가져오기. 아이들은 보통 집에서 무엇을 합니까? 어른이 되고 싶나요?(예를 들어 아버지나 어머니) 오늘은 게임 이름을 인형의 집이라고 합니다. 집에서 무엇을 합니까? 아이들에게 가장 놀고 싶은 사람은 누구인지 생각해보고 선생님에게 말해보세요. 이 과정에서 교사는 리더이자 설명자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동시에 어린이가 게임에 참여하도록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어린이가 게임 역할을 할당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4. 교사는 참여자로 게임에 참여하고, 아이들이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5. 즐겁게, 그리고 선생님의 지도하에 자료를 수집하고 공개합니다.

6. 아이들의 게임에 대해 댓글을 달고, 칭찬을 더 많이 하고, 격려를 더 많이 해주세요.

참고:

1. 인형 놀이 공간에 사용되는 재료는 현지 조건에 맞게 조정하고 일부 현지 폐기물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지만 안전하고 위생적이어야 합니다.

2. 처음 롤플레잉 게임을 시작할 때 소규모 학급에서는 아이들 사이에 상호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교사의 끈기 있는 도움과 시연, 지도가 필요합니다. 게임.

3. 같은 내용의 게임은 2~3회 반복해서 플레이 가능하며, 익숙해지면 다른 역할 게임을 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