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타주란 무엇인가요?
몽타주란 영화 구성의 형태와 방법을 총칭하는 용어이다.
몽타주(Montage) - 프랑스어 몽타주를 음역한 것으로 원래는 프랑스 건축 용어로 구성과 조립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빌려왔고 그 확장은 영화에서 편집과 결합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이는 샷의 조립과 연결을 나타냅니다.
몽타주는 간단히 말하면, 영화의 내용과 관객의 심리적 순서에 따라 영화를 여러 장으로 촬영한 후, 이를 원래의 컨셉에 따라 연결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몽타주는 분할된 샷을 결합하는 수단입니다.
몽타주는 카메라에 포착된 머리를 삶의 논리, 추론의 순서, 작가의 관점과 성향, 미학적 원리에 따라 연결하는 수단이라고 볼 수 있다. 먼저 카메라를 사용하는 방법이고, 다음은 가위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이지. 영화 몽타주는 주로 감독, 사진작가, 편집자의 재창조를 통해 이루어진다. 영화의 시나리오 작가는 미래 영화의 청사진을 설계하고, 영화 감독은 이 청사진을 바탕으로 몽타주를 이용해 이를 재창조하고, 마지막으로 사진가는 영화 모델링의 표현력을 활용하여 이를 구체적으로 구현한다.
영화 제작에 있어서 감독은 대본이나 영화의 주제에 따라 여러 장면을 촬영한 뒤, 이 다양한 장면들을 원래의 창작 컨셉에 따라 유기적이고 예술적으로 정리하고 편집한다. 일관성, 대조, 연관성, 서스펜스 및 기타 연결과 다양한 리듬을 만들어 특정 사회 생활, 생각 및 감정을 선택적으로 반영하고 일반 관객이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는 영화를 구성합니다. 구성의 형식과 수단을 몽타주라고 한다.
정리하자면, 영화의 기본 요소는 렌즈라고 볼 수 있고, 쇼트를 연결하는 주요 방식과 수단은 몽타주라고 할 수 있는데, 몽타주는 영화의 독특한 표현 방식이라 할 수 있다. 영화 예술.
영화의 가장 작은 단위가 샷이라면, 영화의 기본 요소인 샷은 정확히 무엇일까요? 7 우리는 렌즈가 다른 각도, 다른 초점 거리, 다른 시간에서 촬영되고 다르게 처리되는 필름 조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몽타주 기법은 촬영 초기부터 사용됐다.
렌즈의 경우, 다른 각도에서 촬영하면 자연스럽게 다른 예술적 효과가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정면샷, 양바이, 오버헤드샷, 측면샷, 역광, 필터 등 효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동일한 초점 거리로 촬영한 렌즈의 경우 효과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롱샷, 파노라마, 미디엄 샷, 클로즈업, 클로즈업, 익스트림 클로즈업 등 효과가 다릅니다. 또한, 다양한 처리를 거친 렌즈는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또한 공백의 사용, 들여쓰기, 홍보 및 기타 기술로 인해 다양한 구체적인 예술적 효과도 발생합니다. 또한 촬영에 사용되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긴 렌즈와 짧은 렌즈가 생성되며 렌즈 길이에 따라 다른 효과가 나타납니다.
동시에 장면과 단락을 연결할 때 변화의 폭, 리듬, 정서적 요구에 따라 말하기, 변형, 그리기, 자르기 등 다양한 연결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원, 핀치, 밀기, 당기기 등 전체적으로 어떤 종류의 샷을 찍고 어떤 종류의 샷을 합성하는가입니다. 함께 배열된 쇼트들을 연결하기 위해 어떤 방식을 사용하는지, 그리고 이 일련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화인들이 사용하는 방법과 수단이 바로 몬다키이다. 그림과 소리가 영화감독이 관객과 소통하기 위해 사용하는 '어휘'라면, 그림과 소리를 결합해 쇼트를 만들고 그 조합을 이용해 영화의 규칙을 만드는 몽타주 방식은 감독의 '문법'이다. ".
영화감독에게 이러한 기본 원칙을 익히는 것은 '문법'을 익히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몽타주는 각 영화의 구체적인 내용과 미적 추구에서 다양한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관객에게 몽타주는 지점에서 지점으로 진행됩니다. 감독에게 있어서 몽타주는 먼저 닫힘에서 분할로, 그 다음에는 분할로, 그리고 다시 분할에서 다시 닫음, 즉 결합으로 진행됩니다. 컷팅의 가장 작은 단위는 쇼트이므로 감독은 쇼트 단위로 대본을 작성해야 한다. 관객으로서 우리는 몽타주의 관점에서 감독의 예술을 어떻게 감상해야 하는가? 결국 몽타주는 감독이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청취자는 항상 이야기가 관객의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원활하게 전달되기를 원합니다.
청중은 단지 줄거리를 이해하는 것에만 만족하지 않습니다. 또는 일반적으로 영화의 아이디어를 이해하지만 영화의 서사 과정의 모든 연결과 세부 사항에 대한 명확하고 원활한 인식이 필요합니다. 영화의 몽타주는 먼저 관객에게 이해되어야 합니다.
자, 현대 스토리텔링 영화...
몽타주가 무슨 뜻인가요?
몽타주는 프랑스어로 '절단'을 의미하는데, 러시아에서는 영화 속 렌즈 조합 이론으로 발전했다. 간단히 말해서 몽타주는 나누어진 조각들을 연결하는 수단이다.
일부 소설에서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해 글을 쓰고 있는데 갑자기 과거의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면 이 문장을 사용하여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인생의 렌즈는 변화합니다. 몇 년 전 몽타주 트릭에 빠졌어요. . .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꼭 채택하시길 바랍니다 o(∩_∩)o
몽타주란 무엇인가요?
이제 막 이 논문을 마쳤습니다...
몽타주를 설명하기 위한 논문의 일부입니다. 일반적으로 몽타주는 건축 용어에서 원래는 조합을 의미하는 영화 예술로 변형되었습니다. ...
몽타주 형성 과정에서 미국의 영화감독 그리피스와 구소련의 몽타주 학파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는데, 몽타주란 과연 무엇일까?
2+2≠4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왜 그를 스토리라고 부르나요? 이것이 바로 그림몽타주에서 소리의 세계, 그림몽타주의 세계로 나아가는 과정이다. 무성영화(무성영화라고도 함)에서 유성영화로의 도약은 마치 전설과도 같다.
이 책에서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그림 몽타주는 개별적인 독립적인 장면을 그룹화한 것입니다. 단순한 서술이 아니라 삶의 다양한 현상을 설명할 수 있으므로 에이젠슈타인은 간단히 옹호했습니다. 일종의 생각. (영화 및 텔레비전 예술 교육 P76)
영화 예술도 그렇지 않나요?
이 설명이 모호하다면 우리는 몽타주의 환상의 세계로 더욱 철저하게 들어갑니다.
몽타주(Montage) : 프랑스어 몽타주를 음역한 것으로 원래 뜻은 조립, 구성이라는 뜻이다. 영화 예술로 확장하면 편집과 조립을 의미합니다. 이후 영화 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그는 점차 이론적인 연구로 눈을 돌렸다. 이는 본래 그리피스의 몽타주 기법에서 발전되어 점차 널리 알려진 몽타주 기법이 되었다. 그는 몽타주의 최초의 창시자이다.
무성영화 시대, 무성영화의 세계. 이 기간 동안 Kuleshov, Vertov, Eisenstein, Pudovkin 등 몽타주 학파의 유명한 대표자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들은 둘 다 영화 제작자였으며 영화 이론 연구에 대한 열정도 있었습니다. 둘 다 그리피스의 몽타주 기법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푸도프킨은 몽타주 개념에 대한 이론적 논의에 전념했을 뿐만 아니라, 몽타주를 심리적 암시의 방법으로 보아야 함을 강조하고 몽타주의 유형을 구분하였다.
(1) 제안 몽타주: 선명한 대비 또는 극도로 강한 대비를 통해 상호 강조와 상충 효과가 생성되어 표시되는 내용, 감정 및 생각이 강화됩니다. 예: 유명 다큐멘터리 감독 에반스(Evans)의 장면을 결합합니다. 배고픈 아이들에게 밀을 태우는 장면은 자본주의 시대의 식인 풍습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2) 평행 몽타주: 즉 구조상 두 줄거리를 병치하여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고, 서로 상쇄되고 보완되는 성능, 쇼트의 병치일 수 있음 , 또는 장면일 수 있습니다. 단락과 장면 사이의 병치입니다. 가장 유명한 예는 푸도프킨 감독의 '마더'다. 한편으로는 네바강의 얼음이 점차 녹아 흘러내리는 강으로 수렴되는 반면, *****팀은 점점 성장해 막을 수 없게 된다. 경향.
(3) 은유적 몽타주: 쇼트와 장면의 연결과 영화 특유의 은유를 통해 그림의 잠재된 내용을 표현하고 그림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4) 크로스 몽타주: 푸도프킨은 이를 "액션이 동시에 전개되는 몽타주"라고도 불렀습니다. 즉, 두 개의 동시 장면이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 화면에 번갈아 나타나는 것입니다. '크로스몽타주'는 관객의 감정을 이용해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예술적 기법이다.
(5) 재발 몽타주, 즉 '테마의 재발', 즉 영화의 영혼을 대변하는 단편들이 결정적인 순간에 화면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것. 주제나 청각적 수준의 반복을 통해 주제가 심화되고 내용이 강조됩니다. "전함 포템킨"에서는 선원이 접시를 던지고 구더기가 득실거리는 고기를 먹는 장면이 전체 이야기의 초점이고 아이젠은 일련의 행동을 여러 각도에서 포착합니다. 행동. 이 모순을 강화합니다.
몽타주에는 몇 가지 종류가 있나요? 기능은 무엇입니까?
몽타주(Montage) - 프랑스어 몽타주를 음역한 것입니다. 원래는 프랑스 건축 용어로 구성과 조립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빌려왔고 그 확장은 영화에서 편집과 결합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이는 샷의 조립과 연결을 나타냅니다. 간단히 말해서, 몽타주는 영화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과 관객의 심리적 순서에 따라 하나의 영화를 여러 개의 샷으로 촬영한 후, 이를 원래의 컨셉에 맞게 조합하는 것을 말한다. 간단히 말해서 몽타주는 분할된 샷을 결합하는 수단입니다. 몽타주는 카메라에 포착된 쇼트들을 삶의 논리, 추론의 순서, 작가의 관점과 성향, 미학적 원리에 따라 연결하는 수단이라고 볼 수 있다. 먼저 카메라를 사용하는 방법이고, 다음은 가위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틀림없이. 영화 몽타주는 주로 감독, 사진작가, 편집자의 재창조를 통해 이루어진다. 영화의 시나리오 작가는 미래 영화의 청사진을 설계하고, 영화 감독은 이 청사진을 바탕으로 몽타주를 이용해 이를 재창조하고, 마지막으로 사진가는 영화 모델링의 표현력을 활용하여 이를 구체적으로 구현한다. , “몽타주는 영화의 연결 방식이다. 영화 전체에는 구조가 있고, 각 장, 각 큰 섹션, 각각의 작은 섹션에도 구조가 있어야 한다. 영화에서는 이런 연결 방식을 몽타주라고 부른다. 실제로는 즉, 샷은 하나의 세그먼트로 결합되고, 작은 세그먼트는 큰 세그먼트로 결합되고, 큰 세그먼트는 영화로 구성됩니다. 이 과정에는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논리가 있습니다. , 삶과 비전의 논리에 맞춰 '부드럽고', '합리적'으로 보이고, 리드미컬하고 편안해 보이는 이것은 영리한 몽타주이지만, 반대로 그것은 단순하고 쉬운 몽타주가 아닙니다. 몽타주가 명확하게 설명되고 정교해졌습니다. 몽타주의 주요 양상은 표현적 몽타주와 서사적 몽타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에는 심리적 몽타주, 서정적 몽타주, 평행 몽타주, 교차 몽타주, 반복적 몽타주 등이 있다. 몽타주 학파는 1920년대 중반 소련에서 등장했으며, 에이젠슈타인(Eisenstein), 쿨레쇼프(Kuleshov), 푸도프킨(Pudovkin)으로 대표되며, 새로운 시대의 혁명적인 영화예술을 표현하기 위해 새로운 영화 표현 방식을 탐구하려고 노력했으며, 그의 탐구는 주로 영화에 중점을 두었다. 몽타주의 실험과 연구를 통해 영화 몽타주에 대한 체계적 이론을 창안하고 이론적 탐구를 예술적 실천에 응용하여 『전함 포템킨』, 『마더』, 『토지』 등 몽타주 예술의 명작을 탄생시킨 대표적인 작품이다. 학교. 에이젠슈타인은 몽타주 이론의 대가였으며, 1922년에 몽타주 이론에 대한 최초의 프로그램 선언문인 "좌익 예술 전선"이라는 잡지에 "보드빌 몽타주"를 출판했습니다. 에이젠슈타인에 따르면 몽타주는 영화의 기술적 수단일 뿐만 아니라 사고방식이자 철학적 개념이기도 하다. 그는 병치된 두 개의 몽타주 샷이 '두 숫자의 합'이 아니라 '두 숫자의 곱'임을 지적했다. "전함 포템킨(Battleship Potemkin)"은 에이젠슈타인(Eisenstein)이 1925년에 촬영한 작품입니다. 이는 몽타주 이론의 예술적 결정체입니다. 영화 속 유명한 "오데사 계단(Odessa Steps)"은 몽타주 사용의 고전적인 예로 간주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몽타주는 영화와 비디오 기술이다.
몽타주는 무슨 뜻인가요?
위 세 가지 모두 괜찮습니다. 구체적으로 몽타주는 영화 편집 방식으로, 플래시백/대비/병렬/퀵 컷/느린 전환/화이트 포인트/ 블랙포인트/분할화면/스택스크린/리프트스크린/페이드/언어몽타주/음악몽타주/병렬몽타주/크로스몽타주/외 다양한 비선형 편집방법. 제작 기술과 장비의 발달로 인해 TV 드라마에서의 몽타주 활용은 점점 성숙해졌으며, 이제는 영화의 몽타주 수준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일반 관객들의 몽타주 기술/예술적 수준에 대한 이해와 감상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점점 더 높아져 영화 개발에 더 높은 요구 사항이 제시되었습니다.
영화에서 몽타주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넓은 의미에서 몽타주는 편집입니다. 즉, 촬영된 일부 장면을 영화로 편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세계적인 영화이론가 벨라 발라즈(1886~1952)는 몽타주에 대해 “몽타주는 감독이 샷(쇼트나 컷)을 일정한 순서에 따라 하나씩 촬영하는 것이다. 감독이 의도한 효과를 얻기 위해 연속된 샷을 합성하는 이 창의적인 과정은 엔지니어가 조각난 부품을 조립하여 완전한 기계를 만드는 것에 비유될 수 있습니다. 감독의 의도에 따라 연결되어 체계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몽타주(편집)되어 있습니다. ”
몽타주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위의 세 가지는 모두 맞습니다. 구체적으로 몽타주는 영화 편집 방식으로, 플래시백/대비/병렬/퀵 컷/느린 전환/화이트 포인트입니다. / 블랙 포인트 / 분할 화면 / 스택 화면 / 리프트 화면 / 페이드 인 및 아웃 / 언어 몽타주 / 음악 몽타주 / 병렬 몽타주 / 크로스 몽타주 / 및 다양한 비선형 편집 방법. 제작 기술과 장비의 발달로 인해 TV 드라마에서의 몽타주 활용은 점점 성숙해졌고, 영화의 몽타주 수준과 비교할 수 있을 정도로 몽타주의 기술적/예술적 수준에 대한 일반 관객들의 이해와 감상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점점 더 높아져 영화 개발에 더 높은 요구 사항이 제시되었습니다.
몽타주 기법이란 무엇인가요?
영화의 기본 요소는 렌즈인데, 샷을 연결하는 주요 방법과 수단은 몽타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예술의 독특한 표현방식.
영화의 가장 작은 단위가 샷이라면, 영화의 기본 요소인 샷은 정확히 무엇일까요? 7 우리는 렌즈가 다른 각도, 다른 초점 거리, 다른 시간에서 촬영되고 다르게 처리되는 필름 조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몽타주 기법은 촬영 초기부터 사용됐다.
렌즈의 경우, 다른 각도에서 촬영하면 자연스럽게 다른 예술적 효과가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정면샷, 양바이, 오버헤드샷, 측면샷, 역광, 필터 등 효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동일한 초점 거리로 촬영한 렌즈의 경우 효과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롱 샷, 파노라마, 미디엄 샷, 클로즈 샷, 클로즈업, 익스트림 클로즈업 등은 다양한 효과를 갖습니다. 또한, 다양한 처리를 거친 렌즈는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또한 공백의 사용, 들여쓰기, 홍보 및 기타 기술로 인해 다양한 구체적인 예술적 효과도 발생합니다. 또한 촬영에 사용되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긴 렌즈와 짧은 렌즈가 생성되며 렌즈 길이에 따라 다른 효과가 나타납니다.
동시에 장면과 단락을 연결할 때 변화의 폭, 리듬, 정서적 요구에 따라 말하기, 변형, 그리기, 자르기 등 다양한 연결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원, 핀치, 밀기, 당기기 등 전체적으로 어떤 종류의 샷을 찍고 어떤 종류의 샷을 합성하는가입니다. 이 일련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화인들이 사용하는 방식과 수단, 그리고 쇼트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방식이 바로 몬다키이다. 그림과 소리가 영화감독이 관객과 소통하기 위해 사용하는 '어휘'라면, 그림과 소리를 결합해 쇼트를 만들고 그 조합을 이용해 영화의 규칙을 만드는 몽타주 방식은 감독의 '문법'이다. ".
영화감독에게 이러한 기본 원칙을 익히는 것은 '문법'을 익히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몽타주는 각 영화의 구체적인 내용과 미적 추구에서 다양한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관객에게 몽타주는 지점에서 지점으로 진행됩니다. 에지 액팅의 경우 몽타주는 먼저 조합에서 분할로, 그 다음 분할로, 그리고 분할에서 조합으로, 즉 조합으로 진행됩니다. 컷팅의 가장 작은 단위는 쇼트이므로 감독은 쇼트 단위로 대본을 작성해야 한다. 관객으로서 우리는 몽타주의 관점에서 감독의 예술을 어떻게 감상해야 하는가? 결국 몽타주는 감독이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며, 청취자는 항상 이야기가 원활하고 생생하게 전달되고 관객의 연상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청중은 단지 줄거리를 이해하는 것에만 만족하지 않습니다.
또는 일반적으로 영화의 아이디어를 이해하지만 영화의 서사 과정의 모든 연결과 세부 사항에 대한 명확하고 원활한 인식이 필요합니다. 영화의 몽타주는 먼저 관객에게 이해되어야 합니다.
요즘 현대 장편영화는 일반적으로 500~1,000장 정도의 쇼트로 구성된다. 장면, 각도, 길이, 각 쇼트의 움직임 형태, 화면과 사운드가 결합되는 방식 등이 모두 몽타주의 요소를 담고 있다. 촬영 초반부터 몽타주를 사용했다고 볼 수 있다. 동시에 렌즈의 각도, 초점 거리, 길이를 다루는 데에는 사진가의 의지, 감정, 칭찬과 비판, 독창성이 이미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