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an Jia의 고대 시

Jianjia의 고대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Jianjia의 원문:

Jianjia는 녹색이고 흰 이슬은 서리입니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습니다. 다시 따라가면 길은 길고 막힐 것이다. 그곳에서 돌아와서 Wan은 물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잎이 무성하고, 하얀 이슬이 아직도 빛나고 있다. 소위 아름다움이 물 위에 있습니다. 뒤로 따라가면 길이 막혀서 전진할 수 있게 된다. 돌아가서 수영하면 마치 물 속에있는 것 같은 느낌이들 것입니다.

검가를 모아도 흰 이슬이 그치지 않았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의 강에 있습니다. 뒤로 따라가지만 길이 막혀 오른쪽으로 갑니다. 돌아가서 거기에서 수영하면 물 속에서 수영하게 될 것입니다.

2. 건가에 대한 감상

시 속의 '이런'을 애인 또는 애인으로 규정한다면 이 시는 서정적인 주인공의 끈질긴 사랑 추구와 아름다운 사랑을 표현하고 있다. 매우 우울합니다. 정신은 귀중하고 감정은 진실하지만 결과는 미미하고 상황은 슬프다.

그러나 이 시에서 가장 가치 있고 감동적인 것은 서정적인 주인공의 추구와 상실이 아니라 그가 만들어낸 절망적이고 찾기 어려운 '물가'에 대한 예술적 개념이다. 보편적인 의미. 좋은 시는 예술적 개념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예술적 개념은 하나의 패턴이자 구조로서 유사한 패턴, 유사한 구조를 지닌 이질적인 모든 것을 담는 능력을 지닌다. "On the Water Side"의 구조는 추적자 - 강 -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시 속의 '이인'은 구체적인 언급이 없고, 강의 의미가 장벽에 있기 때문에, 세상의 방해로 인해 이루기 어려운 온갖 추구가 여기에 동형일 수 있다. *** 진동과 공감벨이 울립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는 <건가>의 시적 의미를 상징으로 이해하고, <물가에서>를 사회의 어렵고 힘든 상황을 모두 표현하는 예술적 모델로 보는 편이 낫다. 삶.

여기서 '아름다움'은 재능, 친구, 연인, 성취, 이상, 미래, 심지어 축복받은 곳, 성지, 동화의 나라일 수도 있고, 여기서 '강'은 산일 수도 있고, 깊은 틈일 수도 있습니다. 가부장적 전통, 윤리, 기타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장애물로 인해 발생합니다.

추구와 방해, 상실이 있는 한 그것은 그것의 재생산과 표현의 세계이다. 이와 같이 고대인들은 건가를 사람들에게 주례를 따르도록 설득하고, 인재를 모집하며, 사람을 소중히 여기도록 하는 방법으로 해석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이를 사랑의 시로 여기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물의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제사로 여기기도 합니다. 고대인의 말에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는 것 같은데, 한쪽만 고집하고 다른 쪽은 거부하는 것은 모두 '물가'라는 상징적 의미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우리가 <물가에서>와 비슷한 상황에 처했을 때 우리가 감상해야 할 것은 비관과 실망이 아니라 그 단호한 추구에 있다. 이 시는 물, 갈대, 서리, 이슬 등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흐릿하고 신선하며 신비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아침 안개가 모든 것을 뒤덮었고, 수정 같은 이슬이 응결되어 서리가 되었습니다.

수줍은 소녀가 천천히 걸어갔다. 시에서 물의 이미지는 여성을 대표하고 그들의 아름다움을 반영하는 반면, 엷은 안개는 소녀를 덮고 있는 베일과 같습니다. 그녀는 물가에 잠시 나타났다가 다시 물의 섬에 나타났습니다. 찾을 수 없었고, 불안하고 무기력한 기분은 개미가 기어다니는 것처럼 가렵고, 칼이 휘는 것처럼 고통스러웠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거리가 아름다움을 만든다'고 말하듯, 이런 아름다움은 거리로 인해 흐릿해지고, 흐릿해지고, 불분명해진다. 주인공과 연인의 정체성과 얼굴, 공간적 위치가 모두 모호해 사람들에게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듯한, 어렴풋한, 흐릿한 느낌을 준다. Jianjia, 흰 이슬, Yiren 및 가을 물은 점점 더 애매 해지고 흐릿하고 우아한 수채화 그림을 형성합니다. 시의 각 장의 시작 부분은 시에서 영감을 받은 글쓰기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눈 앞의 실제 장면을 묘사하고 감탄함으로써 그림은 기사 전체를 포괄하는 천상의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시인은 가을색의 독특한 특성을 파악하고, 늦가을의 쓸쓸하고 애절한 분위기를 짙은 먹과 진한 색을 사용하여 반복적으로 묘사하고 과장하여 시인의 상실감과 뜨거운 그리움을 표현하였다. 시의 각 장의 처음 두 문장은 가을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본문으로 이어진다.

계절과 시간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창백한 하늘과 하얀 이슬의 황량한 분위기를 과장하고, 등장인물의 우울한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감정과 풍경이 어우러져 어우러지는 예술적 경지를 이룬다. 장면. "Jianjia", "Water", "Yiren"의 이미지는 서로 보완하고 영감으로 사용되는 것과 묘사되는 대상이 하나로 통합되어 완전한 예술 세계를 형성합니다. 시의 시작 부분은 가을 물가에 갈대가 자라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바로 '의미를 명확히 하는 이미지를 뒷받침'하는 것이며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기능을 갖고 있다.

갈대가 무성하게 자라 채광창과 물에 반사되어 필연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태를 제시하게 되는데, 이는 한쪽에서 시 주인공의 마음속에 있는 '흐릿한 사랑'의 상태를 보여준다. .

왕부지의 '장재시담'은 "풍경은 감정과 관련이 있고 감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비록 장면은 마음과 사물로 나눌 수 있지만"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풍경은 감정을 낳고, 감정은 풍경을 낳고, "번창함과 초췌함 속에서 서로를 환영하고, 서로의 집을 숨긴다." 시 "건가"는 늦가을의 독특한 풍경과 인물들의 완곡하고 우울한 사랑병을 함께 표현하여 그 분위기를 과장시킨다. 시 전체를 혼란스럽고 혼합된 장면으로 창조하는 예술적 개념은 "모든 풍경 언어는 감정 언어이다"의 구체화입니다.

요컨대, 시 '건가'의 풍부한 아름다움은 감상의 관점에서든 창작의 관점에서든 우리의 관심과 진지한 논의를 불러일으킬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