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는 공자가 자공에 대해 말하는 명언이 어떤 것이 있습니까?

《논어》는 공자와 자공 대화의 명언에서 나온 것으로, 적어도 다음 단락이 있다.

1.' 위령공' 제 9 항, 자공 구인덕인. 아들은 말했다: "공사가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한 나라에 사는 것도 그의 의사를 위해 봉사하는 현자이며, 그의 학자와 친구를 사귀는 인자이기도 하다. " 그중에서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는 명언이 되었다.

2.' 위령공' 제 23 항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을까?"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는 현재 가장 보편적인 명언으로 여겨진다.

3.' 공야장' 제 5 항, 자공이 물었다. "공아야코 는 왜 예문이라고 부릅니까?" 아들은 말했다: "나는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내 말대로 한 거야. "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것은 이미 상용성어가 되었다.

논어' 는 춘추시대 사상가, 교육자 공자와 그의 제자, 재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한 편집이다. 이론, 언어, 전기, 기억이라고도 하는 중요한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십삼경 중 하나, 한 권 ***20. 논어' 는 단어를 외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대화가 많기 때문에 교육대화를 선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론은 선택, 토론, 교류를 의미하고, 언어는 말을 의미한다. 한무제 시절 동중슈는 한무제가 유학을 채택할 것을 건의하여' 백가를 파면하고 유술을 독존한다' 는 구호가 나왔다. On' 은' l-n' 으로 읽혀집니다. 문자 그대로' 논어' 는 일부 언론의 편집이다. 반고' 동한 한문예사':' 논어' 에 관해서는 공자가 제자에게 응답했고, 당시 사람들은 제자가 공자의 말을 들었다. 당시 제자들은 각각 기록이 있었고, 대사는 졸이었고, 대사는 시리즈별로 편찬하여' 논어' 라고 불렀다. "문선주 지식명" 은 푸자의 말을 인용한다. "과거에는 중니가 없었고, 중궁 제자가 스승의 말을 쫓아가는 것을 논어라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