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은 어떻게 하면 점수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까? 하나님 감사합니다. 도와주세요.
문제 해결 기술에 대한 일반적인 요구 사항 1. 우선 시의 제목을 똑똑히 보아야 한다. 어떤 제목은 시의 내용이나 시인의 주요 사상 감정을 드러내거나 암시한다. 작가가 누구인지에 따라 익숙한 것은 그의 다른 시를 통해 이해를 도울 수 있다. 일부 주의사항은 간과해서는 안 된다. 둘째, 시를 연구하고, 전반적으로 인식하고, 이미지와 의경을 통해 시인의 감정을 헤아린다. 질문을 하든 안 하든, 이 사고 단계는 모두 필수적이다. 다른 감상 질문에 답하기 위한 전제와 입구이기 때문이다. 여러분이 잘 아는 시인 작품이라면, 다른 사람을 알고 세계를 탐구해야 합니다. 시인의 생애와 시 스타일을 통해 시인의 작품에 반영된 사상 내용, 예술적 특색, 사회생활을 비유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셋째, 문제를 심사하고, 요구 사항을 찾아내고, 감상점을 자세히 세분하고, 반드시 답해야 한다. 답안의 각도를 파악하여, 사람의 요점을 파악하다. 대답할 때 감상센터의 화제로 곧장 달려가며, 반드시 시구를 꼭 꽉 조여야 하고, 시 속의 어구를 적절히 발췌하여 대답하면 간결하고 충실할 것이다. 문제 해결 기술 답변 형식 유형 1. 우선 관점, 후이유. 문제를 풀 때 먼저 관점을 표명한 다음 그 이유를 진술한다. 2. 먼저 나누어 결론을 내린다. 질문에 대답할 때, 먼저 나누어 결론을 내린다. 3. 먼저 나누고 나누겠습니다. 질문에 대답할 때 항상 먼저 말하고 나눈다. 4. 점별로 대답하다. 질문에 대답할 때는 몇 가지 점으로 나누어 답을 열거한다. 첫째, 시의 표현 기교 1, 수사방법: 비유, 의인, 질문, 차용, 이중성, 과장, 부각, 고사, 문화운용, 인터텍스트, 반복 등. 표현: 서사, 토론, 묘사, 서정. 서정: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 (경정 서정, 소지품 서정)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면 융합). 설명: 운동 결합, 허실 결합, 점면 결합, 명암 결합, 정면 결합, 굵은 브러시 윤곽, 공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낙정은 애도, 추모, 낙락 등에 관한 글을 쓴다. 표현 기법: 푸, 비, 싱; 변화를 억누르고, 세심하게 묘사하고, 연상을 상징하고, 두드러지고, 비교하고, 상상하고, 연상하고, 배려하고, 포부를 표현하다. 4. 장 구조: 단도직입적으로, 주제에 들어가 포부를 표현하고, 풍경으로 감정을 접착하고, 적당한 총점을 얻고, 소견대, 층층이 깊어지고, 전환을 돌보고, 깔아놓는다. 5. 사상감정은 미련, 슬픔, 우울, 외로움, 슬픔, 외로움, 지겨움, 냉막, 한가함, 기쁨, 감탄, 분노, 지조 준수, 국민 걱정 등이다. 6. 기능: 경지를 심화시키고, 주제를 심화시키고, 심원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의미심장하며,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며, 영향이 깊다. 둘째, 시가 감상하는 표현 절차 이 시는 (표현, 수사, 표현) 의 수법을 채택하여 (이미지) 의 특징, 표현 (돌출) (사상 감정) 을 써서 (일정한) 역할을 한다. 셋째, 핵심 개념 설명 1. 대비법은 중국화의 한 기법으로, 수묵이나 색채로 물상의 윤곽을 렌더링하고 돋보이게 하여 물상을 두드러지게 한다. 예술 창작에 쓰이는 것은 측면에서 일부러 묘사한 것을 두드러지게 하여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진로보" 와 같은 "행인", "소년" 등의 반응으로 진로보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매미 울음소리 임정, 음궁산이 더 그윽하다',' 스님이 월문을 두드리다',' 월출새 놀라움' 등과 같은 호일 수도 있다. 더 많은 것은 사람을 비교하는 데 쓰인다. 예를 들어' 비파행' 에서 세 번의 강 중월을 썼듯이, 각각 비파의 아름다운 음색과 인물의 애원, 외로움, 슬픈 심경을 부각시켰다. 또' 천피트 깊은 도화담' 의 이미지처럼 왕륜의 시인에 대한 강한 감정을 두드러지게 부각시켰다. 2. 전전, 즉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여 시사에서 전고를 운용하는 것이다. 고시는 고사의 운용에 매우 치중하여 시사 언어를 간결하게 할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 표현의 생동감, 함축성을 증가시켜, 간결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효과를 받고,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높인다. 예를 들어 신유기병은' 영옥락정구 북정 회고' 에서 손권, 유유, 유의론, 비버, 염파 등 다섯 가지 전고를 성공적으로 활용했다. 이러한 전고는 모두 경구의 역사적 일화로, 시인은 이러한 역사적 사실들을 이용하여 함축적으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또 선인의 시사 가부를 차용하는 것도 일종의 전고이다. 예를 들어 왕보는' 왕텐정서' 에서 거의 모든 문장에서 전고를 써서 문장 문화의 내포를 강화했다. 양주 느림' 에서 강원 () 이나 명명 () 이나 은둔 () 또는 전향 () 으로 두목 () 의 시사를 사용하여 허실 대비를 형성하여 사물이 인간비 () 와 사물비 () 의 서늘함을 표현했다. 가상 현실은 고대인들이 문장 토론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개념입니다. 허와 실재는 상대적이고, 어떤 것은 실재하고, 어떤 것은 허위이다. 객관은 진실이고, 주관은 거짓이다. 구체적으로는 사실이고, 추상은 허위이다. 현재는 진실이고, 상상력은 공허하다 ... 시는 늘 이런 수법을 이용하여 시의 경지를 넓힌다. 예를 들어 류영의' 옥림령' 은 당신 앞에서 작별인사를 하는 것이 진실이고, 상상은 거짓이며, 끝없는 뒷맛이 난다. 또 이어의' 유미' 를 예로 들면, 처음 여섯 문장은 실속, 즉'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 (실제), 옛일이 얼마나 많은지 (가상)' 이다. 작은 건물은 어젯밤 동풍 (실제) 이었는데, 고국은 차마 달 (빈) 을 돌아보지 못했다. 조각옥 울타리는 여전히 (진짜) 여야 하지만 주연은 (가상적) "허실을 결합해 고향의 애도를 기탁했다. 또 강원의' 느린 양주' 와 같이 눈앞의 쇠퇴 광경은 사실이다. 가설적인 상상은 텅 비어 있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은 작품을 더욱 치밀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작품의 용량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4. 언어 특징 ① 신선함. 그 특징은 언어가 참신하고 진부하지 않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절구: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네 마디로 네 가지 풍경, 역동적인 풍경, 정적인 풍경, 현란한 색채,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를 썼다. 또 신 기아의' 서강월야가 황사로',' 궁핍한 향악' 처럼 사용된 언어는 신선하고 명쾌하다. 2 답답하다. 아니면, 정확한 단어를 선택하여 직접 묘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두 간단한 획을 사용하고, 손질하지 않고, 진실하고, 깊고, 접근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밋밋하다는 것은 단순하고 초라하다는 뜻은 아니다. 용어상의 귀환 박귀진으로 작가의 진공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도연명의 조시' 귀원' 은 통속적인 언어로 말하면 모두 집안일이지 조각하는 것이 아니다. 이어의 후사' 우미인' 은 평범하지만 감동적이다. 3 화려한. 그 특징은 수사가 풍부하고, 문채가 화려하며, 감정이 기이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무제' 시, 이하의' 이평어록', 백거이의' 비파행' 은 음악을 묘사한다. 4 밝은. 그것은 직접적, 명확성, 솔직함, 도발성이 특징이다. 종종 단호하고 파국적이다. 이청조 초기의 시' 입술을 늘어뜨리고 그네를 차다', 백거이의 시' 풀' 등. ⑤ 함축적. 때로는 힌트라고도 불리는데, 그 특징은 힌트이며, 왕왕 직접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우여곡절로 하소연하는 것이다. 당신이 여기서 말하는 것은 의도적이거나, 당신이 보내지 않거나, 독자가 감상할 수 있도록 말하고 싶은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두목과 같은 서사시, 이청조 후기 시사. ⑥ 간결. 깔끔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지아 섬의시, 스시의 단어. Ps 가 고시 감상에서 어떻게 높은 점수를 받는지는 이미 중간고사와 수능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2009 년 장쑤 성 수능은 고시 감상 점수를 10 으로 올려 그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켰다. 하지만 솔직히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이 점을 굳건히 파악하기가 어렵다. 역년 점수 통계로 볼 때 8 점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적다. 시가 감상하는 시험 자료는 당송시 위주로 가끔 원곡과 관련된다. 역대 수능 진문제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요약할 수 있다. 첫째, 핫스팟을 피하지 마라. 조사한 시는 기본적으로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진 작품이며, 명가의 작품은 고사의 중점이다. 생소한 작품을 비교하면 수험생이 주제와 사고를 파악하는 데 필요한 힌트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둘째, 시험 문제는 주로 수사 수법, 시 내용, 사상 감정을 중심으로 설정된다. 특히 시에서 중요한 문장의 의미에 대한 이해. 그것을 이해하는 것은 종종 전체 작품의 주제에 대한 이해를 포함한다. 명제자는 종종 다음과 같은 각도에서 질문하는 것을 좋아한다. (1) 작가의 시 속 감정 경향을 분석하고, 작품에 대한 해석을 통해 작품에 함축된 감정을 총결하도록 요구한다. 작가는 어떤 감정으로 글을 쓰는가? 이것으로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현실에 불만을 품고 있는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지 등등. (2) 시에서 한 단어나 구의 언어 적용 효과를 분석하다. 잘 썼어요? 좋은 소식은 어디에 있습니까? (3) 작품에 어떤 표현 수법이 사용되었는지, 이런 수법들이 어떤 효과를 거두었는가? 수험생에게 스스로 판단할 것을 요구하다. 시 감상에는 유일한 답이 없지만 작품 자체의 대답에 꼭 박차를 가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감상, 시 감상, 시 감상, 시 감상, 시 감상, 시 감상) 일반적으로 수험생은 작가의 감정 기조를 파악하면 보통 합격 점수를 받을 수 있다. 확실하지 않으면 대답할 때 틀릴 수 있다. 일부 수험생들이 시 감상 문제에서 1, 2 점, 심지어 0 점만 받을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어떻게 해야만 시 감상 문제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자신의 우세를 보여줄 수 있습니까? 이것은 하루의 공급량이 아니라 평소의 유기적 축적이 필요하다.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외우고, 많이 생각하고, 고시의 느낌이 저절로 생겨난다. 하지만 또 다른 기본적인 방법론 문제가 있습니다. 어떤 기교들은 확실히 우리가 시의 주제와 예술 효과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음은 공허함을 피하기 위해 두 가지 진제를 예로 들어 고시 한 편을 어떻게 읽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고시 감상에서 합격할 수 있도록 고득점까지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시명언) 시 한 수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가을밤은 울타리문에서 추위를 맞이하고, 다음 편은 육류만리삼강이 바다로 들어가고, 오천산은 마천루를 오를 것이다. 유민은 먼지 속에서 울고, 남쪽을 바라보며 왕사님을 또 한 해 동안 바라보았다. 이것이 육류가 하는 일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합니까? 먼저 한 번 통독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단어를 동그라미로 그린 다음 사전을 찾아본다. 이 시에서 우리는 이해하기 어려운 두 단어가 있을 수 있다. 하나는 "여기" 이고 다른 하나는 "모" 입니다. "우물" 이라는 글자에 관해서는, "삼만리강" 에서 알 수 있듯이, 반드시 측정 단위여야 한다. 대구 원리에 따르면' 삼만리' 는' 오천미터' 에 해당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우리가 사전을 확인 하자마자, 우리는 즉시 확인 했다: 고 대 계산 길이의 단위, 인치 (7 피트) 에 대 한 8 피트. 모' 자에 대한 이해가 재미있다. 사전에서 "모" 라는 단어는 기본적으로 "만지다" 를 의미한다. 그러나 구체적인 맥락에서' 감동' 으로 해석할 수는 없지만 매우 높다. 하늘을 만질 수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물론 아주 높습니다. 오천미터' 는 허수이지만 숫자로' 악' 의 높이를 나타내고' 모' 는' 하늘을 건드리다' 라는 구체적인 이미지 (동작) 로 산의 높이를 형상적으로 나타낸다. 하나는 숫자로, 하나는 이미지 (동작) 로, 이 두 가지를 결합하여 산의 높이를 단번에 생동감 있게 드러낸다. 삼만리' 도 여기서도 허수일 것이다. 육유는 과장된 방법으로 강의 길이와 산의 높이를 묘사한다. 그런데 이 강은 어느 강입니까? 이 높은 산은 어느 산입니까? 우리는 육유와 시 자체가 우리에게 명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는 것을 모른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렇게 긴 강이 황하가 아니라 장강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이렇게 높은 산은 틀림없이' 오악' 에 속할 것이다. 시 자체에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유일한 확실한 결론은 그 강과 그 산이 육유에서 매우 중요하고 중국의 명하 명산이라는 것이다. 육유는 이 두 문장으로 일강과 일산의 웅장한 자태를 묘사했다. 그러나 산천강은 모두 상상의 장면이며 육유 당시의 시야에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의 육안으로는 5,000 미터의 웅장한 고도는 말할 것도 없고, 만리구불한 강물의 장관을 볼 수 없다. 육유는 왜 갑자기 눈앞에서 본 풍경이 아닌 이런 풍경을 떠올렸을까? 왜 이런 장면을 선택하여 시에 쓰나요? 이것은 시 감상의 두 번째 총원칙을 포함한다: 고시에서 "경물어는 모두 감상사이다." " 왕 Guowei 씨의 문장은 약간 과장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참으로 경험적, 통찰력. 그래서 시에서는 순전히 풍경을 쓰기 위해 경치를 쓰는 것이 없고, 감정이 맞지 않아 경치를 쓰는 것은 무미건조하고, 음란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가 추구하는 경지: 말의 소유물, 그렇지 않으면 간결하고 함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까 질문으로 돌아가면, 육유는 왜' 장하산' 을 써야 합니까?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이런 장면을 쓰는 것은 이후의 서정을 위한 깔개를 만드는 것이다. 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을 봅시다. "유민들은 눈물을 흘리며, 남망왕사단은 또 한 해를 보냈다." 유민' 은 분명히 육유 본인을 가리킨다. 당시 강대한' 금' 이 북송을 멸망시키고 역사상 유명한' 정강의 어려움' 을 만들어 당시 북송의 두 황제를 탈취한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신하와 황친은 모두 강남으로 도피하여 새로운 왕조, 즉 역사상' 남송' 을 세웠기 때문에 육유는 북송의 유민이 되었다. "먼지 정착" 과 "남쪽" 에서 육유 당시 북방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야만인이 통치하는 곳이다. "왕사" 는 "인의" 사단을 의미하며 정의의 군으로 해석될 수도 있다. 이곳은 특별히 남송의 군대를 만들었다. 당시 북방이 금으로 점령된 것은' 불법' 침략이었고, 불의한 것이었기 때문이다. 바로 남송이 출병할 수 있도록 북상하여 잃어버린 땅을 수복할 수 있도록, 그는 남송의 군대를' 왕사' 라고 불렀다. 이 시에는 두 단어가 매우 중요하다. 하나는 "철저한 눈물" 이고 다른 하나는 "또" 입니다. 눈물의 고갈은 육유 당시의 심정을 형상적으로 설명했다. 상심, 눈물이 다 말랐다. "투어" 라는 단어는 육유의 실망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육유는 고향의 유실에 매우 신경을 쓰며 남송조정에 출병하여 북상하기를 줄곧 갈망하지만, 해마다 남하, 또 한 번의 실망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감정을 사람이 어떻게 견딜 수 있단 말인가? 또한' 너' 는 또 다른 숨겨진 의미가 있다는 점도 지적해야 한다. 무력과 실망은 육유 당시의 심정이었지만 육유는 절망하지 않았다. 만약 그가 남송에 대해 철저히 절망한다면, 그는 포기하고 더 이상 남쪽으로 보지 않을 것이다. 나는 죽기 전에도' 시자' 를 쓰지 않을 것이다. "왕사께서 중원을 북쪽에 두셨으니, 가제는 반드시 잊지 않을 것이다." 당시 육유의 여생은 이런 실망과 희망이 얽힌 모순과 복잡한 감정 속에서 보냈다. 애국자에게 그것은 어떤 고난입니까? 육우가 만년에 얼마나 비참한지, 이 시들을 쓸 때의 가슴 아픈 것도 상상할 수 있다. 이런 괴로운 처지는 마침' 가을밤이 울타리에서 밝을 것' 이라는 제목에 해당한다. 가을, 날이 곧 밝을 때, 사람들이 추위를 느낄 수 있을 때, 그 당시 계절은 적어도 추석이었음을 알 수 있다. 이런 계절과 시간에 정상인들은 여전히 침대에서 잠을 자야 하고, 부지런한 사람은 침대에서 일어나려고 발버둥칠 수 있다. 그러나 육유는 일어나 울타리문을 열고 걸어 나왔다.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육지에서 잠을 잘 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는 왜 잠을 못 자니? 육유 당시 이렇게 모순된 정서가 그의 몸을 괴롭혔기 때문에 그는 잠을 잘 수가 없었고, 그는 느꼈고, 이렇게 슬픈 시를 썼다. 게다가, 그는 노래 한 곡을 쓰지 않았다. "2" 라는 단어는 그가 적어도 두 곡의 노래를 썼으며, 당시 그의 우울한 정서의 강도를 더욱 증명했다. 이 시점에서, 이 시를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위에서 언급한 질문에 대답합시다. 육유는 왜 처음부터 강산을 썼습니까? 우리는 이미 그가 쓴' 산' 과' 강' 이 대표적이고 육유들이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삼만리',' 오천탑',' 입',' 모' 등 활기찬 단어로 표현했다. "산" 과 "강" 이 연결되어 "산하" 를 형성하는데, 우리는 흔히 "산하" 를 사용하여 산하, 조정, 국가 등을 가리킨다. 육유는 성장하는 풍경을 묘사하고 국가와 견줄 수 있는 풍경이기 때문에 시 뒤에서 이런' 대' 와' 강렬한' 국가 통일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다. 큰 풍경과 큰 감정은 조화롭다. 동시에, 큰' 정' 은 흔적도 없이 큰' 경' 에 녹아들었다. 한편 육유는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이렇게 사랑했지만, 잔혹한 현실은 장려한 강산이 분할되었다는 것이다. 가장 슬픈 것은 조정의' 행복' 이라 출병 북상에 무관심하다. 이것은 어떤 슬픔이 될 것인가? 그 속에 사는 육유만이 가장 품위가 깊어 이 비장한 시구를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주고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에서 우리는 시를 감상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다음으로, 단어 감상 문제를 해결합시다. 우리는 구체적인 단어를 통해 설명하자, 공허하지 말고. 단어와 시의 감상 차이는 크지 않다. 전통적 의미상의 시와 언지, 단어는 정을 근거로 한다. 대부분의 시는 포부를 표현하는 데 쓰인다. 이른바 큰 감정, 비교적 고상하고 정통적인 감정, 허심탄회하게 말할 수 있는 감정이라는 뜻이다. 말할 수 없는 감정은 대부분 글로 표현되기 때문에 글도 시라고 한다. 단어는 종종 사적인 감정, 즉 작은 감정을 표현한다. 친구, 친족, 특히 연인을 그리워하는 것은 종종 단어 창작의 초심이 된다. 그러나 시가 감상하는 두 가지 일반적인 원칙은 글에도 적용된다.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는 그 두 가지 일반적인 원칙을 되풀이해야 한다. 첫째, 우리는 데이터가 아니라 시 자체에서 출발해야 한다. 데이터의 역할은 데이터의 시 자체를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이해를 검증하는 것이다. 반대로 본말이 전도되다. 둘째, 고시에서 "모든 경물 단어는 모두 감상어" 이다. 풍경은 모두 서정을 위해 깔아놓은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풍경을 보는 동시에 뒤에 숨어 있는 감정도 보아야 한다. 문체의 특수성 (편폭이 짧음) 으로 저자에게 묵을 아끼라고 요구할 수밖에 없다. 우수한 시 한 수는 버려진 글자를 용납할 수 없다. 이 이치를 알게 되면, 우리는 시의 경물 묘사를 더욱 중시해야 한다. 작가는 왜 이런 장면을 표현 대상으로 선택했는가? 그 이유는 쉽게 놓아서는 안 된다. 이것은 작가의 감정을 이해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육유필의' 산' 과' 강' 이라는 두 상상의 장면은 나중에 국가와 조정의 통일을 표현한 위대한 정서를 깔아 주는 것이다. 원대 위초의' 천천, 방만의 태양' 을 예로 들어 단어의 해석 방법을 상세히 분석해 보자. ",""작년에 집에 돌아왔지만 올해는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태양명언) 봄이 오면 근심이 없고, 귀밑머리는 가을서리가 가늘고 현란하다. 산은 물과 물을 만나고, 물은 밝다. 숲 곳곳에 남아 있는 사진들이 가득하다. 농촌을 수습할 때가 되었으니, 어린이 팀은 밤새워 차를 끓였다. 일반 독자에게 위초는 낯선 사람일지 모르지만, 이것은 상관없다. 한 작가의 생애를 이해하는 것이 반드시 그의 작품 중 하나를 이해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니다. 때때로 그는 자신보다 총명하다. 그래서 단어 자체의 내용으로 시작하여 해석의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 관례에 따라, 우리는 먼저 공구서를 이용하여 새 단어를 찾아, 본문 장애를 해결한다. 사실, 전체 단어에는 단 하나의 새로운 단어 "루안" 만 있습니다. 즉, "위안" 의 의미입니다. 우리도 문장 속에서 대의를 짐작할 수 있다. 지금은 상봉을 말하는 데 습관이 되어 있고, 어떤 방언에서는 단환을 즐겨 말한다. 이것은 사투리이다. 이 단어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상반부는 "작년에 나는 집에 돌아왔지만, 올해는 세상의 다른 쪽을 마주하고 있다" 고 말했다. 봄에는 근심할 곳이 없고, 귀밑머리는 가을서리가 가늘어, 아름다움은 헤아릴 수 없다. "단어를 구분하는 것은 상식적인 문제이다. 시의 상식적 지식에 대해 초보자나 일반 독자들은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제 생각에는, 아무리 잘 이해해도 너무 심각하지 않고, 시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도 큰 문제가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많지 않습니다. 만약 네가 그것들을 열심히 기억한다면, 너는 단번에 그것들을 잡을 것이다. 제목을 먼저 보다. 지천은 어패의 이름, 즉 단어의 성조의 이름으로, 단어를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를 규정하고 있다. 비석의 이름은 글자의 의미에 대한 이해와 관계가 크지 않다. 원래 시는 노래를 부르는 데 사용되었는데, 특정한 "스펙트럼" 이 있어서 찾을 수 있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잃어버렸기 때문에 시는 노래의 기능으로 기본적으로 상실되었다. 즉, 단어를 요약할 수 있는 내용의 제목은' 내 아내가 일본으로 내려와서 보낸 것' 이다. "아내" 는 바로 아내이다.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 태양에 추락하다' 는 생일이다. 이 단어의 제목은 내 아내가 생일을 맞이한다는 뜻이다. 나는 이 단어를 만들어서 그녀에게 나의 감정을 표현하도록 보냈다. 이로써 작가와 아내는 매우 사랑스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아내도 지식이 해박하여 두 사람은 글로 교류할 수 있어 문화 수준이 낮지 않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먼저 의미를 정리해 보자: 작년에, 나는 오늘 집에 도착했는데, 올해는 오히려 세계의 다른 쪽을 마주하고 있다. 봄에 나는 걱정할 것이 없다. 작년 이맘때 나는 아직 집에 있었는데, 올해는 하늘의 한 쪽이었다. 너무 많이 생각해서 놓을 곳이 없어요. "너" 라는 단어는 저자와 아내가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어쩔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봄" 으로 여러 가지 걱정거리를 묘사하는 것은 작가의 첫 창작이 아니다. \ "당신은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일 뿐이다. " 이후주는 일강춘수로 그의 슬픔을 묘사했다. 분명히 위초의' 봄' 이라는 단어는 이미 이후주가 전달했다. 봄은 꽃이 만발한 계절이다. 만물의 소생, 시끌벅적함, 생기발랄함은 봄의 주요 특징이며, 동시에 봄을 매우 풍요롭게 하고, 심지어 붐빈다. 그래서 봄으로 고민을 표현하면 고민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가함" 이라는 단어도 초로 표현된다. 보이지 않는 것, 말할 수 없는 것, 볼 수 있는 것으로 변해 놓을 곳이 없다. 이렇게 하면 매우 직관적이다. 동시에, 저자도 자신의 많은 걱정으로 파화의 양면을 낳았다. 다시 한 번 궐을 보자: 산은 물과 물을 만나고, 물은 맑다. 숲 곳곳에 남아 있는 사진들이 가득하다. 농촌을 수습할 때가 되었으니, 어린이 팀은 밤새워 차를 끓였다. 노을새의 문자적 의미는 매우 간단해서 이해하는데 장애물이 없다. 그러나 밋밋한 서술 뒤에는 탐구할 만한 것이 있다. 이 글들은 조용하고 처량한 그림으로 변할 수 있다. 나는 고향으로 통하는 길목에 서 있고, 맑은 호수는 청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석양은 잔잔한 수면에 비친다. 여휘의 비친 아래, 온 산의 나무들은 금빛 옷을 걸치고, 먹이를 찾아 돌아오는 까마귀는 한가롭게 새 둥지 주위를 맴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제 스스로 정원을 정리할 수 있고, 저녁에 한 가족이 난로를 둘러싸고 모일 수 있습니까? 얼마나 답답하고 한가하지만 쓸쓸한 화면인가! 하지만 작가의 내면의 고통을 누가 알 수 있을까? 새는 여전히 자유롭게 생활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재회할 수 있는데, 내가 왜 아내와 아이와 함께 있을 수 없는가? 아내의 생일에도 여전히 만날 수 없고, 그들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이 추모사를 보낼 수밖에 없다. 외로움과 슬픔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육유의 시와 위초의 첫 시는 모두 우수한 작품이다. 제가 이 두 시를 사례로 선택한 이유는 좋은 시든 좋은 단어든 좋고 나쁨을 평가하는 기준이 화려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 모두는 우아한 것이 높이 올라갈 수 없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또는 우수한 작품은 엘리트화되고 대중화되어 서로 다른 지식 구조를 가진 독자들의 내면의 감정적 파란을 극대화한다. 물론, 사람마다 구체적인 감정은 다르지만, 당신의 마음을 뒤흔들 수 있다. 많은 것을 생각나게 한다. 나쁜 작품에는 이런 효과가 없다. 보고 나서 잠시 멈추면 까맣게 잊고, 뒷맛이 없고, 더 자세히 읽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창작 과정에서 초등학생이든 중학생이든 화려한 미사여구를 피하고 아무 말도 하지 말아야 한다. 감성적인 필묵으로 주변의 진실한 사물과 느낌을 묘사해 보십시오. 아마도 당신의 표현은 아직 둥글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당신의 감정 서사 자체는 이미 상당히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켰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채택될 수 있기를 바라며 중국어로 집주인의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