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소개
이하는 당나라에 살면서 유명한 시인이다. 79 1, 하남 낙양인. 이하는 초라한 귀족 자제이고, 이씨 가문은 본래 명문이다. 그의 먼 조상은 이량, 이연의 삼촌으로 정왕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무측천이 즉위하자 당고조의 후손이 도살되어 이금소 세대에 이르러 이미 사기였다. 이금소는 이하의 아버지이며, 이씨 집은 이미 장곡으로 이주했다. 그러나 이하는 이런 머나먼 관계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768 년에 이가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이목과 세 아이만 장곡에 살았다. 이때부터 외동딸이 시집가서 생활이 여전히 고달프다. 이하와 형이 천리를 멀리 떠나 생계를 꾸려나가는 것을 보면, 이하가 초창기에 얼마나 비참했는지를 알 수 있다.
이하는 이상하게 생겼고, 대나무 장대처럼 말랐다. 그러나 이하는 매우 총명하고 문채가 높다. 그는 일곱 살 때 시를 쓸 수 있다. 하샤오리가 쓴 시는 한유의 칭찬을 받아서 그를 유명하게 했다. 이하는 즐겁고 열심히 공부하고, 낮에는 당나귀를 타고 영감을 얻고, 밤에는 밤새워 정리하고, 열심히 일한다. 15 세 리의 명성은 이미 이의와 막상막하이다.
이하의 벼슬길은 울퉁불퉁하여 여러 차례 좌절을 당하여 그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결국 선물랑, 자기가 직접 하는 참깨관이 되었다. 3 년 동안 벼슬을 하다가 승진은 없었지만, 이번에 벼슬을 하면서 많은 것을 얻고 많은 것을 배웠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생활에서 취재하거나 자신의 심경을 묘사하거나 현실을 풍자한다.
시의 특징
리와 시는 초사, 고악부, 제량궁, 두리, 한유 등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주조와 고음 등을 거쳐 매우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시립시의 가장 큰 특징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며, 언어가 화려하고 특이하다는 것이다. 창길 편지 천하, 그윽한 월궁; 고금을 이야기하고 귀신을 탐구하는 그의 상상력은 신기하고 아름답고 화려하다.
창길은 의도적으로 자신의 언어를 연마하여 판타지, 간결, 험준함, 다채로움을 자아냈다. 그의 작품에는 많은 교묘하고 특이하며 참신한 언어가 있다. 예를 들면' 호타잔 데이' (진왕음주),' 행운학수음' (천가요음),' 옥륜롤로 젖은 질광' (천몽) 과 같은 이상한 단어들이 많다. "신" 은 창길 시대의 추구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그의 훌륭한 스승인 한유로 대표되는 한태시파이다. 그는 또한' 사랑을 권하다',' 오풍자',' 베이징',' 소년을 조롱하다' 등 생동감 있고 이해하기 쉬운 작품들이 많다. 이백 두보 유우석 백거이와 마찬가지로' 시귀' 라고 불린다.
대표 작품
곽, 몽티안, 기러기 현 행, 유주, 음료, 산가 등.
이하의 일생
이하는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 예술적 개성을 지닌 시인이다. 그는 냉염하고 기이하고 그윽한 시풍으로 유명하며, 글자를 정련하고, 감정을 표현하며, 뜻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그는 괴발파에서 독보적이어서 후세 사람들을 신격하게 했다.
이하는 몰락황족의 가정에서 태어났다. 젊었을 때 그는 부지런하고 고생했다. 그는 외출할 때 늘 낡은 가방을 메곤 한다. 그는 말 한 마디를 받고 가방에 쓰고 황혼에 시 한 수를 돌려보냈다. 그의 어머니는 늘 이렇게 말씀하셨다. "아들이 마음을 토하는 것이 옳다.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읽으면서, 나는 지아 섬의' 두 마디 3 년, 한 곡, 두 눈물' 에 담긴 고난과 괴로움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이하는 많은 책을 읽으며 큰 뜻을 품고 있다. 그러나 아버지의 성이 진 (), 진 () 과 진 () 해음 () 이라는 진부한 봉건 금기관념 때문에 그는 진사 시험에 참가할 수 없었다. 그는 우울했고, 결국 벼슬길이 순조롭지 못하고 몸이 약해 젊은 나이에 스물일곱 살이었다. 그러나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 240 여 수를 남겼다.
이하의 시는 언어가 비범하고 내용이 심오하여 "붓대를 칠 수 없다" 고 할 수 있다. ("고헌 곽")
이하의 시는 그의 비범한 재능, 포부, 원대한 포부를 보여준다. 젊었을 때, 그는 언젠가는 "도랑을 한 번 벗어나 구름을 볼 수 있기를 갈망한다." " ("마사" 15) 그는 공로를 세우고, 의기양양하고, 의기양양하게, 예를 들면, "남자는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고 관산 50 주를 닫을까?" 만약 당신이 학자 만 후라면 잠시 링연각으로 가주세요. " ("남원 13 곡" 5 위) 그 야망은 "도협, 단념철까지, 최선을 다해 하늘을 메울 수 있다" 는 "도협" 과 함께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신감명언). " 늙은 벌레를 조각할 방법을 강구한다면, 소월은 옥궁을 커튼으로 걸어라. 해마다 요해를 만나지 못했는데, 어디에서 가을바람을 우는 문장? ("남원 13 곡" 제 16 곡) "공명은 말에서만 나오는데, 정말 영웅출남편" 의 기백으로 가득 차 있다. 이하의 원대한 포부와 포부는 그가 적극적으로' 사람은 가난하지 않고 신에게 분노하지 않는다' (광가) 를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공립을 갈망하는 이하는 변두리 장병들의 영웅적인 기개를 시로 칭송한 적이 있다.' 기러기 문태수성' 한 곡:' 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싶다, 광명이 하루를 비추고 있다' 는 노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 우렁찬 군호가 울린다. 사병의 피가 어둠 속에서 어두워졌다. 붉은 깃발 반 롤, 증원군은 쉬운 물로 돌진했다. 밤 서리가 무겁고 북소리가 음침하다. 황금대에서 너의 소원을 갚고 옥룡을 데리고 너의 죽음에 가라. 클릭합니다
그러나 야심만만한 이하는 재능이 없어 그의 야심은 보답을 받기가 어렵다. 그래서 그는 시를 써서 비분을 터뜨렸다. "나는 미혹되어 모집할 수 없고, 수탉은 하얗다." " 소년의 근심은 구름을 가져갈 때. 추위에 앉아 오열하는 것을 누가 신경쓰는가? "("군대 "), 이 시는 그동안 모르는 많은 사람들의 비분을 외쳤다. 얼마나 좋은' 노인 한 명이 아무것도 모른다' ('기군') 는' 펜디용주 어디에도 팔지 않는다' 는 서위를 생각나게 한다. 시인의 이상은 무정한 현실에 의해 한 번에 부서지고, 그를 정신적 억압과 고민의 상태에 처하게 하고, 이하의 독특한 시인의 예민함은 그로 하여금 일반인보다 인생의 고민을 더 잘 느낄 수 있게 하여, "장안에 한 사람, 스무 마음이 썩었다" ("증정") 와 "나는 20 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고, 마른란처럼 걱정한다" (")
이하는 또한 신선몽에 관한 시를 써서 인생에 대한 곤혹과 현실에 대한 분노를 표현했다. 유명한 노래' 김동선 한푸' 처럼' 모령 가을바람 손님 류랑',' 밤에 말 쉿 무소식' 을 들었다. 화란 계화나무에 가을향을 달고, 삼십육궁 토화록을 그리다. 위관은 차를 천리 () 로 유인하고, 동관산 풍사목 () 을 인용한다. 공장 존을 궁문으로 보내니, 너의 눈물이 납수처럼 떠오른다. 쇠란은 객인 함양로를 배웅하는데, 하늘이 정이 있으면 늙는다. 혼자 접시를 들고 처량하고 아크로폴리스의 소리가 낮다. " 시에서 금동선이 고향을 떠나는 슬픔은 사실상 시인 자신의' 신하가 보국으로 가는 생각' 을 기탁했다. 동인의 눈물, 몰락한 난초의 서글픔은 모두 시인처럼 감동적이었고, 시는 진한 낭만주의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하늘이 정이 있다면' 은 시인의 무정한 현실에 대한 강한 분노로 가득 차 있다. 또 다른 곡은 판타지 시' 백일몽' 이다.' 늙은 토끼 두꺼비는 하늘을 울고, 운탑은 반개벽백이다. 옥륜은 이슬을 말아서 주위의 빛과 그림자를 적셨고, 계화골목 모옌 () 는 육안의 선녀 () 를 만났다. 망망한 바다 밑에 있는 세 개의 성산을 멀리 바라보니, 세상일이 말처럼 변화무쌍하다. 멀리 저우치 담배 9 개비, 바닷물 한 잔을 거꾸로 관개하다. " 세상의 보잘것없는 것과 시인이 하늘에서 보는 순식간에 변하는 광경은 시인의 고민과 곤혹을 드러낸다.
이하는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는 많지 않지만 직설적이다. 예를 들어, "채옥 노부인의 노래": "채옥은 반드시 아름다울 것이고, 음행이다. 나는 굶주림과 추위에 대해 걱정하는데, 푸른 시냇물은 무고하지 않다. 밤비가 씨를 먹고, 두쥐안 입에 피눈물이 가득하다. 블루 크릭 물 증오 낯선 사람, 천 년 증오 크릭. 삼나무는 비바람이 불고, 샘물 기슭에 밧줄이 걸려 푸르다. 마을은 춥고 하얗고 망망하고, 아기를 그리워하고, 고석대에는 풀이 걸려 있다. " 시인은 고인이 생계를 꾸려 나가고, 아름다운 경치를 고정이라고 부르며, 채옥인의 고된 노동과 괴로움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이하의 음악 제재의 시도 넋을 잃고 생동감이 넘친다. 예를 들면' 이평어록':' 우방촉 장고추, 공산이 구름이 흐르지 않는다. 강씨는 소녀의 슬픔을 위해 울고, 이핑은 중국을 놀고 있다. 곤산옥깨봉명, 부용 울음, 향란 웃음. 열두 문 앞의 한광은 녹고, 스물 세 실은 자황제를 움직인다. 여와는 연석으로 하늘을 보양하고, 돌이 터져 가을비를 휘저었다. 성산에 들어가 천신을 가르치고, 늙은 물고기가 작은 파도단을 추는 것을 꿈꾸다. 무씨는 계수나무를 자고, 맨발로 비스듬히 젖은 토끼를 날았다. " 시의 음악에 대한 묘사, 기교의 정요, 곡조의 아름다움, 감화력이 강하여 시인의 독특한 경지를 보여준다.
이하시는 내용이 풍부하고 예술적 특색이 뚜렷하며, 특히' 허황된 황당무계함, 한적한' 이다.
우선, 이하의 상상력이 풍부하고 이상하다. 이평시의' 곤산옥깨봉황 울음, 향란은 연꽃 울음',' 성산에 들어가 신선을 가르치는 꿈, 늙은 물고기 춤 가는 파도단' 과 같은 상상력은 특이하고 생생하며 신선하다. 화음으로 태양유리를 두드리다' 로 태양을 쓰며 양승청화자석연의 노래에서' 단주석공이 신처럼 영리하고 하늘을 밟고 칼을 갈며 자운을 베다' 는 짜릿함을 떠올렸다. 김동선인의 노래에서' 한월공을 남겨두고, 군눈물을 납수처럼 기억하라' 는 모습을 상상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이하는 냉엄하고 고독한 이미지에 대해 특별한 편애를 가지고 있다. 그는' 울다, 울다' 와 같은 단어를 대량으로 사용하여 감정화하여' 연울향란 웃음' ('이평자서'),' 토끼가 우는 날' ('노부인이 옥가를 따다') 과 같은 비극적인 이미지군을 형성했다.
또한 이하의 시는 종종 냉홍, 노홍, 우홍, 웃음홍, 녹색을 쓰는 것이' 응록색, 냉록색, 퇴폐녹색, 정록색' 으로 냉염하고 병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냉염한 기조에 스며든다. 예를 들어,' 기러기의 현행' 이라는 시는 묘사가 많고 시 전체가 한광을 반짝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시가 이미지의 감화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하는 다양한 수사격을 활용해 독특한 사고방식으로 단어를 선택해 시각 청각 미각 교류의 예술적 효과, 즉 통감, 예를 들어' 동관신풍사목' ('금동선인 연한가') 의 신풍을 만들어 비유를 활용했다.
이하는 기이한 상상력과 강렬한 색채로 자신의' 슬픔과 외로움의 생각' 을 표현했다. 중국 문학사에서 스타일은 독보적이고 독보적이다. 한유 () 맹교 () 에 비해 이하 () 는 내면 세계의 발굴과 주관적 환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기 때문에 더욱 두드러진 시인 기질을 지녔으며, 그의 시는 진정한 시인의 시가 되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이하를 시가 천재라고 존칭한다.
그러나, 이하시의 결함도 분명하다. 생활이 편협하고 예술적으로 기괴한 것을 지나치게 추구하고, 어떤 시는 음산하고 무섭고 난해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잇달아 그를' 너무 귀신의 매력' 이라고 말한다.
아쉽게도 이하는 27 년밖에 살지 못했다. 시인의 수명이 연장될 수 있다면 그의 업적은 더욱 탄복할 것이다. 그가 죽었을 때 붉은 옷 한 명이 그에게 전화를 걸어 천제가 백옥루를 짓고 기념 문장 한 편을 쓰라고 했다고 한다. 지구에서의 그의 생활은 좌절을 당했다. 아마도 천국에서만 그는 재능을 시전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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