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위(春禮), 서의(西夷)로도 알려진 다센(大仙), 진신(金所)으로도 알려진 셰진(Xie Jin, 1369~1415)은 명나라 지수이(현 장시성 지수이)에서 홍무 21년에 태어났다. (1388) 내각의 제1보좌관이자 유춘방 총각인 중진시가 기계 정비에 참여했다. 세진은 그의 재능과 노골적인 발언으로 인해 금기시되었고, 결국 "불경건"하다는 이유로 투옥되었습니다. 그는 영락 13년(1415년) 겨울에 눈 더미에 묻혀 얼어 죽었습니다. 성화 원년(1465)에 47세로 조정에 봉하여 시호를 문이(文伯)로 삼았다.
시진은 어려서부터 뛰어난 학자였으며, 기품이 고고하고, 시가 풍부하고, 서예가 절묘하며, 필기체와 필기체 모두에 능하다. 특히 필기체에 능하며 명나라 삼대재로 불리며, 『태조기』의 『천황옥증서』 등을 집필하였다. ", "고금여성전", "영락대전" 편찬주재, 수묵에는 "자필시편", "당시서", "조항전고시익명사건" 등이 있다. 송나라에서' 등이 있다.
주요 성과 편집자
문학
시: "이별 조카 Pengyun Road에 광시에 가다", "가끔 Qixingyan 방문", "Lushan Song", " Tengxian County" "Ji Shi", "Doujiazhai", "Sang" 등
저서: "백운 원고", "동산 컬렉션", "태평 기념관", "정주 풍시", "문이 컬렉션", "춘우 잡화", "천황옥 증서", 후대 "Jie Wenyi Gongji"를 편찬했습니다.
회장 : '다이즈의 기록'과 '고금 여성 전기'.
'영글대디안' 편곡 담당.
시진은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어 글쓰기를 멈출 수 없었다. 특히 오자시에 능했는데, 현존하는 시가 500편이 넘는다. 그의 고대 스타일의 노래는 제한되지 않고 상상력이 풍부하여 이백에 가깝고 그의 구절과 절구는 당나라의 노래에 가깝습니다. Xie Jinzhi의 기사는 우아하고 강력하며 고대적이며 매우 개성적입니다. 그의 정치적 에세이는 간단하고 활력이 넘치며 그의 전기는 간결하고 생생합니다. Zou Yuanbiao는 그를 칭찬하며 "의는 영원히 지속되고 기사는 대대로 존경받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Xie Jin의 인생에서 가장 큰 업적은 "Yongle Dadian"편찬을 직접 주재했다는 것입니다. 중국에서 가장 큰 책으로 학계에서는 "영락대전"이라고 부른다. "대영백과사전"은 "백과사전"에서 "세계 역사상 가장 큰 백과사전"이라고 부른다. 기입.
서예
자작시
서진은 서예에 능숙하며, 필체가 뛰어나고 획기적이다. 광조(廣曹)는 명나라 말기에 처음으로 발달한 문자이다. 명나라 오관(吳官)은 『국영가장기』에서 “영락시대에는 서예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많았다. 먼저 매끄럽고 능숙하게 쓴다." 그의 필기체는 명나라에서 처음으로 광조를 발전시켰다. 허교원의 "명산장기"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금은 위소와 주박기에게서 서예를 배웠다. 그의 서예는 오만하고 정신은 잉크 표시에는 "자필시", "당나라 시집", "유 치성 암시", "송 조항", "고궁 익명 이야기"등이 포함됩니다.
'자작시'는 사금이 광시(廣西)성 교지(廣西) 자치(廣治) 관리로 있을 때 지은 작품으로, 영락 8년(1410년), 즉 사금의 나이 42세에 창작됐다. 늙어서 먼 변방에서 막 와서 보고하러 베이징에 갔으나 곧 투옥되었고 5년 후에 비극적으로 사망하였다. 이 권에 실린 서예는 수직과 수평, 거침없고 거침이 없습니다.
칠성암 여행 시
점과 선이 잘 정리되어 있어 엉성하거나 먼 것이 전혀 없습니다. 가져왔습니다. 특히 구성과 관리가 기발하고, 기사 전체가 자신감 넘치는 분위기로 단숨에 완성돼 긴 두루마리를 쉽게 조종하는 지에진의 남다른 능력을 엿볼 수 있다. 권말에 나오는 자의식을 보면 세진 자신도 이 권에 대해 상당한 자부심을 갖고 있음이 드러난다. [19]
'기성암 유람시'는 길이 22.8cm, 너비 61.2cm로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작품은 건륭안치 주즈치(Zhu Zhichi)가 썼다. Yufu, Gu Song, Pan Hou 및 Wu Lifu, Zhang Heng 등이 컬렉션을 검사했으며 인장이 16개 있습니다. 이 시는 걸진의 『문의문집』 제5권 '린귀기성암'에 수록되어 있다. 이 시는 걸진이 40세였던 영락 6년(1408년)에 지은 것이다. 그의 서예 솜씨는 무절제한 붓과 먹, 오만하고 엄격한 의도로 성숙한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20]
시에진의 『송나라 조형전고시일화』는 현재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이 책의 처음 세 줄은 약간 제한되어 있지만, 네 번째 줄부터 점차적으로 변해간다. 부드럽고 제한되지 않습니다. 글은 활기차고 강렬하며 날카롭고 변화무쌍한 가장자리가 있고 정지와 좌절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송나라 조형전의 익명 고찰
부드럽고 부드럽습니다.
사용된 잉크는 두껍고 건조하며 잉크는 옻칠처럼 어둡고 잉크의 리듬이 날리며 우아함을 더합니다. 셰진의 필기체는 서예사에서 명나라 초기의 송가(송가, 송광, 송진)와 맞먹는 것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