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미 울음소리" 의 향수병

매미가 귀로 울다.

매미는 여름에 속하며 여름의 독특한 상징이다. 매미에 둘러싸인 자신을 발견했을 때는 이미 여름이었다.

여름마다 매미는 바람이 불고 구름이 몰려오고, 나무 한 그루가 나무를 잇고, 여기부터는 해가 뜰 때부터 해가 질 때까지, 황혼부터 여명 사이에 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 당시에는 느리고 급했고, 높고 낮았으며, 매미가 울고, 조용하고, 멀고, 단조롭고 무더운 계절로부터 멀리 떨어진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여름의 독특한 스타일이다.

매미가 없으면 여름이라고 할 수 있다. 꽃도 나비도 벌도 없고, 맑은 바람도 밝은 달이 품에 안기고, 술도 차도 없고, 시도 없고, 항상 약간의 의경이 없어진 것 같다.

매미는 어디에나 있고, 바람 속에서 흐르고, 육안에서 시들고, 산속에서 따뜻하고, 시골에서 떠들썩하며, 해묵은 술 한 주전자처럼 수많은 시골을 좀 취하게 한다. 자세히 들어보니 매미 울음소리가 바람에 가볍게 흔들리는 것 같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너는 베개를 초대하여 시원한 바람을 쐬고, 금서를 하루 더 오게 할 수 있다. 벽은 술이라고 부르고, 부채질하고, 바둑을 두고, 먹물을 뿌리고, 책을 던지고, 한참 동안 한가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때가 되면 한가하고, 느긋하고, 근심이 없고, 지치고, 게으른 사람들이 매미를 베고 자는 것은 모두 여름 절문의 일부가 된다.

옛사람들은 매미 울음소리를 자주 들었다.

청대 문학가 장초 () 는' 졸몽그림자' 에서 "봄은 새소리를 듣고, 여름은 매미 울음소리를 듣고, 가을은 벌레 울음소리를 듣고, 겨울은 눈소리를 듣고, 낮에는 바둑소리를 듣고, 달빛은 피리소리를 듣고, 산중은 소문을 듣고, 물은 내음을 들으면 이 귀는 허망하게 된다" 고 썼다. 이런 향토적인 분위기를 지닌 단순한 오리지널 음악은 일종의 시적인 존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이런 은은한 매미 울음소리가 언제 문인의 글에 나타났을까?

고서 한 권을 펴면 농촌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를 발견할 수 있는데, 그들은 종종 한가함, 객정, 마음 속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며 영혼의 깊은 곳의 부드러움과 먼 곳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최초의 시집' 시 300 수',' 사월미, 오월명',' 바퀴벌레, 끓는 국물',' 버드나무처럼 노래',' 예기' 도 고전시의 미감으로 이 이름을 기록했다. 초사 구변' 에는' 연편 말 귀화, 매미 침묵' 이라는 말이 있는데, 타이밍의 변화를 설명하고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도 스며들어 목이 메었다.

그 후 매미는 우처럼 울며 시인의 귓가에 오래도록 맴돌고, 매미시는 귀에 그치지 않고, 가작이 빈번히 전해지고 있다. 시 속의 매미도 감상적인 시인에게 깊은 문화적 의의를 부여하여 인심을 얻었다.

시인이 두려워하는 것은 그가 매미의 의미를 깊이 체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왕위, 로동, 여사남, 주, 류영, 나든 매미 울음소리에 대한 그들의 이해는 생명체험감, 군신의 걱정, 삶의 지혜, 이별의 고통으로 가득 차 있다. 매미의 목소리는 시인의 내면의 목소리이다. 그들은 매미에 대해 복잡한 감정을 가지고 있고,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사랑과 증오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이 부르는 매미는 서로 다른 자세와 풍부한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들은 매미의 숭고함과 우아한 침묵을 묘사한다.

아마도 매미는 봄꽃, 이슬, 저녁노을처럼 서둘러 갈지도 모른다. 그래서 이 영원한 작은 유물은 종종 인생이 짧고 우주가 영원하다는 느낌을 준다. 게다가 타향에서, 죽음에 임박한 등의 요인까지 더하면 더욱 본연의 정을 느끼기가 어렵다. 수많은 사람들이 매미를 듣고 슬퍼하고, 마음이 슬프고 슬프지만, 또 마음씨로 얽혀 있다.

매미는 그들의 고향에서 왔고, 나에게 그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려주었다! 。 매미 울음소리에서 시인은 꿈혼이 맴도는 땅을 보고 고향에서 가장 아름답고 순박한 풍경을 보았다. 매미는 시골을 자신의 영원한 고향으로 여겼는데, 왜 사람들은 매미를 보고 미련을 품지 않았을까? 그중에 가장 진한 향수가 가득한 시구는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의' 초매미' 에 속한다. "슬픔을 들으면 향수가 들린다." 상비촌의 매미 울음소리는 흉노의 울음소리와 비슷하다. ""

천지인생은 먼 여행객과 같다. 매미 울음소리를 들은 시인들은 대부분 당시 슬프고, 불운과 운명이 많은 좌절감, 좌절과 무력감, 그리고 시간이 짧고 우주의 끝없는 그리움, 사수인' 신매미',' 오늘 매미 울음',' 또 손님을 옮기는 것 같을까? 그리고 한 노인이 모든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왕로빈의" 그의 비행은 무거운 안개를 뚫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는 바람이 많이 부는 세상에 잠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내 말을 다시 들어줄까? " 。

매미가 바람을 먹고 이슬을 마셔서 키가 큰 나무에 서식한 것 같다. 그것은 줄곧 고귀한 상징으로 여겨졌다. "하거리 이슬" 은 노래의 정취를 더 길게 한다. "매미는 얼마나 멀고, 울창한 나무는 여음이 있다.", "잘 마셔라, 소리가 희박하다." 가을바람 때문이 아니라, 너는 멀리 떨어져 있다. ""

물론, 매미가 있는 긴 세월 동안, 노장색의 매미 울음소리는 많은 시인들을 조용하고, 근심 걱정 없이, 사물에서 벗어나, 상고의 경지로 접어들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형적인 예는' 매미 숲이 고요하고, Tonamiyama 가 더 조용하다',' 나의 초가문 옆에서 내 지팡이에 기대어 저녁바람에 매미 울음소리를 듣는다' 는 것이다.

서늘한 바람이 새하얗고, 사람을 한심하게 한다.

응, 지금은 가을이야.

물이 얇은 산은 춥고 초목은 때때로 매미가 점점 가늘어지고 늙어 침묵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 이후로 우리는 더 이상 만안, 만당, 온 세상의 매미 울음소리를 들을 수 없었다.

가을에 매미를 들으면 늘 쓸쓸함을 띠어 간장을 끊게 할 수 있다.

가을오는 노래는 더 씁쓸하고, 반은 삼키고, 반은 떠다니고 있다. 매미는 그렇게 슬퍼서, 목소리가 바람에 살며시 들려왔는데, 이 황혼의 도시에 한기가 번지고 있는 것 같다.

침묵. 버드나무 만매미, 서풍 소식을 듣다. 모든 소리의 본질은 사실 조용하다. 백석도인은 조용한 침묵 속에서 시간의 순서가 차갑고 외로워질 것이라고 하소연했다. 지금 이 순간 시인의 마음은 분명 슬프고 처량할 것이다.

진 () 대의 장한 () 이 가을바람을 본 것처럼, 오중서목 () 의 아름다움을 떠올렸는데, 낙엽이 가을의 알림이라면 매미 울음소리는 생명에 대한 알림이다.

프랑스 곤충학자 파블 (Fabres) 은 4 년간의 어둠 속의 노력과 한 달 동안의 햇빛 아래서 즐기는 것이 매미의 삶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시끄러운 노랫소리를 싫어해서는 안 된다. 4 년 동안 파냈기 때문이다. 이제 예쁜 옷을 입고 새와 맞설 수 있는 날개를 키우고 따뜻한 햇살에 목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어떤 종류의 심벌즈가 그것이 오기 어려운 즐거운 순간을 찬양할 수 있을 정도로 큰가요?

장자는 일찍이 "봄과 가을을 모른다" 고 한탄했다. 그러나, 평생 생명을 노래한 이 생물은 오히려 우리에게 정중히 선언했다. 나는 이 세상에 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은 이미 이상을 자신의 모습으로 바꾸었다.

이것은 일종의 경지이다.

매미 울음소리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고요하다.

나는 갑자기 매미의 새로운 생명을 숭상한다.

매미는 "알았다-알았다" 고 불렀고, 그때의 "알았다" 는 노래는 또렷한 경지를 불렀다.

알았어, 그거 알아?

나는 너의 가지 끝에 있는 매미다.

창밖에서 유유한 울음소리가 들렸는데, 멀고 가까웠다.

그것은 20 년 전의 매미 울음소리이다.

나를 위해, 느린, 강렬한, 끝 없는 자연, 내가 실수로 몇 년 전에 잃은 여름과 마을입니다.

기억 속의 마을은 조용하고 고요하며, 많은 옛일들이' 산에 들어가지 않고 어떻게 사는가' 로 정해져 있다.

매미는 먼 마을에서 기뻐하며 잠든 귀를 깨우고 무더운 여름날 사람들의 초조함과 조급함을 아랑곳하지 않았다. 그들은 오래도록 짙은 그늘 아래 누워 나의 어린 시절을 안고 생명의 광채를 불렀다.

긴 바람이 쉬지 않고 베어도 가지 사이에 있다.

나무 아래를 지나가면 잠복하는 것을 볼 수 없고, 고전적인 의경만 마음속에 만연하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행운수 흐르는 시구는 육유의' 매미 울음소리 속속' 이나 모문시의' 낙하매미' 이다.

매미는 중국 고전 전원의 산물이다.

내 인상에서 가지가 무성한' 인간소생물' 은 중국인들의 자연, 우주, 인성, 인생에 대한 많은 견해를 담고 있다. 인간의 정신세계의 물화라고 할 수 있다.

괴테는 "자연" 이 가장 위대한 책이라고 말했다. 그것의 모든 페이지에서, 너는 가장 깊은 소식을 읽을 수 있다. 사람들의 매우 깊은 영혼 속에서 자연의 매미 울음소리는 넓고 풍부한 세계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소리는 생명으로 가득 차 있다.

예나 지금이나 고귀함을 찬양하는 사람도 있고, 한가함을 찬양하는 사람도 있고, 슬픔을 불쌍히 여기는 사람도 있고, 짧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때때로 매미는 향토 정서의 대변인이다.

향수는 중국 문화의 근원이다. 매미가 점점 사라지고 시원해지면, 그들은 가을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추운 가을에는 높고 상쾌한 계절에 나그네들의 오랜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이때 매미가 우는 것은 그렇게 외롭고 처량해서, 나는 고향에서 이런 느낌을 받은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래서, 붉은 먼지의 번잡함 속에서, 당신이 얼마나 오래 떠돌아다니든, 어디를 가든지, 그 끝없는 물건들은 익숙한 고향인 매미에게 넘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갑자기 고향과 관련된 모든 풍경이 타지에서 일일이 부활했다.

광대한 시공간을 가로질러 지나가는 여름마다, 그 오래된 집들, 맷돌, 울타리, 주방의 밥 짓는 연기, 가끔 새들이 날아가는 푸른 하늘을 그리워하기 시작했다.

매미에 깊이 파고드는 것은 사실 고향에 깊이 들어가는 것이다.

따라서 매미는 온도, 길이, 무게가 있다.

하지만 언제부터 우리는 마을, 매미, 우리 자신을 잃었습니까?

발밑의 도시, 바쁜 도시, 내 땅이 아니다. 비록 아름다움을 믿지만. 고향을 떠나 번화가에 사는 현대인들은 부끄러움을 느끼며 승부욕이 강한 마음을 하늘 높이 던졌다. "우리는 어떤 삶을 원하고, 어떤 자신을 원합니까?"

시간이 흘러가다.

마을이 아주 멀다.

어린 시절의 우물을 찾을 수 없고, 어린 시절의 다리를 찾을 수 없고, 어린 시절의 흙길을 찾을 수 없고, 어린 시절의 민들레를 찾을 수 없고, 어린 시절의 여름 황혼을 찾을 수 없고, 파트너와 함께 지식을 찾을 수 없다.

모든 것이 다 지나갔다.

변하지 않는 유일한 것은 매미가 우는 것이다.

마을 바로 위, 산림 바로 위, 잔물결과 층층이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는 강 위에 있다.

예기' 에서 물은 순수하고 깨끗하다고 한다. 매미도 마찬가지다. 매미, 선도. 매미를 듣는 것도 자신을 듣고 있다.

매미의 침몰은 항상 우리에게 심오하고 깊은 시야를 가져다 줄 것이다. 우리의 세계가 끝없는 낙화설나무라 해도 우리 마음 속에 쌓인 먼지를 씻어내고, 생활 속의 냉막, 서늘함을 무시하고, 희로애락, 공리와 탐욕을 가볍게 내려놓고, 천리 풍상을 포용하고, 만리가을색을 껴안고, 귀의할 수 있다.

매미는 울고, 소리는 귀에 있다.

알아, 알아, 내 먼 고향? 나는 너의 가지 끝에 있는 매미다. 매년 여름마다 가을이 오는 날, 나는 오랜만에 현지 억양을 듣는다.

향관은 어디에 있습니까?

여러 해 동안, 내가 도시에서 바쁠 때, 나는 늘 나의 어린 시절의 시골을 떠올렸다.

그 당시 마을에는 많은 나무, 풀, 물, 새들이 있었다. 철근 콘크리트 도시에 비해 이곳의 생활은 조용하고 한가하여 고전적인 작품과 같다. 무심코 힐끗 보면, 너는 시의 경지, 그림의 경지, 꿈의 경지로 들어간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그 맑고 얕은 강이 먼 곳에서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한 다음 내 마을을 남북 상망과 소문난 가족으로 나누는 것입니다. 맑고 영령한 강물, 구름이 뚝뚝 떨어지는 세상, 시적인 천국이 어우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안개가 자욱한 강가, 꿈같은 귀뚜라미 위, 바람이 부는 숲 속, 떨어지는 아침 이슬, 저녁 청석 옆, 허름한 무대, 고요한 정원, 어머니의 아궁이 연기, 부모의 흙 아래, 여름 밤, 친구들과 맨발로 마을을 돌아다니거나 높은 풀더미에 누워 있다

시골의 하늘 아래 수목청화는 흰 구름으로 덮여 있다. 네가 버드나무 강변을 걷든지, 아니면 자기 집 온돌 위에 앉든지, 언제나 서늘한 바람이 불고, 새가 귓가에서 노래하고, 도연, 쾌적함, 일종의 텅 빈 선심이 있다.

추억이 여전하여 고향이 변했다.

이 마을은 매우 이상하다.

바초와 개풀이 가득한 흙길은 비가 내리자 사라지고, 매년 가을마다 갈대와 흰 꽃이 가득한 큰 연못이 사라지고, 버드나무와 이일의 새들이 둘러싸고 있던 진흙 강이 말라 버렸고, 나무문, 대나무 울타리, 청와백벽의 오래된 집이 철거되었다.

모든 것은 이미 역사가 되었고, 이미 과거가 되었다.

내가 잘 아는 모든 옛날.

지금까지, 나는 점점 더 넓은 아스팔트 도로가 가로세로로 교차하는 들판만 보았고, 점점 더 많은 고층 저택들이 우뚝 솟아 있고, 점점 더 많은 큰 소리가 귓가를 맴돌고 있다.

농촌의 배경에 서서 나는 오랫동안 길을 잃었다.

세월의 해안, 방초, 강물이 맑고 졸졸 흐른다.

나는 내 마을을 잃었다.

내 발걸음을 딛고, 나는 더 이상 순수한 어린 시절로 돌아갈 수 없고, 내가 사랑하는 따뜻하고 시적인 마을로 돌아갈 수 없다.

와인과 녹색의 화려함을 통해, 나는 익숙하고 낯선 마을, 산전수전 마을을 보았다.

시대는 진보하고 사회는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인심을 키우고 가정을 반포하는 시골은 점점 멀어져 민족의 오래된 상징이자 생생한 기억과 상상력이 되었다.

물질적인 문명이 풍요로운 오늘날, 몇 개의 마을, 소박한 집, 해가 뜨고 해가 지는 마을, 7 월, 8 월, 9 월 사람들이 밖에 있고, 귀뚜라미는 내 침대 밑에 있는 마을에 남아 있습니까?

우리는 도대체 어떤 세상을 원합니까?

이 시대의 슬픔이 내 마음 속에 맴돈다.

눈앞의 모든 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도피할 충동을 갖게 한다.

나는 장자의' 현대 남녀는 모두 흙에서 태어났지만, 반대로 행한다' 는 선의를 떠올리며' 늙지 않고 고향으로 돌아가면 가슴이 찢어질 수밖에 없다' 는 슬픔과 쿠퍼의' 하느님이 시골을 창조하셨고, 인간이 도시를 창조하셨다' 는 책임과 연민을 떠올렸다.

시골, 우리의 마지막 시가 거주지와 정신가옥에 서식하는 것은, 몇 년 후에는 더 이상 알려지지 않고 고서 역사상 영원한 수색과 동경이 될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골 자체가 바로 시 한 수이다.

생활이 낮은 마을은 오래된 이야기와 무거운 역사를 짊어지고, 도시에 접근하고, 도시로 소외되고, 도시와 시골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고, 분주히 오가는 현대인들이 시골이 없는 민족이 얼마나 황량한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Xi' an 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상속과 문명을 생각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원명원을 언급하자마자 역사와 존엄성을 떠올린다. 상하이를 언급하면 사람들은 번영과 미래를 생각할 것입니다. 몇 년 후, 우리 자손이 농촌을 언급하면 무엇을 생각할 것인가?

오래된 집? 맷돌? 황소? 밀밭? 논? 반딧불? 매미? 건축?

이익을 쟁취하는 동시에 소중히 여기고 중시해야 한다. 어떤 종류의 개혁과 건설, 우리 모두가 어떻게 시골의 원래 진정한 순수한 형태를 보호 하는 방법을 알고, 국가의 홍보와 수렴, 번영과 단순, 응고와 깊은 기질을 재생, 국가 역사 문화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에 노란 기억이 된다.

우리는 꿈을 시골에 맡기고, 마음을 정화하고, 생명의 최초 의식을 드러낼 수 있다. 하이데거가 호소한 바와 같이, 사람은 시적으로 대지에서 생활한다.

새는 산림을 좋아하고 물고기는 근원을 그리워한다.

순례의 경건함을 품고 자신의 고향이나 깊고 따뜻한 기억을 되새기고 회고할 수 있다.

밤에 꿈을 꾸다.

20 년 전 마을 앞에 서서 나는 움츠러들었다.

돌아갈 곳이 없는 어색함이다.

낯선 사람처럼, 나는 여기서 떠돌아다니는 내 영혼을 안정시킬 수 없다. 눈앞의 네온이 반짝이고, 뒤에 도시가 떠들썩하다.

나는 눈을 감고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후진타오는 돌아가지 않습니까?

후진타오는 돌아가지 않습니까?

농촌이 없을 텐데, 함부로 돌아가지 않느냐?

그러나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어두워지고, 강랑에는 슬픈 안개가 끼었다. "최호의 목소리를 희미하게 듣고 당나라 이래로 읊조리고 있다.

향관은 어디에 있습니까?

마을은 말을 하지 않지만 향수는 마음속에 잠복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