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 fu 의시의 "시와 역사" 특징

두보는 중국 문학사에서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풍부한 사회 내용, 선명한 시대적 색채, 강렬한 정치적 성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사랑하고, 자기희생적인 숭고한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따라서 당대 이래 그의 시는' 시사' 로 공인되었다.

1. 두보의 일생은 4 기로 나눌 수 있다.

서른다섯 살 전에는 그의 독서와 강행기였다. 당시는 개원의 전성기였고, 경제 상황도 좋았고, 그의 일생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시기였다. 시인은 오랜 장유에서 조국의 비길 데 없는 두터운 문화유산과 장미강산을 접하게 되면서 초기 시가에 상당히 강한 낭만주의적 색채를 띠게 되었다. 그러나 이런 생활 방식 때문에 국민을 접할 수 없고, 현실에 깊이 파고들 수 없다. 그래서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서, 이것은 그가 창작한 준비 기간일 뿐이다.

그가 현실주의에 들어선 것은 제 2 기 장안 10 년 침체부터 시작됐다. 이것은 안사의 혼란의 양조 시기이다. 한강간 리와 양이 권력을 잡다. 그들은 그에게 보답할 수 없다. 그들은 달관 귀인을 따라' 아침저녁의 부자, 죽음과 살찐 말 먼지' 의 굴욕적인 생활을 해야 했다. 그래서 그는 늘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민간에 깊이 들어가 민중의 고통을 이해하고 통치 계급의 죄악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10 년의 감금으로 그는 국가와 인민을 배려하는 사람이 되었다. 이것은 그의 문학 발전의 방향을 결정한다.

두보 3 기, 45 년에서 48 년은 안사의 난란에서 가장 격렬한 시기이다. 나라가 위태로워 인민의 재난이 깊어, 그 자신도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산북에서 그는 인민과 함께 도망쳤다. 점령된 장안에서 그는 야만인이 도살되고 소각되는 것을 직접 목격하고 인민과 함께 나라가 망하는 고통을 느꼈다. 안사의 난은 민족 모순의 성격이었는데, 당시 전쟁은 국가의 존망에 관한 자위전쟁이었다. 그래서 두보는 전쟁에 대한 태도가 예전과 달라 반대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호소했다. 작품에서 그는 한편으로는 병역의 어둠을 대대적으로 폭로하고 인민을 동정했다. 반면에, 그것은 사람들이 전쟁에 참여하도록 격려한다. 이런 맥락에서 삼관삼별등 고도의 애국적인 시가 현실주의의 정점에 이르렀다.

기원 759 년 말에 그는 벼슬을 버리고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청두에 도착했다. 그는 청두 서교에 초당을 하나 지었는데, 그는 사람들과 교제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11 년 동안의 떠돌아다니는 동안, 그의 생활은 매우 고통스러웠고, 심지어 죽은 해에도 그는 5 일 동안 굶주렸다. 다행히도, 그의 생활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그가 어디를 떠돌아다니든, 그는 모두 인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학교 교과서에서 뽑은' 가을바람이 초당가를 깨뜨리다',' 하남 하북관군가' 는 모두 이 시기의 우수한 작품이다. 그는 쓰촨 89 년 동안 떠돌아다녔다. 결국 손님은 사고를 당한 배에서 죽었다. 그 사람이 노예가 된 시대에, 그는 국민의 질고에 관심을 갖는 강렬한 목소리를 내야 한다. 당연히, 그의 상황은 좌절했다.

위의 묘사로 볼 때, 그의 경험은 시 창작 스타일의 발전과 일치한다.

둘째, 두보시의 사상성

일찍이 당대에 두보는' 시사' 로 불렸다. 그의 시는 당나라 성쇠 과정의 사회적 면모를 광범위하게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이 역사의 전환기의 중대한 사건을 생동감 있게 재현하고, 더욱 중요한 것은 시인이 동정의 마음으로 당시 인민의 고난 생활을 진실하게 반영했기 때문이다. 그들의 감정, 소망, 요구, 진실하고 감동적으로 그의 변함없는 애국열정을 표현하고, 통치 계급이 국가와 인민을 해치는 각종 범죄를 깊이 폭로하고 강력하게 규탄했다

1. 두보는 인민의 고난을 광범위하고 깊이 체험했고, 그의 시는 전쟁 중 세금 착취와 불합리한 병역제도의 억압 아래 겪은 고난을 반영했다. "가난한 해 근심 이연, 장중 탄열" 은 두보의 관심과 동정인민의 넓은 가슴에 대한 진실한 묘사이다.

불의한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고난을 목격하자 그는 장편소설' 차고 상점' 을 써서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나는 잔혹한 병역으로 인한 여러 가지 비극을 목격하고' 삼관',' 삼별' 등 시를 각각 반영해, 자간에 시인의 눈물을 볼 수 있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인민의 가난과 고통은 통치계급의 착취와 억압에서 비롯된다. 이에 대해 시인은 용감하게 "법원은 한녀로부터 분양되었다" 고 밝혔다. 시댁을 채찍질하고 가난한 도시를 모으다. " \ "zhumen 와인 고기 냄새, 도로 동결 뼈. 클릭합니다 전쟁 중에 국민들은 착취와 억압 속에서 기본적인 생활조건을 잃고 어쩔 수 없이 자신의 자녀를 팔아야 했다. 애통해하는 비참한 상황은 시에서 드러난다. "네가 다쳤을 때, 너는 군대에 싫증이 나서, 너는 모든 것을 가져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장한 사람인데, 무슨 세대입니까? "특히 귀중한 것은 시인이 자신의 극도로 어렵고 고통스러운 처지에서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불행한 사람을 배려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보는 국가의 운명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의 시 대부분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하늘을 슬프게 하는 사람들이었을 때, 진실하고 감동적인 애국적인 열정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건곤이 온몸에 상처를 입었는데, 언제 걱정하니? 클릭합니다 시인의 일관된 우국 정서를 구현하였다.

두보는 일찍이 시에서 평역시기 군사 정치 외교에 대한 그의 걸출한 견해를 표현했다. 그는 많이 빌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군인들은 반란을 비판했다: "이 세대는 덜 비싸고, 사방이 용감하게 결단한다." 더욱이 그들을 중원에 머물게 해서는 안 된다. 멸망의 재앙을 초래할 것이다. "화문은 반드시 남아 있고, 원야는 소슬하게 돌아간다." 시인은 봉기군을 평가하는 것은 반드시 국민에게 의지하여 반침략 전쟁을 해야 한다는 것을 실감했다.

자신의 이상은 실패했지만, 그는 여전히 친구에게 희망을 걸었다. 그는 일찍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간언을 하며 친구들에게' 위난이 닥칠 때 자애한다' 고 요구했다. 그의 감정은 국가의 흥망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그는 반란과 국가 통일을 평정하기 위해 기뻐했다. "먼 서역에서 소식이 들려왔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는 내 코트에서 눈물이 쏟아지는 것을 멈출 수 없었고, 이 끝없는 전쟁에 대해 걱정했다. "애도는 언제 끝날까?" " 。 시인은 죽어도 눈을 감을 수 없다.

3. 두보는 용감하게 폐단을 폭로하고 상층통치계급의 우매, 퇴폐, 사치를 비판한다. "부상을 구해야 한다면, 먼저 도둑을 가라" 는 것은 바로 그가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냉정한 투지를 표현한 것이다.

이 시인은 지배 집단의 방탕한 생활을 싫어한다. 많은 시에서 통치그룹의 사치와 국민의 굶주림과 죽음은 뚜렷하고 강한 대조를 이루며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한다. 두보는' 구세애사' 의 헌신정신을 안고 있다.' 병신한' 은' 눈엣가시' 와 같다. 인민을 해치고 나라를 해치는 모든 사람과 일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것은 이전의 시인들이 미치지 못한 것이다.

4. 두보

생활 속에는 줄곧 진지하고 뜨거운 열정이 넘쳐흐르고 있으며, 정치적으로는 여러 차례 타격을 입었고, 생활 속에서 여러 차례 고통을 겪어도 결코 가라앉거나 의기소침해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정치적 태도상으로는 일상생활과 자연 풍경에 대한 깊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자연 풍광을 영탄하고, 친지들을 추모하고, 지난 일을 추모하는 작품에서 늘 조국을 사랑하고, 팔인을 동정하며, 시정을 좋아하는 사상 감정을 나타냈다.

서기 763 년에 섣달 토번은 장안을 함락시키고 약탈당했다. 시인은 촉중에서 일찍 산꽃이 피는 것을 보았고,' 조화' 라는 시에는 경성과 시국에 대한 걱정으로 가득 찼다. 《등루》는 바로 이 방면의 대표작이다. 풍경을 다치게 할 때는 멀지 않다. 달밤' 과' 달밤 기억형제' 는 그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명작이다. 두보는 이백의 시사가부를 그리워하며 이백에 대한 추앙을 포함하여 잘 썼다. 이백에 대한 동정도 있고 불평도 있다. 이상의 점을 감안하여 두보 본인은' 시인 성인' 의 계관으로 칭송받았다.

셋째, du fu 의시의 예술적 특징

그의 시가사상 내용은 심오하고, 제재는 엄숙하고, 감정이 두터우며, 표현 수법이 다양하다. 그래서 우리는 두보의 가장 큰 성취와 특징을' 주의' 라고 부른다. 그의 풍부한 생활 경력으로 그의 시는 생활을 소재로 하여 현실적인 표현 수법을 운용해야 한다. 이것이 그 시의 이 특색이 형성된 내적 원인이다. 여기서 우리는 두보 서사시의 응용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수량이 가장 많고 품질도 매우 높다. 1. 실생활에 대한 전형적인 예술 개괄에 능하다. 그는 전형적인 인물을 매우 잘 선택하고 총결하여 개인을 통해 일반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군차점' 의' 행인' 의 대화는 수천 명의 의무병과 병사들이 동일하거나 비슷한 경험을 담고 있다. 삼관' 과' 삼고별' 이 전형적인 요약의 가장 좋은 예이다. 주문주취, 길이 얼어죽는다',' 10 실이 많고 천산인이 많다',' 그래서 두보의 이 시들은 천백 년 동안 짜릿하며 비결도 현실 생활에 대한 고도로 농축된 요약이어야 한다.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그것은 자신의 주관의식과 사상감정을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묘사로 녹여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는 것이다. 두보의 서사시의 가장 큰 특징을 고찰하는 것도 그의 가장 큰 재간이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흥분을 잘 억제하는 냉정한 머리를 가져야 하기 때문이다. "석수로관" 에서 "무슨 일로 벼슬을 화나게 하고, 여자는 왜 울어?" 라는 말을 제외하고는. " 모두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이다. 그는 자신의 주관적 감정과 논평을 객관적인 서술에 융합시켰고, 주요 일 자체가 독자를 직접 감염시켰다. "차점" 에서 두보는 여태껏 입을 열지 않았다. 행인' 의 말이 끝나자마자 시도 끝났다. 그의 시는 서사에 풍자적 의미를 띠어 그를 슬프고 진지하게 느끼게 했다.

3. 대화의 사용과 인물 언어의 개인화. 인물을 생동감 있게 쓰기 위해 그는 한악부의 창작 경험을 흡수하여 대화나 독백을 자주 사용하여 인물의 언어를 개인화하였다. 그는 시 언어의 숙고와 단련을 매우 중시하며, 가장 적은 글자로 가장 많은 내용을 적절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데 능하다.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이번 가을을 슬퍼하고, 나와 백년의 슬픔으로, 나는 이 높은 곳을 혼자 오르고 있다. "선인들은 이 14 개의 글자에 8 층의 뜻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피리 소리 3 년, 관산월, 각국의 병전' 은 그 전쟁이 흩날리는 시대와 시인이 떠돌아다니는 일생을 생생하게 요약했다. 두보의 어휘의 정확성은 종종 시인의 단련 노력을 보여준다. 명문' 별이 공터에서 내려와 달이 강에서 달려온다' 는' 수직' 자는 예평초의 밤 광활함을 나타내고' 정' 자는 달이 강물을 반영하는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경치를 나타낸다. \ "완구 는 징 문 으로 돌아갑니다

"가" 자 속의 "가" 조용한 산야를 용뱀이 날게 했다.

"결혼식 송별" 에서 신부의 독백을 썼다. "토끼실이 망토라서 길지 않다. 여자와 결혼하여 남편을 구하는 것보다 길가를 포기하는 것이 낫다. 너의 아내와 함께 있으면 돗자리는 침대가 따뜻하지 않다. 폐막 결혼식 아침에 작별인사를 하는 것은 너무 경솔하다! 당신의 여정은 멀지 않지만 낙양에 가서 관망할 것입니다 ... "결혼은 고통스럽지만, 자신이 막 문을 통과한 신부라는 것을 생각하면 태도가 신중할 수밖에 없고, 언어가 수줍어하며, 처리 능력이 매우 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것은 인물의 특정 신분과 정신적 면모에 완전히 부합한다.

4. 두보의 시 스타일은 다양하다.' 침울한 좌절' 은 그 시의 기본 스타일이다. 침울한 좌절' 은 두보가' 조각표' 에서 그의 창작 스타일에 대한 개괄이다. 깊은 사상 내용, 백전천회, 반복되는 감탄의 감정 표현, 무겁고 깊다. 우울하고 비장한 예술 경지, 엄밀한 격율, 낭랑한 음운은 이런 풍격을 형성하는 주요 요인이다.

다른 큰 시인들과 마찬가지로 두보의 시 스타일은 다양하다. 그의 시들 중 일부는 분방하고, 완화되고, 평화롭고, 의경이 조용하고 명랑하며, 감정이 가볍고 한가하다. 예를 들어,' 물문지방 기심' 과 같은 시가는 모두' 우울증이 실의에 빠지다' 와는 다른 이런 예술적 풍격을 보여준다.

5. 두보의 시는 형식이 매우 완비되어 각 문체가 뛰어나다. 두보는 특히 율율시를 잘한다. 그의 율율시는 엄밀하고 조리가 있고 온건하며 기교가 당대의 율시의 최고 성과를 대표한다. 그가' 정간십운' 에서 묘사한 바와 같이,' 구름 사이에 떠도는 생각, 동물, 귀신은 법에 휩쓸려 있다. 전혀 아쉬움이 없다. 파도가 늙었다. " 확실히' 비범한 성성' 의 경지에 이르렀다.

그의 악부시는' 감상희비' 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명편 사건' 의 새로운 형식을 개척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악부를 쓸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었다.

넷째, 두보는 중국시 발전사에서의 지위와 영향이다.

북송 말 애국재상 이강은 두보의 시를 칭찬하며 "시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진실하고 우아하다. 시인을 부르다, 누가 세계의 아시아인가? 클릭합니다 이 네 편의 시는 확실히 두보 현실주의 시의 성과와 연원, 그리고 중국시 역사에서의 숭고한 지위와 깊은 영향을 요약할 수 있다. 두보는 역시' 시인의 스승' 이 될 만하다. 그의 시는 강한 사상성과 예술성을 가지고 있어 한 세대와 한 세대의 시인을 끌어들였다. 두보의 시적 특징은 그중에서 정신영양을 섭취하여 예술에서 차용을 얻었다. 예를 들어 백거이는 두보의 새로운 문제' 즉 이야기' 의 현실주의 정신과 창작 방법을 의식적으로 배워 대량의 현실주의 작품을 쓰고 신악부시 운동을 펼쳤다. 영향을 미치다, 청말 황준헌까지.

두보 시에서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 감정이 후세 진보 작가의 강렬한 외침을 불러일으켰다. 북송 정치가, 문학가 왕안석은 이에 대해 극찬하며, "공공을 떠드는 마음이 작지 않으니, 공공에서 죽으려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두보는 현재 65,438+0,400 편이 넘는 시를 수집하는 두공부가 있다. 역대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두보의 시를 주시하고 있다. 그는 세계의 명성과 영향력을 지닌 위대한 시인이다. 그의 작품은 수십 개 언어로 번역되어 널리 유통되고 있다. 1962 년 두보는 1250 년에 태어났고, 세위는 그를 세계 문화의 유명인으로 정해 그를 기념할 것이다. 8 세기에 우리나라는 이렇게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 탄생하여 우리에게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겼고, 배우고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