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서 천인합 < P > 동중서 (기원전 179-14 년) 동중서 소개, 서한사상가 광천 (오늘 허베이 대추강, 경현) 사람. 동중수는 서한의 유생이다. 《춘추 숫양전》을 전문적으로 다스리고, 금문경 대사로, 고문공안국과 함께 사마천 경학을 지도한 적이 있다. < P > 초창기에는 열심히 공부했고,' 3 년 동안 정원을 엿보지 않는다' 는 연구로' 숫양 춘추' 로 유명하며, 후모생과 함께 이름을 지었고, 경제는 숫양 박사, 무제 때 강도상 () 과 교서 () 왕상 () 을 역임했다. 한무제는' 현량문학' 의 선인을 거느리고, 그의 대책은' 육예과 공자에 있지 않은 예술가는 모두 그 도리를 절대 따르고, 병행하지 말라' 고 건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 "백가, 표장 육경", "전덕후형", "한서" 중무제는 가부를 말하지 않았지만 효문제는 좋은 형명 언으로 효경까지, 유학자를 불임한 상황은 동중서 소개를 크게 개선해 유학을 중화문화의 사회적 토대가 되게 했다.,,,,,,,,,,,,,,,,,,,,,,,,, 。 < P > 동중슈의 제자가 많다. 그가 강의하는 방법은' 다음 휘장 암송' 이다. 강의할 때 막으로 둘러싸여 고재생만 가르치고, 일반 학생은 고재생에 의해 가르치기 때문에 많은 동파 제자들이 동중서 본인을 본 적이 없다. 그의 제자는 뛰어난, 추 () 가 양상 () 을 크게 하고, 폴로 () 는 의사를 간언하고, 여보슈는 승상 () 의 장사 () 이다.
동중슈는' 재난의 기' 를 집필했다. 당시 요동고묘에서 화재가 발생했고, 주부연 () 은 책을 한무제 () 에게 상주했다. 한무제는 학자들에게 이 책이 국정을 비꼬는 줄 알았다. 동중슈의 학생인 여보슈도 그 자리에 있었는데, 그는 이것이 선생님의 작품인지 모르고 이 책을' 우우!' 라고 비판했다. " 그 결과, 동 Zhongshu 는 사형 선고를 받았다. 나중에 한무제에 의해 사면되었다. 중의사로 폐위되다. 앞으로 동중수는 더 이상' 음양재해차이' 를 선전할 엄두가 나지 않게 되었고, 만년에는' 집에서 공부로 책을 쓰는 것' 을 선전할 엄두가 나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동중서학은 유교 종법사상을 중심으로' 약한 가지' 나' 작은 말' 방식으로 왕후대신의 권력을 엄금할 것을 건의하고, 음양오행설로 신권, 군권, 가부장권, 부권을 한데 엮어 군주제 신학체계를 형성하여 한대의 비방에 유행할 것을 건의한다 [출처 요청] 동중슈는 또한' 숫양 춘추' 를 사법상' 숫양' 치옥' 즉' 숫양 동중슈 치옥' 을 내세워 한대 쿨리의 기초이다. 그래서 그는 천인감, 삼강육기 등 중요한 유교 이론을 제시했다. < P > 동중슈는 1 여 편의 문장, 어부가 전승했지만, 오늘은' 천인 3 책',' 사불우 푸' 를 제외한 대부분 산실됐다. "수서 경본지" 에 실린 "춘추번로" 는 동중서 작품이라고 하는데, 이 주장은 학계에서 잠시 받아들여졌다. 이 책의 내용이 뒤섞여 불순하기 때문에 동씨의 주장임을 완전히 증명할 수 없다. 송대 성대창' 연기번로' 와 근대에는 여전히 학자가 있다. ] 는 \ "봄과 가을 팬 루 \" 가 의사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P > 동중슈의' 사불우 푸' 는 주로 구양문의' 예문류 모임' 제 3 권에 수록돼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 P > 오호! 울부짖어! 나중에 자이 우 남자! 시간이 늦었을 때, 가는 속도가 빠르다. 굴의는 사람으로부터, 우리 가문을 슬프게 한다.
바로 몸이 되면 나무가 될 것이다. 마음의 근심이 꾀죄하여, 예기치 못한 록을 수행한다. 비닌은 말할 것도 없고, 단지 치욕을 증폭시킬 뿐이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번 (fan) 을 만지려고 노력하면 뿔만 파괴한다. 집 밖에 나가지 않으면, 아마 잘못이 없을 것이다. < P > 중설: "생불정 3 대 성융사이, 정삼계의 말속속."
막속은 변론과 사기로 통하고, 정사는 Geng 개의로 자제한다. 내 몸 사이 에 세 지방 있지만, 웨이 밸리 임신 후퇴.
그는 번잡한 제자가 있어, 정백이 먹을 줄 알았고, 눈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어리고, 메시지는 변론하고 어눌했다. < P > 귀신은 인사의 변화를 바로잡을 수 없고, 성현도 우부의 위혹을 열 수 없다.
외출할 때는 동반할 수 없고, 소장기는 어찌 용납할 수 없는가. 마음을 씻고 내부 소송 사이, 고체 도 그 위치를 알 수 없다.
세상의 청휘를 바라보니 염사엽이 녹고 사치스럽다. 은탕은 변 () 과 무광 () 이 있고, 주무 () 는 백이 () 와 숙치 () 가 있다. < P > 누가 소업에 반대한다면, 세속과 함께 흐르지 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억지를 부리고 백리를 얻었지만, 복심해서 일선으로 돌아가는 것이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피시리는 "동자가' 숫양' 을 전하고,' 춘추번로' 에 실린 것은 모두 의리를 말하고' 숫양전' 과 일치한다" 고 말했다. 동자가 경학에 있어서, 특히 전문 명가이다. "
\ "한서 \": 동 Zhongshu 는 이라크, 루 죽음 플러스, 튜브, 연 속, 보 zizuo, 거의 도 아니다. < P > 동자가 내놓은 대통일사상은 한대 통치자에게 적용돼 중국 역대 통치자들이 따랐다. < P > 일부 반유교 학자들은 동중슈가 유학을 조장하고 백가를 파면함으로써 중국 사상문화의 퇴보와 인민관념의 속박을 초래했다고 생각한다. < P > 동영과 선녀의 아들,' 동영변문' 은 동종이라고 하고,' 청평산당 화본' 은 송원소설' 동영우선기' 를 받아 동영과 직녀가 결혼한 후' 중서' 라는 아들을 낳았다. \ "다우 음 지 \" 는 동 Zhongshu 라고도 합니다. 명대' 동영보권' 은 동진청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