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과 노래, 인생은 어떤가요?
아침 이슬처럼 매일매일 더 괴로울 거에요.
관대함은 관대함으로 대해야하며 걱정은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고민의 유일한 해결책은 두강이다.
칭칭쯔진, 마음이 여유로워요.
하지만 폐하를 위해 아직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요요, 사슴이 야생에서 사과를 먹으며 포효합니다.
북, 하프, 셩을 연주하는 게스트가 있습니다.
달처럼 밝은데 언제 떨쳐버릴 수 있을까요?
걱정은 거기서 나오며 끊을 수 없다.
낯설수록 국경을 넘을수록 쓸모없어진다.
옛 친절함을 생각하며 연회 이야기를 나눴다.
달과 별은 드물고, 흑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았는데, 기댈 나뭇가지가 어디있나요?
산은 너무 높아도 안 되고, 바다도 너무 깊어도 안 돼요.
주공이 음식을 뱉어내면 세상은 그 마음으로 돌아온다.
간단한 설명
"Dan Ge Xing"은 Han Yuefu의 옛 제목이며 "Xianghe Ge·Ping Diaoqu"에 속합니다. 원래는 곡명이었다는 뜻이다. 이런 곡을 어떻게 부르는지는 현재도 당연히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Yuefu의 "Xianghege Pingdiaoqu"에는 "Duan Ge Xing"외에도 "Long Ge Xing"이 있습니다. 당나라의 "고대 Yuefu 비문 설명"은 고대시 "Long Songs are Fierce"를 인용했습니다. , 위문디 조비(魏文帝)의 '연거(群巧)' '짧은 노래를 부르면 길 수 없다', 진나라 복현(富玄)의 '연거흥(燕象興)', '긴 노래는 짧은 노래를 계속한다' 등의 문장으로 여겨진다. "긴 노래"와 "짧은 노래"는 "노래의 길이가 다릅니다"를 의미합니다. 이제 우리는 이 약간의 정보를 통해서만 "Dan Ge Xing"의 음악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음악 "Dan Ge Xing"에는 원래 "고대 월복시"라는 가사가 있었지만 이 고대시는 사라졌습니다. 현재 볼 수 있는 최초의 '단거흥'은 조조가 월복을 모방하기 위해 쓴 '단거흥'이다. 소위 "월복의 모방"은 옛 월복 노래를 사용하여 새로운 가사를 보충하는 것입니다. 조조의 "단거흥"에는 대대로 전해지는 두 곡이 있는데, 여기서 소개하고 싶은 곡은 첫 번째 곡입니다.
이번 '단거싱'의 주제는 매우 분명하다. 즉, 작가는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재능을 갖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조조는 정치활동에서 일반 지주들 사이에서 자신의 통치 기반을 확대하고 반동적인 세습 세력에 맞서 싸우기 위해 '오직 인재 평가', '구의채령'을 강력히 강조했다. '단거흥'은 실제로 '덕을 구하는 노래'로서 시의 형식을 사용하고 서정적 요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독특한 역할을 할 수 있다. 그가 발표한 법령에 맞춰 조정되었습니다.
'단거싱'은 원래 '6가지 해석'(즉, 6개 섹션)이 있었습니다. 이제 시적 의미에 따라 4개 섹션으로 나누어 읽습니다.
술과 노래, 인생은 어떤가요? 아침 이슬처럼, 사라지면 날마다 더 괴로워질 것입니다. 관대함은 관대함으로 보여져야 하며 명상은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두강뿐이다.
이 여덟 문장에서 저자는 매우 걱정스럽고 극도로 걱정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그래서 당신은 무엇을 걱정합니까? 알고 보니 그는 자신과 협력하고 함께 성과를 이룰 시간을 확보할 '재능 있는 사람들'을 많이 찾을 수 없어 괴로워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조조 같은 사람이 '인재 구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것이 얼마나 강력한지 상상해 보십시오. 그것이 얼마나 선전 효과를 가져올까요? 일반 지주들 중에 정말 '덕인'이 있다면 이 말에 깊은 감동과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탈출구를 찾기 위해 애쓰고 있었지만 조조가 재능에 목말라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에 진정으로 재능이 있거나 자신이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돌아오고" 싶어할 가능성이 매우 높았습니다.
'술로 노래하다'의 8행은 얼핏 보면 '십구고시'의 부정적인 어조와 비슷해 보이지만 사실은 사뭇 다르다. 여기서 말하는 '생명의 기하학'은 '카르페디엠'이 아니라 적시에 성과를 이루는 것에 관한 것이다. 표면적으로는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 자신이 변화를 만들 시간이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하며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수많은 '선인'을 미묘하게 감염시켜 인생은 '아침 이슬'처럼 사라지기 쉽고, 세월이 많이 흘렀으니 빨리 결심하고 나에게로 와야 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주고 있다. 그들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그러므로 일단 분석해보면 이 시의 풍부한 서정적 분위기에는 매우 강력한 정치적 목적이 담겨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이 시에는 인재를 모집하고 성과를 이루고자 하는 야망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네 글자로 쓰여진 내용은 심오하고 엄숙하며 우아하며 감동이 넘칩니다. 시의 시작 부분의 분위기는 다소 낮지만 시 전체의 어조는 여전히 의기양양하다는 점에서 <귀수수>와 다소 유사하다. 시적 스타일에 따르면 8개의 문장마다 1개의 섹션이 있고 각각 4개의 섹션이 있습니다.
처음 여덟 문장은 첫 번째 연으로, 시인은 짧은 인생에 대한 감동과 슬픔을 표현하며, 술을 마시고 그 슬픔을 달래고 싶어한다. 표면적으로는 순간순간을 마음껏 즐기고 싶은 듯 개인의 감정과 슬픔을 이야기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성과를 기원하는 위대한 정치인의 넓은 마음을 담고 있다. 아침 이슬의 비율은 생생하고 심오하며 철학적이다. 간단히 말해서, 첫 번째 연의 의미는 "슬픔"이라는 단어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청청자금'의 다음 여덟 문장은 2연으로 더욱 심오하고 여운이 남는다. '청청자금'이라는 두 문장은 '시경·정봉·자금'의 원문이다. 첫 장의 네 문장은 '청청자금, 내 마음속에 남아 있다. 가지 마세요, Zi Ning은 소리를 물려받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의 녹색 칼라는 내 마음 속에 깊이 남아 있습니다. 당신을 찾을 수 없지만 솔선하여 나에게 소식을 전하는 것이 어떻습니까?) 시인 재능에 대한 그의 열망을 표현하기 위해 이 고대 시를 사용합니다. 시는 어조가 온화하고 정서가 깊어 시인의 내면적 활동을 표현하고 있는데, 이는 그가 원래 반포한 『인재구명』과 같은 정치적 문헌이 이룰 수 없는 효과이기도 하다. 이어 '시경·소야·루명'의 네 문장을 인용해 손님과 주인의 잔치 장면을 묘사했다. "손님". 우리는 행복하게 협력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시인이 고시를 인용한 것은 마치 그가 직접 쓴 것처럼 자연스럽고 적절하며, 자신의 염원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것이다.
'명명은 달과 같다'의 다음 8문장은 3연이다. 이 8문장은 앞 2연의 16문장의 강조와 울림이다. 즉, "명명은 달과 같다"로 시작하는 네 문장은 슬픔을 말하며 첫 번째 연을 강조하고 반향하며, "악목도천"에서 시작하는 네 문장은 두 번째 연을 강조하고 반향한다. 절. 메아리에 대한 이러한 강조는 시 전체에 우울하고 반복되는 구호의 효과를 줍니다. "달처럼 밝으니 언제 만질 수 있는가?"는 하늘의 밝은 달이 언제 움직이지 않을 것인가를 의미한다. 비유적인 의미는 나의 재능에 대한 갈증은 하늘의 밝은 달과 같아서 세상과 사람들의 기준이 된다는 것입니다.
결국 이어지는 '달과 별은 희박하다'라는 여덟 문장이 4연으로 이어지며, 재능에 목마른 생각과 감정은 더욱 깊어진다. 'Moonlight'의 네 문장은 현장을 정확하고 생생하게 묘사하는 동시에 은유적인 의미도 담고 있다. 청나라 신덕건은 『고시원』에서 “네 문장으로 달과 별이 희박하다는 것은 손님이 의지할 곳이 없다는 뜻이다”라고 말했다. 삼국지 상황에서의 손실. 시인은 까마귀들이 나무를 맴돌고 있는 모습과 “그들이 어느 가지에 기댈 수 있느냐”고 영감을 주었습니다. 의기소침하지 말고, 앉을 가지를 잘 고르고, 빨리 나에게로 오십시오. "Zhou Gong"의 마지막 네 문장은 모든 재능이 나 조조에게 복종하기를 바라는 진심과 희망을 분명히 표현하고 전체시의 주요 목적을 명확하게 표현합니다. “주공이 음식을 뱉는다”는 비유에 대해 주공은 “나는 문왕의 아들이고 무왕의 동생이며 성왕의 삼촌이다. 나도 세상의 친척이라 세상을 우쭐대지 아니하느니라 그러나 목욕 한 번, 머리핀 세 개, 밥 한 번 음식을 세 번 뱉으면 천하를 잃을까 두렵도다." 이 말은 또한 시인의 기분을 표현한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시는 조조의 정치성이 높은 다른 시들과 마찬가지로 주로 당시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려는 그의 열망을 비뚤어진 반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치적인 것은 서정예술에 완전히 통합되어 감정, 감정, 장면이 완벽하게 통일된 방식으로 표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