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VB 가 더 유용하고 C 언어는 프로그래밍이 가장 효과적이고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으면 C 를 선택하세요.
레벨 2 만 올라가고 싶으면 VF 를 선택하세요.
프로그램을 좀 하고 싶지만 너무 많이 배우고 싶지 않다면 VB 가 비교적 쉽게 시작할 수 있다.
다음은 VB 의 강의 개요입니다.
첫째, 비주얼 기본 프로그램 개발 환경
1 및 Visual Basic 의 기능 및 버전
2.Visual Basic 시작 및 종료
3. 주 창:
A) 제목 및 메뉴
B) 도구 모음
4. 기타 창
A) 양식 설계자 및 프로젝트 브라우저
B) 속성 창 및 도구상자 창
"분석" 이라는 부분의 문제는 주로 객관식 문제이며, 일반적으로 제 1 장의 내용과 조작 문제이다.
예를 들면: 속성 창을 여는 방법, 이런 종류의 문제.
둘째, 개체와 그 작동
1, 개체
A) Visual Basic 객체
B) 개체 속성 설정
2. 화면:
A) 양식의 구조 및 속성
B) 양식 이벤트
3. 통제:
A) 표준 제어
B) 제어 이름 지정 및 제어 값
4. 컨트롤 그리기 및 기본 작업
5. 이벤트 중심
"해결" 이라는 지식 부분의 시험 문제는 주로 객관식 질문으로 숙련된 대상 속성 설정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디렉토리 목록 상자의 경로 속성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지식의 이 부분은 전체 VB 지식 체계를 관통한다. 시험 과정에 관련된 이 부분의 지식은 매우 광범위하다.
셋째, 데이터 유형 및 작업
1, 데이터 형식:
A) 기본 데이터 유형
B) 사용자 정의 데이터 유형
C) 열거 유형
2. 상수 및 변수:
A) 로컬 및 글로벌 변수
B) 변형 유형 및 변수
C) 기본 선언
3.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내부 함수
4. 연산자 및 표현식:
A) 산술 연산자
B) 관계 및 논리 연산자
C) 표현식이 실행되는 순서
"분석" 은 이 부분의 지식에 대한 객관식 질문으로, 비중은 크지 않지만, 이 부분의 지식은 반드시 프로그래밍 문제에서 자주 나타날 것이다.
넷째, 데이터 입력 및 출력
1, 데이터 출력
A) 인쇄 방법
B) 인쇄 방법과 관련된 기능 (Tab, Spc, Space$)
C) 형식 출력 (형식 $)
2.InputBox 함수
3.MsgBox 함수 및 MsgBox 문
4. 상형 문자
5. 인쇄
A) 직접 출력
B) 테이블 출력
이 부분의 지식에 대한' 분석' 은 빈칸 채우기 문제를 선택하는 것이고, 주목할 만한 것은' 형식 출력' 이다. 기타 지식은 기본적으로 모든 프로그래밍에는 인쇄, INPUTBOX 등이 포함됩니다.
다섯째,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준 컨트롤
1, 텍스트 컨트롤
A) 레이블
B) 텍스트 상자
2. 그래픽 컨트롤
A) 그림 프레임, 그림 프레임의 속성, 이벤트 및 방법
B) 도면 파일 로드
C) 선과 모양
3. 버튼 컨트롤
4. 컨트롤: 체크박스 및 라디오 버튼을 선택합니다.
5. 컨트롤: 목록 상자 및 콤보 상자를 선택합니다.
6. 스크롤 막대
7. 타이머
8. 구조
9. 포커스 및 탭 순서
분석 표준 컨트롤 중 가장 중요한 컨트롤은 텍스트 컨트롤 및 버튼 컨트롤입니다. 어떤 시험이든 이 부분의 지식이 관련될 것이다. 일반 "텍스트 컨트롤" 과 "포커스 및 탭 순서" 는 종종 동시에 테스트됩니다. 기타 컨트롤은 일반적으로 운영 수준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문제의 깊이를 스스로 이해하도록 한다.
예: 프레임 제어에 관한 다음 설명에서 잘못된 것은 _ _ _ _ _ _ _ _ _ _
A) 인쇄 방법을 통해 그림 상자에 텍스트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B) 그림 상자 컨트롤에서 그래픽을 지우는 한 가지 방법은 빈 그래픽을 로드하는 것입니다.
C) 그림 상자 컨트롤을 컨테이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retch 속성은 그림 상자의 그래픽 크기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자동동사 통제 구조.
1, 구조 선택
A) 단일 행 구조 조건문
B) 블록 구조 조건문
C) if 기능
2. 다중 분기 사이클
3.For 순환 제어 구조
4, 순환 제어 구조
5.Do 순환 제어 구조
6. 복수 사이클
7, GoTo 제어문
A) GoTo 문
B) on-goto 문
"분석" 섹션의 주요 시험 문제는 절차문제이고, IF 문, FOR 문, DO 순환문은 필수다. 이 하위 문제는 기본적으로 모두 전형적인 문제이니,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예시에 주의하여 시험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일곱, 배열
1, 배열의 개념
A) 배열의 정의
B) 정적 배열 및 동적 배열
2. 배열의 기본 연산
A) 배열 요소의 입력, 출력 및 복사
B) 외국 ... 다음 문장
C) 어레이 초기화
3. 배열 제어
"분석" 은 종종 프로그래밍 문제로 나타나는데, 이것도 필수 시험 내용 중 하나이다. 배열의 정의 부분에는 빈 채우기가 자주 발생하고, 배열 요소의 입력 및 출력을 제어하는 프로그래밍 문제는 거의 없습니다.
여덟. 과정
1, 하위 프로세스
A) 하위 프로세스 구축
B) 서브루틴 호출
C) 일반 및 이벤트 프로세스
2. 기능 프로세스
A) 기능 프로세스 정의
B) 기능 프로세스 조사
3. 매개 변수 전달
A) 실제 매개 변수에 대한 공식 참여
B) 견적
C) 가치 이전
D) 배열 매개 변수의 전달
4. 선택적 및 가변 매개변수
5. 오브젝트 매개변수
A) 양식 매개 변수
B) 제어 매개변수
이 부분의' 분석' 은 어렵지 않지만 프로그래밍 문제에는 분명히 나타날 것이다. 이 부분의 중점은' 가치 전달' 과' 매개 변수' 를 명확히 하는 것이다. 이것은이 지식 포인트의 초점과 어려움입니다.
아홉. 메뉴 및 대화상자
1. 메뉴 편집기를 사용하여 메뉴를 만듭니다.
2. 메뉴 항목 제어
A) 유효성 관리
B) 메뉴 항목 레이블
C) 키보드 선택
3, 메뉴 항목 증가 또는 감소
4. 팝업 메뉴
5. 일반 대화 상자
6. 파일 대화상자
7. 기타 대화 상자 (색상, 글꼴, 인쇄 대화 상자)
X. 다양한 형식 및 환경 응용 프로그램
1. 다중 양식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
2. 다중 양식 프로그램 실행 및 저장
3.Visual Basic 엔지니어링 구조
A) 표준 모듈
B) 양식 모듈
C) 하위 마스터 프로세스
4.Idle 루프 및 DoEvents 문
"분석" 섹션에서는 종종 선택과 빈 채우기가 있습니다. 문제형 비중이 크지 않아 수험생에게 무시당하는 경우도 제목이다.
XI. 키보드 및 마우스 이벤트 프로세스
1, 키 입력 이벤트
2.KeyDown 및 KeyUp 이벤트
3. 마우스 이벤트
4. 마우스 커서
5. 드래그 앤 드롭
"분석" 이라는 부분에는 종종 프로그래밍 문제나 객관적인 문제가 있다. 예년의 출제율을 보면, KEY DOWN 은 이 부분의 중점이며, 다른 문제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이 부분의 문제는 기본적으로 매번 있다.
열두. 데이터 파일
1, 파일 구조 및 분류
2, 파일 조작 문 및 함수
3, 시퀀스 파일
A) 순차 파일 쓰기 작업
B) 순차 파일 읽기 작업
4. 임의 문서
A) 임의 파일 열기, 읽기 및 쓰기 작업
B) 임의 파일에서 레코드 추가 및 제거
C) 컨트롤을 사용하여 임의 파일을 구현하고 수정합니다.
5. 파일 시스템 제어
A) 드라이브 목록 상자 및 카탈로그 목록 상자
B) 파일 목록 상자
6, 파일 기본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