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글자 앞에서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진정한 "절대" 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없다. 오직 "하나님" 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까?
진리 문제에 있어서, 일부 철학자들은 이렇게 말한다.
"진리는 개념과 경험적 사실의 일치이다."
"진실은 원인과 사실 사이의 일치이다."
헤겔: "모든 이성적인 것은 현실적이고, 모든 현실적인 것은 이성적이다." (위 참조)
다시 말해서, 유행하는 것은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것은 진리이다. 헤겔이 더 많이 고려하는 것은 객관적인 사고와 객관성이다.
관념의 사상, 이것은 그것의 절대정신에 대한 호위이다. 우리는 악도 현실적인 것이라고 말한다. 이런 현실이 합리적입니까? 그러나 헤겔은 악의 결합을 부인했다.
합리성을 논하면 헤겔의 변증법도 비현실적일 것 같다.
현대 미국의 실용주의자들은 모든 유용한 것이 진실이거나 유용하기 때문에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진리는 관점이다.
독서와 경험의 완벽한 조화. 그들의 진리관은 엔지니어의 회화 관행과 비슷하다. 엔지니어가 먼저 그림을 그린다.
개념) 그런 다음 그림과 같이 구현 (경험 프로세스) 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결과는 엔지니어가 디자인한 도안과 똑같다
。 이' 이념' 은 그것의' 의미' 를 실현했기 때문에 진리가 되었다. 하지만 "도둑, 먼저 계획을 세우자.
은행을 훔치는 방법에 대 한 로드맵을 그려 다음 계획에 따라 행동. 그는 성공했다. 이 개념은 경험과 완벽하게 연결되어 있다.
묶은 게 사실인가요?
위의 진리관은 하나의 관념이 반드시 경험해야만 진리로 확정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경험이 없으면 진리가 없다. 그럼
사실 피어스와 제임스의 실용주의 경험에 비해 유물변증법은 진리를 검증하는' 실천' 과정도 경험 과정이다.
대동소이하지만 마르크스주의는 경험주의에 특히 반대한다. 이것은 그들의 반전통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마르크스주의는 전통과 철저한 결단을 내려야 한다.
금이 가다. 전통은 경험에 의해 남겨진 것이기 때문이다. 과학이란 논증의 방법론이다.
경험 후의 개념이' 진리' 가 되는 데는 근거가 있지만 이성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경험은 시공간의 제약을 받는다.
진실은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슬람교도들은 알라를 진리로, 기독교인들은 예수 () 를 진리로, 불교도들은 부처를 진리로 말한다. 자본주의에서
국가에서 통치자들은 자본주의가 진리라고 말한다. 사회주의 국가에서 통치자들은 사회주의가 진리라고 말한다. 의견이 분분한데, 정말
대중은 공평하고, 시부는 시부가 이치에 맞다고 말한다.
"진리" 라는 단어를 좀 더 적절하게 사용하여 칸트의 이성적 한계로 인한 논란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의 진리관은
시공간에서 시작하여 시공간의 개념으로 진리 문제를 해결하다. 인간은 시간과 공간에서 사물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인과 실천으로 시간과 공간이 없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의식의 형태, 우리는 사물을 알 수 없다. 시간과 공간에 따라 인지결과가 다르다. 몸무게가 50 킬로그램이라고 하면
그러나 우주에서 무게를 재면 무게가 한두 근밖에 안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공간의 차이이고, 결과는 다르다. 만약 우리가 모든 석두 들이 무게가 있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사실이다.
공간을 묻지 마세요. 틀릴 수도 있어요. 시간의 변화무쌍한 현상에 관해서는, 우리의 진리관과 분리될 수 없다. 합격이다
우리는 그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우리는 그것이 틀렸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영어 문법의 시제 개념으로 진리를 분류하는데, 이것은 인류에게 큰 의미가 있다.
아마도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의미가 있을 것이다. 오늘날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유형의 진리를 얻었습니다.
간단한 사실
상식은 이성적인 사고가 필요 없다는 지적 개념으로 증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 1 = 2, 삼각형 내부 각도의 합은 180 과 같습니다.
도 등. 생사는 자연의 법칙이고, 태양은 동쪽에서 오는가? 서방이 낙후된 이래로, 우리는 이미 무수한 경험으로 이 지식들을 증명했다.
"평소의 도리" 를 뜻합니다. 이런 이치는' 상식' 이라고도 불리며, 기본적으로 인류가 공인하는' 현상 사물 발전의 법칙' 이다. 이른바 장군
시간은 시간과 공간의 정상적인 상태에서 보여주는 "진실" 입니다. 우리는' 철은 딱딱하다' 고 말하는데, 이것은' 보편적인 진리' 이다. 예를 들어 고온의 철
상황, 이것은 사실이 아니라 진실이 아니다. 진리는 인류 사회에서 보편적이다.
칸트의' 도덕법',' 보편적 인권협약' 과 같이 진리는 보통 이성적인 증거가 필요하지 않다. 전반적으로, 진리는 정상적인 시공간에서만 적당하다.
사용, 특수 시공간은 무효입니다. 만약 제가 이 석두 무게가 50kg 이라고 말한다면, 그것은 지구 지면에서 부르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우주에서 무게를 재면 50kg 이 아닙니다.
완성 후의 진상
이성적 사고를 통해 얻은 생각과 경험은 일치한다. 이제 계속 유효하고 그 역할을 발휘하십시오. 과학적 성과가 완비되다.
시간의 진상.
C, 과거 시제 진실
이 이치는 효과가 있음이 증명되었지만, 지금은 더 이상 효과가 없다.
진리의 세 가지 시간관에 있어서 보편적인 진리는 일정하고 규칙적이며 직관적이다. 과거 시제의 진실은 역사와 참고성을 가지고 있다.
, 특이성 진리는 완성될 때 현실적이고 연속적이며 기능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