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만이 붉은 꽃과 푸른 잎이 어울리고, 연잎은 말리고 연꽃은 피어나서 너무나 완벽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연꽃과 연잎은 오랜 시간 동안 서로를 비추고, 연잎이 떨어지면 연꽃도 시든다는 것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가.
--이상인의 '연꽃에게 주는 선물'
6월의 서호 풍경은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른 모습입니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초록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더 선홍색으로 보입니다.
우리 중국인들은 꽃을 좋아합니다. 소위 "꽃이 풍성하게 핀다", "건물에 꽃이 가득하다", "옥 같은 꽃", "꽃 같은 소녀"는 모두 우리의 꽃에 대한 사랑에 기반합니다. 먼저 리상인의 '연꽃을 주다'를 살펴봅시다. 리상인은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시는 명료하고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그는 종종 암시나 모호한 의미를 지닌 시적 언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독특한 견해와 심오한 생각을 표현했습니다. 그의 시는 모호하고 우여곡절이 많은데, 특히 무제(無題)의 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의 '주는 연꽃'은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시인은 꽃과 잎의 아름다움을 단순하고 명료한 언어로 묘사하여 아름다운 감동을 선사합니다. '주는 연꽃'이 나오자마자 세속적인 현상, 즉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꽃과 잎을 따로 취급하여 꽃은 높이 평가하고 아끼지만 잎은 경멸하여 황금 화분에 담아 정성껏 보살피고 하루 동안 목욕을 시키고 나서 무시하고 시들고 시들어 버리는 세속적인 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낸 초록색 연잎은 천천히 구르며 늘어지고, 분홍색 연꽃은 꽃봉오리에서 화살처럼 서서히 피어나는 연잎과 연꽃의 쌍둥이 우정과 형제애가 장엄하게 소개됩니다. 연꽃이 열렸다 닫히고 구르며 자연스럽게 흔들리는 붉은 잎과 초록색 꽃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시인은 "이 꽃과 이 잎은 붉은 살인을 빼고 서로에게 종종 반영됩니다."라고 진심으로 칭찬합니다. 초록이 줄어들고 붉은색이 물러갈 때까지 꽃이 푸르고 번성하기를 바라며 여전히 빛나기를 바라는 시인의 마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 설명을 통해 연꽃이 정말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 돕고 서로를 반영합니다. 연꽃은 꽃들 사이에서 홀로 서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양쯔강 남쪽
장난은 연꽃을 꺾을 수 있는데 왜 연잎이 있나.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고,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고,
서쪽에서 물고기가 연잎을 치고, 남쪽에서 물고기가 연잎을 치고, 북쪽에서 물고기가 연잎을 치고.
왕창링, 카이롄구
연꽃을 따는 소녀와 연잎을 따는 소녀가 마치 같은 색인 것처럼 섞여 있고, 피어나는 연꽃 속에 소녀의 얼굴이 숨어 있어 서로 겹쳐져 있다.
연꽃이 연못과 뒤섞여 연못을 알아볼 수 없고, 노래를 듣고 나서야 연못에서 연꽃을 따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 연꽃을 따는 사람.
최초 샤오징 작사가 린즈팡 양완리.
6월의 서호 풍경이며 다른 계절은 정말 다릅니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볕에 특히 선홍색으로 보입니다.
원 컷 매화 북송 시대. 리칭자오
가을에는 붉은 연근, 옥의 향기가 오래도록 남는다.
구름 브로케이드 책은 누가 보냈나? 기러기들의 말이 돌아오고, 달이 서쪽 건물에 가득 차네.
꽃이 피고 지고, 흐르는 물이 졸졸 흐르네. 한 종류의 사랑 앓이, 두 가지 한가한 감정.
이것을 없앨 방법은 없고, 눈살을 찌푸릴 뿐, 마음에만 있을 뿐이다.
연련도(蓮蓮圖) 세트
연잎은 5인치의 연꽃으로, 파도에 달라붙어도 그림배가 흔들리지 않고, 4월과 5월에도 아름다운 여인의 허리를 덮을 수 있다
.
"사랑 연꽃" 송 저우 둔이
육지와 수생 식물에는 매우 많은 꽃이 있습니다. 타오진위안밍은 국화만을 사랑합니다. 당 리가 도착한 이후 온 세상이 모란을 사랑합니다. 연꽃의 유일한 사랑, 진흙과 진흙이 얼룩지지 않고 물결이 맑고 악마가 아니며 확산되지 않고 똑바로 사교하며 멀리서도 볼 수 있고 웃지 않습니다.
◇청양두~진레푸
녹색 연꽃이 푸른 물을 덮고 히비스커스는 붉고 신선하다. 아래에는 연근이 있고 위에는 연근이 있다.
◇용히비스커스~남조 선량(宣良)이 말하길
바람이 보라색 잎을 날려 주나라의 방을 부드럽게 드러낸다. 중치 좋은 초록, 붉게 빛나기를 기다린다.
◇연꽃을 채집하다~남조 오량준
브로케이드 띠에는 꽃이 섞여 있고, 노나라 옷은 푸른 강물에 걸려 있다. 오늘 강남에서 연꽃을 따러 가는 아들에게 어디로 가는지 물어보세요. 나는 아무 이유없이 당신을 삼천 마일 떨어진 요서로 보내고 싶습니다. 이 연꽃이 싱싱하게 일찍 돌아오길 바란다.
◇연꽃에 대한 찬가~장홍
제나라 북쪽에는 노년으로 돌아갈 수 있는 미세한 풀이 있다. 푸른 잎은 바람을 맞고 붉은 벚꽃은 햇볕을 맞기에 적당합니다. 물고기 연못으로 이사하는 것은 큰 손실입니다. 서리와 이슬은 어떻게 날아 다니는 퍼프와 함께 있어야합니다.
◇동심초의 찬가~수두공전
불타는 연꽃, 물 밖으로 우아하게 솟아오른다. 줄기만 초록색이고 짙은 그림자는 붉은색이다. 색은 노래하는 얼굴보다 낫고 향기는 혼돈의 춤이다. 유명한 연꽃은 그 자체로 읽을 수 있으며 상황은 동일합니다.
◇연꽃 따는 노래~수인영통
배에는 수많은 동행자가 있고, 케이블은 저절로 풀립니다. 땀 가루를 닦을 필요도 없고 바람막이도 마음대로 열립니다. 배는 연꽃에 정박했습니다. 연근은 한 가닥으로 잡고 연잎은 컵처럼 들고 있습니다.
◇고전(古典) 제26시 ~ 당나라 이백
푸른 강은 고요한 샘을 낳고 아침 햇살은 밝고 싱그럽다. 가을 꽃은 푸른 물을 뱉어내고 빽빽한 나뭇잎은 연기를 가득 채운다. 아름다운 가루가 압도적이며 누가 그 향기를 전할 것인가? 앉아서 날리는 서리가 사라지는 것을 지켜보세요.
근본 원인을 찾지 못하면 화치의 가장자리를 믿고 싶습니다.
◇연꽃 따는 노래~남조 유량소위
황금 노 뮬란 배, 강남 연꽃 놀이. 푸두를 가로지르는 연꽃 향기, 신선한 강에 가득한 연잎. 방은 들어가기 좋고 손잡이도 함께 제공됩니다. 꽃 이슬, 젖은, 바람 줄기가 갑자기 밝고 어두워집니다.
◇연꽃을 접어 선물 받다~ 당리백
배를 타고 강으로 노를 저으니 가을 강물결이 화사하게 물든 연꽃을 닮았다. 연잎에 물방울이 떨어지지만 구르는 물결은 둥글지 않습니다. 이 아름다운 아름다움은 화려한 구름 속에 숨어 꽃을주고 싶고 저 멀리 하늘에 숨어 있습니다. 아카시아, 그리고 나른한 가을바람에 아련하게 삶을 만나다.
◇연꽃~리상음
무색무취의 꽃이지만 향기는 없다. 야오의 비트는 시원한 라이딩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고 진은 너무 늦었다. 불을 다시 켜고 양말을 물과 교차시켜 보세요. 가을을 기대하며 작별 인사를 하고 노래 한 곡을 부르며 집을 나선다.
◇연꽃~ 구름을 듣는 사람
녹색 연못은 솥을 흔들어 힝김을 받고, 난초는 흰 사과로 말아진다. 뤄선보에게 양말을 신겨주기 위해 연꽃심에는 향기로운 먼지가 묻어 있다.
◇밤에 임지팡을 진시사 밖으로 보내기 위해~양완리
6월의 서호 풍경은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른 모습입니다. 연잎은 이튿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더 붉게 보입니다.
◇천치 히비스커스~원정명
9월에는 강남에서 꽃이 떨어지고 히비스커스는 중저우로 향합니다. 물 건너 미녀가 미소 짓고 석양은 여전히 슬픔으로 가득하다.
이슬이 옥판을 씻고 황금 전당은 차갑고 가을바람이 황금 도시에 띠를 두르고 불어온다. 서로 바라봐도 소용없고, 늦었고 연못에는 일종의 은둔이 있습니다.
◇절매~북송시대 이청조
붉은 연근 향기, 가을의 여운이 남는다. 누가 구름 브로케이드 책을 보냈을까? 기러기 울음소리가 돌아오고 서쪽 탑에 달이 가득 차네. 꽃이 피고 지고, 흐르는 물이 졸졸 흐른다.
한 종류의 사랑 앓이, 두 가지 한가한 감정. 이것을 없앨 방법은 없고, 눈살만 찌푸리고, 마음뿐이다.
◇북송시대 소무제~주방연
여름 더위를 없애기 위해 향을 피우는 모습. 추양은 밤새 내린 비에 시들고, 물은 맑고 둥글며, 풍련은 하나씩 들어올린다.
집은 멀리 있는데, 언제 갈까? 나는 장안에서 오랫동안 여행하는 정오의 문에 살고 있습니다. 어부들은 서로를 기억할 수 있을까요? 작은 배, 푸룽푸를 꿈꾸며.
◇리안탕~황밍치옹
동자해변은 넓고 푸르다. 십리길의 브로케이드 향기가 끊이지 않고 서풍과 밝은 달이 여전히 노래하고 있다.
◇연꽃 따는 노래~이야주
연꽃밭은 희미한 붉은 꽃이 핀 호숫가입니다. 서너 척의 배가 지나가면 노래가 크고 맑게 울려 퍼진다.
◇꽃 히비스커스~정청반교
가장 자비로운 홍조는 몇 개의 흔적과 물 밖 다리 옆의 작은 대나무 문이다. 거울을 보며 나는 충격과 후회를 느꼈다. 시씨는 대나무 갈대 마을에 살았었다.
◇고향에 대한 생각~현대 여가문학
고향 안이(安伊)의 우두머리에게 작별을 고하고, 가벼운 배에 흔들리는 오향의 물, 버드나무 둑은 푸른 물줄기, 황금빛 가을에 피어나는 연꽃 향기.
이국 땅에서 길을 잃은 가난하고 혼란스러운 고향, 행복한 장면으로 돌아가는 고향, 처음부터 미덕과 재능이 풍부하고 강력한 사람들, 히비스커스 요정이 기꺼이 문을 열었습니다.
남각의 여름 신~맹호란을 생각하며
산 그림자 갑자기 솟아오르고 연못의 달은 동쪽에서 천천히 떠오른다. 밤에는 그늘에 머리를 늘어뜨리고 창문을 열고 조용하고 넓은 곳에 누워보세요. 저녁바람이 연꽃 향기를 보내고 대나무 잎에 맺힌 이슬방울이 청아한 소리를 낸다.
노래를 만들고 싶고, 노래를 만들고 싶고, 눈앞의 친구가 밉기만 하다. 감격과 그리움의 밤이 지나고 나면 꿈속에서도 옛 친구가 그리운 건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제목 없는 두 번째~이상인
동풍에 비바람에 비바람에 비바람에 비바람에 비, 바깥 연못 저편에서 경쾌한 천둥소리가 들려왔다. 그리고 굳게 잠긴 황금 두꺼비 향로, 옥 항아리의 도르래처럼 우아하게 감싸는 향연, 우물물을 끌어당기는 견인 밧줄.
위왕은 아름다운 소녀를 꿈꾸고, 위왕은 포근한 베개를 꿈꾸며 시를 읊었다. 꽃들이 머리카락을 찾아 헤매는 것도, 이 찬란한 사랑의 불꽃도 재만 남았나?
◇여름의 소울메이트 ~ 지슈
유유히 흐르는 물의 고요함 속에서 홀로 자유로이 잠들 수 있다. 달은 숲에서 태어나고 비는 가을처럼 밤새 머물러 있습니다. 연꽃배를 돌아보며 누가 두뤄배를 노래하나요? 꿈이 없는 좋은 밤, 헤엄치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룬시샤 눈 조윤
나는 온 나라가 미워, 나는 붉은 눈물을 많이 흘렸고, 바람에 맞서 눈 피부를 응축시켰다. 해는 강 너머로 지고, 월왕궁은 반쯤 평평하며, 연꽃은 가라앉은 호수를 가득 채운다.
◇난샹지 리쉰
색색의 배를 타고 연꽃 연못을 지나며 노래를 부르며 잠자는 원앙을 깨웠다. 소녀는 향기로운 미소를 지으며 서로 경쟁하듯 떨며 석양의 연꽃을 깨뜨렸다.
◇너구리 강 모래 리징
향기로운 연꽃은 푸른 잎을 팔고, 서풍은 푸른 물결을 걱정한다. 여전히 소광과 함께 * * * 쇠약하고 못생겼다.
비 오는 꿈속에서 닭은 멀리 있고, 작은 건물은 추위를 뚫고 불고 있습니다. 난간에 기대어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리는지 싫다.
◇시디샹 쑨광셴
어떤가요? 여운이 더 남아요! 나방은 영원한 물의 장막 아래에서 부끄러움을 모은다. 여섯 잎이 달린 옷의 모서리, 푸른 물결을 따라가는 작은 선들. 연꽃에 비가 내리는 대지를 바라본다.
이유항 판랑
나는 오랫동안 외로운 산, 호수 한가운데 군락처럼 자리한 산을 기억한다. 스님의 방은 사방이 호수를 마주보고 있었고, 하늘이 맑을 때면 돌아왔다.
연꽃 향기가 연운각에 뿌려지고, 정자의 소리가 두오의 처마를 맑게 한다. 사람의 옷에 먼지가 묻지 않고 꿈은 헛되이 날지 않는다.
◇차이뽕씨와 오양수
연꽃이 피고 나면 서호가 좋다. 술이 오고, 표시할 필요가 없고, 붉은 건물 녹색 덮개가 뒤따랐다. 꽃의 깊이에 배를 칠하고, 황금빛 황색 향, 연기와 비, 술에 취해 고향으로 돌아간다.
◇린장현 오양시
버들숲의 집 밖, 가벼운 천둥, 미세한 비의 웅덩이, 비와 비, 두드리는 소리, 연잎에 떨어지는 소리가 미세한 소리를 낸다. 곧 비가 그치고 작은 건물의 서쪽 구석에 너덜너덜한 무지개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우리는 난간에 기대어 동쪽에서 달이 떠오를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제비들이 다시 문간으로 날아와 화량을 찾으려고 들여다보았다. 나는 커튼을 옥고리에서 떼어냈다. 침대는 시원한 물결처럼 평평했지만 잔물결은 없었다. 물의 정령 이중 베개, 은행에는 떨어지는 핀이 있습니다.
감초 지유용
가을 어스름, 연꽃 흩어지고 진주 비 내린다. 비 온 뒤에 달이 뜨고 하늘은 차갑다.
수영장에는 동반자가 없어 외로움을 견딜 수 없다! 하지만 황금 새장 * * * 앵무새 옆에는 핑크 랭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죽은 화련연도지
프로스트의 첫 번째 반전은 실망스러웠다. 예잉의 목소리를 통해 진에의 노래를 흉내 내는 것 같았어요. 낮잠을 자고 일어나니 두 줄의 푸른 대나무가 차가운 물결에 드리워져 있다. 비는 바람에 부딪히고 하늘은 떠오른다.
연꽃은 섬세하고 눈물겹다. 초승달의 푸른 구름에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는 곡선의 원은 찡그린 얼굴과 같다.
◇탄생 포크 연도지
나는 오랫동안 강을 건너는 것이 싫어서 개울가에 가까이 살기 위해 이사했다. 뮬란 배를 타고 방황하고 솽위안 가게에서 방황합니다. 비합리적으로 경박 한 구름, 값싼 섬유 비를 위해 비밀리에. 그린슬리브는 너무 추워서 로터스와 이야기할 수 없다.
◇루안 랑구이 초여름 수동포
초록 아카시아 높은 버드나무가 새 매미를 삼키고, 바람은 먼저 줄을 타고 들어온다. 푸른 베일 창 아래 짙은 연기를 씻어내고, 낮에는 체스 소리가 무서워 잠을 못 이룬다.
가랑비가 내리면 연꽃이 뒤집히고 석류꽃이 피어난다. 옥대야의 손이 샘을 파고, 주공이 부러지고 둥글어진다.
◇용유수동포
밝은 달은 서리 같고 바람은 물 같고 풍경은 무한하네. 굽은 항구는 물고기를 뛰게 하고 둥근 연꽃은 이슬을 떨어뜨리니 외로움은 알 수 없네. 세 개의 북, 나뭇잎이 울려 퍼지고 어두운 꿈 구름이 부서지는 것 같습니다. 밤은 광대하고 장소를 찾을 수없고 느낌이 작은 정원을 통과했습니다. 세상의 끝에서 관광객들에게 지쳐서 나는 산속의 집으로 돌아와 고향을 바라 보았다. 빈 제비집의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을까요? 빈 잠긴 건물에 제비 이것은 고대의 꿈과 같지만 오래된 기쁨과 새로운 원한이 있습니다. 황씨 집안의 야경은 유하오의 안도의 한숨입니다.
◇만팡팅 황팅지안
물은 두껍고 맑고, 새로운 연두색 띠의 녹색 빛이 가상 정자를 반사합니다. 황금빛 꽃과 서리가 내린 왜가리, 떠다니는 잡초를 줍는 연꽃길. 두샹주의 몸통은 붉은 화장을 하고 가늘고 드문드문 구부러져 있습니다. 밤바람은 맑고 수평의 연못에는 달이 가득 차 있으며 물은 맑고 별이 빛난다. 가벼운 비가 내린 후 꽃이 피는 소리가 들리자 후침으로 자리를 옮겨 사각 스크린으로 변했다.
연습장에는 구름이 가득하고 소리가 일정하며 처마에서 풍금이 울리고 있습니다. 술상이 다시 열리고, 야지는 눈이 가득하며, 동요하는 물결은 초록색이다.
◇황차오
여름보다 남쪽 정원이 더 좋다. 새 대나무가 두세 그루씩 나와 처마를 넘어 집안으로 침범하고 있다.
우통비를 뿌리는 혼란스러운 연꽃 바람을 들으며. 정오가 지나면 커튼이 고르지 않고 매미는 멀리 떨어져 있고 꿈은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지금, 과거는 비어 있고, 만나고, 살았던 적이 있습니까? 지구상의 것들을 세어 보면 기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감정을 꿈꾸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유하는 꽃 몇 개를 보면 향기가 남습니다. 이상한 도교 사제가 말했다:도천은 위대한 일을 해냈다.
◇당송 성현의 시를 모은 난계자
10리 푸른 언덕은 멀리 있고, 조수는 평평하고 길은 모래밭이다. 새들이 세월을 불평하던 시절이 있었으니, 세상 끝의 또 다른 암울한 시간!
천 년의 세월은 남은 달을 모았고 맑은 바람은 연기와 구름을 흩뿌렸다. 푸른 포플러 제방이 연꽃에게 묻는다: 그때 술을 팔던 가족을 기억하느냐?
◇만위부인
붉은 건물이 시냇물 굽이에 기대어 있었고, 건물 앞 시냇물은 차갑고 옥빛이었다. 목련배가 흔들리고, 배에 탄 사람들과 청소년들이 있다. 연꽃은 섬세하고 원앙에게 웃으며 말하고 싶어합니다. 연기가 낮은 물결에 흔들리며 다이아몬드 귀환의 달을 노래한다.
◇수무제 저방연
불타는 향, 여름 더위. 새들이 맑게 부르며 새벽 처마에 침입한다. 나무에 나뭇잎 추양은 건조하고 비가 내린다. 물은 맑고 둥글고, 바람과 짐은 하나씩 버티고 있습니다. 고향은 멀리 있는데 언제 갈까? 우문에 사는 사람,
장안으로 가는 긴 여정. 어부들은 서로를 기억할 수 있을까요? 작은 배, 푸룽푸를 꿈꾸며.
◇너구리 강 모래 장원간
산은 도시 주변의 평평한 호수를 흔들고, 호수 반사는 푸른 언덕에 스며들고, 수정 건물은 밤을 보고 싶어합니다. 안개 낀 버드나무가 어둡고 구름이 흐리고 달이 가득 차면 이슬 맺힌 연꽃이 반딧불이에 의해 뒤집히고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아침으로 나뉩니다.
린장현 예맹더
항구 너머로 뛰어오르는 물고기를 보지 못하고, 일부러 호수를 지나갔다. 바람과 혼돈의 허유. 위윤이 날아가고 달이 떨어졌다. 백포도주 한 잔이 끝나지 않았으니 비틀거리며 돌아와라.
아무도 링 따는 노래를 부르지 않네. 대나무 위에 작은 정자가 있고, 처마 그림자가 별의 강에 드리워져 있다.
◇니안 누쟈오 장쿠이
원앙을 동반자로 삼고, 원앙을 맛보는 것을 잊지 말자. 원앙을 맛보려면 먼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손에 넣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입니다. 녹색 잎은 약간 시원하고 옥색 얼굴은 와인을 팔고 비는 뿌려집니다. 흔들어 흔들어,
차가운 향이 시로 날아간다. 황혼에 녹색 누각은 매끈하고 연인은 떠났고 왜 링보를 견디는가. 춤옷이 춥고 떨어지기 쉬운 것을 두려워하고, 서풍 인 난푸에 들어가는 것을 걱정합니다. 키 큰 버드나무는 그늘에 매달려 있고, 늙은 물고기는 파도를 불고,
꽃방에 살도록 나를 떠납니다. 얼마나 많은 들판, 얼마나 많은 모래로 돌아가는가.
◇연풍련(延風蓮)
당나라를 꿈꾸니 궁궐의 봄이 끝났고, 내가 드래그 춤을 추는 것처럼 늦었다. 구운의 행렬은 주홍색 옷으로 가득했고 손을 늘어뜨렸다. 갑자기 북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채운처럼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다.
완충공주를 꿈꾸며 바람에 날리는 연꽃을 보았다.
◇수선화 날개 강남장
연기가 자욱한 강물이 밝고, 강 양쪽 사람들이 처마를 칠한다. 연꽃 덤불의 한 부분은 가볍고, 춤은 계속되고, 바람은 10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배는 세상 끝으로, 술 깃발은 바람으로 □, 사랑의 브레이크 강남 후애련이 말했다
원문
땅의 꽃과 수생 식물은 매우 사랑스럽다(판). 타오진위안밍은 국화만 좋아한다. 당 리가 온 이후로 온 세상이 모란을 좋아합니다. 연꽃은 진흙에서 나왔고 맑지만 악마가 아니며 바깥 세상을 똑바로 통과하고 가지가없고 맑은 향기와 맑고 우아하고 순수하며 멀리서도 볼 수 있지만 불경스럽지 않습니다.
국화, 은자의 꽃, 모란, 꽃이 풍부하고 고귀하게 피는 꽃, 연꽃, 신사의 꽃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이봐요(와이: 그리고)! 국화의 사랑, 타오(시만)도 들었습니다. 누가 연꽃에 사랑을 주었나요? 모란의 사랑은 많은 사람에게 어울립니다.
땅과 물, 풀과 나무의 꽃①, 사랑스럽고 달콤한②. 도진원명은 국화만을 사랑했다. 리탕라이(4)부터 세상은 모란을 매우 사랑했습니다. 연꽃의 진흙에 사랑을 바치니 더럽혀지지 않고 ⑤, 맑은 물결이 귀신 같지 않고 ⑥, 밖으로 곧게 뻗어 퍼지지 않고 ⑦, 향기가 맑지 않고 ⑧, 멀리서 바라볼 수 있고 ⑨, 가지고 놀지 않으니 ⑩.
국화를 꽃이라고 한 은자 ①도, 모란 ① ②도, 꽃은 많지만 꽃의 신사 연꽃도. 야, ① ④! 국화에 대한 사랑은 도가 이후에는 거의 듣지 못했습니다. 누가 연꽃에게 사랑을 주었나요? 모란의 사랑, 남녀노소.
주석...
(1) 연꽃의 사랑 : 주원공집에서 발췌. 사물을 설명하고 추론하는 고대의 해설적 글쓰기 장르인 '태사자', '수통' 등의 '속담'의 저자.
②판(판): 많은.
③국화만을 사랑한 진나라 도원명(陶元明, 365-427)은 동진(東晉)나라 순양(현 장시성 주강현) 출신으로 동진시대의 유명한 시인인 도원량(陶元亮, 365-427)이었습니다. 그는 국화를 사랑했고 시에서 국화를 찬양하는 노래를 자주 불렀습니다. 예를 들어, 시 '술을 마시며'에서 "동쪽 담장 아래 국화 따고 남산을 바라보며"는 유명한 대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당 이래로 세계는 모란을 매우 사랑했다: 당나라 이래로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사랑했습니다. 당 리는 당나라를 가리킵니다. 당나라 황제의 성은 리(李)였기 때문에 '당리'라고 불렀습니다. 세상, 사회의 일반 사람들. 당나라 사람들은 모란을 사랑했고 고서에는 많은 기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의 역사에 대한 보충"인 리자오는 "수도는 모란이 존경받는 곳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매년 봄 축제 갈라에서 마차와 말은 미쳤습니다 ... 이익을 위해 책(식물) 한 권이 수만 명의 사람(돈을 의미)을 죽인다"고 말했다.
⑤ 나는 연꽃만 좋아하고, 진흙에서 자라 오염되지 않은 것이 좋다. 저에게는요. 진흙, 연못에 쌓인 진흙. 염료: 오염.
6 주오(清涟而不妖):청수세수, 그러나 오염되지 않는다. 맑은 물결, 맑은 물결, 맑은 물 전자레인지 모양, 여기서는 맑은 물을 말합니다. 악마, 아름답지만 위엄이 없다.
7 덩굴이 없다: 덩굴이 없고 가지가 없다.
8 향기 멀리 맑음: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향기가 맑음. 혜택은 점점 더 많아집니다.
9 팅: 높이 솟은 모습. 우아하고 깨끗하며 곧고 깨끗하게 서 있습니다.
⑩놀이할 놀:놀고 있음. 불경하고 불경하며 무례함.
①은둔자:은둔자. 봉건 사회에서 어떤 사람들은 지배자들과 같은 배를 타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은둔 생활을 했다.
②모란: 모란은 꽃 중의 '부자'입니다.
① ③준자: 도덕성이 높고 참된 기개가 넘치는 사람.
① ④이(이): 감탄사, "아아"에 해당합니다.
국화 사랑: 국화를 사랑하는 마음.
⑥宜:宜,宜, 여기서는 "물론"이라는 뜻의 "胡"와 함께 사용됩니다.
번역
물속과 육지의 다양한 종류의 꽃과 식물, 나무가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진나라의 도원명은 국화만을 사랑했습니다. 당나라 시대부터 전 세계 사람들은 모란을 사랑했습니다. 진흙 속에서 자라 오염되지 않은 연꽃을 좋아하지만 물로 씻으면 매혹적이지 않아요. 연잎 줄기는 가운데가 비어 있고 겉은 가지나 잔가지가 없이 곧게 뻗어 있습니다. 향기는 점점 더 멀리 퍼져나가며 더욱 섬세해집니다. 똑바로 서 있으면 멀리서 만 볼 수 있고 그냥 가지고 놀 수는 없습니다. 제 생각에 국화는 꽃 중의 은둔자이고 모란은 꽃 중의 부자이고 연꽃은 꽃 중의 신사입니다. 아아! 국화를 사랑한 도원명은 그 이후로 거의 들어본 적이 없는데, 나만큼 연꽃을 사랑하는 사람이 또 있을까? 모란을 좋아하는 사람은 꽤 많을 겁니다.
"말"은 고대 문학 양식 중 하나로, 사물을 묘사하여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우둔이의 '연꽃 사랑에 관한 말'은 이 장르에서 보기 드문 걸작입니다.
감상평
연꽃은 예로부터 문인들의 글에서 동경의 대상이었지만, 대부분 그 아름다운 자태와 청아한 자태에 감탄하며 펜으로 형상화했지만, 이 뛰어난 산문은 그 방식이 독특하다. 연꽃의 이미지와 자질에 대한 묘사를 통해 연꽃의 충직하고 변함없는 성품을 찬미하고, 작가의 고귀한 인품과 너그러운 마음도 엿볼 수 있다.
내용상으로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제1부는 연꽃의 이미지를 묘사하기 위해 노력했고, 제2부는 연꽃의 은유적 의미를 밝히고 세 꽃에 대한 해설과 연꽃 자체에 대한 작가의 깊은 탄식을 표현했다.
글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연꽃의 아름다움이 '순수함'에 있다고 적었습니다. 우선 '진흙 속에서 물들지 않고 맑고 귀신에 물들지 않는'은 진흙 속의 연꽃이 귀한 정신으로 흠이 없고 세상을 따르지 않으며 순진하고 자연스러운 자기애를, 둘째로 '겉과 속이 곧고 퍼지지 않는'은 안과 밖이 소통하고 겉과 속이 같고 겉과 속이 똑같다는 것을 썼죠, 등반의 고귀한 품질에 관여하지 않음; 다시 한번, "멀리서 볼 수 있고, 놀지 마십시오", 자랑스러운 신사처럼 연꽃을 쓰고, 서민들이 결코 가볍게 놀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위의 모든 것은 저자의 성격을 반영한 것이지만 기사의 두 번째 부분에서 증명할 수있는 저자의 자명 한 가슴이기도합니다. 저자가 말했듯이 "누가 로터스에게 사랑을 주었습니까?" 연꽃처럼 순수한 사람이 너무 적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문체 면에서 「연꽃의 사랑에 대한 설교」와 「설교」는 사물을 통해 자신의 의지를 표현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 글은 "진흙에서 나와 더럽혀지지 않은"에서 시작하여 연꽃의 기질과 스타일을 무거운 색채로 묘사하고 이상적인 인격에 대한 저자의 긍정과 추구를 보내며, 이는 또한 부와 명예를 추구하는 세속적 인 정신에 대한 경멸과 깨끗하고 정직한 삶을 추구하는 저자의 경멸을 반영합니다. 동시에 연꽃의 아름다움을 국화, 모란과 여러 번 비교하는 비교와 대비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국화의 은둔성, 모란의 풍요로움, 연꽃의 순수함을 비교함으로써 '연화애'의 주제 중 하나를 심화시키고 있으며, 공허한 설교가 아니라 오히려 세 이미지의 비교를 통해 중심을 부각시키고 맥락의 역할을 심화시키고 있다. 분위기의 역할, 그 기법은 매우 영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랑'이라는 단어가 기사 전체를 관통하고 있어 글의 구조가 엄밀해집니다. 기사의 마지막 부분에서 저자는 진정한 은둔자는 거의없고 고귀한 신사는 거의없고 돈을 갉아 먹는 평범한 사람은 많다고 외치는데, 이는 흥미롭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이 시는 또한 불필요하고 쓸모없는 언어 없이 "가지도 덩굴도 없는" 연꽃처럼 아름답고 간결한 언어가 특징입니다.
시의 초점은 전체 텍스트의 중심 주제인 "진흙탕에서 벗어나 더럽혀지지 않고 물결에 의해 악마화되지 않는다"는 것에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사물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같은 문장에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은유이고 다른 하나는 표현입니다. 마찬가지로 "진흙에서 나온 염료는 더럽혀지지 않고, 맑은 연꽃은 귀신이 아니다"는 두 번째 의미도 있습니다. "진흙에서 나왔지만 더럽혀지지 않고, 맑은 연꽃이지만 귀신이 아니다"라는 고귀한 성품을 가진 작가 자신에 대한 은유입니다. 즉, 공직사회는 어둡기 때문에 공직에 있는 사람은 진흙탕에서 나온 연꽃처럼 고귀한 성품을 유지하여 더럽혀지지 말라는 뜻입니다. 이것은 또한 그가 집착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공무원으로서의 경험을 요약 한 것입니다. 그리고 "주오칭은 악마를 정제하지 않는다"는 것은 저자의 좋은 소원 일뿐입니다. 종종 강을 걷고, 어떻게 신발을 젖을 수 없습니까? 그래서 백송이 꽃에 홀로 서있을 수있는 것은 드뭅니다. 이것은 또한 저자의 애도이기도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탈출하는 것 외에도 환경에 면역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는 그처럼 헌신적으로 하나의 축제를 지키십시오.
저우둔이의 '사랑 연꽃'은 "땅과 물, 풀과 나무의 꽃은 매우 달콤하다"로 시작한다. 깊은 분위기의 오프닝은 "후 아이 연꽃이 말했다"의 연꽃이 땅과 물, 풀과 나무의 꽃이기도하지만 연꽃이 사랑스럽고 "특별한"사람들 중 하나라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이것은 그의 다음 "오직 연꽃을 사랑한다"는 논리적 매복에 대한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펜은 특별하고 인상적입니다. 다음으로 저우둔이는 팬 팬에 머물지 않고 단순히 장면을 좁힙니다. "타오진위안밍은 국화만 사랑했다"라는 문구를 통해 문제를 더 명확하게 드러냅니다. 도원명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국화를 사랑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연꽃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다음 문장인 "당 리의 등장 이후 세상은 모란을 사랑한다"는 반복인 것 같지만 실제로는 의미를 더 깊게 합니다. 게다가 이 문장은 대비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 그가 연꽃의 고귀함을 추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저우둔이의 연꽃에 대한 사랑은 타오진위안밍의 국화에 대한 사랑과는 다릅니다. 고귀하고 순수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그는 남산에서 죽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그는 세상의 신사가 되고 싶었습니다. 더러운 세상에서 순수함을 지키고 홀로 진리를 추구하는 이 정신은 모두가 부(모란)를 부러워하는 무리 정신과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이것이 후아이롄의 '진흙탕에서 벗어나 더럽혀지지 않는다'는 이론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다음 문장에서 저우둔이는 "연꽃을 사랑하면 진흙을 더럽히지 않고, 연꽃은 악마가 아니며, 직접적인 소통을 벗어나지만 극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요지로 곧장 이어집니다. 연꽃의 언어를 쓰고, 연꽃을 사랑하고, 옥 연꽃의 야망을 표현하는 것은 하나이자 동일하다고 할 수 있으며, 연꽃에 대한 직관적 인 설명 인 것 같습니다. 사실 모든 단어는 연꽃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펜의 섬세함은 놀랍습니다. 읽는 내내 숨을 쉬지 않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언어는 특별하지만 여운은 시대를 초월해 오래도록 남고, 음미하면 음미할수록 그 맛을 더합니다.
에세이의 마지막 부분에서 저우둔이는 꽃을 은유로 사용하여 꽃의 특성을 인간에 비유하기 시작합니다. 이 비유는 평범하지만 정곡을 찌르며 색다른 풍미를 선사합니다. "은둔자의 꽃 국화, 부귀의 꽃 모란, 신사의 꽃 연꽃"으로 말이죠. 이 평범한 문장 뒤에는 "도진원명은 국화만 사랑하고, 이당 이래로 세상은 모란만 사랑하고, 연꽃만 사랑하고..."라는 문장이 이어집니다. "그것은 흔적도 없이 모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꽃 비유는 직접적인 비난 한 마디 없이 도원명의 고립된 삶과 번영을 추구한 삶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이 비유를 통해 저우둔이는 자신을 신사에 비유합니다. 신사가 세상을 피하는 것보다 신사가 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저우둔이는 다소 나르시시즘적인 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우 둔이도 자각이 있고 깊은 한숨을 내쉬며 "국화의 사랑은 도가 이후 거의 들리지 않았고 누가 연꽃에게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사랑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예, 붉은 먼지가 굴러가는데 진리를 위해 세상에 피난처를 찾을 수있는 사람이 얼마나됩니까? 진에 도원명이 있었지만 지금은 다른 사람이 할 것이라는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저처럼 순수하고 신사적인 태도로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이 세상에 얼마나 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붉은 먼지 속에서 군중을 따라갈 뿐이죠. 여기서 우리는 저우둔이가 고귀하고 군중을 따르지 않고 순수함을 추구하는 그의 마음가짐이 세상에서 드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세상이 점점 더 나빠지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것에 오염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한탄합니다.
이 에세이는 우아하고 간결하며 눈길을 끄는 고대 중국어로 된 보기 드문 훌륭한 단편입니다. 그리고 내용도 무겁고 의미도 광범위하여 두 번 읽을 수 있습니다. 모국어와 비슷한 방식으로 쓰여져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명작이 되었습니다. 이 기사를 읽으면서 기사 속 연대기에서 감동을 받을 수 있다면 이것이 이 기사를 읽은 최고의 소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