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둔자 한 명과 부재중인 쪽지 한 장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다음 문장 수업이 당신에게 유용하길 바랍니다.

지아 섬' 이소기' 와 이상은은' 은둔자를 만나지 못하는 손님은 반드시 두 가지 실패가 있다' (1 부)

07 중국 고대 문학은 독수리를 잡는다.

은둔자가 되는 것은 당나라에서 이미 매우 유행하는 조류가 된 것 같다. 관직에서 나오지 못하면 깊은 산 등가에 은거한다. 경력 회전율, 은둔 산림, 퇴각; 도연명 같은 사람도 있고, 청고탈속적이고, 산림에 은거하고, 한가한 구름과 두루미 생활을 하고 있다. 후자의 은둔자는 세속 생활을 고수하는 시인들이 부러워하는 대상이다. 그래서 당대에는 많은 시인들이 유명인, 은둔자를 방문해 결석한 eccle se 노트를 남기고 자연스럽게 한숨을 내쉬며 시로 삼았다. 봄투어',' 노홍헌가를 찾을 수 없다',' 서산 위의 은둔자를 그리워하다' 등. 중당자 섬의' 유서' 와 만당 이상은의' 은둔자는 두 가지 기술만 할 수 있다' (위) 가 바로 이런 작품이다. 우리는 두 편의 시를 기록했습니다.

결석자에게' 은둔자의 방문객은 절대 두 번 만나지 않는다' 는 쪽지를 보냈다.

지아 섬 리 shangyin

제가 학생들에게 소나무 밑에서 가을물에 야생 나뭇잎을 담그라고 물었을 때,

나의 선생님, "라고 그가 대답했다." 약을 따러 갔어요. " 꿈속에서 나는 좀 드문 것 같다.

하지만 산의 어느 구석에서 매미의 잎은 노랗게 변했습니다.

이 구름들을 통해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요? 。 겨울 푸른 나무 한 그루가 돌아오지 않았다.

자도는 중당시파 중한몽의 하나이다. 추위, 얇음, 기이함, 쓴시풍으로 유명한 지아 섬에는 이런 청시가 있다. 만당의 유명한 시인 이상은은 청려함과 섬세함, 애틋한 돈, 시풍이 공허하다. 두 편의 시의 대상은 모두 은둔자여서, 찾는 결과가 모두 뜻밖이다. 두 시 모두 이미지로 감정을 표현하는데, 깊은 산속의 노림에 여유가 있는 높은 사람들의 은둔한 풍격에 대한 찬탄과 은둔자처럼 은둔자처럼 은근히 청고풍스러운 풍토와 인정이 드러나고, 형신이 겸비하며, 사물이 서로 어우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허위와 실, 진실과 거짓, 늘 기이한 경지에서 그들은 간단하고 오래된 희석 문장으로 주객의 두 가지 이미지를 썼다. 두 편의 시는 서로 다른 이미지로 비슷한 주제를 표현했다. 이제 이미지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십시오.

첫째, 지아 섬시에서는 이미지가 희박하고, 이상은시에는 이미지가 밀집되어 있다.

자시의 시에는' 소나무' 와' 구름' 이라는 단어밖에 없다. 이시의 이미지는 가을물, 들잎, 꿈, 현매미, 황엽, 겨울청이다. 스파 스, 무한한 상상의 공간, 시인이 한가할 때 취하는 정신. "소나무" 와 "구름" 이라는 두 가지 이미지가 있어야만 시가 용솟음치고 멀리 떨어져 소탈하고 출세하는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은밀성이 강하고 사상성이 풍부하며,' 물',' 잎',' 꿈',' 매미',' 잎',' 나무' 와 같은 산수 이미지들은 시인의 정서, 졸졸 흐르는 것, 시에서 낮은 망설임이 드러난다.

둘째, 자도의 시는 색채가 옅고, 이상은의 시는 색채가 짙다.

두 시인은 약속도 하지 않고 은둔자의 생활 환경을 묘사하여 은둔자가 자취를 감추고 군계들의 정신 모습을 부각시켰다. 자시의 시에는 색깔의 글자가 하나도 없지만, 색깔이 글자에서 나온 것을 알 수 있고, 소나무는 녹색이고, 구름은 하얗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색채는 자연스럽고 소박하며 은둔자의 이미지와 신분에 부합한다. 청산송백, 흰 구름이 그윽하고, 사주가 산가에 있는데, 시인이 어찌' 봉우리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고, 일을 통해 계곡을 바라보지 않을 수 있겠는가' 를 바라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1) 한숨? 이런 상황은 마음을 깨끗하고 근심 걱정 없게 한다. 이 의경에서 우리는 시인이 산천에 대한 감정을 표현할 때의 은둔을 느꼈다.

시립은 밝은 단어를 사용한다. "노란색", "녹색" 과 같은 색상, 화려한 색상, 강한 시각적 충격을 형성, "물", "꿈", "법사" 와 같은 숨겨진 사람, 가을물이 차갑고, 꿈은 안개를 입고, 법사는 검고 빨갛다 이 그림을 통해 우리는 시인이 오늘과 내일, 현실과 환상, 입세와 출세의 갈등 사이를 헤매는 슬픈 영혼을 만졌다.

셋째, 자도시의 이미지는 진중에게 새롭고, 이상은시의 이미지는 생활에서 익숙하다.

두 편의 시는 이미지를 이용하여 특별한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했는데, 모두 감정을 표현하지 못했지만, 감정이 완곡하고 우여곡절이 깊어 스며들었다. 옛사람은 말했다: "송일죽은 진정한 친구이고, 산화새어는 좋은 형제이다." (신 qiji "도요새") 우리는 항상 "충절, 열등한 조류 악취와 비교할 수있는 좋은 조류 잔디" 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행, 아름다움이 군주에게 접근하고, 여비 부부가 좋은 예이다. 용부부는 군자이고, 운네온은 소인이라고 생각한다. " (2) 문화전통에서 소나무와 구름은 종종 고상한 도덕의 상징이며, 은둔자의 숭고하고 초연한 정서를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문화 전통은 제량 시대의 은둔자 도홍경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그는 황제 고디를 맞춰 말했다. "산에 뭐가 있어? 산등성이에는 흰 구름이 많아 자만할 수밖에 없지만 너에게 주는 것을 아쉬워한다. " 그래서 산 위의 흰 구름은 은둔자의 거처의 상징이자 숭고한 풍격의 상징이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서장왕이 준 게 뭐지, 장작공이 송군을 잠갔어 ... (두보' 최씨 동산초당')

성상 청산은 집과 같고, 주인은 서쪽으로 흘러들어간다.

여러 해 문을 닫고 책을 쓰니, 창송은 모두 늙은 용림이다. (왕위 "배디와 리신창 봄투어 려일")

너의 아름다운 잔디는 빗물에 촉촉하고 너의 창문 바로 옆에 있는 너의 소나무의 음악이다. (치우는 서산에 그리운 후의 은인이다.)

잠시 구름이 고요한 호수 위에 낮게 떨어지자 풀은 게으른 문을 닫았다. 빗물로 인해 더 푸르게 변한 소나무 한 그루, 산원에서 유래한 개울 한 그루. (유장경' 남계 도사 찾기')

물의 깊이는 헤아릴 수 없고, 고독한 구름은 은거한다. 햇빛이 소나무 숲을 비추고, 자신의 진정한 친구가 되다. (창건 "왕장림의 정수처에서")

이로써' 송' 과' 구름' 은 시인에게 익숙한 긍정적인 이미지지만 시인은 진몸에서 새로운 것을 보고 소나무로 은둔자의 품격을 찬양하며 자신의 인생 감탄을 흔적도 없이 표현할 수 있다. 시인은 얕은' 송' 과 얕은' 구름' 으로 맛깔스러운 분위기를 형성하여 큰 기교와 사조각, 얕고 다정한 새로운 경지에 이르렀다.

리의 시는 이미지가 깊고 상징적인 의미가 짙다. 가을물'' 노란 잎' 은 은둔자를 방문하는 계절을 가리키며 먼 곳의 들초가집을 바라보며 그렇게 쓸쓸하고 외로워 보였다. 떨어진 노란 잎을 자세히 보니 그렇게 쓸쓸하고 어지럽다. 이런 상황에서 왜 사람들은' 송옥비추' 를 생각하지 않을까요? \ "슬픈 가을 가스 도! 쓸쓸한 초목이 흔들리고 약해진다. " (송옥 \ "구변 \"), 감상적인 감정이 은은하게 넘쳤다. 최신 괴상은' 꿈' 으로 묘사할 수 있다. 일반 시인은 늘 구체적인 것을 추상적인 원리를 비유하는데, 이상은은 오히려 반대 방향에 편향되어 있다. 후세 진관사의 명언인' 비화는 꿈처럼 가볍고, 보슬비는 근심처럼 가늘다', 추상적인' 꿈' 으로 구체적인' 날꽃' 을 비유하고, 추상적인' 걱정' 으로 구체적인' 이슬비' 를 비유해 생소한 효과를 낸다. "꿈이 오고 가고, 꿈이 오고 가고, 모양이 흐릿하다. 이런 시공간의 이탈 속에서, 의경은 몽롱해졌고, 시인은 그들에 대해 깊은 그리움을 품었다. 마치 장주화가 나비로 변한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은둔의 절단 입구를 방문하는 것은 아마도 그것과 한 번의 마음의 교류인 것 같다. 서늘한 매미 울음소리가 시인의 이 순간의 따뜻한 추억을 뒤흔들었을지도 모른다. 시인의 심정은 슬픈 가을 자기 연민의 감상적 안개에 빠졌다. 시인은 "그의 위대한 재능에서 실패했지만, 그의 일생에서 그는 결코 두 팔을 벌리지 못했다." (최현' 우는 이상은 (2)') 소슬한 가을 풍경을 마주하고, 그는 찬바람 속의 마른 가지처럼 초라하고, 자신의 만년의 심경이 눈앞에 얽혀있는 것을 탄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생계가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현실을 참조하기가 어렵습니다. 암시가 있는 것 같지만 종잡을 수가 없다. 이런 모호하고 복잡한 감정은 살며시 넘쳐나고, 뻗어나가고, 확대되어 노란 잎이 흩날리면서 매미 울음소리가 흐느끼며 삼키는 소리가 광활한 대지, 넓은 공간으로 번졌다. 그리고' 한 나무 홀리' 의 씩씩한 이미지, 차갑고 감상적인 느낌을 쓸어 눈' 녹색' 이 강하고 깊고,' 나무 한 나무' 가 넓은 공간을 배경으로 그렇게 조용하고 우뚝 솟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 장면은 은둔자의 정신적인 면모와 시인의 현실에 대한 불만의 오만과 불공정을 보여준다. 시인은 이런 친숙하고 낯선 이미지로 깊이 있고 몽롱한 의경을 엮어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지만 또 * *

당대의 시인 다수륜은 "시인의 아름다움은 블루테온의 따뜻함, 옥의 풍요와 같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이가의 두 시 중의 이미지는 각각 또렷하고 은은한 아름다운 경지를 가지고 있다. 감정이 멀리 떨어져 있으면' 남전 따뜻하고 옥생연' 과' 가깝지만 뜨지 않고 멀고 끝이 없다' 는 의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참고 사항:

① 오균: 편집장' 주에게 보내는 편지',' 중국 역대 문학작품 선집' 제 2 권 459 페이지, 상하이 고서출판사, 2003 년 6 월.

② 왕 이순신: "리 사오 순서", "추 연설 장 문장".

③' 당시감상사전', 687 쪽, 상해사전출판사, 2004 년.

④ 사공도: 이생론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