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독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 라고 생각한다. 이는 우선 평소 독서량과 관련이 있고, 개인의 성격과도 관련이 있다. 독서 문제를 하려면 먼저 전문을 통독하고, 저자의 행간에서 표현하고 싶은 뜻을 자세히 이해하고, 작가가 이런 말을 하는 것이 무슨 뜻인지 이해해야 한다. 그런 다음 아래에 제시된 질문에 대답하고 원문에 답장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기억해! 많이 읽을뿐만 아니라 많이 읽습니다. 시험 문장 몇 편을 자세히 보고, 자신이 왜 질문을 하고 질문에 대답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이 방법을 시험해 보면 곧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래의 이 문장, 당신이 국어 독서를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국어독해력은 학생의 독해력과 국어 소양을 효과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는 종합 문제이다. 그것의 문제 설정은 크게 세 단계로 나뉜다: 원문에서 직접, 간접적으로 원문에서, 원문을 뛰어넘는다. 첫 번째 질문에 대해서는 원문이나 자신의 지식 비축에서 직접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원문을 주의 깊게 인식하고 좀 더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2 단계 문제에 대해서는 원문을 반복적으로 강화하고 전체적으로 인식하고, 글의 뜻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를 달성하며, 적극적으로 분석, 심도 있는 사고, 높은 수준의 일반화를 해야 한다. 세 번째 질문에는 글의 의미에 대한 높은 이해가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확장 사고, 발산사고, 역사고 등의 사고 활동을 적극적으로 조작하여 답을 형성해야 한다. 그러나 일부 중학생들은 문제를 풀 때 성급하게 해내고, 문제를 푸는 과정은 황급하고, 답안은 피상적이며, 독해문제를 잘 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렇다면 어떻게 이 문제에서 벗어나 독해력을 잘 할 수 있을까? 필자는 다음과 같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먼저 읽고 익히세요. 독해력의 토대. 깊고 투철한 이해를 가지려면 반드시 반복해서 읽어야 한다. 고대인 구름: "책 한 권을 백 번 읽고서야 그 뜻을 알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사실이다. 문장 의 요점, 중심 사상, 글쓰기 사상, 작문 단서 는 모두 문장 속 에 숨어 있다. 반복 독서, 인식 을 강화하면 깊이 이해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일부 학생들은 원문에 대한 독서를 소홀히 하고, 일반적으로만 읽으며, 너무 많은 이해를 요구하지 않는 학생도 있다. 그래서 원문에 대한 반해력은 심지어 이해 착오를 초래할 수도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이해는 쌀이 없는 취사보다 낫다. 결론은' 공중 누각' 이 아닐까요? 물론, 익숙한 독서는 기계적인 반복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의 시간과 공간도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생각하고 깊이 생각하다. 네가 깊이 생각해 보면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심도사고란 독자가 작가의 높이에 서서 자신의 문화적 자질과 주체의식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적극적이고 효율적이며 세밀하게 사고를 실행하고, 문장 심층의미를 깊이 발굴하는 심리적 과정이다. 어떤 문장 든 지 독자를 위한 특정 사고 공간을 남겨둘 것 이다. 그러므로 생각을 게을리하지 말고, 섭렵하지 말고, 깊이 생각하고, 주제로 직진해야 한다. 그래야' 해우 전문가' 처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셋째, 대신, 단장을 피하고 의리를 취한다. 문장 작가의 전체 의식입니다. 모든 부분 사이에, 모든 계층 사이에는 혈육의 몸이며 혼연일체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문장 무결성을 무시할 수 있으며, 어떻게 문맥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정확한 방법은 문장 전체에서 출발하여 문장 고점을 둘러싸고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층별로 결정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우리의 이해가 편파적이고 오류로 가득 찰 수 있다.
기본 기술
재질: 1. 자료에는 언어 자료, 생활 자료 및 역사 자료가 포함됩니다.
언어의 기본 자료는 단어, 구 및 문장입니다. 생활 자료는 일상생활에서 보고 들은 것이다. 사료는 책에서 배운 유용한 물건이다.
물질은 축적에 있다.
시험: 1. 시험은 제목의 뜻을 찾아 키워드를 궁리하는 것이다.
2. 제목에서 시간, 장소, 인물, 사건, 중심을 찾습니다.
3. 필기를 할 것인지 풍경을 쓸 것인지 구별한다. (토론, 상상, 서정, 응용문, 읽기/복습 포함)
의도: 1. 이 문장 안에는 명확한 중심이 있어야 한다.
센터는 문장 영혼입니다.
센터는 건강해야합니다.
4. 중심을 결정하는 능력을 제고하려면 사상인식 수준을 높여야 한다.
재질 선택: 1. 재료 선택은 중심을 둘러싸야 한다.
재료 선택은 전형적이고 대표적이어야합니다.
3. 재료는 참신해야 하고 시대감이 있어야 한다.
구상: 첫째, 붓을 쓰기 전에 잘 생각해 봐.
1. 우선 제목에 따라 중심을 결정합니다.
2. 둘째, 적절한 재질을 성능 센터로 선택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자료를 구성, 준비 및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둘째, 개요를 쓰다.
1. 먼저 중심 사상을 확정하다.
그런 다음 단락의 효과를 명확히하십시오.
3. 상세한 우선 순위를 최종 결정합니다.
팁: 첫째, 시작 방법.
1. 질문하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다.
2. 시간, 장소, 인물, 사건 또는 설명 환경을 설명합니다.
둘째, 끝내는 방식.
1. 자연스럽게 끝나거나 이전 문장 참조.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거나 희망의 전화를 보냅니다.
셋째, 전환 방법.
1. 언어 변환 또는 시간 변환.
넷째, 간호의 방법.
1.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하거나 처음부터 끝까지 관심을 갖는다.
다섯째, 디테일 쓰기.
1. 센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상세한 설명.
2. 중심과 관계가 크지 않은 스케치.
여섯째, 묘사의 글쓰기.
1. 생생한 언어로 사람과 풍경의 특징과 상태를 묘사한다.
2. 구체적으로 묘사할 대상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일곱째, 움직임과 글쓰기의 결합.
1. 움직이는 중에는 정적이 있고, 조용한 중에는 움직임이 있다.
개정: 1. 센터의 개정.
1. 소재와 디테일을 바꿔 중심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줍니다.
둘째, 구조 변경.
1. 논리와 계층을 조정하여 구조를 더욱 합리적으로 만듭니다.
셋째, 언어 수정.
1. 잘못을 고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고, 삭제하고, 교환하여 언어를 더욱 정확하게 만듭니다.
넷째, 구두점 수정.
1. 문장 부호를 올바르게 사용합니다.
계좌
한 가지 쓰기: 1. 필기작문의 6 대 요소를 따르다. (시간, 장소, 사람, 원인, 과정, 결과)
2. 서술 방법을 익히다. (시퀀스, 플래시백, 보간)
몇 가지를 쓰다: 1. 얼마나 많은 것을 써야 하는지 찾아내다.
2. 중심 주변의 재질을 선택합니다.
개요를 그려 세부 사항을 강조하십시오.
집중력, 명확한 초점.
활동: 1. 작문 활동도 메모로 6 요소 원칙을 따른다.
2. 활동의 특징을 강조하다.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의 목적과 준비를 이해하십시오.
4. 표현 순서를 정렬하고 수직 또는 수평 정렬을 선택합니다.
5. 포인트 페이스 조합, 로컬 및 글로벌 활동을 결합하여 씁니다.
장면: 1. 문장 중심을 둘러싸고 있다.
2. 일반 작문과 특수 작문의 결합.
관찰 순서는 고정 소수점 관찰, 주 및 보조, 이동 장면 변경을 포함합니다.
4. 풍경과 인물 활동의 결합.
표현은 조리가 있어야 한다.
사람을 쓰다
모양: 1. 인물의 특징을 파악하다.
2. 외모에 초점을 맞추다.
3. 외모는 순서대로 써요.
4. 자신의 외모를 유연하게 묘사한다.
동작: 1. 연속 동작을 써내다.
2. 간격마다 연속적으로 써서 다른 내용을 삽입한다.
3. 행동의 특징을 적는다.
4. 동사를 선택하고 정확하게 설명합니다.
5. 행동 세부 사항을 적어 둡니다.
언어: 1. 언어는 인물의 신분에 맞게 인물의 직업과 성격을 반영해야 한다.
언어는 간결하고 실용적이어야 한다.
언어는 생활의 실제에 부합해야 한다.
언어에는 네 가지 서면 형식이 있다. (a) 쇼민이 말했다: "... 그 이유는 ..." 쇼민이 말했다 ... "D." ... ")
5. 언어의 형태와 변화에 주의하세요.
심리활동: 1. 심리활동의 원인을 적어두다.
2. 심리활동의 수준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환각과 꿈을 통해 심리적 활동을 설명하십시오.
4. 심리활동을 쓴 그 사람에게 주의하세요.
풍경을 묘사하다
관찰: 1. 관찰 목적을 확정하다.
2. 직접 및 간접 목적.
3. 관측 각도를 선택합니다. (주위를 둘러보고, 내려다보고, 내려다보고, 들여다보고 ...)
4. 관찰 방법을 파악하다. (순서법, 연속법, 비교법 ...)
5. 소재를 축적합니다.
캡처 피쳐: 1. 장면에서 가장 두드러진 부분을 잡다.
2. 센터의 필요에 따라 풍경을 묘사하다.
3. 경치를 쓰는 것은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4. 사람에 관한 이야기를 쓰는 것은 사람이나 사건에 봉사하기 위해서이다.
5. 가장 두드러진 경물 특징을 잡는다.
설명 순서: 1. 시간순으로 풍경을 묘사하다.
2. 공간 관계에 근거하여 경물을 묘사하다.
3. 시간순서와 공간관계를 결합하여 경물을 설명합니다.
4. 장면 내용의 순서대로.
설명 방법: 1. 비교 묘사법은 앞뒤가 같은 장면이나 다른 장면을 비교하는 것이다.
2. 굵은 펜 묘사는 경물의 윤곽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3. 공필 묘사가 잘 쓰이고 경물 묘사가 섬세하다.
4. 직선화법은 경물 특징을 간단하고 간결한 방식으로 묘사했다.
작문은 국어 종합 수준의 구현이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에게 작문은 항상 심오하고 쓰기가 어렵다.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점에 주의를 기울이고 끈기를 가지고 글쓰기를 자주 연습하고 좋은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첫 번째는 단어의 축적이다. 글을 쓰려면 좋은 단어와 좋은 문장이 있어야 문채와 흡인력이 있다. 한 편의 문장, 만약 좋은 글과 재치 있는 문장이 없다면, 아무리 훌륭해도, 네가 쓴 문장 역시 무미건조하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감상할 수 있을까요? 너는 이 문장 () 를 헛되이 썼다. 평소 학습에서 우리 반의 이 선생님은 이 방면의 교육과 지도에 매우 신경을 쓴다. 나도 문장 보고 책을 읽을 때 이 점에 신경을 많이 쓴다.
두 번째 측면은 관찰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작문은 방에 갇혀 있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관찰하고 체험하는 것이다. 인생은 글쓰기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나가서' 관찰' 을 하는데, 단지 한 번 훑어보고 세부 사항을 간과했을 뿐이다. 그래서 쓴 작문은 개요일 뿐, 요점이나 세부 사항은 전혀 없다. 그래서 관찰할 때는 조심해야 하고, 세심해야 남다른 좋은 작문을 쓸 수 있다. 내가 외출할 때, 아버지는 늘 손가락질하며 질문을 해서 나의 주의와 사고를 불러일으켰던 것을 기억한다.
셋째, 과외서를 많이 읽는다. 이것은 단어를 축적하는 중요한 통로이자 작문을 쓰는 관건이다. 집에서 주문한 책, 서점의 각종 책을 포함해서요. 시간이 있으면 서점에 가서 각종 과외서를 볼 것이다. 물론 독서만으로는 완벽한 작문을 쓸 수 없다. 핵심은 축적하고, 기억하고, 잘 사용하는 것이다. 이렇게 해야만' 다른 사람을 위해 나를 위해 봉사하는 것'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그래야 작문을 쓸 때 마음대로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좋은 독서 방법
좋은 독서 방법이 있습니까? 물론 대답은' 예' 입니다. 좋은 독서 방법에는 수천 가지가 있지만, 적합한 독서 방법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견지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작가는 학자를 네 가지 유형으로 요약한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스펀지형이다. 모든 지식을 흡수한 뒤 소화하지 못하고 뱉어낸다. 물론 뱉어낸 후에 약간 모양이 변했다. 두 번째는 모래시계형입니다. 모래시계형은 무엇인가요? 봐라, 이것은 모래시계형이다. 돌릴 때 그렇게 많은 모래가 새어 나왔다. 즉, 모래시계형이 모래시계형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다 보고 나면 시간을 죽이기 위해 아무것도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마치 보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모래시계, 모래시계, 모래시계, 모래시계, 모래시계, 모래시계) 세 번째 필터백식, 여과의 에센스가 완전히 새고, 나머지는 찌꺼기, 모래로, 내가 이 책을 보았을 때 이미 최악의 면을 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네 번째로 큰 보석형은 몽골 제국의 큰 보석형이다. 이런 사람은 할 수 있다, 독자는 매우 적다. 독서는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유익하다. 그것은 큰 보석형이라고 불린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네 번째 사람이 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고, 나도 네 번째 사람이 되고 싶지만, 우리에게는 너무 멀지만, 우리는 노력해야 한다. 독서는 우리의 지식뿐만 아니라 우리의 조용한 성격도 키울 수 있지만, 우리는 모든 줄을 읽을 수는 없다. 이 경우, 그것은 정말로 모래 시계가됩니다. 그럼 어떻게 읽고, 어떻게 읽어야 정말 좋은 책을 읽고 융통성 있게 사용할 수 있을까? 이것은 말할 것도 없고, 네가 가장 먼저 필요로 하는 것은 일종의 정신, 일종의 겸손한 정신이며, 읽은 책에 대해서만 아는 것에 만족할 수 없다. 더구나 너는 책을 사랑하는 마음, 독서를 좋아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최소한의 독서 관심조차 없다면, 아무리 좋은 독서 방법도 소용이 없다. 책을 읽기 전에 먼저 책을 사랑하고, 독서를 좋아하고, 자신에게 합리적인 독서 이유를 줘야 책을 읽기 시작할 수 있다.
위의 조건을 갖추었으니, 독서가 반드시 헛되이 읽히는 것은 아니다. 책을 읽을 때 가장 기본적인 것은 새 단어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다. 글자의 뜻도 모르면 작가의 책의 뜻을 더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어떤 책들은 시대적 배경과 관련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유일무이하다. 읽기 전에 시대적 배경을 이해하는 것이 좋다. 또 책을 읽을 때는 독서 노트를 잘 만들어야 한다. 나는 글이 아름다운 단락을 발췌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책 한 권을 읽고 나면 서평이나 좋은 책 추천서를 한 편 쓰고 부모님께 제출하여 수정하시면 작문수준이 서서히 높아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만약 당신이' 십만개의 이유' 와 같은 지식적인 책을 읽었다면, 빈칸을 채우거나 그 안에 관련된 지식을 하나의 질문으로 판단한 다음 스스로 대답하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이런 식으로 1 등을 고집한다고 해서 보석형 독자가 되거나 적어도 스펀지형 독자가 될 수 있다는 보장은 없다.
그건 그렇고, 만약 당신이 어떤 좋은 독서 방법이 있다면, 당신의 학우들에게 소개시켜 주고, 당신의 작문 수준과 독서 수준을 병행할 수 있게 해 주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글쓰기는 매우 재미있는 일이다. 개인적으로는 외부인이 겉으로 보이는 것만 만들어 줄 수 있을 뿐, 너의 수준을 높이기가 어렵다고 느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진정한 향상을 위해서는 자신의 느낌에 의지하고, 문장 몇 장을 열심히 읽고, 새로운 경험이나 느낌으로 아름다움을 느껴야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문장 자연스럽 게 잘 쓸 것입니다.
주변의 사소한 일을 자세히 관찰하고, 생활에 관심을 기울이고, 신개념 작문을 많이 읽으면 글쓰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작문을 할 때는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제 생각에 가장 실용적인 방법은 연애소설을 보는 것입니다. (제 동창 중 한 명은 연애소설을 읽음으로써 글쓰기 수준을 높였습니다. 지금은 인터넷에 연애소설을 한 편 썼습니다. 조회수가 매우 높습니다.)
작문은 적어도 세 단락이 있는데, 일의 결과부터 시작하여 중간에 원인을 쓰고, 마지막으로 어떤 원인이 원인인지 생각해 본다.
작문을 어떻게 써요?
작문은 국어 종합 수준의 구현이다. 하지만 많은 학우들 (사실 당초의 나 포함) 에게 작문이 심오하고 쓰기가 어렵다고 늘 느꼈다.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점에 주의를 기울이고 끈기를 가지고 글쓰기를 자주 연습하고 좋은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첫 번째는 단어의 축적이다. 글을 쓰려면 좋은 단어와 좋은 문장이 있어야 문채와 흡인력이 있다. 한 편의 문장, 만약 좋은 글과 재치 있는 문장이 없다면, 아무리 훌륭해도, 네가 쓴 문장 역시 무미건조하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감상할 수 있을까요? 너는 이 문장 () 를 헛되이 썼다. 평소 학습에서 우리 반의 이 선생님은 이 방면의 교육과 지도에 매우 신경을 쓴다. 나도 문장 보고 책을 읽을 때 이 점에 신경을 많이 쓴다.
두 번째 측면은 관찰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작문은 방에 갇혀 있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관찰하고 체험하는 것이다. 인생은 글쓰기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나가서' 관찰' 을 하는데, 단지 한 번 훑어보고 세부 사항을 간과했을 뿐이다. 그래서 쓴 작문은 개요일 뿐, 요점이나 세부 사항은 전혀 없다. 그래서 관찰할 때는 조심해야 하고, 세심해야 남다른 좋은 작문을 쓸 수 있다. 내가 외출할 때, 아버지는 늘 손가락질하며 질문을 해서 나의 주의와 사고를 불러일으켰던 것을 기억한다.
셋째, 과외서를 많이 읽는다. 이것은 단어를 축적하는 중요한 통로이자 작문을 쓰는 관건이다. 집에서 주문한 책, 서점의 각종 책을 포함해서요. 시간이 있으면 서점에 가서 각종 과외서를 볼 것이다. 물론 독서만으로는 완벽한 작문을 쓸 수 없다. 핵심은 축적하고, 기억하고, 잘 사용하는 것이다. 이렇게 해야만' 다른 사람을 위해 나를 위해 봉사하는 것'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그래야 작문을 쓸 때 마음대로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첫째, 작문은 축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만권서를 읽고, 붓을 신으로 쓰다", "교묘한 부녀가 쌀이 없는 밥을 짓기가 어렵다" 는 옛사람들의 총결은 정반 두 방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쓰기 전에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노신 선생은 문예청년의' 어떻게 좋은 문장 쓰기'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 점을 강조했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고, 다른 하나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많이 본다'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장 한 편을 잘 쓰고 능숙한 작문 기교를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어는 초보자에게 "작가는 자신을 예리한 관찰자로 훈련시켜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마라! 자기 관찰을 단련하는 것은 마치 제 2 의 천성인 것처럼 습관이다. " 관찰을 습관과 제 2 의 천성으로 연마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유용하고 대단하다.
주변 사람, 일, 경, 사물, 사냥에 필요한 소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니, 관찰 과정에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a) 관찰은 "눈 사용" 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넓은 의미에서 더 실제적인 관찰은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관찰은 더욱 섬세하고 심오할 것이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이 썩은 문필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헛되이 낭비되고,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은 인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뇌열"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불리하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매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멋진 문장 을 쓸 수 있다.
관찰을 배우는 것은 기초를 다지는 데 있어서 좋은 작문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관찰하지 않으면, 너는 왕왕 쓰기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관찰을 배우고, 끊임없이 관찰에 유리한 능력을 키우고, 글쓰기 실천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셋째, 뜻이 높고 문승이다.
의도는 문장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장 들은 생각을 설명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a) 생각이 정확해야 한다
정확함은 문장 제 1 의 의미이다. 이른바 정확하다는 것은 문장 감정과 사상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며 사람들의 기본 도덕 요구에 부합하며 긍정적인 깨우침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b) 단일 지향.
"구성 문제는 싱글보다 더 비싸다. 전공은 정밀하고, 흩어지면 어리석다. "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취지를 분산시켜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은 이 문제도 설명해야 하고, 그 관점도 설명해야 하는데, 두서없이 지껄이면 애매모호하다. 사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분명히 제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문장 한 편에 센터가 하나만 있을 수 있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나쁘지 않다' 는 것보다는 필묵으로 중심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낫다. 몇 가지 일을 통해 센터를 표현하더라도 중심을 견지하고, 목표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재료와 중심의 결합을 중시하고, 재료에 포함된 모든 힘이 중심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c) 아이디어는 참신해야 한다
문장 () 는 남이 구름을 꺼리는 것을 가장 꺼리고, 각도참신함은 작문 혁신의 핵심이다. 구상의 참신함은 낡은 틀을 벗어나도록 요구하고, 앞선 사고, 습관적 사고, 원래의 심리정식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시각으로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이 자주 쓰지 않는 것을 피하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것을 쓰도록 요구한다. 같은 글짓기 대상은 항상 여러 각도에서 자를 수 있지만, 우리가 사고방식을 깨고 시대의 높이에 서서' 속속' 을 피하고' 차이', 다각적, 다각적 사고, 연상, 확장, 비유, 역방향으로 다채로운 하늘에 가장 아름다운 무지개를 쌓는다.
(4) 심오하게 해야 한다.
심오한 뜻은 이미 정해진 주제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표면 도리가 아니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고 더 깊은 의미를 발굴한다는 것이다.
(5) 구상이 교묘하다.
한정된 글에서 깊은 사상을 표현하려면 모래 한 알에서 세상을 볼 수 있고, 한 가지에서 한 잎 한 잎 한 잎 속에서 생활의 전모를 재현하고, 한 방울 한 방울, 한 조각, 한 순간, 한 현상에서 사회와 인생을 묘사하고 생각하는 것, 즉 큰 화면에 초점을 맞추고 작은 곳에서 붓을 내리고, 각도가 작지만 어려서부터 할 수 있다
넷째, 어떻게 사물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잘 쓸 수 있을까
어떻게 문장 한 편을 잘 쓸 수 있습니까? 다음 다섯 가지 사항을 기억하십시오.
(1) 기원 해석
문장 시작 부분에 한두 문장으로 문장 역사를 소개하면 자연히 다음 글이 나온다.
(2) 구체적인 설명
색채와 조형을 통해 문장 형태를 정확하게 그려내고 특징을 써내려 선명한 느낌을 준다. 적당한 수사 수법을 운용하여 합리적인 상상을 전개하다. 감정을 부여하면 종이에 있는 것을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c) 정적 및 동적 조합
먼저 정적인 외형 특징을 쓴 다음, 그것의 동태를 써라. 이렇게 하면 약간의 재미를 더할 수 있고, 쓴 문장 들이 더욱 생동적이 될 것이다.
(4) 기능 해석
각 품목에는 고유 한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종류의 문장 은 마지막에 문장 의 역할 을 설명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의 특징 을 강조할 수 있다.
(5) 감정에 녹아들다
글줄 사이에 작자가 묘사한 물품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을 밝혀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다섯째, 긴 이야기를 짧게 말하다
좋은 문장 한 편을 보고 감동을 받았겠죠?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이 이야기를 간단히 소개하고 싶다면, 너는 약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연습은 약어로, 주요 내용이 완전해야 하며, 중점이 두드러진다. 언어는 간결하고 약어는 300 자를 넘지 않는다.
약어는 작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이다. 약어는 중심과 장르를 바꾸지 않고 원문의 주요 내용을 유지하면서 장문 한 편을 단문으로 압축하는 것이다. 줄임말을 배우면 본문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읽기 능력과 개괄능력을 키우고, 언어 표현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럼 어떻게 축약할까요?
(a) 트렁크, 가지 및 잎을 떠나십시오. 우리는 본문을 축약할 때 부차적인 인물, 부차적인 사건, 해석과 설명을 삭제하여 본문의 주요 내용을 남겨 두어야 한다. 예를 들어, "작은 필사자" 라는 문장, 우선, 수리오가 어떤 상황에서 아버지를 돕기 시작했는지, 왜 몰래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결과가 어떠한지, 가장 감동적인 곳을 그려내야 한다. 그런 다음 아버지가 베껴 쓴 것을 적어서 그가 아버지에게 오해를 받았을 때의 생각을 삭제하였다.
(2) 작업 언어를 직접 단순화하십시오. 서사에서는 직접 서사를 간접 서사로 바꿔 인물 언어를 최대한 단순화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줄거리가 일관적일 뿐만 아니라 문장도 "간결" 하다
(3) 문장 맥락을 명확하게 유지하십시오. 문자의 약어는 문장 유지의 주요 맥락이 분명하고 완전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사건이 발생한 시간, 장소, 인물, 원인, 과정, 결과 등을 보면 원문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다.
(4) 문자의 원래 뜻을 바꾸지 마라. 약어의 가장 중요한 것은 약어를 줄여서 문자의 원래 뜻을 바꾸지 않고, 내용이 원문과 거의 일치하므로 독자들이 혼동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센터 비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