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문 문제.

"조화" 는 "조화" 를 의미합니다.

"합" 은 "합" 과 "합" 입니다.

사전을 찾아 뜻을 찾아 헷갈리지 않도록 해라.

다음 예를 시도해 보십시오.

쿤유: 남의 오빠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칭찬이다. 남조 때 양왕전과 그의 동생 Xi 는 모두 유명하여' 여금쿤유' 라고 불렸다. "남사 왕전전" 을 보니 후세 사람들은 남의 형제를 "쿤유" 라고 존칭한다. 예 ("깨우기" 2) 구세대는 성현과 쿤룬대애에게 빚을 졌으나, 꽃을 빌려 부처님을 경배해야 한다. (p. 19 1 면 "소설 단어 해석" [8])

이 단어는 문어문의 범주에 속하지만 현대의 설법은 아니다. 그러나 독자에게 이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면 소설 속 인물 간의 관계를 혼동하고 소설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육련은' 소설화집' 에서 이 단어를 선택하는데, 이는 그가 이 책을 쓸 때 항상 독자를 1 위에 두는 것을 설명한다. 마치 그가 탄사를 쓸 때 항상 독자를 빠뜨리는 것과 같다. 이것은 정말 소중하고 존경할 만한 태도이다.

연갑: 과거 시대에는 같은 과학시험을 보는 사람들을 모두' 같은 해' 라고 불렀고,' 연갑' 이라고도 불렀다. 예를 들어, 독일은 두 곳이 멀리 떨어져 있다고 말했고, 많은 사람들이 난징 관아에서 벼슬을 하고 싶어 했습니다. (p. 1 19 면 "소설 단어 해석")

연갑' 은 과거사의 특수 언어에 속해야 하지만, 이 단어는 명청소설에서 자주 등장한다. 독자가 이 단어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면 소설 내용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여연창이' 소설화집' 을 편찬하는 주된 목적은 독자들이 읽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므로, 교정할 때 가능한 간결하게 공간을 절약해야 한다. 창작이나 학술 연구에 종사하든, 루는 독자들에게 숭고한 경의를 표한다. 그는 독자들의 이해를 충분히 믿고 독자들이 광명으로 통하는 길을 찾을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어려움을 극복하는 길목발일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희곡어집해' 의 편찬은' 소설어집해' 의 체례를 답습했는데, 체례는' 소설어집해' 와 같다. 이 책에서는 일반 단어와는 다른 각종 용어, 지방방언, 소수민족 언어가 단독으로 표기되어 있어 독자들이 한눈에 단어의 출처를 알 수 있고,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번거로운 고증도 필요 없다. 어떤 희곡 단어의 출처는 은어인데, 루는 이것에 대해 간결하고 간결한 표시를 하였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보르치: 쿡 (몽골). 예 (\ "유성 말 \" 두 [취함] 노래) 호랑이 폭탄 빨간색, 보아 살코기 빨간색, 피처 품위. (p. 15 1 페이지 "희곡 단어 해석")

은어는 희곡에서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현상으로, 희곡 창작에서 표현력이 풍부한 창작 방식이다. 그러나 잘 모르는 독자에게는, 다음과 같이 보는 것이 불편할 수 있다.

여성 캐릭터는 하면서 한다:' 간신' 이라는 단어의 분리 예를 들면' 서사랑기' 제 3 부 (애송이들) 는 서사랑기가 달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한다. 더 오래 기다리며 동벽을 뛰어넘어 할 때까지 기다린다. (p.29 "오페라 단어 해석")

루는 간결하게 이것을' 매국노' 라는 글자로 표시했는데, 독자가 갑자기 환하게 느껴지고, 일거수일투족을 들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초창기에는 루염이 소설을 쓰고 번역하고 대본도 썼다. 당시 유명한 녹색 모란 (황옥림 장식) 은' 먼지 삼협'' 용녀 양치기' 로 호평을 받았고, 극본은 루로완이 그를 위해 맞춤화했다. 굴자관은 나에게 좋다',' 굴자',' 관자' 는 여옥의 일생의 흥미가 있는 곳이며,' 굴자',' 굴관' 에 대한 수양은 그가 학술 연구로 전입할 때 융통된 안목을 갖게 해 시야를 넓혔다. 그는 현대사를 연구할 때 종종 소설과 희곡을 가지고 서로 증명할 수 있다. 어떤 단어는 종종 소설이나 희곡에만 나타나고, 어떤 단어는 소설과 희곡에 동시에 나타난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경사: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흐릿한. 소설도 마찬가지다. 홍루몽' 제 8 회: "보옥이 비스듬히 말했다:' 네가 가겠다, 내가 너와 함께 가겠다.' \ "예 1 (\" 망강각 \ "삼곡 [대머리 종]) 그 종도 무지하고, 옥산은 낮고, 남몰래 술에 취해 있다. 예 2 ('마령로' 제 4 장 [작은 건물]) 두 발이 비틀거리고, 두 눈이 가늘어지며, 마치 취기 같다. (2) 바보. 예를 들어' 임봉자 단양 백이마' 는 통속적인 말이다. 나찰을 개조할 수 있다면 10 도를 비스듬히 기울일 수 없다. 나는 그에게 그의 눈앞에서 사악한 상황을 보도록 가르쳤지만, 나는 그를 일깨워 주었다. (p. 12 "희곡 단어 해석")

경사 (경사): 몽롱하다. 원나라에 있습니다. 망강각 제 3 곡: "저놈도 무지하고, 옥산은 낮고, 남몰래 숨어서, 사람을 취하게 한다." 예일 ('홍루몽' 제 8 회) 보옥이 눈을 가늘게 뜨고 말했다. "네가 가겠다, 내가 너와 함께 가겠다." 예 2 ('20 년 간증한 낯선 사람 현황' 66) 후단을 보고 눈을 가늘게 뜨고 웃거나 웃지 않는 얼굴을 드러냈다. "경사" 또는 "경사" 입니다. 예 ('유림외사' 53) 전후에 독실한 여자 * * * 가 여러 잔을 먹고 먹은 것이 비뚤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