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불교의 4 대 파벌의 차이

마닝 학교:

마닝 학파의 전승은 주로 고전 전승과 보이지 않는 전승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14 세기 이후 고전 전승은 역사적에서 사라지고 대신 보이지 않는 전승으로 바뀌었다.

복장은 전홍시기에 연꽃땅콩 등 일부 밀교 승려들이 매장한 고전적인 밀교 방법이지만, 후홍기에 발굴되어 세계 각지로 전파되었다. 티베트 불교의 모든 교파에는 장지가 있지만, 마닌 교파는 장지를 가장 중시하며 장남과 장북으로 나눌 수 있다. 대원만법은 유일무이한 특수장법이다.

사가파:

사가파는 불학 방면에서 유교 고전의 번역과 변론을 중시한다. 표현파 방면에 두 가지 전승이 있다. 하나는 법상학을 전수한다는 주장이다. 제법이 텅 비어 있다고 주장하는 중관은 일종의 이론이 되어야 한다. 밀교에는 사가파의 13 금법 (주변 지역을 넘지 않는 13 금법) 이 있는데, 도국법은 가장 독특한 교법이다.

도국법에 따르면 수행에는 세 가지 수준이 있다. 첫 번째 계층은' 비복' ('악업', 나쁜 짓을 하는 것) 을 포기하는 것이다. 좋은 일에 전념하면 내세에 삼선연을 낳을 수 있다.

두 번째 계층은' 내가 가지고 있다' ('내가 가지고 있다' 는 것은 모든 유형 또는 무형의 것을 가리킨다) 를 파괴하는 것이다. 일단' 자기애착' 이 끊어지면 고민의 고통은 생기지 않고, 사람도 순환환생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세 번째 레벨은 "모든 것을 보는 것" 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모든 관점은 "분석적 관점" ("우주 만물은 진실이 아니다" 라는 일방적인 설명) 과 "공통적" (일반인의 의견) 을 가리킨다. 사가파는' 추출' 과' 공채' 를 막아야 현자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가거파:

카굴은 가르치거나 전파하는 것을 의미하며, 스승은 일맥상통, 구전, 청명, 비법, 고전을 추구하지 않는다. 전설에 따르면, 그 파의 먼 조상인 마르바, 미라제바 등은 법을 고칠 때 흰 가운을 입고 있었기 때문에' 백교' 라고 불렸다.

가거파는 서기 1 1 세기에 형성되어 가지가 많고 복잡하다. 처음부터 두 개의 전승 체계가 있었는데, 하나는 향바라가 거파였고, 하나는 다부가거파였다. 향바라거파는 14, 5 세기에 사라졌고, 다부가거파는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카탕가어:

카당 교파는 원래 티베트 최초의 교파였다. 가당, 불교의 교리나 계율을 의미하는 것은 불교의 언어로 사람들에게 불교의 진리를 받아들이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그 창시자는 종방패 베가 존나이다. 1045 년, 종방패는 아리고승 아디협을 맞아 스승으로 모셨다.

아디샤가 죽은 후, 종방패는 1056 년에 열진사 건설을 주장하며 이 사를 기초로 점차 갈당파를 형성하고 있다. 이 파의 특징은 중계이며, 교법은 아디샤가 쓴 보리도등론을 기초로 한다. 15 세기에 종카바는 교리를 바탕으로 그루파를 창설했다.

확장 데이터:

티베트 불교에는 두 가지 전승 방식이 있다: 스승제, 예를 들면 마닝파, 가거파, 가당파. 사가파와 같은 가족 전승 방식도 있다. 기본적으로 곤씨를 기반으로 한 가족 전승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하지만 가장 특색 있는 것은 활불 환생 제도다.' 정교합합' 은 라마교의 또 다른 특징이다. 역사적으로, 티베트 불교의 대부분의 파벌은 지방세력집단이나 가족세력을 포함한 특정 정치세력과 결합해 정교합합 체계를 형성하고, 종교는 정치에 따라 행동하고, 정치는 종교의 편에 서서 상호 의존한다.

이 제도는 티베트 적주드 찬프 시대에 이미 형성되어 사가파 시대에 정식으로 확립된 뒤 끊임없이 보완해 그루파가 티베트 지방정교권을 인수한 뒤 정상에 이르렀다. 65438 년부터 0959 년까지 티베트 민주개혁 기간 동안 폐지되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티베트 불교의 4 대 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