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고전 명문

《시경》의 고전 명문

1, 관제비둘기, 강주 조숙녀님, 군자 호호.

2, 조용한 소녀, 나는 도시 구석에 있다. 일부러 숨어서 나로 하여금 급히 귀를 긁고 뺨을 긁게 했다. 조용한 여자애가 좋아 보이는데 통 튜브 하나 주세요. 새빨간 붉은색이 있는데, 그것을 사랑하는 것은 정말 밝은 색이다. 이 나라는 나를 채굴하는데, 이는 아름답고 희귀하다. 비적녀는 아름답다고 생각하지만, 아름다움은 장애물이다.

3,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4, 미소 기대.

5. 산이 일어나요. 경치가 끝나요.

6, 순위 순위 순위, 건조, 희미한 남산.

7, 어느 날 보지 못했는데, 삼추 Xi 처럼!

8, 전갈, 내 마음 속에 유유히 있다.

9.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10, 높은 해안은 골짜기, 깊은 계곡은 능이다.

1 1,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다. 예쁘고 붐비다. Xi 를 바로잡다. 나는 매우 걱정된다.

12, 산적이 있고 군자가 있는데, 마치 맷돌처럼 깎인다.

13, 이른바 이인이 물 쪽에 있다.

14, 1 일 안 보이네, 3 월처럼! 그는 작은 Xi 를 골랐지만, 하루는 너를 만나지 못했다, 마치 삼추XI 같다!

15, 월명, 어색함.

16, 구고문 하명.

17, 형제가 벽에 부딪쳤다.

18, 부드러운 피부 응고.

19, 매실이 있는데 사실 7 이에요. 제 젊은이들의 좋은 날을 지체하지 마세요.

20, 월명, 사람이 어색하다.

2 1, 복숭아가 죽고, 아들을 중국에 불태우고, 집에 있어야 한다.

22, 전갈, 내 마음 속에 유유히 있다. 만약 내가 너를 만나러 가지 않았다면, 너는 나의 편지를 받지 못했니? 청청은 너의 옷차림이고, 유유함은 나의 감정이다. 만약 내가 지금까지 너를 보러 간 적이 없다면, 너는 좀 주동적으로 할 수 없니? 자, 늘 장 () 의 눈은 이 고성 위층에 있다. 어느 날 너의 얼굴을 볼 수 없어, 마치 3 월만큼 긴 것 같아!

(23), 피터 쇼시 (Peter Xiao Xi), 삼추 Xi 와 같이 하루도 못 본다.

24, 깜박임, 나를 위해 먹을 것이 없다. 내가 세 살 때, 나는 너를 돌보고 싶다. 내가 죽을 때, 나는 내 딸을 찾아 행복한 곳에서 살 것이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네가 나를 모른다면, 너는 무엇을 원하니? 이게 누구야?

(26), 한 넓은, 수영 할 수 없다; 강물이 길고 길어서 뗏목을 탈 수 없다.

27, 조용한 여자, 내가 구석에 있는 한. 사랑은 보이지 않고, 머리를 긁는다.

(28), 전갈, 마음이 은근히 아프다. 내가 없어도 나는 이 목소리를 물려받고 싶지 않다.

(29), 손은 부드럽다, 피부는 응고와 같다. 목걸이는 도롱뇽 같고 이빨은 코뿔소 같다. 수수는 눈썹과 같고, 교묘하게 아름다운 눈동자를 웃는다. 난로는 달과 같고 손목에는 서리와 눈이 얼었다.

(30), 사람은 악기가 없는데, 불후의 것은 무엇인가.

3 1, 동문의 연못은 텅스텐이 될 수 있다. 아름답고 선량한 세 처녀는 그녀의 가창력에 비할 수 있다.

32, 절단, 맷돌과 같은.

33. 나는 내 마음을 사랑하지만, 나는 그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만약 내가 그것을 중심에 숨긴다면, 나는 그것을 잊을 것이다.

34, 순위, 건조, 은은한 남산. 대나무 싹처럼 소나무처럼.

35. 백로는 서리입니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36. 흰말, 빈곡에 볏짚 한 무더기를 낳고, 그 사람은 옥과 같다.

37. 나는 갔었어, 류이영.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38), 월명, 사람이 어색하다. 나의 그림자가 우아하고 가벼워서, 나로 하여금 근심을 그리워하게 한다.

39. 하천에 가두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40.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여록명, 들사과.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42, 삶과 죽음 과 아들 쳉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43. 나는 기다릴 수 없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44, 시작과 끝이 없다.

(45), 복숭아는 죽고 싶어, 그 꽃을 태웠다. 이 아가씨는 시집갈 예정이어서 시댁에 행복하게 갔다.

(46), 마음의 근심은 옷과 같다. 조용히 생각했지만 날 수가 없었다.

47. 잘난 체하면 나를 배우고, 죽으면 패배한다.

48. 나에게 무도표 한 표를 던지고, 나에게 Qiong Yao 에게 보답한다. 토비에게 보답하는 것은 언제나 좋다.

(49), 여성 불행, 토양 어색함, 시 도 매우 쓸모가 없다.

50, 자기 방목, 아름다움은 다르다. 그것은 들풀처럼 아름답게 자라지 않고, 아름다움은 진한 애정을 준다.

《시경》의 내용 소개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가장 초기의 기록은 서주 초년이고, 가장 늦은 저작은 춘추시기로, 기간은 약 500 ~ 600 년이다. 산지는 황하 유역을 중심으로, 남쪽에서 장강 북쪽 해안까지 산시 간쑤 산시 산둥 허베이 하남 안후이 호북 등지에 분포한다.

문학전문가의 고증을 통해' 시경' 의 작품은 주무왕 멸망상조 (기원전 1066 년) 이후 형성되었다.

작품' 주송' 이 가장 먼저 서주 초년에 생겨났다. 귀족 문인의 작품으로, 주로 사당 악가와 송신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농업 생산을 묘사하는 부분도 있다.

작품' 다야' 는 주생룡 시대의 산물이며 중국 고대의 유일한 서사시이다. 대야 18 편' 의 창작 연대에 대해서는 정현이' 문왕' 의 작품이' 문왕시대' 의 시라고 생각하고' 민종' 의 작품은' 주공과 성왕시대' 의 시라고 주장한다. 주씨는 "정면작품' 풍화' ... 주공이 할 때 정해졌다" 고 말했다. 하지만 모두' 차야' 가 서주 초년의 시라고 생각한다.

작품' 소야' 는 서주 말기에 생겨나 동쪽으로 이동했다.

송로' 와' 상송' 은 모두 석주 동이동 (기원전 770 년) 이후 생겨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