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효상은 1 167 (송효종로 3 년) 에서 담주 (오늘 호남 장사시) 와 만났다. 나중에 관게이는 호남을 떠나 배를 타고 북쪽으로 올라가 동정호 옆에 있는 황릉산을 통과했다. 그가 강풍에 의해 진로를 막았을 때, 그는 서강월에 이' 삼풍 아래' 를 적었다.
처음 두 문장에서, 나는 내가 탄 배가 천천히 가을빛의 매혹적인 강을 달리고 있다고 썼다. 가을바람이 점점 불어오니, 연기와 물은 끝이 없고, 호수는 10 리 밖에 있다. 가을빛' 은 무형의 물건이며,' 한 척의 배 가득' 을 의미하며, 무형을 유형화하여 신선함을 준다. 해신호' 라는 말에서 시인의 항해는 풍랑에 가로막혔지만, 그는 풍랑이 석양의 아름다운 풍경과 호수의 물고기 비늘 같은 미세한 파도를 감상할 수 없게 했다고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상상력이 특이하고 재미있어서 시인이 우연히 만나 안전하고 낙관적이며 활달한 심정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다음 영화는 장면에서 감정까지. 폭풍우가 지나간 후, 호수는 풍랑이 고요했고, 시인은 내일 날씨가 좋아질 것이고, 바람이 잘 돌 것이라고 상상했다. 그는 오늘 호수에서 자도 찬바람이 불어와도 마음이 편할 것이라고 기쁘게 말했다. 수정궁' 이라는 단어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조경이 독특하여' 보신' 을 돌보았다. 눈앞의 물부어궁은 가을바람과 함께 목선을 가볍게 두드리며 소리를 내는 것 같다. 마치 수족들이 연주하는' 채우' 처럼 아름답고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마지막으로, 그는' 준준준악양루' 를 끝말로, 반드시 악양루에 올라야 동정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악양루를 언급하면 사람들은 범중연의 명구'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을 떠올릴 것이다. 시인은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동시에, 여전히 무의식적으로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숭고한 이상에 이끌렸다. 그는 언젠가 그의 야망을 과시하고 그의 업적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란다.
시 전체가 감정이 충만하고, 정경이 융합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획이 대담하고, 정적이고, 움직임이 결합되어 있으며, 풍부한 로맨틱한 색채와 유머러스한 언어를 갖추고 있으며, 예술적 효과가 강하고, 풍격이 독특하다.
서강월 "삼풍 아래" 원문
저자: 장효상
온통 가을빛으로 넓고 넓은 강물을 달리고 있다. 작은 배가 풍랑에 가로막혀 미풍이 파도를 불었다.
내일 풍향이 좋아질 텐데, 그럼 오늘 밤 잠을 자는 게 무슨 상관이야? 이 궁전은 물속에서 오색찬란한 깃털을 가지고 노는 것과 같다. 악양에 도착하면 틀림없이 악양루에서 호광산색을 감상할 수 있다.
3. 단어 주석
보신: 물의 신.
역풍: 바람이 부는 곳으로 돌다.
크리스탈 팰리스: 고대 전설의 물 궁전.
네온: 즉' 채색 옷' 은 당대의 유행하는 댄스곡이다.
4. 번역
배 한 척이 가을빛으로 가득 차서 광활하고 평탄한 강바닥을 달리고 있다. 마치 물신이 나로 하여금 석양을 감상하게 하고, 미풍이 파도를 빛나게 하는 것 같다. 내일 바람이 바뀌어 배를 타는 것이 가장 좋다. 오늘 밤 밖에서 자도 상관없다. 악양루에 올라갈 때, 수정궁처럼 네온 음악을 연주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